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53)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3미술세션] ,yjko_4,동행

 

 

진우그림.jpg


 *미술세션(동행)
+그림설명?
 
1.진행과정  기록 (그림속에  무엇을  나타내었는지  물어보고  무슨  생각인지  이유를  물어보고  어떻게  하면  더  좋은지 설명)
유치원에 대해 그리기 싫다며 타요, 경찰차 다른 것만 그리고 유치원에 대한 대답을 피한다. 그리고 재미없다는 말만 반복한다.
 
 
2.동행(선생님과 친구들과  동행하면서  어떤  좋은점이  있는지  일어날지를  생각해보기) 기록하기

3.아이  반응과  소감
유치원에 엄마랑 할머니, 할아버지, 윤우, 아빠랑 떨어지는 마음이 너무 힘들다고 한다. 그래서 유치원을 가고 싶지 않고 대화를 안하고 싶어한다.

4.엄마 반응과  소감
아이가 누구보다 감정의 표현을 정확하게 해서 반응과 이해를 시켜줄 때 조금 힘이든다. 그리고 때로는 단호하게 하지만 이방향이 맞는지에 의문도 많이든다.
 
*미술세션  전체  소감?
진우의 유치원에 대한 주제에 거부감이 있어 원할하지 못했다. 말을 하면 회피하고 재미없다는 말만한다. 잘 풀어주어야...

 

 

 

 

*상담설교

(55동행 44행 2:42-47 결국 교회에서 하는 일들은 무엇인가?)

 

#4극본적해석


1. 발단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교제 (42절)

 

+이유? 어디를 가든 사람과의 관계가 중요하고 교제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일반적인 흥미와 재미로만의 교제가 아닌 하나님의 동행 가운데에서 소통하고 나눔의 방법이 미흡합니다.

 

2. 전개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사도의 가르침을 받아 서로 교제하며 떡을 떼며 기도하기를 전혀 힘쓰니라. 강한자에 약하고 약한자에 강하고, 사람위에 사람이 아닌 다른 색깔을 가진 사람들이 하나님의 믿음 가운데 하나가 되어 마음 맞고 어우러져 교제를 하게되고 그 소속에 점점 녹아들어 어색한게 점점 줄어 듭니다. 평상시 저도 어디 하나에 어울어지고 소속된다는 것이 편하지 않고 교회에서 연락이 오면 불편감이 있었는데 점차 어느 순간 스며들고 있었습니다

 

3. 절정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44. 믿는 사람이 다 함께 있어 모든 물건을 서로 통용하고

 

+이유?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교제는 교회에 발만 들였다가 가고 인사만 하는 것이 아닌 교회 사람들과 융화되고 그 소속 공동체 안에서 확장되어 선을 이루기를 바랍니다. 혼자 기도하고 혼자서 신앙 생활을 하다 보면 믿음으로 믿는 것이 아닌 내 생각으로 지배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목사님의 설교, 교회 속 안에서 올바른 관점을 가지고 신앙 생활을 하면서 하나님의 바라 보고 계획 하심 속에  동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4. 결말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45절 또 재산과 소유를 팔아 각 사람의 필요를 따라 나눠주고


+이유?

/하나님의 계획 하심과 동행 안에 신앙 생활을 한다고 하지만 헌금에 대한 부분이 어렵습니다 . 마음으로 한 주를 바라 보면서 헌금을 준비해서 하지만 십일조라는 부분은 현실과 부분에 괴리감을 느낄 때가 많습니다.그런 부분에서 걸리고 주춤하는 모습을 바라 볼 때 온전히 하나님 안에 물질적인 부분을  주셔서 감사한다고 하지만 이중적인 모순적인 부분이 나옵니다.

 

*소감

교회 , 신앙생활, 하나님의 계획과 동행하심.  올바른 관점에서 올바른 신앙 생활을 과연 하고 있을까? 그 안에서 잘 섬기고 있을까?

이러한 질문과 나 대한 생각이 계속 질문으로 남는 다는 것은 온전히 그 속에 들어가지 못했다는 것일까? 말씀을 들으며 많은 질문으로 끝 난듯 했다.

질문들로 마무리 된 듯한 말씀은 결국 이건 하나님이 원하시는 계획 하심이 아닌 사탄이 원하는데로 이끌려 간다는 것이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