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85)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3미술세션] enmk, 이상과 현실의 모습



*미술세션

-제목: 이상과 현실의 모습 

 

 

#1석적해석

 

"자신이 그린 그림의 내용 중에서 

1. 단어: 가장 의미있게 생각되는 대상이나 사물은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이상적 모습은 다양한 문제 속에 살아가는데 문제에 압도되어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 문제 중에서 삶의 중요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하다고 느낌. 문제 힘들지? 나는 도와줄 수 있어~

2. 어구: 그와 연결되는 추가적인 대상이나 사물은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원인이 있고 해결받지 못하는 것에 안타까움이 있음. 문제해결 전문가가 되는 간절함이 있음.

3. 문장: 그것들과 연결되는 환경이나 상황은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 공부를 한 사람... 책을 많이 읽고 싶음. 욕심이 있음.

4. 문단: 모든 것을 포함하는 더 큰 환경이나 상황은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현실은 안정적이지 않고 엄청나게 바빴음. 이것, 저것 하고 싶고 초점을 맞춰져 있고 포기하지 못하고 있고 스케줄 빡빡...어디에 포커스를 맞추지 못함. 문어발... 비슷한 나이의 사람들이 있으면 비교하고 나도 나를 모르겠음. 격리 중에 힘들었음. 방황하는 심정이었음.

 

  

#2통찰적 해석  

 

"자신이 그린 그림의 내용 중에서"  

1. 이해: 그림에서 자신이 이해한 부분'에 관한 내용을 기록해 보세요.

/아직도 잘 모르겠음. 내가 추구하는 이상이 이런 삶이 정해지지 않은 것은 아닐까~ 높은 설정에 도달하지 못함.

2. 사건: 그림에서 '과거의 사건을 생각나게 하는 부분'에 관한 내용을 기록해 보세요.

/청소년기에 탁월한 사람이 되고 싶다라는 생각을 함. 국내 1위급... 피아니스트의 꿈이 있었음. 열심히 노력하면 된다고 생각함... 좌절, 불만족...대학교 때 저보다 잘한 사람이 많았음. 인생의 쓴맛...제가 선택했지만 이상적인 환경이 아닌 것을 경험. 선교단체 훈련 받으며 나를 전임사역자로 부르셨다~섬김의 자리로 부르심을 확신함. 직업적인 소명이 명확하지 않음

3. 감정: 그림에서 감정을 일으키는 부분에 관한 내용을 기록해 보세요.

/수치와 죄책감. 수치는 주어진 시간 동안 시간을 못씀. 지혜롭게 못씀. 실패하는 습관이 많은 것 같아서 부끄러움. 비교... -> 죄책감은 부모님이 고생해서 키워주셨는데 뭔가 30년 투자의 결과가 안 좋은 것 같음.

4. 신체: 그림에서 신체반응을 만드는 부분에 관한 내용을 기록해 보세요.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마음이 복잡함.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