• 새글
  • 접속자(341)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2급 상담실습] 2-10) 화 잘참는 법 좀  

화 잘참는 법 좀
   
 
어릴때부터 성격이 욱다혈질이라 조금만 화나면 친구 때리고 선배한테도 깝치고 대인관계가 너무 쓰레기 였습니다 현재 성인인 지금은 그나마 나아졌고 대인관계도 좋아졌지만 여전히 화 참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일하다가도 가끔 꾸중 등을때면 갑자기 화나서 주먹 쥐어지면서 움찔하다 멈추고 미칠거 같습니다 이러다 진짜 큰일 저지를거 같아요

제 성격은 왜 이러는걸까요 왜 고칠려 노력해도 안되는 거죠;사람 본성이라 어쩔 수 없는건가요

 

 

소원상담센터 이윤미상담사입니다 (관점적해석)

화가 날 때 단순히 화를 참으려는 것은 님 자신의 마음과 몸에 대해서의 충분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에 생기는 일입니다. 먼저 님이 왜 화가 나는가 이유를 분명히 알아야 바로잡을 수 있게 되고, 이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님이 말씀하신 사람의 본성에 관한 부분으로 사람의 본성에 대한 일반적, 심리학적인 이해가 아닌 성경적인 이해를 가지셔야만이 내가 이 부분을 나의 힘으로 이길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이것을 고치기 위해 진정 나를 도와주실 수 있는 유일한 분을 찾게 되고 그 분을 믿고 따른다면 님은 이것을 고칠 수 있게 됩니다.

 

창세기39장에 요셉에 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형들에게 팔려 애굽의 시위대장 보디발의 종으로 팔려간 요셉은 거기서 보디발의 아내가 단 둘만 있을 때에 동침하자며 끊임없는 유혹을 합니다. 이것은 청년인 자신의 힘으로는 도저히 이길 수 없는 유혹이었지만 요셉은 그 때마다 하나님을 의지하였고 그럴때 죄악을 이길 수 있도록 힘주시고 도우시는 하나님의 능력을 힘입어 자신의 정욕을 물리치고 나중에는 하나님의 큰 일까지 감당해내는 사명자가 되었습니다.

 

죄를 이길 수 있는 힘을 주시는 것은 오직 하나님의 능력 뿐임을 성경에서 말해주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을 의지하고 도우심을 구할 때 생명의 성령의 법을 우리에게 주시어 우리가 우리의 죄를 능히 이길 수 있도록 도우십니다. -내 육신에 선한 것이 거하지 아니하는 줄을 아노니 원함은 내게 있으나 선을 행하는 것은 없노라. 내가 원하는 바 선은 행하지 아니하고 도리어 원하지 아니하는 바 악을 행하는도다  오호라 나는 곤고한 사람이로다 이 사망의 몸에서 누가 나를 건져내랴.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께 감사하리로다.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롬 7:18~8:2)

 

사탄은 이러한 하나님의 방법이 아닌 인간에게 다른 방법을 제시하여서 화를 다스리라고 합니다. 요새 세상에서 쏟아져 나오고있는 각종 심리학적인 방법(분노조절장애 치료법, 화 잘 참는법, 스트레스 다스리는 법 등등) 과 비종교적인 치료법(명상, 요가, 기체조, 힐링여행, 마음비우기 등등)이 바로 그것입니다. 왜냐하면 이 방법으로는 화를 다스릴 수 없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기에 사탄은 마치 도와주는 시늉을 하면서 더욱 더 사람을 미혹에 빠뜨립니다. 되지않는 방법을 통해 하나님을 의지하지 못하게 만들고 인간의 힘으로 세상 것을 의지하여 자신을 이겨내보도록 부추깁니다. 잘 분별하셔서 진정 님을 도와주시려는 분을 의지하며 지혜롭게 극복해보시길 기원합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을 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센터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7-11-16 (목) 15:00 6년전
이번 상담답변은 특별히 고칠 부분이 없네요.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