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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8놀이세션] 추가과제: 각 단계별 놀이  

 

 

 

개인(영역)

인생그래프 만들기

4가지 (하나님/타인(가족)/발전/여가)에 해당하는 각각의 그래프를 4가지 색으로 표현하여 그래프로 그려본다. 

나이별로 위로 올라갈수록 많이 집중하는것, 아래로 내려올수록 관심사/시간을 덜 할애하는 것 등으로 표현할수있다. 

 

 

순위(유형)

인생물건 

: 하나님, 타인, 나의 발전, 여가와 관련된 그림의 카드를 섞어서 나열한다(예: 성경책, 교회, 가족간의 외식, 가족여행, 운동, 책, 바이올린, 오락기, 드라마 등등). 자신에게 해당하는/관계되는 그림의 카드를 선택하게 한 다음 카테고리로 구분하여 우선순위의 모습이 어떤지 확인해본다.

 

 

미움(감정)

#2 인생물건 카드중에서 자신과 맞지않는 물건, 상처로 남은 물건이 있는지 선택하여 이유를 들어본다.

 

 

유익(욕구)

4조각 모아 획득 놀이

:여러가지 모양들이 섞여있는 조각들중에서 4등분으로 이루어진 조각들을 찾아 조립하여 완성하면 취득할수있다. 일정 시간안에 몇개를 완성할수있는지 확인한다.

 

 

계획(은혜)

잡아당겨 글씨/그림그리기

: 마커/붓/연필에 실을 매달아 4군데서 잡아당길수있도록 한다. 두사람이 각 양손으로 잡아당겨 발란스있게 유지하면서 목표하는 그림이나 글씨를 쓰게한다. 힘의 균형이 어느 한쪽으로 기울어지면 연필은 쓰러진다. 

 

 

사랑(결심)

사랑의 스티커

: 여러종류의 사진 앨범(졸업앨범, 가족사진, 교회행사, 친구사진 등등)을 함께 보며 그 당시 사랑을 표현하지 못했던 상황이나 사람이 있다면 하트스티커를 붙여주며 하고싶었던 말을 해본다. 

 

 

충성(실천)

말하는대로

: 4종류의 바구니에 각각 주어, 명사, 의성어, 동사가 적힌 카드들을 넣어놓는다. 피상담자가 꺼낸 카드에 적힌대로 충성하며 실천해본다. 

예: 내가 + 바구니를 + 어흥어흥 소리내며 + 업어준다, 엄마한테 + 웃으며 + 꿀꿀소리를 내며 + 편지를 쓴다. 

 

 

훈련(사역)

필사 / 캘리그라프

: 성경구절, 가훈, 영어문장, 노래가사 등 반복하며 쓸수있는 것을 찾아 훈련하여 써본다. 내용과 시간을 늘려가며 여러가지 필기도구(붓, 만년필, 몽당연필, 마커, 등등)를 활용하여 훈련한다.



 




가정

누구 신발일까?
: 여러 종류의 신발을 준비하여 가족구성원중에서 누가 신는 신발이며, 신을때 어떤 말과 행동을 하는지 표현해본다. (아빠구두, 엄마 또각구두, 운동화, 슬리퍼, 아기신발 등등)



합의
고리 땅따먹기
고리 3개와 핀들을 준비한다. 가위바위보를 해서 피상담자가 이기면 멀리 떨어져있던 고리들을 하나씩 모을수있고, 피상담자가 지면 고리들을 떼어놓을수있다.  만약 피상담자가 3번 연속으로 질 경우 상대방은 핀을 고정할수있다. 핀으로 인해 고리들은 안으로 더 나아갈수없을수도있다(합의가 안됨). 피상담자가 3번 연속으로 이기면 핀을 제거할수있다.


분노
화산폭발
: 흰 종이위에 자신을 화나게 하는 것들을 적어본다. 그 위에 베이킹소다 가루를 산처럼 쌓아올린다. 젓가락으로 산의 중간에 구멍을 뚫은다음 그 안에 식초를 부으면 화산처럼 거품이 나면서 베이킹소다가 폭발한다. 베이킹소다에 초록색 색소를 섞거나, 식초에 빨간 색소를 넣어보면 실감이 나는 화산을 만들수있다.



편안
: 피상담자를 위한 편한 의자를 준비한다. 바구니안에 편안에 방해하는 요소들이 적힌 쪽지들을 넣어놓고 (흔들어 조르기, 큰 노래소리, 번개소리, 의자를 흔들기 등등) 피상담자가 뽑은 쪽지대로 진행자는 피상담자를 편안하지 않게 방해한다. 피상담자는 눈을 감거나 앉아서 방해요소를 그대로 받아들여야 한다.


능력
: 물감섞기 놀이
7개의 컵을 준비하고 3개의 물컵안에 3가지 각각의 물감을 풀어놓는다. 2개의 빈컵에  물감이 섞인 물을 2개씩 섞어보고 마지막 빈컵에는 3개의 물감물을 전부 섞는다. 물감을 섞기 전 섞는 방법과 예상되는 색을 맞춰보기도 한다.


희락
: 웃음주사위
주사위 2개를 준비한다. 주사위 1개에는 숫자가 1-6까지 써 있고, 다른 주사위에는 ‘하, 호, 히, 후, 크, 흐’ 글씨를 써놓는다. 두개를 동시에 던져서 글씨와 숫자가 나오면 그에 해당하는 웃음소리를 내야한다. (예: 하6번, 하하하하하하)


온유
:  비누조각
딱딱한 비누를 사포를 이용하거나 손톱줄을 이용해 동그랗게 공모양으로 깎아본다. 



양육
: 아기인형놀이 or 화분키우기
아기동물이나 아기인형을 가지고 돌봄놀이를 해본다. 아기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안아주며 자랄수있도록 돕는 놀이. 혹은 씨앗을 흙과 화분에 심어 양육해본다. 햇빛과 물을 정기적으로 주며 돌봄/양육을 체험해본다


 





교회

교회 역할 놀이
: 인형들을 가지고 5가지 역할을 번갈아가면서 해본다. (사역자/목사, 장로, 집사, 새신자, 어린이) 각 역할마다 어떤 말을 하며 어떻게 행동하는지 표현하며 놀이한다.


선악
: 재판놀이
여러 상황이 적힌 종이를 바구니에 적는다. 피규어 하나씩 재판을 한다고 가정했을때, 피상담자가 판사라면 피규어는 선악유형에서 어디에 놓인 사람이라고 생각하는지 판단해보게 하고 이유를 들어본다.
예) 어린아이가 배가고파서 울고있는데 돈이 없어서 빵을 훔쳤다. 



절망
눈가리고 그림그리기
: 피상담자의 눈을 가리고 상담사가 요청하는 그림을 그려야한다. (자신의 얼굴 그리기, 사과나무 그리기 등등) 그림을 다 그린후에  눈을뜨고 어떻게 그려졌는지 보게한다.



쾌락
OX 퀴즈 (각설탕획득)
: 난이도 1-5 숫자에 해당하는 OX퀴즈를 준비한다. 피상담자가 난이도 숫자를 외치면 그에 따른 OX퀴즈를 내고, 문제를 맞추면 각설탕을 준다. 각설탕을 피상담자 물컵에 녹이게 한다. 피상담자가 마시지 않는 설탕물이라고 하더라도, 문제를 맞추고싶은 성취감이나 호기심으로 계속 각설탕을 획득하게 된다.


희생:
나귀체험
나귀처럼 허리를 굽은 다음 등에 올려진 물건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걸어가서 물건을 옮긴다. 여러 물건들이 많이 올려질수록 고통과 무게는 가중된다



화평

염색놀이
: 염색을 할 흰색옷을 준비한다음 원하는 색상의 색소를 물에 섞어 염색할 준비를 한다. 천이 염색약으로 인해 서서리 물들어가고 색이 변하는 모습을 천천히 관찰하며서 아름다운 색상의 옷으로 변하는것을 경험해본다.


절제
머리위에 물컵
: 빈 컵에 일정높이의 선을 표시한다. 번갈아가면서 빈컵을 머리위에 올리고 상대방은 물을 조금씩 컵에 붓는다. 피상담자는 언제 눈금까지 물이 찼는지 생각했다가 그만!을 외쳐야한다.


전도
: 종이 마이크만들기
색종이로 마이크를 접는다. 종이마이크를 가지고 피상담자가 전도하듯 여러 대상(인형들)앞에서 전도하듯이 인터뷰하며 예수님을 소개하는 대화를 하며 놀이를 해본다.



 





학교
내가 만드는 학교
: 레고같은 건물을 지을수있는 장난감과 피규어를 이용하여 모의학교를 만들어본다.어떤것을 가르치는 학교인지, 어떤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학교에 나올수있는지도 결정할수있다.  학교안에 규칙도 소소하게 만들어본다.


조직
군대놀이
: 군인 장난감을 이용하여 상부에서 중부로, 그리고 하부 군인들에게 명령을 내리며 수행을 요구하는것처럼 밑에 직급에 있는 자들에게 요구를 하며 상황을 가상해본다. 조교처럼 이유없는 훈련을 시켜보고 잘 수행하면 별스티커를 부여해 진급도 시키며 훈련시킨다. 

 

두렴
상자 속 물건
: 작은 상자안에 손만 들어갈수있는 구멍을 뚫어놓는다. 진행자는 그 안에 물건을 넣어서 피상담자가 손으로 만져보며 물건을 맞춰보게 한다. 상자속에 예상치 못한 물건이 들어있을지 모른다는 상황을 알려주거나 움직이는 물건을 넣을수도있다.  


존경
종이컵 탑 쌓기
: 종이컵을 이용해 탑을 높이 쌓아본다.  넓게 쌓는것보다 높이 쌓는것을 목표로 한다.

 


용서
핸드페인팅

: 물로 지워지는 바디페인트용 마커나 물감을 이용해 손에 낙서나 그림을 그려본다. 두 손이 더러움으로 가득채워지고 비누와 물을 이용하여 깨끗하게 씻어낸다.



인내
스쿼트 자세 오래 버티기
: 스쿼트 자세로 누가 오래 견딜수있는지 도전해본다. 힘들고 포기하고 싶을때마다 인내!를 외치며 조금 더 오래 버티도록 도전해본다.



경건
신체의 여러 부위 그림을 준비한다. (눈, 코, 입, 귀, 다리, 손 등등) 그것들의 실제적인 역할을 말해보며, 경건의 생활로 참여할수있는 역할을 말해보며  색칠한다. (눈은 성경책보고, 교회로 가는 길을 따라보며, 코는 숨을 쉬며 하나님께 감사하고, 입으로 찬양하고 등등)



교육 

선생님놀이
피상담자가 잘하는 장점을 생각한다음 그것을 가르치는 선생님이 될수있다. 피규어를 이용해 선생님이 되며 상담사는 학생역할로 배움을 받아본다. 사소한 장점이라도 상대방을 가르칠수있다. (이쁘게 웃는 방법을 알려주는 선생님, 설겆이를 가르쳐주는 선생님 등등)

 





직장
직업 복장 입기놀이
: 여러 종류의 직업을 표현하는 물건이나 복장을 준비한다. 복장을 입을때마다 역할놀이를 해본다 (의사, 경찰관, 소방관, 선생님 등등)



관계
다트
다트과녁을 던지면서 중간과 외부의 위치를 파악하며 놀이한다.



죄책

검은 그림 그리기

상담사는 미리 그림을 그려놓는다. 피상담사는 검은색으로 상담사가 그려놓은 그림을 빈틈없이  



인정
여러가지 안경쓰기
: 여러 종류의 안경들을 준비한다. 색안경도 있지만, 초점이 흐릿한 도수가 높은 안경, 뿌옇게 더러워진 안경도 포함한다. 안경을 통해 사물이 어떻게 달리 보이는지 표현해보기도 한다.



동행
십자가 못 실로 엮기
나무에 십자가 모양으로 못을 박는다. 실을 사용하여 못과 못사이를 통과하면서 연결한다. 최종적으로 실들이 엉키면서 결국에 큰 십자가모양을 이루는 작품을 만들수있다.



긍휼

간호사놀이
: 피상담자는 간호사나 약사의 역할이 되며, 상담사가 큰 인형 역할을 한다. 여기저기 아프다고 울면서 상황을 설명한다. 피상담사가 상처를 위로해주면서 밴드를 붙여주며 위로해준다.



덕행
경찰놀이
: 피상담자가 경찰이 되어 할머니, 어린아이, 동물 등 곤경에 빠진 캐릭터 피규어와 어떻게 도움을 줄수있을지 놀이한다.



교제
인형놀이
피상담자는 인형 한개를 준비하고, 상담사는 여러 종류의 인형들의 역할을 한다. 상담사의 인형들로 새로만난 인형들과 어떻게 인사하며 대화를 이끌어나갈지 가정해본다. 


 





사회
신문지 찢기
: 신문지를 많이 준비하여 찢으며, 하늘에 뿌리기도 하고, 손으로 구기며 공모양을 만들어보기도 한다.



심층
심층구슬놀이
: 땅에 심층 챠트와 동일한 프레임을 넓게 그리고 구슬치기 놀이를 한다. 두번째 칸으로 (감정) 갈때에는 실패할때마다 감정적인 그림이 그려진 스티커가 손등에 추가되며, 세번째 (신체) 칸으로 구슬이 옮겨질때에는 무거운 가방을 어깨에 매고 구슬치기를 한다. 선순환으로 돌아갈때는 가방을 벗고, 스티커를 떼면서 선순환 방향으로 구슬을 옮겨 놀이한다.

 


수치

얼굴페인트
: 피상담자와 상담자 서로의 얼굴에 페이스페인트로 그림을 그리는 놀이를 한다



지배
신호등놀이
자동차 장난감들을 가지고 찻길과 레이싱을 한다. 중간중간 있는 신호등이 빨간불로 변하면 아무것도 움직일수없다.



충만
밑 빠진 독에 물 채우기
‘콩쥐팥쥐’동화에 나오는 밑 빠진 독에 물을 채우는 놀이를 해본다. 대야에 물을 준비한다. 피상담자가 가지고 있는 큰 컵에 구멍이 있어 주어진 작은 컵으로 물을 채우면 들어가는순간 모두 빠져나간다. 결국 큰 컵 전체가 대야에 있는 물 안으로 눌러 잠기는 순간 채워진다는 의미를 부여한다. 



양선

하나님의 양선(Goodness) 발굴하기

공룡화석 발굴 놀이와 비슷하게, 모래밭 안에 ‘양선’이라고 쓴 종이나 특정 보석을 숨겨놓고, 붓이나 삽으로 찾는다. 종이 안에 



우애

매트짜기

기본틀이 있는 종이에 길게 칼집을 낸다. 길게 자른 다음 색 종이들을 칼집을 낸 틈 사이를 통과하면서 직물을 짜는 방법대로 종이들을 엮어 매트를 만든다. 종이는 다른 종이의 틈을 통과하면서 어우러지며 조화롭고 튼튼하게 붙여질때 멋진 매트가 될수있다.



봉사

봉사카드

: 여러 도움이 필요한 조건이 쓰여진 카드가 쌓여있다. 피상담자는 카드 하나하나 상황을 읽으며 이 상황에서 어떻게 봉사할수있는지 도움을 주는 방법을 제시한다. (어린아이가 넘어져 무릎에 피가 나는 상황이 쓰여진 카드, 길에서 엄마를 잃고 울고있는 아이, 아이스크림을 먹다가 떨어져 울고있는 아이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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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2-08-09 (화) 20:17 1년전
사모님 각 단계별 놀이를 잘 구상하여 주셨습니다. 과제하시면서 정리되고 도움된 놀이들을 잘 활용하시면 효과적인 놀이세션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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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5-05 1 313
63 207상담전도법 과제3: 전도계획 4단계 1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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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5-05 1 309
62 207상담전도법 과제2: 자신있어하는/취약한 4단계 성경적전도법, 주위 전도대상자들의 위치 1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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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5-05 1 309
61 207상담전도법 과제1: 내가 경험한 전도법 1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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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5-04 1 323
60 206교회사역법 과제4: 교회사역과 상담을 듣고난 소감문 1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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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4-29 1 340
59 206교회사역법 과제3: 네가지 교회사역분야 중에서 생기는 문제에 대한 상담계획 1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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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4-28 1 360
58 206교회사역법 과제2: 교회사역 상담의 3가지 단계 계획 1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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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4-27 1 383
57 206교회사역법 과제1: 교회내에서 상담이 필요한 상황 1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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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4-27 1 360
56 205챠트작성법 과제4: 강의소감 및 발전을 위한 제안 3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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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4-23 1 345
55 205챠트작성법 과제3: 사례를 선택하고 차트 B, C에 표기하기 3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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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4-23 1 357
54 205챠트작성법 과제2: 사례를 선택하고 차트 A. B에 표기하기 3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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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4-23 1 358
53 205챠트작성법 과제1: 상담사례에 대한 계획을 차트A에 표시하기 5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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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4-22 1 366
52 108고통 과제4: 고통과목 소감 1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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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4-17 1 306
51 108고통 과제3: 도전이 되는 근원감정들 1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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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4-17 1 286
50 108고통 과제2: 이해의 4가지와 복합감정의 6가지 중 내가 극복해야하는 부분 1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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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4-17 1 319
49 108고통 과제1: 4가지 구조의 고통이해로 주위사람들 보기 1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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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4-15 1 330
48 107진로상담 과제4: 진로상담 소감문 1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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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4-14 0 297
47 107진로상담 과제3: 인도하심에 대한 준비에서 어려운 부분 1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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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4-13 0 304
46 107진로상담 과제2: 하나님의 뜻(4가지)과 타인의 뜻(5가지)를 보며 이해되지 않은 질문 자답하기 1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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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4-05 0 305
45 107진로상담 과제1: 교재를 읽고 소감과 내가 익숙하게 사용한 인도하심의 방법 1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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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4-04 0 285
44 106대화법 과제2: 나의 말에 대한 하나님의 사명과 실천 1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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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4-03 0 300
43 106대화법 과제4: 성경적 대화법 소감 1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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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4-01 0 316
42 106대화법 과제3: Encourage 실천하기 1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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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3-31 1 324
41 106대화법 과제1: 나의 말하기/듣기의 문제점과 은혜의 소원 1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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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3-30 0 340
40 105가정상담 과제4: 가정상담 강의 소감 1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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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3-27 0 311
39 105가정상담 과제3) 갈등해결의 방법, 친밀감 촉진 방법중에 잘하는 것/부족한 것 1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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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3-25 0 320
38 105가정상담 과제2: 견고한 결혼이 안되는 미흡한 준비/의사소통/악한 방법 1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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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3-23 1 335
37 105가정상담 과제1: 견고한 결혼의 10가지 특성 1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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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3-22 0 368
36 208기관운영법 과제4:기관 운영법 소감문쓰기 1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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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3-20 1 303
35 208기관운영법 과제3: 각 게시판에 사용 후, 소감 및 발전방향 제안 1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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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3-20 1 292
34 208기관운영법 과제2: 네이버지식인 사례 상담답변 올리기 1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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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3-19 1 319
33 208기관운영법 과제1: 기관운영 교재를 읽고 소감 2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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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3-18 1 305
32 209사례연구법 보충 과제: 과목에 대한 제안사항/발전방안 4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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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3-16 1 344
31 209사례연구법 과제3,4: 사례 5-10 상담계획, 주제/이유 3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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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3-16 1 326
30 209사례연구법 과제2: 자가상담 1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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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3-14 1 300
29 209사례연구법 과제1: 사례 2,3,4 분류하기 2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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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3-13 1 342
28 203상담훈련법 과제4: 분석적 상담문, 극본적 상담문 1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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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3-13 1 331
27 203상담훈련법 과제3: 적용적 상담문, 관점적 상담문 4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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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3-11 1 345
26 203상담훈련법 과제2: 8단계 상담 기록 1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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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3-11 1 336
25 203상담훈련법 과제1: 리더상담/프로그램 기록 1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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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3-09 2 300
24 202성경연구법 과제 4: 극본적 해석 및 소감 1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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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3-09 2 300
23 202성경연구법 과제3: 관점적 해석, 분석적 해석 1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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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3-07 1 311
22 202성경연구법 과제2: 적용적 해석하기 1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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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3-05 2 334
21 202성경연구법 과제1: 성경 읽는 방법과 이해 1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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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3-03 2 326
20 201문제진단법 과제4: 강의에 대한 소감 1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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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3-03 1 341
19 201문제진단법 과제3: 관계, 심층에 관한 사례선택 3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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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3-03 1 347
18 201문제진단법 과제2: 선악, 조직에 관한 사례선택 1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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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3-02 2 310
17 201문제진단법 과제1: 순위, 합의에 관한 사례 선택 2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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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3-02 2 372
16 104방법론 과제4: 성경적 실천계획으로 자기자신의 사역에 대한 상황/구조/정신/전략 정리하기 3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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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2-26 2 362
15 104방법론 과제3: 주위 상황에서 직면모델을 실천해보고 그 내용을 기록하기 3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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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2-25 1 341
14 104방법론 과제2: 성경인물을 상자모델에 적용하기 3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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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2-23 2 356
13 104방법론 과제1: 이전에 자신이 경험한 진입구의 상황은 무엇이며 그 진입구에서 보여주던 단계는 무엇… 1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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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2-22 1 317
12 103역동성 과제4: 두번째 부부사례를 통해 선순환의 과정 생각해보기 1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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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2-21 1 340
11 103역동성 과제3: 갈라디아서 5,6장 말씀 분류 및 묵상 1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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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2-19 1 325
10 103역동성 과제2: 악순환과 선순환의 경우 가정해보기 1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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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2-18 1 339
9 103역동성 과제1: 성경 인물 속 상황/인격/하나님의 은혜에 대한 이해 1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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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2-17 1 345
8 102기본원리 과제4: 3,6,7과 강의 후 소감과 건의 2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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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2-15 1 314
7 102기본원리 과제3: 교재 3,7장을 읽고 질문 만들고 답하기 1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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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2-15 1 322
6 102기본원리 과제2: 1,2장 강의 후 소감 1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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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2-14 1 332
5 102기본원리 과제1 : 교재 1,2,5 읽고 질문만들기, 질문에 대한 답을 기록하기 1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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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2-14 1 332
4 101개론 과제4: 개론 과목을 듣고 난 소감 및 건의 2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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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2-12 2 321
3 101개론 과제3: 성경적 상담의 과정과 효과를 생각해볼때에 주변의 문제를 어떤식으로 해결해나갈수있을… 3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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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2-10 1 343
2 101개론 과제2: 심리상담의 문제를 통해 우리 주변에 있는 심리상담은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고 그… 1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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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2-07 1 3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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