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77)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1성경세션] shwk_2, 2023. 3. 28, 화, 성경세션#20

 

2023. 3. 28. 화. 오전11

 

<성경세션 #20>

 

 

2;1-6 하나님을 의지하여 어려움의 시간을 극복한다

 

 

2:1 느부갓네살이 다스린 지 이 년이 되는 해에 느부갓네살이 꿈을 꾸고 그로 말미암아 마음이 번민하여 잠을 이루지 못한지라

2:2 왕이 그의 꿈을 자기에게 알려 주도록 박수와 술객과 점쟁이와 갈대아 술사를 부르라 말하매 그들이 들어가서 왕의 앞에 선지라

2:3 왕이 그들에게 이르되 내가 꿈을 꾸고 그 꿈을 알고자 하여 마음이 번민하도다 하니

2:4 갈대아 술사들이 아람 말로 왕에게 말하되 왕이여 만수무강 하옵소서 왕께서 그 꿈을 종들에게 이르시면 우리가 해석하여 드리겠나이다 하는지라

2:5 왕이 갈대아인들에게 대답하여 이르되 내가 명령을 내렸나니 너희가 만일 꿈과 그 해석을 내게 알게 하지 아니하면 너희 몸을 쪼갤 것이며 너희의 집을 거름더미로 만들 것이요

2:6 너희가 만일 꿈과 그 해석을 보이면 너희가 선물과 상과 큰 영광을 내게서 얻으리라 그런즉 꿈과 그 해석을 내게 보이라 하니

 

 

(뜻을 정한 다니엘은 바벨론 왕의 요구로 인해서 어렵고 힘든 위기에 직면하게 되었다. 우리가 삶에서 신앙의 목표를 세워도 어렵고 괴로운 시기는 다가 오기도 한다 그러나 뜻을 정한 만큼 하나님을 생각하고 도움을 구한다면 그 위기를 넘어설 수 있다. 그 위기의 순간에 하나님을 의지하여 도우심을 얻어야 한다.)

 

 

 

 

I.적용적 해석

 

 

1.본문을 통해서 생각하거나 알게 된 원리는 무엇입니까?

/주님께 의지하면서 함께 가야된다. 믿는 자에게 하나님을 의지하는 것은 당연하다. 일상생활이 되어야 한다.

 

 

 

 

2.본문을 통해서 알게 된예화나 자신이 삶에서 경험한 예화는 무엇입니까?

/나도 응답받은 적이 있다. 경험한 것이 힘이 된다. => 어떤 것을 경험했나? -> 힘들었을 때 아파트 살고 싶어서 기도함. 하나님이 이사하게 하심. 그리고 아래층 담배 피는 사람이 있어 너무 힘들었다. 아저씨와 아들이 담배를 온 집안을 다니며 핀다. 새벽까지 핌. 관리실에 건의하기도 하고 찾아 가기도 함. 군대서만 펴라. 그러나 적반하장으로 아파트 살면서 불편한 것은 감수해야지 하면서 나를 보면 피함. 가족들은 그 아저씨 편을 들어 부부싸움도 일어남.

 

 

/혼자서 기도하고 교회에 중보기도 요청함. 몇 년 기도함. 어느날 낮에 냄새가 나는데 그대로 문을 닫고 입에서 불만을 이야기하지 않고 불평의 말 안함. 이것은 주님을 못 믿기 때문이야. 3일째 되는 날 담배 냄새가 안 올라옴. 아저씨가 담배를 끊었는지...아들은 다른데로 간 것 같다. 인사하고 지냄.

 

 

 

 

3.본문을 통해서 알게 된 방법은 무엇입니까?

/주님만 믿고 나아간다. 기도한다. 주님의 시간을 인내로 기다린다. 믿고 따른다. 하나님의 때와 방법을 기다린다. 응답 없는 것도 응답이다. 안 좋으니까 응답을 안 하신다. 무응답도 응답이다.

 

 

 

 

4.본문을 통해서 알게 된 사례는 무엇입니까?

/다니엘은 위급한 상황에서 기도로 주님을 만남. 환상으로 알려주심

{다니엘서 2장을 부분적으로 읽으며 설명함}

 

 

/주님 알아 갈수록 무섭다. 인간으로서 하기 힘든 것을 해야 하기 때문에. => 하나님은 할 수 있는 것을이러고도 살고 있는게 기적같다. 안할 말, 못할 말 다하고도 사는 것. 배우자의 존재가 크다. 관계가 무너지면 가정이 무너진다.

 

 

 

*과제를 생각하며...


+당신이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가?

/주님을 의지하면서 나아가는 것. 남편 출근 시키고 나서 음악 틀어놓고 기도. 중보기도. 우리 나라, 북한을 위해 기도할 때 눈물이 많이 난다.

 

 

+목표 바람이 있다면?

 

/남편이 믿음의 가장으로 서는 것. 주님이 보시기에 기뻐하시는 가정이 되는 것이다. => 기도하고 그렇게 이루어주실 모습을 상상하며 감사 기도를 드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