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409)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1성경세션] shwk_2, 2022. 12. 6. 화. 오전11:30 성경세션 #6

@6: 2022. 12. 6. . 오전11:30

 

*성경세션

  

<갈길을 보여 주시는 동행>

<사도행전 16:6-10> 6성령이 아시아에서 말씀을 전하지 못하게 하시거늘 브루기아와 갈라디아 땅으로 다녀가 7무시아 앞에 이르러 비두니아로 가고자 애쓰되 예수의 영이 허락지 아니하시는지라 8무시아를 지나 드로아로 내려 갔는데 9밤에 환상이 바울에게 보이니 마게도냐 사람 하나가 서서 그에게 청하여 가로되 `마게도냐로 건너와서 우리를 도우라' 하거늘 10바울이 이 환상을 본 후에 우리가 곧 마게도냐로 떠나기를 힘쓰니 이는 하나님이 저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라고 우리를 부르신줄로 인정함이러라

+ 우리가 여러 가지 계획을 세우지만 그 계획을 온전히 이루시는 분은 성령님이십니다. 성령께서는 우리의 계획을 이루게도 하시고 포기하게도 하시고 변경하게도 하십니다. 그래도 성령을 온전히 따르는 자들은 기뻐하며 즐거워하였고 더욱 힘을 낼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계획의 변경이라는 요소를 잘 감당할 때 진정한 성령님과의 동행이 이루어집니다.

 

 

<관점적해석>

1) 당신은 자신의 계획이 주님의 뜻 가운데에서 바뀌게 될때에 어떤 생각을 하게 되나요?

/주부로 살다보니 그때 그때 살아 특별한 계획을 세우지 않음. 둘째 유치원 보낼 때 고민. 장애인도 다니는 유치원을 찾고 있었다. 힘들게 천주교 유치원 붙었는데 포기. 집 앞 통합 유치원으로 인도. 내가 세운 계획이 아닌 주님의 뜻으로 인도함. 주님이 인도하시는구나. 내가 염려만 해도 이렇게 해주시네 하고 생각했다.



2) 다른 사람들은 자신의 뜻을 이루지 못할 때 하나님에 대해서 어떤 마음을 품게 되나요?

/원망한다. => 그렇게 원망하는 사람을 본적 있나? -> 간증에서 들어 보았고 주변에서 보니 원망한다. 나도 처음에 주님을 원망했다. 남편이 원망이 아니라 주님이 원망 스러웠다. 속마음은 주님이 다 옳아. 그렇지만 마음이 답답하니까 그렇게 말했다

3) 하나님은 왜 우리의 생각을 바꾸어서 하나님의 뜻을 따르게 하실까요?

/하나님의 방법이 안전하고 좋은 것이기 때문에 => 경험한적 있나? -> ...둘째아이. 아이를 입학 시키려 줄서 기다림. 그런데 우리 아이가 됨. 그러나 포기함. 아까웠지만 큰 아이 때문에 포기할 수 밖에 없었다. 긴 계획을 세울 필요가 없다. 주님 뜻에 안 맞을 수도 있어. 주님이 답이다. 온전히 신뢰함.


4) 사탄은 성도 자신의 뜻과 하나님의 뜻 중에서 무엇이 더 중요하게 만들고자 할까요?

/사람의 뜻. 그것이 나를 죽인다. 내 뜻 내 감정은 남편이 밉고 살고 싶지 않은데 나의 감정을 버린고 주님을 따르는 것. 주님께 돌아가는 것이다. 지금 감사하다요즘이 제일 평안하다. 주님 말씀대로 하니 남편이 온순해졌다.

 

 


<분석적 해석>

1.본문에서 가장 의미 있었던 단어는 무엇입니까?

/환상, 힘쓴다 => 이유? -> 환상을 보고 주님의 뜻인줄 알고 복음전도에 힘썼다.

 

 

2.본문에서 가장 의미 있었던 어구는 무엇입니까?

/복음을 전하라고 => 이유? -> 우리가 사는 것은 주님을 나타내기 위한 것. 주님을 전하기 위한 것. 이것이 하나님의 뜻이고 우리의 의무이다.

 

 

3.본문에서 가장 의미 있었던 문장은 무엇입니까?

/그들에게 복음을 전하라고 부르신 줄로 확신하였다. => 이 문장을 선택한 이유는? -> 마케도니아로 복음전도 하라고 함.

 

 

4.본문에서 가장 의미 있었던 문단은 무엇입니까?

/10=> 이유? -> 복음을 전하라고 부르심.

 

 

+소감은?

/내 뜻이 아닌 항상 주님 뜻을 따르면서 산다. 나는 죽고 순종한다. 말씀을 모르고 순종이 가능할까? 내 감정대로 살다보면 내가 튀어 나올텐데. 지금은 연습중이다. 기억력이 안 좋음. 스트레스성 노이로제. 뇌가 또래보다 심하게 나쁨. 집사직분 받을 때 사도신경이 안 외워져서 힘들었다. 이렇게 일대일로 성경세션을 하니 너무 좋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