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제) 일상생활 하기가 힘들어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영 댓글 2건 조회 2,497회 작성일 17-10-28 20:07본문
댓글목록
센터원장님의 댓글
센터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원래 있는 부정적인 감정이 너무 격하고 심하고 많이 쌓여져 있으면 그 이후에는 사소하게 티비를 보고 책을 볼 때 부정적인 단어만 봐도 그 영향을 받아서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몸도 타박상이 있으면 건드리기만 해도 아픈 것과 같습니다. 마음도 같은 원리로 심각한 내상이 있는 것이고 그것이 치료되어야 비로소 일상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그 내상은 정신과약으로 치료하는 것이 아닙니다. 정신과약은 크게 각성제와 진정제로 나뉘는데 기분상태만 조절해주는 것이지 그 내상의 의미와 내용과 상처를 약이 다 치료해주지 않습니다. 이전에 받았던 스트레스가 무엇이고 그것을 어떻게 해결해야하는지를 알때 비로소 나아갈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한 도움을 받아보시면 평안한 삶을 살수 있겠습니다.
센터원장님의 댓글
센터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이미 그 이전에 정신적인 스트레스와 상처를 받은 것이 있습니다. 더 어렸을 때에 가장 처음에 겪었던 스트레스와 상처의 경험을 찾아서 그것을 해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번 잘못된 이해로 채워진 삶의 경험은 계속해서 잘못된 이해를 가져오게 만듭니다. 그것이 해결되지 않은 문제가 되어서 그 이후에 여러 상황에서 계속 문제를 일으키는 것입니다. 원래 문제의 내용을 찾아서 그것을 올바르게 이해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뼈가 잘못 맞춰져 있으면 계속 힘을 줄때마다 어려움을 느끼는 것처럼 뼈가 올바르게 맞춰져서 힘을 받을 수 있게 되어야 합니다. 삶의 경험도 그런 과정을 거쳐야 하니 원래의 문제, 최초의 문제를 찾으셔야 하겠습니다. 그러면 그 이후도 다 해결되고 평안해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