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91)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2급 상담실습] 2-7) 코로나가 너무 무서워요(코로나 우울증)  

  2-7_b-a.tiff 3.1M 7 3년전
  2-7_b-s.tiff 1.9M 7 3년전
  2-7_b-d.tiff 1.8M 6 3년전

#코로나 공포증  #코로나 우울증

 

코로나가 너무 무서워요(코로나 우울증)

 

 

올초 코로나가 시작됐을 때부터 코로나가 너무 무서웠습니다. 그래서인지,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고 유럽에 여행가는 꿈, 일본 공항에서 마스크 구매하려고 편의점을 찾는 꿈 등을 꾸곤 했습니다. 그러나 눈물이 나고 우울하지는 았았는데 6, 확진자와 동선이 겹쳐 코로나 검사를 받은 뒤로부터는 너무 두렵습니다. 코로나 관련 뉴스가 나올 때마다 소름이 돋고, 우울하고, 휴가를 맞아 여행을 간 사람들이 나오는 뉴스를 보면 너무 화가나요. 길을 가다 마스크 안 낀 사람들 보면 어쩜 저렇게 이기적인가 싶고 너무 화가 나는 나머지 눈물까지 납니다..

 

 

요즘에는 삼일에 한번 꼴로 마스크를 안 끼고 돌아다니는 꿈을 꿔요. 꿈 안에서도 '마스크를 안꼈으니 나는 코로나에 걸렸겠지. 집에는 들어가면 안되겠다. 나 때문에 가족들까지 코로나에 걸리면 어쩌지' 하는 생각을 해요. 최대한 뉴스도 안보고 생각을 안하려고 해도 이런 꿈을 자주 꾸니깐 스트레스 받아요. 오늘도 마스크를 안 끼고 카페에 갔다가 그걸 늦게 알아차리는 꿈을 꿧네요..

 

 

할머니와 같이 살다보니 저 때문에 할머니까지 위험하실까봐 너무 걱정이 되요.. 그래서 코로나 터진 뒤로는 친구들도 안만나고, 회사에 가고 병원에 가는 일 외에는 아예 외출을 안하고 있어요. 밖에 나가서는 손도 계속 소독하고, 특히 병원에 방문할 때는 마스크를 여러개 가지고 나가, 병원에서 나올 때 마스크도 새로운 걸로 착용해요.. 집에 오면 바로 샤워하고 옷도 다 세탁해요. 친구들은 여행도 다니고, 술집도 가고 하는데 저는 너무 무서워요.. 그래서 친구들 만나는 것도 피하게 되고, 그러다 보니 친구들은 제가 너무 유별난 것 같다고 하네요. 이게 처음에는 이 정도는 아니였는데, 확진자랑 동선이 겹친 뒤로는 트라우마처럼 남은 것 같아요. 당시 너무 두려워서 울면서 검사 결과를 기다렸거든요.. (당시 몸이 너무 안좋았는데 코로나가 무서워 병원에 가지 않았었거든요. 그런데 저희 지역에는 코로나 확진자가 거의 없었고, 몸도 너무 안좋아져서 병원에 방문했던건데, 그때 딱 확진자와 동선,시간이 다 겹쳐 검사를 받았었어요. 몸도 안 좋아 정신적으로 힘든데, 조심하다 딱 한번 병원에 간건데 확진자랑 동선이 겹치니깐 세상이 다 무너져내리는 기분이 들었어요. 부모님과 할머니께도 너무 죄송했고요.. 다행이 양성이 나왔지만 그 후로 우울증과 두려움이 더 심해진 것 같습니다...)

 

 

코로나가 장기적으로 가고 있는데, 이런 와중에 어떻게 마음가짐을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최대한 신경 안쓰고 관련 뉴스도 안보는데도 삼일에 한 번씩 이런 꿈을 꾸니 스트레스 받네요...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을 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8-18 (화) 12:22 3년전
*사례해석

사회-심층-두렴-유익-용서-긍휼-덕행
개인-심층-두렴-유익-충만-희락-충성

1. 악순환: 코로나로 인한 두렴이 꿈으로 이어지고 꿈 때문에 걱정하는 악순환이 확진자와 동선이 겹쳐 검사를 받으면서 더 심해짐
2. 계획안: 두렴과 욕구의 근원을 찾고 은혜의 소원인 용서와 충만으로 긍휼이 여기며 희락한다.
3. 진입구: 두려워하는 마음을 이해하고 마음가짐을 바꿈으로 극복할 수 있음을 설명함.
4. 선순환: 하나님의 용서와 충만으로 긍휼과 희락하고 충성과 덕을 행하는 삶을 산다.


*2.관점적 해석

1.자신
-올초 코로나가 시작되었을 때부터 너무 무서웠습니다.
-6월, 확진자와 동선이 겹친 뒤로는 트라우마처럼 남은 것 같아요.

2. 타인
-휴가를 맞아 여행을 간 사람들이 나오는 뉴스를 보면 너무 화가나고 길을 가다 마스크 안 낀 사람들 보면 어쩜 저렇게 이기적인가 싶고 너무 화가 나는 나머지 눈물까지 납니다..
-할머니와 같이 살다보니 저 때문에 할머니까지 위험하실까봐 너무 걱정이 되고 부모님께도 죄송스럽습니다

3. 하나님
-자신만을 생각하고 다른 사람에 대해 분노하기 보다는 이해하고 용서하기를 원하십니다. 
-또한 확진자와 동선이 겹쳤음에도 음성이 나온 것에 감사하고 조물주께서 님을 지키신다는 것을 믿는 마음으로 살아갈 때 극복할 수 있습니다. 

4. 사탄
-사탄은 님이 무서워하는 마음을 알기에 꿈을 통해 조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두려운 마음을 확진자와 동선이 겹침으로 더 확대되게 하고 우울증으로까지 끌고 가고 있습니다.


#관점적 해석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8-18 (화) 14:06 3년전
@담당체크:

사모님 벌써 2-7이 되었네요^^ 

아래내용 수정해주시고  양성이 아니고 음성 아닌가요!

1. 개인

1)사회:
2)개인: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8-18 (화) 14:32 3년전
네~ 음성입니다. 수정했습니다.


*2.관점적 해석

1.자신
1)사회: 올 초 코로나가 시작되었을 때부터 너무 무서웠습니다.
2)개인: 확진자와 동선이 겹친 뒤로는 트라우마처럼 남은 것 같고 우울해요.

2. 타인
1) 분노: 휴가를 맞아 여행을 간 사람들이 나오는 뉴스를 보면 너무 화가나고 길을 가다 마스크 안 낀 사람들 보면 어쩜 저렇게 이기적인가 싶고 너무 화가 나는 나머지 눈물까지 납니다..
2) 두렴: 할머니와 같이 살다보니 저 때문에 할머니까지 위험하실까봐 너무 걱정이 되고 부모님께도 죄송스럽습니다

3. 하나님
1) 용서: 자신만을 생각하고 다른 사람에 대해 분노하기 보다는 이해하고 용서하기를 원하십니다. 
2) 충만: 또한 확진자와 동선이 겹쳤음에도 음성이 나온 것에 감사하고 조물주께서 님과 함께 계셔서 지키신다는 충만한 마음으로 살아갈 때 극복할 수 있습니다. 

4. 사탄
1)유익: 사탄은 님이 무서워하는 마음을 알기에 꿈을 통해 조종하고 있습니다.
2)유익: 그리고 이런 두려운 마음은 확진자와 동선이 겹침으로 더 확대되게 하고 우울증으로까지 끌고 가고 있습니다.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8-18 (화) 18:28 3년전
@담당체크:

넘 수고하셨습니다.

목사님 지도 부탁드립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8-21 (금) 20:57 3년전
간사 체크를 다시 부탁드립니다.
계절풍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8-18 (화) 21:37 3년전
아~ 관점적 해석이 이렇게 자신은 영역, 타인은 감정, 하나님은 은혜, 사탄은 욕구로 해석하니 딱 조합이 되네요.
앞으로 잘 배워보겠습니다.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8-21 (금) 14:04 3년전
@담당체크: 구성
사모님 넘 어렵지요!  저도 어렵네요!  부족한 제 생각을 나누어 보겠습니다. 참고만 해 주세용^^


*관점적해석:=>질문 내용을 정리하고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보는 관점이라고 했으니 피 상담자 자신은  이 문제를 어떻게 해석하는지  다른 사람은 이문제를 어떻게 해석하는지 하나님의 관점에서는 어떻게 해석하는지 사탄의 관점에서는 어떻게 해석이 되는지를 설명하여 기록요함.


*상담방향: 사회- 합의- 분노- 유익-용서- 긍휼-충성 /개인- 선악- 두렴- 유익- 능력- 화평- 충성

*사회의 합의유형으로  보는 이유?=>피 상담자의 관점이 합리적이지 않고 편협적이고 일반적인 사고에서 벗어나 걱정과 두려움이 공포로  자리하기때문.=>특히 4가지 관점이니 합의의 유형과 잘 맞지 않을까요!

*개인의 선악 유형으로 보는 이유?=>길을 가다 마스크 안 낀 사람들 보면 어쩜 저렇게 이기적인가 싶고 너무 화가 나는 나머지 눈물까지 납니다..라는 말을 볼때 악하다는 생각을 하지 않을까!


1.자신
1)사회: =>질문 전체내용을 파악하여 사회 전반적으로 나타나는  코로나로 인한 사람들의 문제점과 피 상담자 자신에게 나타나는 어려움과 생각을 피 상담자가 어떻게 보는지를 정리하여 기록
2)개인: =>사회와 개인의 연결고리를 생각하여 사회적으로 나타난 코로나가 피 상담자에게 미친 악 영향과 문제점을 자신의 보는 관점으로 정리해 보는것이 어떨까요!


2. 타인=>타인은 똑 같은 문제를 보고  어떤 반응과 태도를 보이고 해결방향을 잡는지 어떤 생각을 하게되는지  등등~을 기록하는것이 어떨까요! =>자신이 보는 관점과 타인이 보는 관점의 차이를 이해하고 느낄수 있도록 기록요함.



3. 하나님=> 하나님은 이 문제를 어떻게 은혜로 이루어가고 바라보는지 관점을 기록요함.



4. 사탄=>사탄은 이 문제를 어떻게 보고 어떻게  이루어 가는지를 기록하며 반대로 선순환으로 가야만 하는 이유를 덧 붙이고 전체 정리할때  선순환으로 가면 소망이 있음을 이야기하면  어떨까요!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8-25 (화) 12:38 3년전
자세히 체크해 주시니 늘 감사합니다.^^

-1. 사회의 합의유형은 일리가 있는 말씀이라고 생각합니다. 사회 합의 유형으로 생각해 보겠습니다.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8-21 (금) 18:40 3년전
목사님 잘못된것(상담방향)  있으면 지도 부탁드립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8-21 (금) 20:58 3년전
수정요망사항

-재진술금지
-상담답변내용으로 쓰도록
-2급실습 구성양식에 맞게
-주제간 연결고리를 기록하기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8-25 (화) 10:39 3년전
*2.관점적 해석

1.자신
1) 코로나로 인해 두려워 하는 마음이 꿈으로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2) 이런 두렴이 확진자와 동선이 겹친 뒤로는 트라우마처럼 더욱 커져 심층의 문제가 되었습니다.

2. 타인
1) 코로나 관련 뉴스가 나올때마다 소름이 돋고 우울한 감정은 코로나로 인한 두렴이 크기 때문입니다. 
2) 게다가 길에서 마스크 안 낀 사람들을 보면 화가 나 눈물이 날 정도로 두려움이 커졌습니다. 이 두렴의 근원이 무엇인지 생각해보세요. 마음속에 어떤 바램(욕구)이 있기 때문입니다.

3. 하나님
1) 하나님은 님이 용서의 마음으로 주변을 보기를 원하십니다,
2) 그렇게 될 때 마음이 편안해지며 코로나로 어려운 상황중에서도 충만한 삶을 통해 희락할 수 있습니다.

4. 사탄
1) 사탄은 님이 무서워하는 마음을 알기에 꿈을 통해 조종하고 있습니다.
2) 그리고 확진자와 동선이 겹친 것을 자극하여 더 큰 두렴으로 몰고가고 있습니다. 여기에 속지 마시고 용서의 은혜와 충만한 마음으로 두렴을 이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8-25 (화) 11:28 3년전
2급실습에서는 - 표시 쓰지 마시고 1) 2) 를 붙이세요.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8-25 (화) 11:52 3년전
수정하였습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8-25 (화) 12:30 3년전
네 수고하셨습니다. 이제 챠트에 대해서 간사체크를 받으세요~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8-25 (화) 21:49 3년전
@담당체크: 챠트 완료

심층챠트에서 아래로 내려가는 화살표를 하면 어떨까요!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8-26 (수) 09:02 3년전
네. 수정하였습니다^^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8-26 (수) 12:50 3년전
이해- 사건- 감정- 신체로 내러 간다는
표시로 화살표를 아래로 표시하시라는 건데 아직 수정이 안 되어 있네요^^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8-26 (수) 13:35 3년전
잘못 이해해 다른 것을 수정했는데...

이제 다시 수정하였습니다.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8-26 (수) 16:48 3년전
네^^
수고하셨습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8-26 (수) 17:04 3년전
b-s 챠트에서는 영역에서 3급 문제로 가고 3급문제에서 2급문제로 갑니다. 영역에서 곧장 2급 문제로 가지 않습니다.
영역에서 3급문제로 간 다음에 거기서 더 여러 주제로 파생되는 것을 찾아보세요.

b-d 챠트에서는 위에서 아래로 화살표를 내리셔야 합니다. 그렇게 답변해 주고 있다는 의미이니까요. 구성의 내용이 b-d챠트의 상단 상담자 해석 속에 핵심적인 단어로 나타나도록 적어보세요.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8-27 (목) 09:46 3년전
목사님~ 수정했습니다^^
킹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8-28 (금) 11:58 3년전
상담사님, 안녕하세요.
관점적 해석으로 피상담자를 잘 도우셨네요. 빼대를 만드는 작업이 들어가니까 전체적인 것을 잘 볼수있어서 좋은것같아요. 저도 잘 배워서 2급 실습을 잘 진행하고싶네요.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8-29 (토) 10:10 3년전
b-d 챠트에서 하나님에 대한 것은 원 안에 쓰고 사탄에 대한 것은 원 밖으로 씁니다. 오려서 이동한 뒤 붙여보세요.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8-29 (토) 10:21 3년전
수정하였습니다^^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8-29 (토) 10:46 3년전
*2. 관점적 해석


님은 코로나로 인한 두려운 마음이 꿈속에까지 영향을 미쳐 시달리며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이런 두렴이 확진자와 동선이 겹치면서 더욱 커졌고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해 일반 사람들보다 지나치게 민감하게 행동하며 타인과의 교류를 차단하고 자신만의 세계에 갇혀 살다 보니 우울한 감정까지 생기는 심층의 문제가 되었습니다.

뉴스에서 휴가를 맞아 여행간 사람만 봐도, 마스크 안 낀 사람을 봐도 화가 나는 것은 코로나로 인한 두렴이 크기 때문입니다. 
그런 와중에 확진자와 동선이 겹치는 사건으로 두려움의 감정이 더 커졌습니다. 이 두렴의 감정 이면에는 어떤 욕구(유익 편안 쾌락 존경 인정 지배)가 있는지 생각해보세요. 님은 유익의 욕구가 있습니다. 이 욕구를 버리고 은혜의 소원으로 대치할 때 극복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님이 용서의 마음으로 주변을 바라보기를 원하십니다, 님의 기준으로 사람들을 판단하여 미워하기보다는 다양한 사람들의 생각과 삶을 인정하고 수용할 때 님도 평강할 수 있습니다.
이런 마음을 있을 때 코로나 상황을 받아들이고 담담이 헤쳐 나갈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중에서도 다행히 바이러스 검사결과 음성이 나온 것을 생각하여 감사하며 기뻐할 수 있습니다.

사탄은 님이 무서워하는 마음을 알기에 꿈을 통해 조종하고 있습니다. 악한 것에 속아 두렴 가운데 매여, 분노하기 보다는 용서의 마음으로 주변을 바라보십시오.
또한 동선이 겹친 것을 자극하여 더 큰 두렴을 갖게 하고 세상과 단절시킴으로 우울증까지 발전하였습니다. 악한 것에 속아 나락으로 떨어지지 말고 님에게 있는 것과 주어진 것들을 생각하며 은혜의 마음으로 충만한 삶을 살 때 희락하며 건강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혼자서 하기 어려우시면 저희 상담실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잘 해결하여 복된 삶 사시길 바랍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8-29 (토) 12:20 3년전
상담문을 쓰고 마지막 단계에서 1.단어 등을 없앨 수 있는데 지금은 붙이는 것이 낫겠네요.

1문단에서 어투가 재진술과 유사합니다. 가능한 설명하는 것으로 바꿔보세요.

간사님의 상담문 체크를 받으세요.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8-29 (토) 13:31 3년전
목사님~
 
아래내용이 무슨말씀인지 설명좀 부탁드립니다. 잘 모르겠어요!
1.단어 등을 없앨 수 있는데 지금은 붙이는 것이 낫겠네요.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8-29 (토) 13:57 3년전
@담당체크: 상담문

*1단락 재진술 바꾸기 => 코로나로 인한 과한 두려움이 스트레스 작용하여 생활과 신체에 미치는 영향을 이야기 하는것이 어떨까요!

*2단락=> 이 두렴의 감정 이면에는 어떤 욕구(유익 편안 쾌락 존경 인정 지배)가 있는지 생각해보세요. 님은 유익의 욕구가 있습니다. => 피 상담자의 눈높이에서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유익의 욕구를 풀어서 좀  설명하시는것이 어떨까요!

*문단과 문단연결이  자연스럽도록 정리해 주세요.  자신 타인 하나님 사탄 이란 단어연결이 피 상담자 입장에선 갑자기 나와서 연결이  부자연스럽게 느껴질수가 있을것 같아요!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9-01 (화) 10:36 3년전
*2.관점적 해석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이문숙상담사입니다.

님은 코로나로 인한 과한 두려움이 스트레스로 작용하여 생활과 신체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런 두렴이 확진자와 동선이 겹치면서 더욱 커졌고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해 일반 사람들보다 지나치게 민감하게 행동하며 타인과의 교류를 차단하고 자신만의 세계에 갇혀 살다 보니 우울한 감정까지 생기는 심층의 문제가 되었습니다.

뉴스에서 휴가를 맞아 여행간 사람만 봐도, 마스크 안 낀 사람을 봐도 화가 나며 눈물까지 나는 이유를 생각해보세요. 아무 상관도 없는 사람들이 미워지며 화가 나는 이유는 그 사람들로 인해 님에게 까지 피해가 올까하는 유익의 마음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마음이 있어 꿈에 마스크 안 끼고 돌아다니는 꿈을 3일에 한 벌꼴로 꾸며 님과 가족까지 코로나 걸릴까 하는 염려로 불안해하는 것도 자신의 유익을 생각하기 때문 입니다.

하나님은 님이 용서의 마음으로 주변을 바라보기를 원하십니다, 님의 기준으로 사람들을 판단하여 미워하기보다는 다양한 사람들의 생각과 삶을 인정하고 수용할 때 님도 평강할 수 있습니다.
이런 마음을 있을 때 코로나 상황을 받아들이고 담담이 헤쳐 나갈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중에서도 다행히 코로나 바이러스가 음성이 나온 것을 감사함으로 받아 충만한 삶을 살 때 기뻐할 수 있습니다.

사탄은 님이 무서워하는 마음을 알기에 꿈을 통해 조종하고 있습니다. 악한 것에 속아 두렴 가운데 매여 있습니다.
거기다 동선이 겹친 것을 자극하여 더 큰 두렴속에 불안에 떨게 하여 세상과 단절시킴으로 우울증까지 발전하였습니다. 악한 것에 속아 나락으로 떨어지기 보다는 님에게 있는 것과 현제 주어진 가족, 건강, 직장 삶등을 생각하며 은혜의 마음으로 충만한 삶을 살 때 희락하며 건강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혼자서 하기 어려우시면 저희 상담실의 도움을 받아 보세요. 잘 해결하여 건강한 삶 사시길 바랍니다.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9-02 (수) 13:26 3년전
1. 2단락과 3단락  3단락과 4단락이  반대되는 내용이기  때문에  접속사 그러나를 연결하면 어떨까요!

2. 수정한 부분은 ( )로  표시해야함.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9-02 (수) 13:41 3년전
*2.관점적 해석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이문숙상담사입니다.

님은 코로나로 인한 과한 두려움이 스트레스로 작용하여 생활과 신체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런 두렴이 확진자와 동선이 겹치면서 더욱 커졌고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해 일반 사람들보다 지나치게 민감하게 행동하며 타인과의 교류를 차단하고 자신만의 세계에 갇혀 살다 보니 우울한 감정까지 생기는 심층의 문제가 되었습니다.

뉴스에서 휴가를 맞아 여행간 사람만 봐도, 마스크 안 낀 사람을 봐도 화가 나며 눈물까지 나는 이유를 생각해보세요. 아무 상관도 없는 사람들이 미워지며 화가 나는 이유는 그 사람들로 인해 님에게 까지 피해가 올까하는 유익의 마음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마음이 있어 꿈에 마스크 안 끼고 돌아다니는 꿈을 3일에 한 벌꼴로 꾸며 님과 가족까지 코로나 걸릴까 하는 염려로 불안해하는 것도 자신의 유익을 생각하기 때문 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님이 용서의 마음으로 주변을 바라보기를 원하십니다, 님의 기준으로 사람들을 판단하여 미워하기보다는 다양한 사람들의 생각과 삶을 인정하고 수용할 때 님도 평강할 수 있습니다.
이런 마음을 있을 때 코로나 상황을 받아들이고 담담이 헤쳐 나갈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중에서도 다행히 코로나 바이러스가 음성이 나온 것을 감사함으로 받아 충만한 삶을 살 때 기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탄은 님이 무서워하는 마음을 알기에 꿈을 통해 조종하고 있습니다. 악한 것에 속아 두렴 가운데 매여 있습니다.
거기다 동선이 겹친 것을 자극하여 더 큰 두렴속에 불안에 떨게 하여 세상과 단절시킴으로 우울증까지 발전하였습니다. 악한 것에 속아 나락으로 떨어지기 보다는 님에게 있는 것과 현제 주어진 가족, 건강, 직장 삶등을 생각하며 은혜의 마음으로 충만한 삶을 살 때 희락하며 건강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혼자서 하기 어려우시면 저희 상담실의 도움을 받아 보세요. 잘 해결하여 건강한 삶 사시길 바랍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9-02 (수) 16:17 3년전
*2.관점적 해석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이문숙상담사입니다.

1.자신
님은 코로나로 인한 과한 두려움이 스트레스로 작용하여 생활과 신체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런 두렴이 확진자와 동선이 겹치면서 더욱 커졌고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해 일반 사람들보다 지나치게 민감하게 행동하며 타인과의 교류를 차단하고 자신만의 세계에 갇혀 살다 보니 우울한 감정까지 생기는 심층의 문제가 되었습니다.

2.타인
뉴스에서 휴가를 맞아 여행간 사람만 봐도, 마스크 안 낀 사람을 봐도 화가 나며 눈물까지 나는 이유를 생각해보세요. 아무 상관도 없는 사람들이 미워지며 화가 나는 이유는 그 사람들로 인해 님에게 까지 피해가 올까하는 유익의 마음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마음이 있어 꿈에 마스크 안 끼고 돌아다니는 꿈을 3일에 한 벌꼴로 꾸며 님과 가족까지 코로나 걸릴까 하는 염려로 불안해하는 것도 자신의 유익을 생각하기 때문 입니다.

3. 하나님
(그러나) 하나님은 님이 용서의 마음으로 주변을 바라보기를 원하십니다, 님의 기준으로 사람들을 판단하여 미워하기보다는 다양한 사람들의 생각과 삶을 인정하고 수용할 때 님도 평강할 수 있습니다.
이런 마음을 있을 때 코로나 상황을 받아들이고 담담이 헤쳐 나갈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중에서도 다행히 코로나 바이러스가 음성이 나온 것을 감사함으로 받아 충만한 삶을 살 때 기뻐할 수 있습니다.

4.사탄
(하지만) 사탄은 님이 무서워하는 마음을 알기에 꿈을 통해 조종하고 있습니다. 악한 것에 속아 두렴 가운데 매여 있습니다.
거기다 동선이 겹친 것을 자극하여 더 큰 두렴속에 불안에 떨게 하여 세상과 단절시킴으로 우울증까지 발전하였습니다. 악한 것에 속아 나락으로 떨어지기 보다는 님에게 있는 것과 현제 주어진 가족, 건강, 직장 삶등을 생각하며 은혜의 마음으로 충만한 삶을 살 때 희락하며 건강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혼자서 하기 어려우시면 저희 상담실의 도움을 받아 보세요. 잘 해결하여 건강한 삶 사시길 바랍니다.


구성요소는 붙여주세요. 맨 마지막에 완료되면 삭제합니다.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9-02 (수) 16:59 3년전
@담당체크: 완료

상담사님 넘 수고하셨습니다.^^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9-03 (목) 08:51 3년전
*2.관점적 해석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이문숙상담사입니다.

1.자신
님은 코로나로 인한 과한 두려움이 스트레스로 작용하여 생활과 신체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런 두렴이 확진자와 동선이 겹치면서 더욱 커졌고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해 일반 사람들보다 지나치게 민감하게 행동하며 타인과의 교류를 차단하고 자신만의 세계에 갇혀 살다 보니 우울한 감정까지 생기는 심층의 문제가 되었습니다.

2.타인
뉴스에서 휴가를 맞아 여행간 사람만 봐도, 마스크 안 낀 사람을 봐도 화가 나며 눈물까지 나는 이유를 생각해보세요. 아무 상관도 없는 사람들이 미워지며 화가 나는 이유는 그 사람들로 인해 님에게 까지 피해가 올까하는 유익의 마음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마음이 있어 꿈에 마스크 안 끼고 돌아다니는 꿈을 3일에 한 벌꼴로 꾸며 님과 가족까지 코로나 걸릴까 하는 염려로 불안해하는 것도 자신의 유익을 생각하기 때문 입니다.

3. 하나님
그러나 하나님은 님이 용서의 마음으로 주변을 바라보기를 원하십니다, 님의 기준으로 사람들을 판단하여 미워하기보다는 다양한 사람들의 생각과 삶을 인정하고 수용할 때 님도 평강할 수 있습니다.
이런 마음을 있을 때 코로나 상황을 받아들이고 담담이 헤쳐 나갈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중에서도 다행히 코로나 바이러스가 음성이 나온 것을 감사함으로 받아 충만한 삶을 살 때 기뻐할 수 있습니다.

4.사탄
하지만 사탄은 님이 무서워하는 마음을 알기에 꿈을 통해 조종하고 있습니다. 악한 것에 속아 두렴 가운데 매여 있습니다.
거기다 동선이 겹친 것을 자극하여 더 큰 두렴속에 불안에 떨게 하여 세상과 단절시킴으로 우울증까지 발전하였습니다. 악한 것에 속아 나락으로 떨어지기 보다는 님에게 있는 것과 현제 주어진 가족, 건강, 직장 삶등을 생각하며 은혜의 마음으로 충만한 삶을 살 때 희락하며 건강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혼자서 하기 어려우시면 저희 상담실의 도움을 받아 보세요. 잘 해결하여 건강한 삶 사시길 바랍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9-03 (목) 16:58 3년전
두 번째 타인 단락이 타인의 관점으로는 부족하네요. 구성에서 체크를 못해서 답변까지 와버렸네요. 지금이라도 타인의 관점으로 수정해 보세요.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9-03 (목) 18:42 3년전
"뉴스에서 휴가를 맞아 여행간 사람만 봐도, 마스크 안 낀 사람을 봐도 화가 나며 눈물까지 나는 이유를 생각해보세요"  는  있는 사건 그대로를 이야기 한것인데

*타인의 관점?
똑같은 문제를 다른사람은 어떻게 보게 되는지 생각하게하고 제시해서 이해를 할수 있도록 도우는것이 어떨가요!  그렇게 하면  자신의 생각과 타인의 생각이 대비되는 점에서 피 상담자가 느끼게 되는것이 있을것 같아요!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9-04 (금) 13:33 3년전
어렵네요~~.

*2.관점적 해석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이문숙상담사입니다.

1.자신
님은 코로나로 인한 과한 두려움이 스트레스로 작용하여 생활과 신체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런 두렴이 확진자와 동선이 겹치면서 더욱 커졌고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해 일반 사람들보다 지나치게 민감하게 행동하며 타인과의 교류를 차단하고 자신만의 세계에 갇혀 살다 보니 우울한 감정까지 생기는 심층의 문제가 되었습니다.

2.타인
뉴스에서 휴가를 맞아 여행간 사람만 봐도, 길을 가다 마스크 안 낀 사람만 봐도 화가 나며 눈물까지 나고 아무 상관도 없는 사람들이 미워지며 화가 나는 이유는 그 사람들로 인해 피해가 올까하는 마음이 있기 때문입니다. 
거기다 친구들은 여행도 다니고, 술집도 가면서 코로나 상황을 유연하게 대응하는데 친구 만나는 것까지도 차단하는 님이 유별나다고 말합니다. 그들과 님은 어떤 차이가 있는지 생각해보세요. 님은 유익 욕구에 민감하게 초점이 맞추어져있어 두렴의 감정이 커진 것 같습니다.

3. 하나님
그러나 하나님은 님이 용서의 마음으로 주변을 바라보기를 원하십니다, 님의 기준으로 사람들을 판단하여 미워하기보다는 다양한 사람들의 생각과 삶을 인정하고 수용할 때 님도 평강할 수 있습니다.
이런 마음을 있을 때 코로나 상황을 받아들이고 담담이 헤쳐 나갈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중에서도 다행히 코로나 바이러스가 음성이 나온 것을 감사함으로 받아 충만한 삶을 살 때 기뻐할 수 있습니다.

4.사탄
하지만 사탄은 님이 무서워하는 마음을 알기에 꿈을 통해 조종하고 있습니다. 악한 것에 속아 두렴 가운데 매여 있습니다.
거기다 동선이 겹친 것을 자극하여 더 큰 두렴속에 불안에 떨게 하여 세상과 단절시킴으로 우울증까지 발전하였습니다. 악한 것에 속아 나락으로 떨어지기 보다는 님에게 있는 것과 현제 주어진 가족, 건강, 직장 삶등을 생각하며 은혜의 마음으로 충만한 삶을 살 때 희락하며 건강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혼자서 하기 어려우시면 저희 상담실의 도움을 받아 보세요. 잘 해결하여 건강한 삶 사시길 바랍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9-04 (금) 16:27 3년전
타인관점은 주어를 타인으로 해야 합니다. 다음의 문장을 참고해 보시고 타인관점으로 바꾸세요. 여기 있는 자신관점은 자신의 내용에 포함시키세요.

(다른 사람들은 뉴스를 보거 마스크 안낀 사람을 보며 무슨 생각을 할까요? 그들은 피해를 생각하지 않거나 아무 생각이 없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른 친구들은 님이 유별나다고 하는데 그 이유는 님의 두려움이 크기 때문입니다)

 뉴스에서 휴가를 맞아 여행간 사람만 봐도, 길을 가다 마스크 안 낀 사람만 봐도 화가 나며 눈물까지 나고 아무 상관도 없는 사람들이 미워지며 화가 나는 이유는 그 사람들로 인해 피해가 올까하는 마음이 있기 때문입니다.
거기다 친구들은 여행도 다니고, 술집도 가면서 코로나 상황을 유연하게 대응하는데 친구 만나는 것까지도 차단하는 님이 유별나다고 말합니다. 그들과 님은 어떤 차이가 있는지 생각해보세요. 님은 유익 욕구에 민감하게 초점이 맞추어져있어 두렴의 감정이 커진 것 같습니다.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9-04 (금) 18:01 3년전
*2.관점적 해석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이문숙상담사입니다.

1.자신
님은 코로나로 인한 과한 두려움이 스트레스로 작용하여 생활과 신체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런 두렴이 확진자와 동선이 겹치면서 더욱 커졌고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해 일반 사람들보다 지나치게 민감하게 행동하며 타인과의 교류를 차단하고 자신만의 세계에 갇혀 살다 보니 우울한 감정까지 생기는 심층의 문제가 되었습니다.

2.타인
 다른 사람들은 코로나 뉴스를 보거나 마스크를 안 낀 사람을 보면 무슨 생각을 할까요? 그들은 아무 생각이 없거나 코로나로 인한 피해를 생각하지 않습니다.
뿐만아니라 친구들은 여행도 다니고 친구도 만나면서 자유롭게 지내는 반면 그렇지 못한 님이 유별나다고 하는데 그 이유는 님이 코로나에 대한 두려움을 크기 때문입니다. 


3. 하나님
그러나 하나님은 님이 용서의 마음으로 주변을 바라보기를 원하십니다, 님의 기준으로 사람들을 판단하여 미워하기보다는 다양한 사람들의 생각과 삶을 인정하고 수용할 때 님도 평강할 수 있습니다.
이런 마음을 있을 때 코로나 상황을 받아들이고 담담이 헤쳐 나갈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중에서도 다행히 코로나 바이러스가 음성이 나온 것을 감사함으로 받아 충만한 삶을 살 때 기뻐할 수 있습니다.

4.사탄
하지만 사탄은 님이 무서워하는 마음을 알기에 꿈을 통해 조종하고 있습니다. 악한 것에 속아 두렴 가운데 매여 있습니다.
거기다 동선이 겹친 것을 자극하여 더 큰 두렴속에 불안에 떨게 하여 세상과 단절시킴으로 우울증까지 발전하였습니다. 악한 것에 속아 나락으로 떨어지기 보다는 님에게 있는 것과 현제 주어진 가족, 건강, 직장 삶등을 생각하며 은혜의 마음으로 충만한 삶을 살 때 희락하며 건강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혼자서 하기 어려우시면 저희 상담실의 도움을 받아 보세요. 잘 해결하여 건강한 삶 사시길 바랍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9-04 (금) 18:06 3년전
네 이제 잘 되었습니다. 구성요소는 삭제하시고 내용만 올리시고 관점적해석 설명은 맨 밑에 #2관점적해석으로 해서 붙여주세요^^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9-04 (금) 21:17 3년전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이문숙상담사입니다.

님은 코로나로 인한 과한 두려움이 스트레스로 작용하여 생활과 신체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런 두렴이 확진자와 동선이 겹치면서 더욱 커졌고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해 일반 사람들보다 지나치게 민감하게 행동하며 타인과의 교류를 차단하고 자신만의 세계에 갇혀 살다 보니 우울한 감정까지 생기는 심층의 문제가 되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코로나 뉴스를 보거나 마스크를 안 낀 사람을 보면 무슨 생각을 할까요? 그들은 아무 생각이 없거나 코로나로 인한 피해를 생각하지 않습니다.
뿐만아니라 친구들은 여행도 다니고 친구도 만나면서 자유롭게 지내는 반면 그렇지 못한 님이 유별나다고 하는데 그 이유는 님이 코로나에 대한 두려움을 크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님이 용서의 마음으로 주변을 바라보기를 원하십니다, 님의 기준으로 사람들을 판단하여 미워하기보다는 다양한 사람들의 생각과 삶을 인정하고 수용할 때 님도 평강할 수 있습니다.
이런 마음을 있을 때 코로나 상황을 받아들이고 담담이 헤쳐 나갈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중에서도 다행히 코로나 바이러스가 음성이 나온 것을 감사함으로 받아 충만한 삶을 살 때 기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탄은 님이 무서워하는 마음을 알기에 꿈을 통해 조종하고 있습니다. 악한 것에 속아 두렴 가운데 매여 있습니다.
거기다 동선이 겹친 것을 자극하여 더 큰 두렴속에 불안에 떨게 하여 세상과 단절시킴으로 우울증까지 발전하였습니다. 악한 것에 속아 나락으로 떨어지기 보다는 님에게 있는 것과 현제 주어진 가족, 건강, 직장 삶등을 생각하며 은혜의 마음으로 충만한 삶을 살 때 희락하며 건강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혼자서 하기 어려우시면 저희 상담실의 도움을 받아 보세요. 잘 해결하여 건강한 삶 사시길 바랍니다


#관점적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