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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6대화법] 과제3) 실천방법으로 ’encourage’원리 적용  

과제3) 실천방법인 'encourage' 원리를 자신의 삶에 적용해서 대상을 선정하고 그 대상에 대해서 직면을 어떻게 실천할 수 있으면 어떻게 할 수 있는지,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어떻게 말할 수 있는지를 예상해서 기록하기

 

[적용할 대상]

주일학교 우리 반 A라는 아이는 한 아이가 피해를 준다고 미워하고 피해준 아이에게 사건마다 화를 내고 그 아이를 싫어하며 싸움이 여러차례 발생하게 되었다.

 

E / examine : 당신의 마음을 점검하라.

내가 정말 이 아이를 정죄하는 마음이 있는지 돌아본다. 나도 죄인이고 나도 연약함이 있지만 변함없이 나를 사랑해주시고 나를 도우는지 주님을 생각한다. 주님은 나에게 어떤 마음으로 도우시나 계속 기도한다.

 

N / note : 당신의 부르심을 깨달으라.

나는 아이에게 선과 악을 가르쳐줄 의무가 있다. 세상의 방법과 하나님의 방법이 다르고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방법을 택하도록 도와줘야 한다.

 

C / check : 당신의 태도를 살피라.

나의 태도는 그 아이에 대해서 걱정하는 마음이 있고 부담스러운 면이 있다. 내 말을 이해하지 못하면 어떻게 하지??

 

O / own : 당신 자신의 죄를 인정하라.

왜 자꾸 이런 일이 생기지? 저 아이만 그러지 않으면 반이 편안할텐데 라고 정죄하는 마음이 있었다.

 

U / use : 당신의 말을 지혜롭게 사용하라.

A야 ~이렇게 하는 것은 하나님이 기뻐하실까?

 

 

R / reflect : 성경 말씀을 인용하라.

다윗이 사울이 쫒겨 다닐때 사울을 죽일 수 있는 기회가 있었지만 악한 사울을 죽이지 않고 하나님이 세우신 사울을 선대할 때

다윗은 하나님 마음에 합한 왕이 되었어. 만약 자기를 괴롭힌다고 사울왕을 죽였으면 다윗은 어떻게 되었을까?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왕이 되었을까?

 

A / always listen : 항상 들을 준비를 하라.

아이의 생각과 행동, 표정등 마음의 중심의 소리를 들을 준비를 해야한다. 주님처럼..

 

G / grant : 반응을 보일 시간을 주라.

조급하지 말고 아이가 하나님의 뜻을 깨달을수 있도록 기도하면 기다려준다.

설사 인정을 하지 못하고 회개하지 못하고 돌이키지 못해도 주님께 올려드리고 기다린다.

 

E / encourage : 복음으로 피상담자를 격려하라.

A야 너는 어떤 상황이라도 하나님이 너를 사랑하셔. 선생님도 너를 많이 사랑해~ 너는 너무나 존귀한 하나님의 자녀야~네가 우리반인게 너무나 감사하단다. 아이를 축복하며 기도해주고 꼬옥 안아준다.

맛있는거 먹으러 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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