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39)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3급 상담실습] 3-1) 자기 자신을 어떻게 사랑해요??  

  3-1_A-4.tif 3.2M 5 3년전
  3-1_A-5.tif 1.4M 3 3년전

 

#자존감

 

제 자신이 하는 짓이 역겨워서 제 자신을 사랑 못하겠는데요...
사람들은 보통 나쁜새키 안좋아하잖아요
저도 나쁜새키 싫어해요
근데 제 자신이 나쁜새키임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을 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Kate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2 (목) 12:54 3년전
*사례분석

1) 악순환: 자기자신을 “나쁜새키”라고 이름짓고 남들이 싫어하고 나도 그런 사람은 싫다고 하며 자신을 몹시 학대하는 반응으로 악순환 가운데 있습니다. (문제인식: 개인-선악)
2) 진입구: 자신을 향한 미움(나쁜새키)의 감정이 어떻게 생겨났는지 이야기를 나누어보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원인이해: 미움-인정)
3) 상담방향: 몹시 “나쁜새키’인 자신을 볼때, 그러한 자신을 용서하고 품었던 경험을 되살리고, 또한 다른 사람(또는 하나님)이 자신을 용서와 용납을 해준 경험을 통해서 선순환의 방향으로 전환하도록 돕습니다. 또한, 동시에 엮겨운 행동을 멈추고 선을 주도하는 삶이 가능하도록 도와야합니다. (방법적용: 용서-사랑)
4) 선순환: 인정받지 못하는 자신을 미워하고 학대하는 반응에서 용서하고 용납하는 사랑의 반응으로 나아가도록 돕습니다. 이렇게 되기 위하여 사랑을 결심하고 공동체에서 경건을 배우고 실천하도록 훈련하는 일을 지속적으로 행하도록 돕습니다 (변화형성: 경건-훈련)



*관점적해석

자신이 한 일이 있는데 그 일이 무척 님을 힘들게 하고 있네요. 그 일을 “짓”이라고 표현한 것“ 엮겨워서”라고 표현한 것을 보니 자신이 한일에 대한 후회와 그 일을 한 자신을 강하게 비판하고 있습니다. 스스로 자신을 “나쁜새키”라고 부르고 보니 사람들도 “나쁜새키”를 싫어할 것이고 자신도 그런 사람을 싫어한다고 결정함으로서 님 스스로 자신을 심하게 학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러한 자신을 사랑할 수 없다는 결론에 이르를 때 스스로 자기자신을사랑할 방법이 있는지 고민하는 님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님의 고민을 알면 어떻게 생각할까요? 저또한 제3자이기에 님에게 다른 사람이겠지요. 제가 볼때에는 이미 자신이 한 일이 엮겨운 일임을 자각하고 있기에 자각하지 못하고 있는 사람에 비해서 아주 가능성이 있는 단계에 있다고 봅니다. 님은 선과 악을 판단할 수 있는 기준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이 행한 일을 엮겹다고 표현하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자신을 사랑하지 못하겠다고 비판하고 “나쁜새키”라고 부르고 다른 사람들이 나를 싫어할거라고 반응하는 것은 악순환에 빠지게 합니다. 또한가지는 님은 “사랑”이라는 귀한 주제에 대해서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일을 통해서 사랑의 길에 들어섬으로서 자신뿐 아니라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일에 까지도 이를수 있는 귀한 경험을 할것이라 생각됩니다.

님이 존경하는 분이 있는데 그분은 덕이 많은 존재입니다. 만일 그분이 님의 고민을 알고 있다면, 님에게 뭐라고 조언을 해주실까요? 그 악순환의 고리에서 빠져나와 님이 행복하길 원하실겁니다. 그 일이 일회성 잘못이던지 여러번 반복된 잘못이던지 자신을 학대하고 몰아붙이기 보다는, 그 일을 되돌아보고 그 길에서 빠져나와 용서와 용납을 실천하고 그일을 발판삼아서 성숙한 삶을 이루어가길 원하실 거에요. 누구나 실패와 잘못을 하며 살아갑니다. 그러나 그런 일이 있을때 악순환으로 향할지 선순환으로 향할지는 그 일에 대한 반응에 따라 달라집니다.

또한 님의 주변에 악한 존재가 있다면 그는 님이 어떻게 되길 바랄까요? 악순환 속에서 계속해서 자신을 미워하고 학대하며서 살아가길 원하겠지요. 님이 어려움을 딛고 일어나서 성숙을 향해 나아가는 것을 막으려할 것입니다. 그리고 자신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사랑하며 살아가지 못하도록 방해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자신과 다른 사람, 그리고 존경하는 존재와 악한존재등 4가지 관점에 따라 님이 처한 상황을 살펴보았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라고, 님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2 (목) 15:24 3년전
챠트가 없네요. 챠트를 올려 주세요^^
     
     
Kate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2 (목) 18:24 3년전
말씀하신 챠트인지 확신이 없는데 아니면 알려주세요^^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2 (목) 20:46 3년전
챠트는 A-1과 A-6을 기본으로 씁니다.
     
     
Kate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3 (금) 04:59 3년전
3-1 챠트A-1입니다~
          
          
Kate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3 (금) 05:01 3년전
3-1 챠트A-6 입니다~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4 (토) 21:00 3년전
3급 실습기록에서 198번, 200번, 201번이 관점적 해석으로 상담문을 작성되었네요.  한 번 참고해 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Kate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5 (일) 18:24 3년전
말씀해 주신 사례와 또 다른 사례들을 참고하여 읽어보고 다시 상담문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했습니다^^

*사례해석

1) 악순환: 자기자신을 “나쁜새키”라고 이름짓고 사람들도 나쁜사람인 자신을 싫어할 것이라고 하며 자신을 몹시 학대하는 반응으로 악순환 가운데 있습니다. (문제인식: 개인-선악)

2) 진입구: 자신을 향해서 엮겹게 느껴지는 감정이 어떻게 생겨났는지 이야기를 나누어보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원인이해: 미움-인정)

3) 상담방향: 자신이 행한 일에 대한 악한 반응과 욕구를 버리고 하나님의 용서의 은혜 앞에서 자신을 용서하고 받아들이며 사랑하여 선순환의 방향으로 전환하도록 돕습니다. 동시에 엮겹게 느껴지는 악한 행동을 멈추고 선을 주도하는 삶이 가능하도록 돕습니다. (방법적용: 용서-사랑)

4) 선순환: 예수님의 용서를 힘입어 자신을 용서하고 용납하는 선한 반응으로 나아가도록 돕습니다. 이렇게 되기 위하여 사랑을 결심하고 공동체에서 경건을 배우고 실천하도록 훈련하는 일을 지속적으로 행하도록 돕습니다 (변화형성: 경건-훈련)


*관점적해석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송인경상담사입니다.

님의 관점에서 볼때 개인영역에서의 문제로 자신이 행한 과거의 행동에 대해서 이해할 수 없고 받아들이지 못하면서 악한 가운데 있는 자신을 학대하고 있는 선악의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이 한 일이 용납할 수 없기에 엮겹게 느껴지는 것이지요. 이런 자신이 나쁜사람인 것을 자신도 알고 있기에 다른 사람들도 자신을 안좋아할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자신을 막다른 골목으로 몰아 붙이며 학대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자신에 대해서 의문을 품고 과연 자신을 사랑할 수 있을까 고민하고 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관점에서 본다면, 상담가인 제가 볼때에 이미 님이 한 일이 엮겨운 행동임을 자각하고 있기에 님은 선과 악을 판단할 수 있는 기준을 갖고 있는 것이라고 봅니다. 그래서 자신이 행한 일을 엮겹다고 표현하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자신을 사랑하지 못하겠다고 비판하고 “나쁜새키”라고 부르고 다른 사람들이 나를 싫어할거라고 반응하는 것은 악순환에 빠지게 하는 악한 반응인 것을 생각해 보세요. 이런 반응 밑에는 이 반응을 하게 된 인정받고자하는 욕구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러한 반응과 욕구는 님이 계속해서 자신을 학대하게하는 가운데서 벗어나지 못하게 합니다. 또 한가지는 님은 “사랑”이라는 귀한 주제에 대해서 고민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자신을 학대하는 방향에서 용서하는 선순환의 반응으로 나아갈 때 님의 소원처럼 자신을 사랑하게 되고 자신뿐 아니라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일에 까지도 이를수 있는 귀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님이 자신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데까지 이르기 위해서 자신을 학대하는 악순환의 고리에서 빠져나올 수 있기를 원하십니다. 그 행동이 일회성 잘못이던지 여러번 반복된 잘못이던지 역겹게 느껴지는 자신을 계속해서 학대하기보다는 자신을 용서하고 용납하는 일을 실천하는 것이에요. 누구나 실패와 잘못을 하며 살아갑니다. 그러나 그런 일이 있을때 악순환으로 향할지 선순환으로 향할지는 그 일에 대한 반응에 따라 달라지니 이부분을 깊이 생각해 보세요. 이 싯점에서 선한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방법은, 하나님께서는 님이 마음깊이 용서를 구할 때 기꺼이 풍성하게 따뜻하게 용서해 주시고 받아주시는 분이심을 믿는 것이에요. 하나님께서 용서를 하셨으니 님도 자신을 용서하고 이제는 그 악한 행동을 멈추는 것입니다. 또한 이러한 용서의 은혜속에서 나자신을 행하여 사랑의 마음을 갖게 되는 것입니다. 님이 질문하신 자신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살아가는 것은 선에 동참하고 더나아가서 선을 주도하며 사는 삶으로 나아가는 바람직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나아가는데 방해가 되는 존재가 있다는 것도 생각해 보세요. 이 존재는 님이 악순환 속에서 계속해서 자신이 역겹게 느껴지도록 부치길 것입니다. 그러다가 자신의 행동을 자각하고 자신을 계속해서 미워하고 학대하며서 살아가길 원하겠지요. 님이 악한 행동을 멈추고 자신과 다른 사람을 사랑하면서 살지 못하도록 방해하고 막으려고 할 것입니다. 결국 님의 인생이 악의 결과로 파멸하길 원할 것입니다. 이러한 악한 결과에 이르지 않도록 사탄의 악영향을 주의하시는 것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으로서 님의 문제를 잘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에는 자신이 역겹게 느껴져서 나쁜 사람이고 사랑받지 못할 사람이라는 괴롭운 생각이 들지만, 앞에서 이야기 나눈대로 방법을 찾아나아갈 때 소망이 있고 성숙을 이루어갈 수 있으니, 님이 문제를 잘 해결하기 위해서 저희 상담센터를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5 (일) 21:35 3년전
수고 많으셨습니다.^^

각 단락의 뼈대가 되는 핵심을 한 문장으로 만들어 보세요.

1.

2.

3.

4.
Kate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6 (월) 07:47 3년전
간사님, 말씀하신대로 한문장으로 요약해 보았습니다.

1. 자신의 관점으로 볼 때, 과거에 행한 엮겹게 느껴지는 행동으로 자신은 나쁜사람이고 사랑받을 수 없는 존재로 학대함으로 악순환가운데 있습니다.

2. 다른 사람의 관점으로 본다면, 악한 행동임을 자각하고 있는 것이 선하게 작용할 수 있다고 보며 그릇된 감정과 욕구를 버리고 용서와 사랑으로 나아가 선순환을 이루는 것입니다. (이렇게 제가 쓴 글을 정리해 보았는데, 타인의 관점에서 다시 문장을 좀 바꿔 볼수 있다는 생각을 했어요. 다시 정리해 보면, “다른 사람의 관점으로 본다면, 다른 사람들은 님이 자신의 행동을 비판하고 학대하기 보다는 이제부터라도 악한 행동을 끊고 선하게 살아가길 원할 것입니다”라는 방식으로 바꿀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타인의 관점을 새롭게 써야할 것 같습니다.)

3. 하나님의 관점에서 보면, 하나님은 실패속에서 딛고 일어나 님의 행동에 대해서 용서와 사랑으로 회복된 삶을 살아가길 원하십니다.

4. 사탄의 관점으로 보면, 사탄은 계속해서 악순환 속에 파멸의 삶을 살도록 유혹할 것입니다.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6 (월) 10:03 3년전
2번을 정리해서 다른 것들과 같이 한 줄 문장으로 만든 후, 살을 붙여 상담문을 완성하세요.^^
Kate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9 (목) 10:45 3년전
*관점적 해석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송인경상담사입니다.

자신의 관점으로 볼 때, 과거에 행한 역겹게 느껴지는 행동으로 자신은 나쁜사람이고 사랑받을 수 없는 존재로 자신을 학대함으로 악순환가운데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개인의 문제로 스스로 역겹게 느껴지는 행동을 멈춤으로 선하게 나아갈 것인지 아니면 스스로 학대하면서 악순환속에 살아갈 것이지에 대한 문제입니다. 님이 한일을 용납할 수 없기에 역겹게 느껴지고 스스로 나쁜 사람인 것을 알기에 다른 사람들도 님을 안좋아할 것이라고 단정하고 막다른 골목으로 몰아 붙이며 학대하는 것입니다. 결국은 이런 자신을 사랑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면서 님의 정체성을 과거의 어떤 행동으로 이미 결정해 버린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의 고통의 상황에 대한 님의 학대하는 반응은 정체성혼란이라는 결과를 가져온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관점으로 본다면, 다른 사람들은 님이 자신의 행동을 비판하고 학대하기 보다는 이제부터라도 역겹게 느껴지는 행동을 끊고 선하게 살아가길 원할 것입니다. 님은 이미 자신이 한 행동에 대한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기준을 갖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역겨운 감정을 느끼는 것입니다. 님을 아끼고 님이 잘되길 원하는 다른 사람들은 님이 가진 이 기준을 가지고 선한 방향으로 나아가길 원할 것입니다. 님이 자신의 과거의 행동에 대해서 잘못된 것임을 알았으니 이제 자신을 학대하는 반응보다는 선한 방향으로 반응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관점에서 보면, 하나님은 실패속에서 딛고 일어나 님의 행동에 대해서 용서와 사랑으로 회복된 삶을 살아가길 원하십니다. 누구나 실패와 잘못을 하면서 살아가게 됩니다. 그 행동이 일회성 잘못이든지 여러번 반복된 잘못이든지 상관없습니다. 하나님은 님이 마음깊에 용서를 구할 때 기꺼이 따뜻하게 용서해주시고 받아주시는 분이십니다. 하나님께서 님을 용서하셨으니 님도 자신을 용서하고 이제 스스로 학대하는 행동을 멈추는 것입니다. 고통의 상황속에서 용서의 반응은 사랑을 결심하게 하고 자신을 사랑하는 바른 정체성을 갖는 열매를 맺도록 해 줍니다.

사탄의 관점으로 보면, 사탄은 계속해서 악순환 속에 파멸의 삶을 살도록 유혹할 것입니다. 이 존재는 님이 악순환속에서 계속해서 자신이 역겹게 느껴지도록 부추길 것입니다. 자신을 미워하고 학대하면서 사도록 할 것입니다. 그 역겨운 행동을 멈추고 자신을 사랑하며 살지 못하도록 방해하고 막는 것입니다. 결국은 님의 정체성이 방향을 잃고 표류하며 바르게 뿌리내리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으로서 님이 가진 사랑에 대한 숭고한 가치를 삶속에서 이루지 못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결과에 이르지 안도록 그릇된 반응과 욕구를 끊는 것이 필요합니다.

현재에는 자신이 역겹게 느껴지고 사랑받지 못할 사람이라서 고통스럽지만, 선순환의 방법을 찾아나갈 때 자신을 사랑하는 변화의 삶을 살 수 있습니다. 님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저희 상담센터를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9 (목) 14:28 3년전
*관점적해석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송인경상담사입니다.

1. 님의 관점에서 볼때 개인영역에서의 문제로 자신이 행한 과거의 행동에 대해서 이해할 수 없고 받아들이지 못하면서 악한 가운데 있는 자신을 학대하고 있는 선악의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이 한 일이 용납할 수 없기에 엮겹게 느껴지는 것이지요. 이런 자신이 나쁜사람인 것을 자신도 알고 있기에 다른 사람들도 자신을 안좋아할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자신을 막다른 골목으로 몰아 붙이며 학대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자신에 대해서 의문을 품고 과연 자신을 사랑할 수 있을까 고민하고 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님의 관점에서 볼때=>삭제하고 '님의 문제는'을 첨가
 
2.  다른 사람의 관점으로 본다면, 다른 사람들은 님이 자신의 행동을 비판하고 학대하기 보다는 이제부터라도 역겹게 느껴지는 행동을 끊고 선하게 살아가길 원할 것입니다. 님은 이미 자신이 한 행동에 대한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기준을 갖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역겨운 감정을 느끼는 것입니다. 님을 아끼고 님이 잘되길 원하는 다른 사람들은 님이 가진 이 기준을 가지고 선한 방향으로 나아가길 원할 것입니다. 님이 자신의 과거의 행동에 대해서 잘못된 것임을 알았으니 이제 자신을 학대하는 반응보다는 선한 방향으로 반응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관점으로 본다면,=>삭제
-피상담자가 극복해야 할 감정(미움 분노 절망 두렴 죄책 수치)을 찾아 선한 방향으로 이끈다.

3. 하나님의 관점에서 보면, 하나님은 실패속에서 딛고 일어나 님의 행동에 대해서 용서와 사랑으로 회복된 삶을 살아가길 원하십니다. 누구나 실패와 잘못을 하면서 살아가게 됩니다. 그 행동이 일회성 잘못이든지 여러번 반복된 잘못이든지 상관없습니다. 하나님은 님이 마음깊에 용서를 구할 때 기꺼이 따뜻하게 용서해주시고 받아주시는 분이십니다. 하나님께서 님을 용서하셨으니 님도 자신을 용서하고 이제 스스로 학대하는 행동을 멈추는 것입니다. 고통의 상황속에서 용서의 반응은 사랑을 결심하게 하고 자신을 사랑하는 바른 정체성을 갖는 열매를 맺도록 해 줍니다.

-하나님의 관점에서 보면,=>삭제
-욕구를 찾아 은혜의 소원으로 바꾸는 것이 하나님의 관점이다.

4.사탄의 관점으로 보면, 사탄은 계속해서 악순환 속에 파멸의 삶을 살도록 유혹할 것입니다. 이 존재는 님이 악순환속에서 계속해서 자신이 역겹게 느껴지도록 부추길 것입니다. 자신을 미워하고 학대하면서 사도록 할 것입니다. 그 역겨운 행동을 멈추고 자신을 사랑하며 살지 못하도록 방해하고 막는 것입니다. 결국은 님의 정체성이 방향을 잃고 표류하며 바르게 뿌리내리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으로서 님이 가진 사랑에 대한 숭고한 가치를 삶속에서 이루지 못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결과에 이르지 안도록 그릇된 반응과 욕구를 끊는 것이 필요합니다.

현재에는 자신이 역겹게 느껴지고 사랑받지 못할 사람이라서 고통스럽지만, 선순환의 방법을 찾아나갈 때 자신을 사랑하는 변화의 삶을 살 수 있습니다. 님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저희 상담센터를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사탄의 관점으로 보면=>삭제
-필요한 은혜의 소원을 갖고 선순환을 이룰때 악순환(사탄의 관점)을 끊을 수 있음을 확대 시킨다.
Kate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9 (목) 15:43 3년전
목사님, 아래에 사례에 대한 링크 올립니다^^

https://kin.naver.com/qna/detail.nhn?d1id=7&dirId=70109&docId=361386140
Kate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9 (목) 16:13 3년전
이문숙간사님, 말씀하신대로 수정해 보았습니다^^


*관점적해석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송인경상담사입니다.

(님의 문제는) 개인영역에서의 문제로 자신이 행한 과거의 행동에 대해서 이해할 수 없고 받아들이지 못하면서 악한 가운데 있는 자신을 학대하고 있는 선악의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이 한 일이 용납할 수 없기에 엮겹게 느껴지는 것이지요. 이런 자신이 나쁜사람인 것을 자신도 알고 있기에 다른 사람들도 자신을 안좋아할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자신을 막다른 골목으로 몰아 붙이며 학대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자신에 대해서 의문을 품고 과연 자신을 사랑할 수 있을까 고민하고 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님이 자신의 행동을 비판하고 학대하기 보다는 이제부터라도 역겹게 느껴지는 행동을 끊고 선하게 살아가길 원할 것입니다. 님은 이미 자신이 한 행동에 대한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기준을 갖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역겨운 감정을 느끼는 것입니다. 님을 아끼고 님이 잘되길 원하는 다른 사람들은 님이 가진 이 기준을 가지고 선한 방향으로 나아가길 원할 것입니다. 님이 자신의 과거의 행동에 대해서 잘못된 것임을 알았으니 이제 자신을 학대하는 반응보다는 선한 방향으로 반응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자신을 향한 미움의 감정을 극복하고 후회하고 뉘우치는 자신을 품고 사랑하도록 노력해야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실패속에서 딛고 일어나 님의 행동에 대해서 용서와 사랑으로 회복된 삶을 살아가길 원하십니다. 누구나 실패와 잘못을 하면서 살아가게 됩니다. 그 행동이 일회성 잘못이든지 여러번 반복된 잘못이든지 상관없습니다. (하나님은 님이 다른 사람과 자신으로부터 인정받고자 하는 욕구를 내려놓길 원하십니다.) (인정의 욕구를 내려놓고) 님이 마음깊에 용서를 구할 때, 기꺼이 따뜻하게 용서해주시고 받아주시는 분이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께서 님을 용서하셨으니 님도 자신을 용서하고 이제 스스로 학대하는 행동을 멈추는 것입니다. 고통의 상황속에서 용서의 반응은 사랑을 결심하게 하고 자신을 사랑하는 바른 정체성을 갖는 열매를 맺도록 해 줍니다.

사탄은 계속해서 악순환 속에 파멸의 삶을 살도록 유혹할 것입니다. 이 존재는 님이 악순환속에서 계속해서 자신이 역겹게 느껴지도록 부추길 것입니다. 자신을 미워하고 학대하면서 사도록 할 것입니다. 그 역겨운 행동을 멈추고 자신을 사랑하며 살지 못하도록 방해하고 막는 것입니다. 결국은 님의 정체성이 방향을 잃고 표류하며 바르게 뿌리내리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으로서 님이 가진 사랑에 대한 숭고한 가치를 삶속에서 이루지 못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결과에 이르지 안도록 그릇된 반응과 욕구를 끊는 것이 필요합니다.

현재에는 자신이 역겹게 느껴지고 사랑받지 못할 사람이라서 고통스럽지만, (그릇된 반응과 욕구를 버리면, 악순환에서 돌아서게 되고 용서와 사랑을 삶속에서 실천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선순환의 방법을 찾아나갈 때 자신을 사랑하는 변화의 삶을 살 수 있습니다. 님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저희 상담센터를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9 (목) 16:55 3년전
(님의 문제는) 개인영역에서의 문제로 자신이 행한 과거의 행동에 대해서 이해할 수 없고 받아들이지 못하면서 악한 가운데 있는 자신을 학대하고 있는 선악의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이 한 일이 용납할 수 없기에 엮겹게 느껴지는 것이지요. 이런 자신이 나쁜사람인 것을 자신도 알고 있기에 다른 사람들도 자신을 안좋아할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자신을 막다른 골목으로 몰아 붙이며 학대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자신에 대해서 의문을 품고 과연 자신을 사랑할 수 있을까 고민하고 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도 자신을 안좋아할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자신을 막다른 골목으로 몰아 붙이며 학대하는 것입니다. =>타인의 관점에 넣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님이 자신의 행동을 비판하고 학대하기 보다는 이제부터라도 역겹게 느껴지는 행동을 끊고 (선하게=>삭제) 살아가길 원할 것입니다. 님은 이미 자신이 한 행동에 대한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기준을 갖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역겨운 감정을 느끼는 것입니다. 님을 아끼고 님이 잘되길 원하는 다른 사람들은 님이 가진 이 기준을 가지고 선한 방향으로 나아가길 원할 것입니다. (님이 자신의 과거의 행동에 대해서 잘못된 것임을 알았으니 이제 자신을 학대하는 반응보다는 선한 방향으로 반응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자신을 향한 미움의 감정을 극복하고 후회하고 뉘우치는 자신을 품고 사랑하도록 노력해야하는 것입니다.)

-님은 이미 자신이 한 행동에 대한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기준을 갖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역겨운 감정을 느끼는 것입니다.=>자신의 관점임
-님이 자신의 과거의 행동에 대해서 잘못된 것임을 알았으니 이제 자신을 학대하는 반응보다는 선한 방향으로 반응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자신의 관점임.
Kate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10 (금) 08:38 3년전
이문숙간사님~ 다시 수정하여올렸습니다~^^


*관점적해석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송인경상담사입니다.

님의 문제는 개인영역에서의 문제로 자신이 행한 과거의 행동에 대해서 이해할 수 없고 받아들이지 못하면서 악한 가운데 있는 자신을 학대하고 있는 선악의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님은 이미 자신이 한 행동에 대한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기준을 갖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이 한 일이 용납할 수 없기에 엮겹게 느껴지는 것이지요. 자신에 대해서 의문을 품고 과연 자신을 사랑할 수 있을까 고민하고 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님이 자신의 과거의 행동에 대해서 잘못된 것임을 알았으니 이제 자신을 학대하는 반응보다는 선한 방향으로 반응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님이 자신의 행동을 비판하고 학대하기 보다는 이제부터라도 역겹게 느껴지는 행동을 끊고 살아가길 원할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안좋아할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자신을 막다른 골목으로 몰아 붇이며 학대하는 행동을 멈추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님을 아끼는 사람들은 님이 이미 가지고 있는 선악의) 기준을 가지고 선한 방향으로 나아가길 원할 것입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자신을 향한 미움의 감정을 극복하고 후회하고 뉘우치는 자신을 품고 사랑하도록 노력해야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실패속에서 딛고 일어나 님의 행동에 대해서 용서와 사랑으로 회복된 삶을 살아가길 원하십니다. 누구나 실패와 잘못을 하면서 살아가게 됩니다. 그 행동이 일회성 잘못이든지 여러번 반복된 잘못이든지 상관없습니다. (하나님은 님이 다른 사람과 자신으로부터 인정받고자 하는 욕구를 내려놓길 원하십니다.) (인정의 욕구를 내려놓고) 님이 마음깊에 용서를 구할 때, 기꺼이 따뜻하게 용서해주시고 받아주시는 분이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께서 님을 용서하셨으니 님도 자신을 용서하고 이제 스스로 학대하는 행동을 멈추는 것입니다. 고통의 상황속에서 용서의 반응은 사랑을 결심하게 하고 자신을 사랑하는 바른 정체성을 갖는 열매를 맺도록 해 줍니다.

사탄은 계속해서 악순환 속에 파멸의 삶을 살도록 유혹할 것입니다. 이 존재는 님이 악순환속에서 계속해서 자신이 역겹게 느껴지도록 부추길 것입니다. 자신을 미워하고 학대하면서 사도록 할 것입니다. 그 역겨운 행동을 멈추고 자신을 사랑하며 살지 못하도록 방해하고 막는 것입니다. 결국은 님의 정체성이 방향을 잃고 표류하며 바르게 뿌리내리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으로서 님이 가진 사랑에 대한 숭고한 가치를 삶속에서 이루지 못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결과에 이르지 안도록 그릇된 반응과 욕구를 끊는 것이 필요합니다.

현재에는 자신이 역겹게 느껴지고 사랑받지 못할 사람이라서 고통스럽지만, 그릇된 반응과 욕구를 버리면, 악순환에서 돌아서게 되고 용서와 사랑을 삶속에서 실천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선순환의 방법을 찾아나갈 때 자신을 사랑하는 변화의 삶을 살 수 있습니다. 님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저희 상담센터를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10 (금) 09:58 3년전
사탄은 계속해서 악순환 속에 파멸의 삶을 살도록 유혹할 것입니다. 이 존재는 님이 악순환속에서 계속해서 자신이 역겹게 느껴지도록 부추길 것입니다. 자신을 미워하고 학대하면서 사도록 할 것입니다. 그 역겨운 행동을 멈추고 자신을 사랑하며 살지 못하도록 방해하고 막는 것입니다. 결국은 님의 정체성이 방향을 잃고 표류하며 바르게 뿌리내리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으로서 님이 가진 사랑에 대한 숭고한 가치를 삶속에서 이루지 못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결과에 이르지 안도록 그릇된 반응과 욕구를 끊는 것이 필요합니다.

현재에는 자신이 역겹게 느껴지고 사랑받지 못할 사람이라서 고통스럽지만, 그릇된 반응과 욕구를 버리면, 악순환에서 돌아서게 되고 용서와 사랑을 삶속에서 실천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선순환의 방법을 찾아나갈 때 자신을 사랑하는 변화의 삶을 살 수 있습니다. 님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저희 상담센터를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 이것을 합쳐 한 단락으로 만들고 칸을 띄워 마지막에 1-2줄 정도의 '님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저희 상담센터를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를 넣어 주세요.
Kate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10 (금) 13:58 3년전
이문숙간사님, 다시 수정하여 올립니다~ 

*관점적 해석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셈터 송인경상담사입니다.

님의 문제는 개인영역에서의 문제로 자신이 행한 과거의 행동에 대해서 이해할 수 없고 받아들이지 못하면서 악한 가운데 있는 자신을 학대하고 있는 선악의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님은 이미 자신이 한 행동에 대한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기준을 갖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이 한 일이 용납할 수 없기에 엮겹게 느껴지는 것이지요. 자신에 대해서 의문을 품고 과연 자신을 사랑할 수 있을까 고민하고 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님이 자신의 과거의 행동에 대해서 잘못된 것임을 알았으니 이제 자신을 학대하는 반응보다는 선한 방향으로 반응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님이 자신의 행동을 비판하고 학대하기 보다는 이제부터라도 역겹게 느껴지는 행동을 끊고 살아가길 원할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안좋아할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자신을 막다른 골목으로 몰아 붇이며 학대하는 행동을 멈추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님을 아끼는 사람들은 님이 이미 가지고 있는 선악의) 기준을 가지고 선한 방향으로 나아가길 원할 것입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자신을 향한 미움의 감정을 극복하고 후회하고 뉘우치는 자신을 품고 사랑하도록 노력해야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실패속에서 딛고 일어나 님의 행동에 대해서 용서와 사랑으로 회복된 삶을 살아가길 원하십니다. 누구나 실패와 잘못을 하면서 살아가게 됩니다. 그 행동이 일회성 잘못이든지 여러번 반복된 잘못이든지 상관없습니다. 하나님은 님이 다른 사람과 자신으로부터 인정받고자 하는 욕구를 내려놓길 원하십니다. 인정의 욕구를 내려놓고 님이 마음깊에 용서를 구할 때, 기꺼이 따뜻하게 용서해주시고 받아주시는 분이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께서 님을 용서하셨으니 님도 자신을 용서하고 이제 스스로 학대하는 행동을 멈추는 것입니다. 고통의 상황속에서 용서의 반응은 사랑을 결심하게 하고 자신을 사랑하는 바른 정체성을 갖는 열매를 맺도록 해 줍니다.

사탄은 계속해서 악순환 속에 파멸의 삶을 살도록 유혹할 것입니다. 역겨운 행동을 멈추지 못하게 하고 자신을 미워하고 학대함으로서 자신을 사랑하며 살지 못하도록 방해하고 막는 것입니다. 결국은 님의 정체성이 방향을 잃고 표류하며 바르게 뿌리내리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으로서 님이 가진 사랑에 대한 숭고한 가치를 삶속에서 이루지 못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현재의 고통 속에서 변화된 삶을 이루기 위하여  저희 상담센터를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10 (금) 16:59 3년전
하나님은 실패속에서 딛고 일어나 님의 행동에 대해서 용서와 사랑으로 회복된 삶을 살아가길 원하십니다. 누구나 실패와 잘못을 하면서 살아가게 됩니다. 그 행동이 일회성 잘못이든지 여러번 반복된 잘못이든지 상관없습니다. 하나님은 님이 다른 사람과 자신으로부터 인정받고자 하는 욕구를 내려놓길 원하십니다. 인정의 욕구를 내려놓고 님이 마음깊에 용서를 구할 때, 기꺼이 따뜻하게 용서해주시고 받아주시는 분이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께서 님을 용서하셨으니 님도 자신을 용서하고 이제 스스로 학대하는 행동을 멈추는 것입니다. 고통의 상황속에서 용서의 반응은 사랑을 결심하게 하고 자신을 사랑하는 바른 정체성을 갖는 열매를 맺도록 해 줍니다.

사탄은 계속해서 악순환 속에 파멸의 삶을 살도록 유혹할 것입니다. 역겨운 행동을 멈추지 못하게 하고 자신을 미워하고 학대함으로서 자신을 사랑하며 살지 못하도록 방해하고 막는 것입니다. 결국은 님의 정체성이 방향을 잃고 표류하며 바르게 뿌리내리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으로서 님이 가진 사랑에 대한 숭고한 가치를 삶속에서 이루지 못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현재의 고통 속에서 변화된 삶을 이루기 위하여  저희 상담센터를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수고 하셨습니다^^

=>4단락이 사탄의 관점이지만 사탄의 관점만으로 문장을 종결하기 보다는 3단락을 확대 해석하여 사탄의 관점을 선순환의 삶을 통해 극복해 갈 수 있도록 마무리 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3단락 마지막에 있는 (고통의 상황속에서 용서의 반응은 사랑을 결심하게 하고 자신을 사랑하는 바른 정체성을 갖는 열매를 맺도록 해 줍니다.) 이 문장도 4단락에 넣어 주세요.
Kate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11 (토) 18:15 3년전
이문숙간사님, 4번째 단락을 다시 수정하여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관점적 해석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셈터 송인경상담사입니다.

님의 문제는 개인영역에서의 문제로 자신이 행한 과거의 행동에 대해서 이해할 수 없고 받아들이지 못하면서 악한 가운데 있는 자신을 학대하고 있는 선악의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님은 이미 자신이 한 행동에 대한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기준을 갖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이 한 일이 용납할 수 없기에 엮겹게 느껴지는 것이지요. 자신에 대해서 의문을 품고 과연 자신을 사랑할 수 있을까 고민하고 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님이 자신의 과거의 행동에 대해서 잘못된 것임을 알았으니 이제 자신을 학대하는 반응보다는 선한 방향으로 반응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님이 자신의 행동을 비판하고 학대하기 보다는 이제부터라도 역겹게 느껴지는 행동을 끊고 살아가길 원할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안좋아할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자신을 막다른 골목으로 몰아 붇이며 학대하는 행동을 멈추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님을 아끼는 사람들은 님이 이미 가지고 있는 선악의) 기준을 가지고 선한 방향으로 나아가길 원할 것입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자신을 향한 미움의 감정을 극복하고 후회하고 뉘우치는 자신을 품고 사랑하도록 노력해야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실패속에서 딛고 일어나 님의 행동에 대해서 용서와 사랑으로 회복된 삶을 살아가길 원하십니다. 누구나 실패와 잘못을 하면서 살아가게 됩니다. 그 행동이 일회성 잘못이든지 여러번 반복된 잘못이든지 상관없습니다. 하나님은 님이 다른 사람과 자신으로부터 인정받고자 하는 욕구를 내려놓길 원하십니다. 인정의 욕구를 내려놓고 님이 마음깊이 용서를 구할 때, 기꺼이 따뜻하게 용서해주시고 받아주시는 분이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께서 님을 용서하셨으니 님도 자신을 용서하고 이제 스스로 학대하는 행동을 멈추는 것입니다.

사탄은 계속해서 악순환 속에 파멸의 삶을 살도록 유혹할 것입니다. 역겨운 행동을 멈추지 못하게 하고 자신을 미워하고 학대함으로서 자신을 사랑하며 살지 못하도록 방해하고 막는 것입니다. 결국은 님의 정체성이 방향을 잃고 표류하며 바르게 뿌리내리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으로서 님이 가진 사랑에 대한 숭고한 가치를 삶속에서 이루지 못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현재에는 자신이 역겹게 느껴지고 사랑받지 못할 사람이라서 고통스럽지만, 이런 고통의 상황속에서 용서의 반응은 사랑을 결심하게 하고 자신을 사랑하는 바른 정체성을 갖는 열매를 맺도록 해 줍니다.)

현재의 고통 속에서 변화된 삶을 이루기 위하여  저희 상담센터를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11 (토) 21:08 3년전
하나님은 실패속에서 딛고 일어나 님의 행동에 대해서 용서와 사랑으로 회복된 삶을 살아가길 원하십니다. 누구나 실패와 잘못을 하면서 살아가게 됩니다. 그 행동이 일회성 잘못이든지 여러번 반복된 잘못이든지 상관없습니다. 하나님은 님이 다른 사람과 자신으로부터 인정받고자 하는 욕구를 내려놓길 원하십니다. 인정의 욕구를 내려놓고 님이 마음깊이 용서를 구할 때, 기꺼이 따뜻하게 용서해주시고 받아주시는 분이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께서 님을 용서하셨으니 님도 자신을 용서하고 이제 스스로 학대하는 행동을 멈추는 것입니다.

사탄은 계속해서 악순환 속에 파멸의 삶을 살도록 유혹할 것입니다. 역겨운 행동을 멈추지 못하게 하고 자신을 미워하고 학대함으로서 자신을 사랑하며 살지 못하도록 방해하고 막는 것입니다. 결국은 님의 정체성이 방향을 잃고 표류하며 바르게 뿌리내리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으로서 님이 가진 사랑에 대한 숭고한 가치를 삶속에서 이루지 못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현재에는 자신이 역겹게 느껴지고 사랑받지 못할 사람이라서 고통스럽지만, 이런 고통의 상황속에서 용서의 반응은 사랑을 결심하게 하고 자신을 사랑하는 바른 정체성을 갖는 열매를 맺도록 해 줍니다.)

현재의 고통 속에서 변화된 삶을 이루기 위하여  저희 상담센터를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4단락은 사탄의 유혹이 있더라도 은혜의 소원인 용서와 사랑의 결심을 통해 선순환의 삶을 살 수 있음을 말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사탄의 관점에 대한 글보다는 선순환에 대한 것이 좀 더 부각되도록 하면 좋을듯 합니다.
Kate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12 (일) 16:59 3년전
이문숙간사님
바쁘신가운데에도 자신의 일처럼 자세히 봐주시니 글이 처음보다 아주많이 정리가 되아간다는 생각이 들어요. 감사드립니다^^ 이해한대로 수정해본다고 했는데도 맞게 했는지 자신이 없네요ㅠㅠ  혹 이번 글도 여전히 부족하면 마지막 단락을 한번 예를 들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수정한 부분은 괄호부분입니다.


하나님은 실패속에서 딛고 일어나 님의 행동에 대해서 용서와 사랑으로 회복된 삶을 살아가길 원하십니다. 누구나 실패와 잘못을 하면서 살아가게 됩니다. 그 행동이 일회성 잘못이든지 여러번 반복된 잘못이든지 상관없습니다. 하나님은 님이 다른 사람과 자신으로부터 인정받고자 하는 욕구를 내려놓길 원하십니다. 인정의 욕구를 내려놓고 님이 마음깊이 용서를 구할 때, 기꺼이 따뜻하게 용서해주시고 받아주시는 분이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께서 님을 용서하셨으니 님도 자신을 용서하고 이제 스스로 학대하는 행동을 멈추는 것입니다.

사탄은 계속해서 악순환 속에 파멸의 삶을 살도록 유혹할 것입니다. 역겨운 행동을 멈추지 못하게 하고 자신을 미워하고 학대함으로서 자신을 사랑하며 살지 못하도록 방해하고 막는 것입니다. 결국은 님의 정체성이 방향을 잃고 표류하며 바르게 뿌리내리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으로서 님이 가진 사랑에 대한 숭고한 가치를 삶속에서 이루지 못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님이 자신의 학대하는 반응에서 돌이켜 은혜의 소원인 용서로 반응하고 사랑의 결심으로 나아갈 떄, 님이 원하시는 사랑의 삶을 살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으로서 자신을 사랑하는 바른 정체성을 갖는 열매를 맺도록 해 줄 것입니다.)

현재의 고통 속에서 변화된 삶을 이루기 위하여  저희 상담센터를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12 (일) 21:37 3년전
3. 하나님은 실패속에서 딛고 일어나 님의 행동에 대해서 용서와 사랑으로 회복된 삶을 살아가길 원하십니다. 누구나 실패와 잘못을 하면서 살아가게 됩니다. 그 행동이 일회성 잘못이든지 여러번 반복된 잘못이든지 상관없습니다. 하나님은 님이 다른 사람과 자신으로부터 인정받고자 하는 욕구를 내려놓길 원하십니다. (인정의 욕구를 내려놓고 님이 마음깊이 용서를 구할 때, 기꺼이 따뜻하게 용서해주시고 받아주시는 분이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께서 님을 용서하셨으니 님도 자신을 용서하고 이제 스스로 학대하는 행동을 멈추는 것입니다.)

=>(  )안의 부분을 (인정의 욕구를 버리고 은혜의 소원을 가질때 자신을 학대하는 행동을 멈출수 있습니다.)로 수정하면 좋겠습니다.

사탄은 계속해서 악순환 속에 파멸의 삶을 살도록 유혹할 것입니다. 역겨운 행동을 멈추지 못하게 하고 자신을 미워하고 학대함으로서 자신을 사랑하며 살지 못하도록 방해하고 막는 것입니다. 결국은 님의 정체성이 방향을 잃고 표류하며 바르게 뿌리내리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으로서 님이 가진 사랑에 대한 숭고한 가치를 삶속에서 이루지 못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님이 자신의 학대하는 반응에서 돌이켜 은혜의 소원인 용서로 반응하고 사랑의 결심으로 나아갈 떄, 님이 원하시는 사랑의 삶을 살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으로서 자신을 사랑하는 바른 정체성을 갖는 열매를 맺도록 해 줄 것입니다.)

=>사탄의 관점이 많이 들어가니 은혜의 소원이 잘 안 나타납니다. 그래서 사탄의 관점을 좀 더 줄이고 은혜의 소원 쪽을 좀 더 확대하여 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아래것을 참고해서 정리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러나 사탄은 계속해서 님이 악순환 속에 파멸의 삶을 살도록 유혹할 것입니다. 자신을 미워하고 학대함으로서 악으로 나아가게 할 것 입니다. 그러나, 님이 자신을 학대하는 반응에서 돌이켜 자신을 용서하고 선한 반응으로 나아갈 때 사탄의 유혹을 이기고 선순환의 삶을 살 수 있습니다. 


현재의 고통 속에서 변화된 삶을 이루기 위하여  저희 상담센터를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Kate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15 (수) 13:23 3년전
이문숙간사님
계속해서 수정해 주시고 가르쳐주셔서 감사드려요. 알려주신대로 수정을 했는데 더 추가하지는 않았어요. 제가 느낀 것은.... 맞는지는 모르겠지만요, 원인이해와 방법적용에 대한 내용을 압축해서 표현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했어요. 아직 초보라서 자꾸 구구절절 구체적으로 설명하려는 모습이 제안에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래에 올립니다^^


하나님은 실패속에서 딛고 일어나 님의 행동에 대해서 용서와 사랑으로 회복된 삶을 살아가길 원하십니다. 누구나 실패와 잘못을 하면서 살아가게 됩니다. 그 행동이 일회성 잘못이든지 여러번 반복된 잘못이든지 상관없습니다. 하나님은 님이 다른 사람과 자신으로부터 인정받고자 하는 욕구를 내려놓길 원하십니다. (인정의 욕구를 버리고 은혜의 소원을 가질때 자신을 학대하는 행동을 멈출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탄은 계속해서 님이 악순환 속에 파멸의 삶을 살도록 유혹할 것입니다. 자신을 미워하고 학대함으로서 악으로 나아가게 할 것입니다. 님이 자신을 학대하는 반응에서 돌이켜 자신을 용서하고 선한 반응으로 나아갈 때 사탄의 유혹을 이기고 선순환의 삶을 살 수 있습니다.

현재의 고통 속에서 변화된 삶을 이루기 위하여  저희 상담센터를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15 (수) 14:00 3년전
수고하셨습니다. 전체를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Kate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15 (수) 15:45 3년전
*관점적 해석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송인경상담사입니다.

님의 문제는 개인영역에서의 문제로 자신이 행한 과거의 행동에 대해서 이해할 수 없고 받아들이지 못하면서 악한 가운데 있는 자신을 학대하고 있는 선악의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님은 이미 자신이 한 행동에 대한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기준을 갖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이 한 일이 용납할 수 없기에 엮겹게 느껴지는 것이지요. 자신에 대해서 의문을 품고 과연 자신을 사랑할 수 있을까 고민하고 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님이 자신의 과거의 행동에 대해서 잘못된 것임을 알았으니 이제 자신을 학대하는 반응보다는 선한 방향으로 반응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님이 자신의 행동을 비판하고 학대하기 보다는 이제부터라도 역겹게 느껴지는 행동을 끊고 살아가길 원할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안좋아할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자신을 막다른 골목으로 몰아 붇이며 학대하는 행동을 멈추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님을 아끼는 사람들은 님이 이미 가지고 있는 선악의 기준을 가지고 선한 방향으로 나아가길 원할 것입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자신을 향한 미움의 감정을 극복하고 후회하고 뉘우치는 자신을 품고 사랑하도록 노력해야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실패속에서 딛고 일어나 님의 행동에 대해서 용서와 사랑으로 회복된 삶을 살아가길 원하십니다. 누구나 실패와 잘못을 하면서 살아가게 됩니다. 그 행동이 일회성 잘못이든지 여러번 반복된 잘못이든지 상관없습니다. 하나님은 님이 다른 사람과 자신으로부터 인정받고자 하는 욕구를 내려놓길 원하십니다. 인정의 욕구를 버리고 은혜의 소원을 가질때 자신을 학대하는 행동을 멈출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탄은 계속해서 님이 악순환 속에 파멸의 삶을 살도록 유혹할 것입니다. 자신을 미워하고 학대함으로서 악으로 나아가게 할 것입니다. 님이 자신을 학대하는 반응에서 돌이켜 자신을 용서하고 선한 반응으로 나아갈 때 사탄의 유혹을 이기고 선순환의 삶을 살 수 있습니다.

현재의 고통 속에서 변화된 삶을 이루기 위하여  저희 상담센터를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15 (수) 21:19 3년전
수고 많으셨습니다.  우리가 상담을 할 때나 상담문을 쓸때에 1.문제인식 2원인이해 3방법적용 4.변화형성의 과정으로 나아갑니다. 이런 시각을 가지고 한 번 더 읽어 보시고 문장을 정리해 주셨으면 합니다.
특히 마지막 문장은 선순환의 삶에 대해 좀 더 첨가해서 설명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Kate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17 (금) 08:44 3년전
이문숙간사님, 수정하여 올리립니다. 감사합니다~

*관점적 해석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송인경상담사입니다.

님의 문제는 개인영역에서의 문제로 자신이 행한 과거의 행동에 대해서 이해할 수 없고 받아들이지 못하면서 악한 가운데 있는 자신을 학대하고 있는 선악의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님은 이미 자신이 한 행동에 대한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기준을 갖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이 한 일이 용납할 수 없기에 엮겹게 느껴지는 것이지요. 자신에 대해서 의문을 품고 과연 자신을 사랑할 수 있을까 고민하고 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님이 자신의 과거의 행동에 대해서 잘못된 것임을 (알았다는 것은 문제가 있음을 인식한 것이기에 문제로부터 변화를 이루는 출발선에 서있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님이 자신의 행동을 비판하고 학대하기 보다는 이제부터라도 역겹게 느껴지는 행동을 끊고 살아가길 원할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안좋아할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자신을 막다른 골목으로 몰아 붇이며 학대하는 행동을 멈추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님을 아끼는 사람들은 님이 이미 가지고 있는 선악의 기준을 가지고 선한 방향으로 나아가길 원할 것입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자신을 향한 미움의 감정을 극복과 (내면 깊은곳에 있는 인정받고자하는 욕구를 버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나님은 실패속에서 딛고 일어나 님의 행동에 대해서 용서와 사랑으로 회복된 삶을 살아가길 원하십니다. 누구나 실패와 잘못을 하면서 살아가게 됩니다. 그 행동이 일회성 잘못이든지 여러번 반복된 잘못이든지 상관없습니다. (자신의 과거의 잘못을 용서하고 포용할 때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사랑의 삶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님의 고통의 상황속에서 용서의 반응은 사랑을 결심하게 하고 자신을 사랑하는 열매를 맺도록 해 주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사탄은 계속해서 님이 악순환 속에 파멸의 삶을 살도록 유혹할 것입니다. 자신을 미워하고 학대함으로서 악으로 나아가게 할 것입니다. 님이 자신을 학대하는 반응에서 돌이켜 (은혜의 소원을 따라 나아갈 때, 사탄의 유혹을 이기고 선순환의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삶은 님의 인생에 계속하여 사랑이 확장되어지는것을 경험하게 되어 변화와 발전을 이루게 될 것입니다.) 

현재의 고통 속에서 변화된 삶을 이루기 위하여  저희 상담센터를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17 (금) 11:16 3년전
( )를 지워 주시고 올려 주세요.

@담당체크 : 완료
     
     
Kate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17 (금) 13:13 3년전
*관점적 해석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송인경상담사입니다.

님의 문제는 개인영역에서의 문제로 자신이 행한 과거의 행동에 대해서 이해할 수 없고 받아들이지 못하면서 악한 가운데 있는 자신을 학대하고 있는 선악의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님은 이미 자신이 한 행동에 대한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기준을 갖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이 한 일이 용납할 수 없기에 엮겹게 느껴지는 것이지요. 자신에 대해서 의문을 품고 과연 자신을 사랑할 수 있을까 고민하고 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님이 자신의 과거의 행동에 대해서 잘못된 것임을 알았다는 것은 문제가 있음을 인식한 것이기에 문제로부터 변화를 이루는 출발선에 서있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님이 자신의 행동을 비판하고 학대하기 보다는 이제부터라도 역겹게 느껴지는 행동을 끊고 살아가길 원할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안좋아할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자신을 막다른 골목으로 몰아 붇이며 학대하는 행동을 멈추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님을 아끼는 사람들은 님이 이미 가지고 있는 선악의 기준을 가지고 선한 방향으로 나아가길 원할 것입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자신을 향한 미움의 감정을 극복과 내면 깊은곳에 있는 인정받고자하는 욕구를 버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나님은 실패속에서 딛고 일어나 님의 행동에 대해서 용서와 사랑으로 회복된 삶을 살아가길 원하십니다. 누구나 실패와 잘못을 하면서 살아가게 됩니다. 그 행동이 일회성 잘못이든지 여러번 반복된 잘못이든지 상관없습니다. 자신의 과거의 잘못을 용서하고 포용할 때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사랑의 삶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님의 고통의 상황속에서 용서의 반응은 사랑을 결심하게 하고 자신을 사랑하는 열매를 맺도록 해 주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사탄은 계속해서 님이 악순환 속에 파멸의 삶을 살도록 유혹할 것입니다. 자신을 미워하고 학대함으로서 악으로 나아가게 할 것입니다. 님이 자신을 학대하는 반응에서 돌이켜 은혜의 소원을 따라 나아갈 때, 사탄의 유혹을 이기고 선순환의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삶은 님의 인생에 계속하여 사랑이 확장되어지는것을 경험하게 되어 변화와 발전을 이루게 될 것입니다.

현재의 고통 속에서 변화된 삶을 이루기 위하여  저희 상담센터를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17 (금) 11:57 3년전
네 이문숙 간사님 수고하셨습니다.

상담챠트 A-4, A-5를 다운 받아서 기록하고 올려주세요.
Kate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17 (금) 13:11 3년전
윤목사님
Chart A-4 올립니다.
그런데 Chart A-5에 대해서 어떻게 하는 것인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Kate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17 (금) 18:32 3년전
Chart A-5 올립니다~
Kate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18 (토) 06:51 3년전
목사님~
처음 한 것이 뭔가 좀 단순해서 Chart A-5를 다시 한번 해보았어요. 맞는지 잘 모르겠지만 해석문에 사용되어진 내용을 구체적으로 표시하면서 다시 연결해 보았습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22 (수) 09:47 3년전
챠트는 항상 원글에 올려주세요. 그래야 여러 가지를 수정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매번 새로운 댓글에 다는 것이 아니라 원글에 수정하고 새로 올리고 수정하고 새로 올리고 하시면 됩니다. 제가 수정해서 올려드렸고 새로운 챠트 A-4에 A-5를 포함해 놨으니 그것을 다시 다운로드 하셔서 A-4 올려주세요.
     
     
Kate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22 (수) 11:55 3년전
목사님, 새로운 차트를 다운받아서 차트를 다시 작성해서 올리라는 말씀이신거죠?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22 (수) 12:01 3년전
네 맞습니다.
     
     
Kate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22 (수) 12:06 3년전
새로운 A-4올렸습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22 (수) 13:07 3년전
방향성이 있는 것은 화살표를 하시고 관련만 있는 것은 선만 그으세요.

선과 원은 너무 삐뚤빼뚤 하니 그리기 스타일 도구를 이용하세요.
     
     
Kate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22 (수) 13:41 3년전
알려주신 그리기스타일 도구를 사용해서 다시 해서 올렸습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22 (수) 13:44 3년전
피상담자 주제에는 화살표를 써주세요.

다 되었으면 그 다음에 A-5를 작성해서 올려주세요.
     
     
Kate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22 (수) 14:43 3년전
목사님
A-4 화살표 수정했구요. A-5올렸습니다~~
  정회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22 (수) 13:45 3년전
다른 실습생의 상담기록을 보니, 또 한번 공부가 되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22 (수) 15:01 3년전
너무 상담사례가 짧아서 챠트에 넣을 내용이 없네요. 다음에도 이런 사례를 하시면 자신에게 손해입니다;; 좀더 긴 사례를 하세요~

앞으로 이렇게 진행할테니 다음 번 사례에서도 미리 준비하세요.

구성->상담문 완료->챠트 순입니다.

안해본 챠트는 차차 하도록 하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Kate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22 (수) 16:09 3년전
네, 사례선정을 잘 해보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