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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놀이세션] yjko_4, 동행

*놀이세션  (동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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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우그림

 

*진행과정

1. 준비물: 캔버스, 아크릴 물감 ,비닐 준비 

/작은 캔버스는 손에 물감을 뭍히지 않고 각자 3가지 선택해서 원하는 위치에 짜고 난 후 비닐에 넣어서 손으로 문질러서 그리기. 손으로 문지르는 방향과 섞이는 색상에 따라 어떤 느낌인지 이야기 해보기 색을 고를 때 진우만 먼저 다 고르는 것이 아닌 서로 한번씩 돌아가면서 고르기.

작은 캔버스에 파랑색이 있는 것이 진우 그림  검정, 파랑, 빨강 선택( 노을질 때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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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우그림

 

/윤우 노랑 갈색 네이비 느낌대로 열심히 규칙에 따라 문질렀음 재미있어하고 기분이 좋았음

 

 

2. 큰 캔버스에 똑같이 3가지 색상을 선택해서 배경을 다 칠한 후 마르면 손바닥으로 찍어서 나뭇잎을 표현해서 나무를 만들어보기로 함. 색상이 안 말라서 손바닥 찍기 작업은 못함. 하는 동안 입에 손에 넣지 않고 다하고 마무리하고 손씻고 저녁 밥먹기까지 마무리. 진우가 유치원에서 인내라는 책과 인내를 배우고 있어서 연결해서 진행해 놀이를 했음. 


3.동행 놀이 세션  처음  계획전후  비교  잘  되었는지?

윤우는 앞전에 했을 때는 손을 입에 넣을려고 했는데 이번엔 집중하면서 크게 넣을려는 반응이 거의 없었음.


4.아이  반응과  소감

원하는 색상과 그림을 그리고 하나씩 해 나가는 것을 보고 성취감을 느끼는 것 같았다.


5.엄마 반응과  소감  

윤우도 규율과 규칙에 조금 더 다듬어져 가고 놀이에 빠져들고 진우와 윤우도 서로 하려고 하는 것이 아닌 각자의 캔버스에 그리고 표현하는 것이 신기하고 윤우는 자기꺼 하다가 진우 캔버스에 그리려고 해서 형 꺼에 마음대로 하는 건 안되고 윤우 꺼에만 자유롭게 할 수 있다고 말해 주니 자기 거에만집중을 해서 그렸다. 마무리까지 정리까지 둘이 힘을 합쳐서 했다


*놀이 세션  전체  소감?

점점 둘다 다듬어지며 성장하는 모습들이 보인다. 다음번에는 각자에 캔버스가 아닌 큰 종이 혹은 캔버스 하나에 주제를 주고 같이 화합해서 표현하고 그려보는 시간을 가지고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6통찰적 해석

 

"놀이의 과정 속에서"

  

1. 이해: 놀이에서 ‘자신이 이해한 원리'는 무엇인가요? 

서로 규칙을 지키고 해야 원활하고 즐겁게 그림 그리기를 할 수 있다 서로 뺏지 않고 기다리면서 하니까 서로 원하는 방향으로 진행이 되었다


2. 사건: 놀이에서 '그 원리를 이해하지 못했을 때 일어난 사건'은 무엇인가요?

중단이 되거나 손이 입 혹은 코에 들어가거나 정해진 곳이 아닌 다른 곳에 그림을 그렸을것이다


3. 감정: 놀이에서 ‘그 사건으로 인해서 일어난 감정'은 무엇인가요?

인내 , 같이 도와주고 기다려주고 양보하고


4. 신체: 놀이에서 ‘그 감정으로 인해서 일어난 신체반응’은 무엇인가요?

즐거움, 몸에 가벼운 몸짓


*소감

똑같은 주제로도 다양한 방향으로도 진행 해 볼 수 있고 성향에 따라 손으로 그리기도 붓으로 그리기도 표현 방법이 다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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