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55)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2급 상담실습] 2-19) 게임 중독현상  

게임 중독현상


평소에는 화를 자주내지 않는데
혼자서 게임을 하면 너무 화가나서 자해를 합니다
예를들어 멍이 들 정도로 얼굴을 때린다던지
흉기로 제 머리를 내려찍습니다
게임에서 질 때마다 너무 화가 나는데 어떻게하나요

 

 

 

소원상담센터 이윤미상담사입니다(극본적해석)

 

게임을 할 때 문제가 시작이 되고 있군요. 이러한 문제는 개인의 심층문제가 되겠네요. 자신이 게임에서 질 때 화가나서 자해를 하는데 문제는 화가 나는 이것이 왜 화가 나는지 그리고 이것을 어떻게 처리해야하는지 알지 못해 생겨나는 문제가 되겠고 이러한 부분이 몸의 행동으로까지 나타나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화가 나기 시작을 하고 자해를 하면서 문제는 전개가 되고 있습니다.이의 해결을 위해서는 님의 감정을 먼저 살펴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게임에 질 때 드는 감정은 무엇인가요? 어떤기분이 드시나요?이러한 감정이 님을 자해 수준까지 몰아가고 있기에 이 감정을 알아채시고 더불어 이러한 좋지못한 감정이 님에게 얼마나 안좋은 영향을 끼치고 있는지를 깨달으셔야겠습니다. 나에게 해로운 것이구나 하고 자각을 해야만이 이것을 고칠수가 있는 것입니다.

 

이젠 흉기를 머리에 내려찍을 정도까지의 수준이 되었네요.이러한 악순환은 멈추지않으며 눈을 굴리면 더더욱 크게 뭉치듯 그냥 내버려두면 더욱 발전이 됩니다. 님이 느꼈던 감정은 미움,분노 내지는 죄책감 이겠네요. 이러한 감정을 없애려면 님의 욕구를 올바른 방향으로 바꾸는 것만이 유일한 해결책이 됩니다. 즉, 님이 게임 속에서 원했던 것은 무엇인가요? 그리고 무엇을 원했기 때문에 게임을 시작하게 되셨나요? 님이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게임을 하게 되었고 그것이 마음대로 되어지지않자 이 욕구로 인해 감정이 생기게 된 것입니다.

 

님을 엉뚱하고 잘못된 방향으로 흐르게 하는 님의 욕구를 버리고 진정으로 님이 삶 속에서 원해야만 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생각해보세요. 그런 가치가 있고 올바른 목표를 가지고 삶 속에서 생활해 나아다면 이러한 님이 님 자신을 화나게 하는 일은 만들지않을 것이고 그로인 해 자해하는 일 또한 자연히 사라질 것입니다. 또한 앞으로의 삶 가운데 님 자신안에 갖혀서 자신만을 바라보고 기대하며 그 속에서만 오르락내리락 하는 삶이 아니라 더 중요한 목표와 계획을 향해서 나아갈 때 보다 더 의미있고 보람있는 축복된 선순환의 삶을 살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힘을 내보시기 바랍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을 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센터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7-11-24 (금) 10:46 6년전
감정으로는 분노가 너무 분명하니까 그냥 분노가 있다고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런 다음에 욕구를 생각해 보게 하고 그 욕구가 어떤 것인지를 생각해 보게 해보세요. 여섯 가지를 전부 열거하는 것은 너무 어렵기도 하고 상투적이기도 하니 대충 예상되는(존경, 지배) 욕구를 제시하고 그 중에 어떤 것에 해당하는 지를 결정하게 하면 되겠습니다. 그 욕구를 찾아서 바꾸면 게임을 하면서 지나친 분노감이 드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bowjesus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7-11-24 (금) 12:33 6년전
소원상담센터 이윤미상담사입니다(극본적해석)

게임을 할 때 문제가 시작이 되고 있군요. 이러한 문제는 개인의 심층문제가 되겠네요. 자신이 게임에서 질 때 화가나서 자해를 하는데 문제는 화가 나는 이것이 왜 화가 나는지 그리고 이것을 어떻게 처리해야하는지 알지 못해 생겨나는 문제가 되겠고 이러한 부분이 몸의 행동으로까지 나타나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화가 나기 시작을 하고 자해를 하면서 문제는 전개가 되고 있습니다. 이의 해결을 위해서는 님의 감정을 먼저 살펴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감정은 게임에 질 때 분노를 느끼고 있습니다. 이러한 감정이 님을 자해 수준까지 몰아가고 있기에 이 감정이 님에게 얼마나 안좋은 영향을 끼치고 있는지를 깨달으셔야겠습니다. 나에게 해로운 것이구나 하고 자각을 해야만이 이것을 고칠수가 있는 것입니다.

이젠 흉기를 머리에 내려찍을 정도까지의 수준이 되었네요.이러한 악순환은 멈추지않으며 눈을 굴리면 더더욱 크게 뭉치듯 그냥 내버려두면 더욱 발전이 됩니다. 이러한 감정을 유발시킨 것은 바로 님이 간절히 원하는 것 즉, 욕구가 되겠습니다. 분노를 없애려면 님의 욕구를 올바른 방향으로 바꾸는 것만이 유일한 해결책이 됩니다. 님이 게임 속에서 원했던 것은 무엇인가요? 존경 또는 지배가 되겠네요. 둘 중에 어떤 것을 님은 더 원하셨나요? 그것이 바로 님이 게임을 통해 원하는 것이었지만 그것이 마음대로 되어지지않자 이것으로 인해 감정이 생기게 된 것입니다.

이러한 님의 욕구를 버리고 하나님의 은혜를 붙잡는다면  님 자신에 대해 화가 날 이유가 없어지고 그로인해 자해하는 일 또한 자연히 사라질 것입니다. 게임 가운데 지나친 분노감이 드는 것을 잘 다스릴 수 있을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