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69)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2급 상담실습] 2-3) 개인문제로 인한 스트레스가 심각합니다.  

최근 개인문제로 인한 스트레스가 심각합니다.

어렸을 때부터 가족과의 트러블이 자주 있었고 지금도 간간히 싸우고는 합니다.

예전에는 그냥 말싸움이 있으면 그려려니 했는데 최근부터 그게 큰 스트레스로 다가오고 정말로 화가 날 때도 있습니다.

또 군대에서 문제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최근 그냥 다 내려놓고 도망가고싶다 라는 생각을 하루에도 수십번 합니다. 차라리 모든이들과 연락을 끊고 처음부터 다시 하고싶다 라는 생각도 자주 드는 것 같습니다.

친구들과 웃고 떠들다가도 갑자기 스트레스 받는 생각이 나면서 다시 우울해지기도 합니다.

 

 

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솔직한 심정으로 전문의와 상담 받고 싶은데 오버하는 것 같기도 하고 어찌하면 좋을까요?

 

 

 

상담문.jpg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을 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6-29 (월) 21:57 3년전
방향성이니까 아예 끝까지 c-a 챠트진행을 그려주세요. 색깔은 다음으로 해주세요.

시계방향으로 파란색부터 1개인 입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6-29 (월) 22:39 3년전
C-B챠트가 너무 어려운 것 같고 아직 잘 가르치지도 못해서 새롭게 b-b 챠트를 만들었습니다. 그것이 이해가 안되면 예전에 쓰던 챠트로 A-6 챠트가 있습니다. 둘 중 편한 것으로 선택해서 사용해 보세요.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6-29 (월) 22:40 3년전
c-a 챠트도 b-a챠트로 바뀌었으니 해당 챠트를 다운로드 해서 사용하세요~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6-30 (화) 21:21 3년전
b-a)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6-30 (화) 15:38 3년전
a-6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6-30 (화) 17:24 3년전
가족 트러블은 가족과 자신 사이에 넣으시고 양식을 확대해서 그 안에 작게 적어넣으세요. 이러한 문제를 변화시키는 나름의 해석을 적어보세요.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6-30 (화) 21:06 3년전
*사례해석
1. 가정-합의-분노-유익-동행-인내-우애
2. 사회-심층-분노-편안-계획-사랑-충성

1) 악순환: 가족간의 트러블로 인한 스트레스가 점점 커졌고 군에서의 큰 스트레스로 우울함까지 이르는 악순환.
2) 계획안: 유익과 편안의 욕구를 내려놓고 동행과 계획의 소원으로 대치하며 인내과 사랑의 마음으로 나아가게 한다.
3) 진입구: 스트레스로 인한 분노의 감정을 이해하며 극복할 수 있다는 소망을 준다.
3) 상담방향: 분노의 감정을 극복하며 유익과 편안의 욕구를 버리고 동행과 계획으로 선순환의 단계로 나간다.
4) 선순환: 동행의 마음으로 인내하고 우애하며, 삶을 계획하고 사랑하며 충성한다.


#분석적 해석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그냥 다 내려놓고 도망가고 싶은 생각이 하루에도 수십 번 들어서 이럴땐 어떻게 해야 하는지 답답한 마음을 토로하셨습니다. 님은 가정영역의 합의문제와 사회영역의 심층문제를 갖고 있습니다. 가족간의 트러블로 인한 스트레스를 합의를 통해 풀어가야 하는데 해결하지 못하고 마음에 쌓이면서 문제가 되었습니다.
또한 가족 관계에서 합의를 이루지 못해 스트레스가 있는 상태에 군대 문제와 부딪히면서 더 큰 스트레스로 다가왔고 마음속 심층문제로 남게 되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가족과의 트러블이 자주 있었고 예전에는 그냥 말싸움이 있으면 그러려니 했는데 최근에는 그게 큰 스트레스로 다가온다고 하셨는데 큰 스트레스로 다가온 그 시점을 생각해 보세요. 무엇이 문제였으며 분노의 감정을 일으키는 것이 무엇이었는지요? 가족과 합의를 이루지 못하게 하는 그 감정을 찾아 이해하고 정리해야 합니다. 
가족과의 문제를 풀 수 있어야 사회생활에서의 대인관계를 원활히 할 수 있습니다. 군대에서 문제로 다 내려놓고 도망가고 싶다고 하셨는데 어떤 감정(분노 두렴 수치)을 느끼셨는지요? 님이 스트레스 받던 그 감정의 고리를 찾아 정리하고 극복할 때 소망이 있습니다.

가족과 간간이 싸우고 하던 것은 어떤 욕구(유익, 편안)로 인함이었는지요? 이 욕구로 인해 트러블이 생겼고 감정이 만들어진 것입니다. 이 유익의 욕구를 내려 놓고 은혜의 소원인 동행을 생각해 보세요.   
이 유익의 욕구로 인해 삶이 악순환 되어지고, 이같은 삶의 패턴으로 군생활에서 스트레스를 받은 것을 생각하면 다 내려놓고 도망가고 싶을 정도로 편안하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편안의 욕구 또한 추구하면 추구할수록 삶은 더 힘들어집니다. 이러한 욕구를 내려놓고 은혜의 소원으로 마음을 바꿀 때 소망이 있습니다. 

가족과 어떻게 하면 동행할 수 있는지 생각도 하고 동행하려는 마음을 가지고 나아가며 인내할 때 우애하는 삶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가족과 동행하는 삶을 통해 합의를 이루어 나아갈 때 군생활로 문제가 되었던 심층문제도 이해되고 정리가 되어질 수 있습니다. 편안의 욕구를 버리고 님을 향한 조물주의 계획을 생각하며 미래의 삶을 사랑하고 충성스럽게 살아갈 때 우울한 감정을 극복하고 선순환의 삶을 이룰 수 있습니다.   

혼자서 하기 어려우시면 저희 상담실의 도움을 보세요. 잘 해결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1 (수) 12:03 3년전
@담당체크:

사모님 넘 수고하셨습니다^^

1. 1단락 : 단어-어구-문장- 문단이라고 생각하시면 핵심 단어를 풀어서 발단으로 삼는것이 어떨까요!  "스트레스~ 토로하셨습니다"는 재진술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가정의 합의 문제에서 어떻게 사회의 심층의 문제로 되었는지 좀더 내용을 첨가해서 기록하시면 어떨까요!

2. 피 상담자의 입장에서 좀더 쉽게 이해할수있도록 전문용어인( 유익의 욕구나 편안의 욕구, 그리고 은혜의 소원) 등을  좀더 쉽게 풀어서 하면 어떨까요!

3. 4단락 두가지 주제는 다루었지만  상호 인과 관계가 빈약해 보입니다.  문단에 해당하는 부분임을 생각하셔서  좀더 확장되고 풍성한 내용을 첨가했으면 좋겠습니다.

4. 도움을 보세요.=> 끝인사 수정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2 (목) 09:58 3년전
#분석적 해석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그냥 다 내려놓고 도망가고 싶은 답답한 마음을 토로하셨습니다. 님은 가정영역의 합의문제와 사회영역의 심층문제를 갖고 있습니다. 가족간의 트러블로 인한 스트레스를 합의를 통해 풀어가야 하는데 해결하지 못하고 안 좋은 감정이 마음에 쌓여 문제가 되었습니다.
또한 가족 관계에서 합의를 이루지 못해 스트레스가 있는 상태에 군대 문제와 부딪히면서 더 큰 스트레스로 다가왔고 (현제 그것을 생각할 때마다 우울해지는) 심층문제가 되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가족과의 트러블이 자주 있었고 최근에는 그게 큰 스트레스로 다가온다고 하셨는데 큰 스트레스로 다가온 그 시점을 생각해 보세요. 무엇이 문제였으며 마음속에 분노의 감정을 일으키는 것이 무엇이었는지요? 왜 이런 감정이 생겼는지 이해하고 극복해야 합니다. 
가족과의 문제를 풀 수 있어야 사회생활에서의 대인관계를 원활히 할 수 있습니다. 군대에서 문제로 다 내려놓고 도망가고 싶다고 하셨는데 어떤 감정(분노 두렴 수치)을 느끼셨는지요? 님이 스트레스 받던 그 감정의 고리를 찾아 정리하고 극복할 때 소망이 있습니다.

가족과 간간이 싸운것에 대해서는 어떤 이유로 왜 다투게 되었는지 생각해보세요. 보통은 마음속에 있는 욕구로 인해 이런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혹 님의 유익이나 주장이 관철되길 바라는 마음은 아니었는지요. 이 마음이 크면 관계에서 문제가 되고 감정이 생깁니다. 욕구를 버리고 가족들과 동행할 수 있는 은혜의 마음을 가져 보세요.   
님은 이 유익의 욕구로 인해 삶이 악순환 되어진 상태에서 군에 입대하게 되었고 군생활에서 부딪히는 문제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셨네요. 그리고 지금은 그때를 생각만 해도 급우울해져 다 내려놓고 도망가고 싶다고 하신 것을 보면 다 잊고 편안한 삶을 살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그때의 문제를 잘 이해하여 버릴 것은 버리고 정리할 것은 정리하여 그 속에 있는 편안을 추구하는 마음을 버리고 은혜의 소원인 계획을 생각할 때 소망이 있습니다. 

가족과 어떻게 하면 동행할 수 있을까요? 자신의 유익보다는 가족을 배려하는 마음으로 동행하고 인내하며 나아갈 때 우애하는 삶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가족과 동행하는 삶을 통해 우애를 이룰 때 그동안 얽혔던 문제들도 풀어지고, 군생활로 문제가 되었던 심층문제도 보다 쉽게 이해가 되고 정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님을 향한 조물주의 계획을 생각하며 미래의 삶을 사랑하고 열심히 살아갈 때 우울한 감정은 극복되어지고 선순환의 삶을 이룰 수 있습니다.   

혼자서 하기 어려우시면 저희 상담실의 도움을 받아 보세요. 잘 해결되어 건강한 삶 사시길 바랍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2 (목) 11:31 3년전
분석적 해석인데 분석적 해석의 의미가 잘 살아나지 않네요. 단어-어구-문장-문단 으로 확대해서 큰 그림을 그릴 수 있게 해보시기 바랍니다.

각 단락별로 두 가지 주제가 명확하지 않습니다. 뼈대를 좀더 세워보는 것이 좋겠네요. 아래와 같이 구성될 때 각 의미를 한 문장으로 축약해서 표현해 보세요.

1.
1)
2)

2.
1)
2)

3.
1)
2)

4.
1)
2)

하려고 하는 말이 무엇인지 한 문장으로 간단하게 줄여서 써보세요.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3 (금) 21:27 3년전
1. 어렸을 때부터 가족간의 트러블이 있었고 지금도 간간이 싸운다.
1) 가족간의 트러블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
2) 군입대후 군대에서 문제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

2. 예전에는 그냥 말싸움이 있으면 그려려니 했는데 최근에는 그게 큰 스트레스로 다가오고 정말 화가 날 때도 있다
1) 가족과의 트러블로 인한 감정이 누적되었고
2) 군대에서 문제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서 분노의 감정이 더 커졌다.

3. 그냥 다 내려놓고 도망가고 싶다.
1) 가족간의 트러블이 생긴 이유가 무엇인가? 어떤 욕구(유익 편안 지배)가 있었나? 유익의 욕구이다.
2) 군생활에서 스트레스를 받은 것은 어떤 욕구로 인함인가? 편안의 욕구로 짐작이 된다.

4. 모든 이들과 연락을 끊고 처음부터 다시 하고 싶다.
1) 가족과 동행하며 자신의 편안보다는 가족을 배려하는 마음으로 인내하며 우애를 이룬다.
2) 또한 은혜의 소원인 계획을 생각하며 미래의 삶을 사랑한다.

-하려고 하는 말이 무엇인지 한 문장으로 간단하게 줄여서 써보세요
유익과 편안의 욕구를 버리고 가족과 동행하며 미래를 계획하고 사랑하며 인내할 때 선순환의 삶이 만들어진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4 (토) 09:57 3년전
3단락구성에서 욕구를 다루지 말고 감정을 다루세요. 욕구를 특정하지 말고 욕구를 생각해보게만 하세요.

4단락구성에서 소원(은혜)만을 제시하고 그 다음에 생길 수 있는 결심, 실천은 구체적으로 제시하지 마세요. 단정지을 수가 없습니다.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5 (일) 17:35 3년전
3. 그냥 다 내려놓고 도망가고 싶다.
1) 다 내려놓고 도망가고 싶은 마음에 절망의 감정이 있는것 같다.
2) 군생활에서 스트레스를 받을 때 분노의 감정이 있지는 않았는지, 그리고 그 감정을 자극하는 욕구를 생각해 본다.

4. 모든 이들과 연락을 끊고 처음부터 다시 하고 싶다.
1) 처음부터 다시 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면 욕구를 버리고 은혜의 소원인 동행하고자 할 때 가능하다.
2) 과거의 감정에 매여있기 보다는 잘 극복하고 은혜의 소원인 계획을 생각하며 앞으로의 나아간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6 (월) 08:24 3년전
다음과 같이 바꿔서 전체적으로 다시 구성하세요.

3. 그냥 다 내려놓고 도망가고 싶다.
1) 다 내려놓고 도망가고 싶은 마음에 절망의 감정이 있는것 같다. => 도망가고 싶은 마음은 절망의 감정인데 이를 극복해야 한다.
2) 군생활에서 스트레스를 받을 때 분노의 감정이 있지는 않았는지, 그리고 그 감정을 자극하는 욕구를 생각해 본다.=> 절망을 극복하는데 이전 군 생활에서 느꼈던 분노가 걸린다면 그 근원인 욕구를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4. 모든 이들과 연락을 끊고 처음부터 다시 하고 싶다.
1) 처음부터 다시 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면 욕구를 버리고 은혜의 소원인 동행하고자 할 때 가능하다.=> 절망 속에 있는 다시 잘 하려고 하는 마음 속에 있는 자신의 소원을 생각해 보라.
2) 과거의 감정에 매여있기 보다는 잘 극복하고 은혜의 소원인 계획을 생각하며 앞으로의 나아간다. => 분노 속에도 다시 잘 해보려는 계획의 소원이 있으니 단절이나 포기가 아닌 삶의 계획을 생각해 보라.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6 (월) 11:20 3년전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이문숙상담사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가족간의 트러블이 자주 있었고 지금도 간간이 싸운다고 하신 것으로 보아 님의 문제는 가정영역의 합의유형으로 가족간의 트러블을 해결하지 못해 생긴 문제입니다.
이것이 군입대후 군대라는 특별사회영역에서 발생되는 문제로 많은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심층문제로 발전하였습니다.


예전에는 그냥 말싸움이 있으면 그려려니 했는데 최근에는 그게 큰 스트레스로 다가오고 정말 화가 날 때도 있다고 했는데 가족과의 다툼이 누적되면서 분노의 감정 커졌습니다.
이 감정이 군 생활에서 생긴 문제에 영향을 주어 더 큰 스트레스를 받아 절망의 감정이 되었습니다.


그냥 다 내려놓고 도망가고 싶다고 하셨는데 도망가고 싶은 그 내면에 절망의 감정이 있습니다. 이를 극복할 때 문제가 풀어질 수 있습니다.
절망을 극복하는데 이전 군 생활에서 느꼈던 분노가 걸린다면 그 근원인 욕구를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유익 편안 쾌락 존경 인정 지배의 욕구 가운데 어떤 욕구로 인해 분노하게 되었고 절망감을 느꼈는지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모든 이들과 연락을 끊고 처음부터 다시 하고 싶은 님의 마음을 들여다보세요. 절망 속에서 다시 잘 하고 싶은 마음속에 있는 소원에서 님의 능력을 생각해 보세요. 할 수 있는 것들을 하나 하나 이루어 나갈때 선순환의 삶을 이룰수 있습니다. 
아울러 가족과의 문제에서도 다시 잘 해보려는 계획의 소원이 있으니 단절이나 포기가 아닌 삶의 계획을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혼자서 하기 어려우시면 상담실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잘 해결하여 건강한 삶 사시길 바랍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6 (월) 21:53 3년전
분석적 해석으로 두 가지 주제를 다루어야 하는데 이 해석이 분석적 해석인가를 생각해 보세요. 점차 확장이 되면서 좋은 방향으로의 확장을 말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런 의미가 잘 살아났는지를 스스로 정리해 보시고  b-c 챠트를 사용해서 분석적 해석 모델에 내용을 기록해 보세요. 문제이해에서 문제해결로 나아가는 과정으로 쓰시면 됩니다.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7 (화) 10:59 3년전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이문숙상담사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가족간의 트러블이 자주 있었고 지금도 간간이 싸운다고 하신 것으로 보아 님의 문제는 가정영역의 합의유형으로 가족간의 트러블을 해결하지 못해 생긴 문제입니다.
이것이 군입대후 군대라는 특별사회영역에서 발생되는 문제로 많은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심층문제로 발전하였습니다.

군대에서 문제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최근에는 그냥 다 내려놓고 도망가고 싶은 마음이 있는 것으로 보아 군대 문제로 생긴 절망의 감정이 여전히 남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예전에는 가족과 말싸움이 있으면 그려려니 했는데 최근에는 그게 큰 스트레스로 다가오고 정말 화가 날 때도 있다고 했는데 군 생활에서 받던 스트레스가 가족과의 관계에 까지 영향을 주어 갈등이 더 심화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가족과 대화할 때 화가 나는 이유를 생각해 보세요. 님의 마음에 존경의 욕구가 있는데 가족들과의 대화에서 그것이 짓밟혀질 때 생기는 분노의 감정이 있는 것은 아닌지요.
또한 이전 군 생활에서 받았던 스트레스가 현제의 삶에서도 순간 순간 떠올라 문제가 된다면 그 근원인 욕구를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유익 편안 쾌락 존경 인정 지배의 욕구 가운데 어떤 욕구로 인해 절망감을 느꼈는지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도 그것이 떠오를 때마다 그 욕구와 감정을 자극하면서 힘든 것입니다. 

차라리 모든 이들과 연락을 끊고 처음부터 다시 하고 싶은 님의 마음을 들여다보세요. 절망 속에서 다시 잘하고 싶은 마음속 소원에서 님의 능력을 생각해 보세요. 님이 할 수 있는 것들을 하나 하나 해 나가며 그것들을 사랑할 때 새로운 것들로 님의 삶이 채워질 것입니다. 
아울러 가족과의 문제에서도 다시 잘 해보고 싶은 계획의 소원이 있으니 단절이나 포기가 아닌 삶의 계획을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혼자서 하기 어려우시면 상담실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잘 해결하여 건강한 삶 사시길 바랍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7 (화) 13:11 3년전
파일명은 2-3_b-c.tiff 로 해주세요.

방향성을 자신의 좁은 관점에서 더 넓은 선한 관점으로 가는 것으로 해서 두 번째 주제에 대한 설명을 보충해 주세요. 두 가지 주제를 이끌어야 합니다. 그럴려면 두 번째 주제에 대한 설명이 필수 입니다. 두 번째 주제는 같은 단계로 하셔야지 3단락에서처럼 감정, 욕구 이렇게 이어가면 안됩니다. 이런 감정 저런 감정으로 해야 합니다. 그건 다음 단락에서 다룰 수 있는 문제입니다.

*사례해석
1. 가정-합의-분노-유익-동행-인내-우애
2. 사회-심층-분노-편안-계획-사랑-충성

이렇게 하셨으니

1.
1) 가정
2) 사회

2.
1) 합의
2) 심층

3.
1) 가정의 분노
2) 사회의 분노

4.
1) 동행의 소원
2) 계획의 소원


이렇게 진행하시고 두 가지 주제를 서로 인과관계로 연결시키세요.


파일에 화살표를 추가해 드렸습니다.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8 (수) 15:56 3년전
1. (단어) 스트레스
1) 가정: 어렸을 때 가족과의 트러블이 자주 있었고 지금도 큰 스트레스로 다가온다
2) 사회: 군대에서 문제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

2. (어구) 예전에는 말싸움이 있으면 그려려니 했는데 최근부터 그게 큰 스트레스로 다가옴
1) 합의 : 가족과의 갈등을 합의를 이루지 못하고 스트레스가 누적됨
2) 심층 : 군대에서 문제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음

3. (문장) 친구들과 웃고 떠들다가도 갑자기 스트레스 받는 생각이 나면서 다시 우울해지기도 합니다.
1) 가정의 분노: 가족과 싸움은 유익의 욕구에서 와졌고 반복되는 부딪힘으로 화가남.
2) 사회의 분노: 군대에서 받은 스트레스는 편안의 욕구가 있어 더 스트레스가 되었다.

4. (문단) 차라리 모든 이들과 연락을 끊고 처음부터 다시 하고 싶다.
1) 동행의 소원 : 가족과 동행하는 삶으로 선순환을 이룬다 
2) 계획의 소원 : 자신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을 생각하며 앞으로의 삶을 계획한다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이문숙상담사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가족간의 트러블이 자주 있었고 지금도 간간이 싸운다고 하신 것으로 보아 님의 문제는 가정영역의 합의유형으로 가족간의 트러블을 해결하지 못해 생긴 문제입니다.
이것이 군 입대후 군대라는 특별사회영역에서 발생되는 문제로 많은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심층문제로 떨어졌습니다.

예전에는 말싸움이 있으면 그려려니 했는데 최근부터 그게 큰 스트레스로 다가오고 정말로 화가 날 때도 있다는 것은 가족과의 갈등이 합의를 이루지 못하고 누적되면서 분노의 감정이 생겼습니다.
이런 마음 상태에서 만나게 된 군대에서의 문제는 더 큰 스트레스가 되어 그냥 다 내려놓고 도망가고 싶은 충동을 느낄 정도의 절망감으로 와졌습니다.

친구들과 웃고 떠들다가도 갑자기 스트레스 받는 생각이 나면 다시 우울해지기도 하다는 님의 글로 보아 이전 감정들이 현제의 삶에 안 좋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이것을 극복해야 합니다. 가족과 다툼에서 분노의 감정이 생기게 된 그 배후에는 님의 욕구가 있습니다. 어떤 욕구로 인해 분노하게 되었는지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유익 편안 쾌락 존경 인정 지배).
그리고 군대에서 심한 스트레스를 받은 문제 이면에도 님의 욕구가 있기에 분노의 감정이 생긴 것입니다. 이 욕구를 찾아서 버리고 은혜의 소원으로 대치할 때 해결될 수 있습니다.

차라리 모든 이들과 연락을 끊고 처음부터 다시 하고 싶은 님의 마음을 들여다보세요. 이전 것들을 잊고 다시 잘하고 싶은 마음속 소원에서 동행을 생각해 보세요. 가족과의 문제에서 단절이나 포기가 아닌 동행을 통해 관계를 회복시켜 나갈 때 소망이 있습니다.
가족과 동행하는 삶이 되어질 때 님은 어디에서든지 평안한 마음으로 스트레스 받지 않고 사회생활을 할 수 있으며 님에게 주어진 귀한 시간들을 계획하며 건강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혼자서 하기 어려우시면 상담실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잘 해결하여 건강한 삶 사시길 바랍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8 (수) 17:33 3년전
챠트에서는 왼쪽이 선, 오른쪽이 악입니다. 좋은 방향을 오른쪽에 하시면 안되고 왼쪽 위, 아래로 나눠서 방향을 잡으세요.

'절망감으로 와졌습니다.' => 절망감으로 더 커졌습니다.

(유익 편안 쾌락 존경 인정 지배)=> 삭제, 더 어렵게 느껴집니다.

3단락에서 첫 번째 주제를 찾으면 두 번째 주제에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말해주세요.

4단락에서 가족과의 동행을 소망하는 것과 두 번째 주제가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써주세요.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8 (수) 22:21 3년전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이문숙상담사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가족간의 트러블이 자주 있었고 지금도 간간이 싸운다고 하신 것으로 보아 님의 문제는 가정영역의 합의유형으로 가족간의 트러블을 해결하지 못해 생긴 문제입니다.
이것이 군 입대후 군대라는 특별사회영역에서 발생되는 문제로 많은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심층문제로 떨어졌습니다.

'예전에는 말싸움이 있으면 그려려니 했는데 최근부터 그게 큰 스트레스로 다가오고 정말로 화가 날 때도 있다'는 것은 가족과의 갈등이 합의를 이루지 못하고 누적되면서 분노의 감정이 생겼습니다.
이런 마음 상태에서 만나게 된 군대에서의 문제는 더 큰 스트레스가 되어 그냥 다 내려놓고 도망가고 싶은 충동을 느낄 정도의 절망감으로 더 커졌습니다.

'친구들과 웃고 떠들다가도 갑자기 스트레스 받는 생각이 나면 다시 우울해지기도 하다'는 님의 글로 보아 이전 감정들이 현제의 삶 속에서 더 어렵게 느껴집니다. 이것을 극복해야 합니다. 가족과 다툼에서 분노의 감정이 생기게 된 그 배후에는 님의 욕구가 있습니다. 어떤 욕구로 인해 분노하게 되었는지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욕구를 찾으면 군대에서의 문제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욕구를 찾아 버리고 은혜의 소원으로 마음을 바꿀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차라리 모든 이들과 연락을 끊고 처음부터 다시 하고 싶다'고 하신 님의 마음도 다시 들여다보세요. 이전 것들을 잊고 다시 잘하고 싶은 마음속 소원에서 동행을 생각해 보세요. 가족과의 문제에서 단절이나 포기가 아닌 동행을 통해 관계를 회복시켜 나갈 때 소망이 있습니다.
오히려 가족과 동행하고자 하는 마음을 가져보세요. 그러면 가족을 위한 시간을 계획하게 되고 그 안에서 기쁨을 느낄것 입니다. 이런 삶을 통해 님은 건강한 사회생활을 할 수 있으며 선순환의 삶을 살 수 있습니다. 

혼자서 하기 어려우시면 상담실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잘 해결하여 건강한 삶 사시길 바랍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9 (목) 09:23 3년전
파일명을 이상하게 하셨네요. 2-3_b-c.tiff 로 부탁드립니다.

4단락에서,
'차라리 모든 이들과 연락을 끊고 처음부터 다시 하고 싶은 님의 마음을 들여다보세요.'=>또한 '차라리 모든 이들과 연락을 끊고 처음부터 다시 하고 싶다'고 하신 님의 마음도 다시 들여다보세요.

'가족과 동행하고자 하는 마음이 있을때' => 그래서 그보다는 오히려 '가족과 동행하고자 하는 마음을 가져보세요. 그러면'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9 (목) 14:03 3년전
위의 글에서 바로 수정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9 (목) 15:02 3년전
네  다음 사례에서는 b-a, b-b, b-c 챠트를 사용해서 답변을 올려주세요. 맨 처음부터 뼈대구성을 올려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9 (목) 15:02 3년전
2급 상담챠트양식 글에 있습니다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9 (목) 15:09 3년전
정말로 감사합니다. 저도 힘들지만 목사님은 더 힘들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많이 배웠습니다~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