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미술세션] hgme2013.10.19. pm5 학교생활에서의 나의 모습? 동행#3 ( 1번그림 해석 ) 4)극본적 해석 (1) 발단: tv (2) 전개: 아이들 에게 수업내용 설명하고 있는 모습 (3) 절정 : 실험하면서 알아내는 과정 (4) 결말: 과정 정리하는 아이들의 모습 --과학실에서 수업하는 데 복습하고 실험 설명하고 그 속에서 과학의 원리를 발견하고 수업 마무리 3) 분석적 해석 (1) 단어:실험을 해 가면서 새로운 것을 알아 가는 과정 (2) 어구: 기존의 가져 있는 생각이나 기존 잘못된 개념이나 기존 지식->기존에 가져있는 것은 잘못된 것이 많기 때문에 바꾸어 주어야 한다. (3) 문장: 기존 생각이 다른 방향으로 바뀔수 있을까? --신기하고 놀랍고 내가 생각한것 바뀌고 잘못된 개념 새로게 바꿀수 있다. (4) 문단:학교에서 과학의 의미? --과학이라는 것의 목적이 아니라 현상에서 과학적인 원리를 찾아 내고 그것 에 흥미를 유지 시키는 것이 중요한데 그것에 대한 수업이 적절한것 같다 2) 관점적 해석 (1) 자신: 글쎄? 신이 다 창조를 하셨는데 그것을 말하기가 힘들고 믿는 우리는 진리인데... 다른 사람들은 믿지 않는데 공무원으로서 중립을 지켜야 한다.. (2) 타인:다른 사람들은 교사로서 나의 믿음의 갈등의 갈등을 어떻게 생각할까? 아이들은 갈등을 느끼는지 잘 몰를것 같다. 안다면...신이 창조를 창조한것을 아는 아이들은 하나님을 떠올릴 같고 ... 학교에서 수업방식과 내용은 원하는 목표대로 목표달성이 이루어져 간다. (3) 하나님: 맡겨진 일이니깐 최선을 다해서 대하고 아이를 사랑하고 노하기를 더디하고 사랑하길 원하신다. --하나님 만나고 과학수업하다보니 다시 바라 보아지고 감사하고 하나님의 능력을 깨닫게 되길 원하신다. (4) 사탄: 갈등속에서 예전처름 돌아가기를 원한다 성령님께 의지하지 않길 원한다. 1) 적용적 해석 (1) 원리:하나님 알기전에 수업하는데 있어서 내마음대로 주입시키고 제 위주에서 완벽하게 할려고 하고 그것이 안됐을때 분노하고 그 시간에 이것은 꼭 알아야 겠다고 생각 했다. (2) 예화: 하나님 알고 난후 탐구하고 발견하고 하나님은 주입이 아니라 함께 발견해 가는 즐거움 성령님이 도와 주시니깐 내 욕심을 내려 놓는다. (3) 사례: 똑같은 아이가 아니라서 잘 모르지만 아이들이 과학 시간이 넘 재미있다는 고백을 들었다. -- ADHD 아이가 약 끊고 했는데 내 식대로 해서 어려움 겪었는데 ...성령님 도와 달라고 했을때 더욱더 잘 따라왔다. 그때 성령님 함께 하시구나 느꼈다. 새롭게 실천 할수 있는것 --4학년은 교감이 잘 이루어 지는데 6학년은 가까워 지기 힘들다 성령님께 도우심을 구하는 기도를 해야 겠다. *추가? 성령님과 동행할때 나의 모습그리기? ( 2번그림) * ADHD 이 친구가 수업에 들어오면 어떻게 되나? 성령님께 기도 했다. 넘 감사하고 포근하고 좋은 느낌이 든다. 옆에 있는 다른 친구들도 그 따뜻함을 느낄것 같다. * 전체 소감 --첫번째 그림 그리고 성령과 동행하고 있나 물어 볼때 동행하지 못한 것이 확실하게 느껴지고 ... --2번째 그림 그리고 성령이 충만할때 전혀 다른 새로움으로 느껴 진다. 그림을 그리니깐 한눈에 알수 있다고 고백 * 내 소감을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성령님과 동행하면 모든것이 온전해 질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