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58)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_1학차소감] 3학기를 마치며  

1학기를 시작하고 막연했던 나의 학습진로가 3학기까지 오게 됨을 통해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많이 느낄 수 있었다. 또 너무 듣고 싶었던 '고통'과목이 있었고 진로상담,가정상담,대화법 모두 어느 과목하나 나를 실망 시키지 않고 미지의 세계로 나를 인도 하는 느낌이었다. 

아 정말 이런 세계가 있구나! 내가 왜 그렇게 사람과의 대화를 통해 오해하며 이해하지 못한 시간이었는지 깨달을 수 있었고, 왜 사람들이 그토록 인간관계, 대인관계 등 다양한 처세술의 책과 정보들이 방대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늘 다툼이 끊이 지않고 사람과 사귐이 어려운지 이해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진로상담을 통해서 우리의 인생의 얼마나 많은 선택이 있는지 또 그 과정을 찾아가는 중 올바른 선택을 하기 위해서 어떻게 나아가야 하는지 알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다. 

앞으로의 4학기도 3학기를 공부하며 느꼈던 보람과 환희를 다시 느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며 정말 즐거움과 기쁨으로 배웠던 3학기를 마무리한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윤에스더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14 (일) 00:44 3년전
3학기 공부를 통해서 실제적으로 상담에서 다루는 주제들을 구체적으로 배우게되어서 감사합니다. 고통과목을 통해서 고통의 의미 목적 그리고 유익함에 대해서 배울때 나의 고통을 이해하고 나아가 다른 사람의 고통을 알고 고통받는자에게 적극적으로 나갈 수 있습니다. 또한 대화법은 대인관계에 따른 우리의 말에 대해 올바른 하나님의 관점을 제시해줍니다. 진로강의 또한 우리에게 분명한 방향을 제시해줍니다. 이렇게 우리가 같이 배우는 보람과 기쁨을 함께 누리게되어서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지혜를 구하는 좋은 상담사로 쓰임받으시길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주소 추천 0
     
     
  hoijinjung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14 (일) 15:46 3년전
소중한 피드백 감사드립니다.
주소 추천 0
번호 분류 제목
6 상담실습소감
나는 원래 작년 1분기때 실습을 시작했는데, 코로나가 터지며 4남매가 집에 있는 도중에 실습을 하는 것이 큰 부담으로 다가왔다.  질질 끌며 시작하다가 결국 중도하차를 하게 되었고, 코로나가 2분기가 되어서 정점으로 지나가자 나와 실습은 아직은 연이 없는가 싶어 마음을 접었었다. 그러다 현재 이명선 상담사님께 상담을 받게 되었는데, 상담을 받으며 …
_1학차소감
1학기를 시작하고 막연했던 나의 학습진로가 3학기까지 오게 됨을 통해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많이 느낄 수 있었다. 또 너무 듣고 싶었던 '고통'과목이 있었고 진로상담,가정상담,대화법 모두 어느 과목하나 나를 실망 시키지 않고 미지의 세계로 나를 인도 하는 느낌이었다.  아 정말 이런 세계가 있구나! 내가 왜 그렇게 사람과의 대화를 통해 오해하며 이…
4 사람을바꾼다_소감
성경이 사람을 바꾼다를 읽고 나는 이 책을 이윤미 상담사에게 선물을 받아서 읽게 되었다. 사실 처음 받았을 때는 읽지 않고 책장에 꽂아 두었다가 이윤미 상담사과 이정선상담사님께 상담을 받으며 상담의 효과를 체험하게 되었고, 스스로가 내 자신을 너무 괴롭혔다는 깨달음을 얻게 되었다. 이 공부를 하며 내 자신을 더 많이 이해하고 내 자녀들을 양육함에…
3 _자격시험소감
 드디어 대망의 3급 시험 날이다.     오랫만에 시험을 보니 긴장이 되기도 하고 신선하기도 한 마음으로 센터를 향했다.  마침 한국에서 같이 시험을 보는 동지가 있어 외롭지 않게 시험을 볼 수 있었고, 화면에서만 보던 원장님을 실제로 보니 마치 티비속에 보던 인물을 실물로 보는 기분이 들어 신기하…
2 _2학차소감
 보이지 않는 미지의 세계이지만 가장 크게 세상을 움직이는 코스모스로의 여행   우선 이 과정까지 인도해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다. 4자녀의 엄마로써 육아로 이 공부를 계속 할 수 있을지 반신반의했던 나였는데, 아이를 키우며 아내로써 엄마로써 집사라는 직분으로 살아 갈 때 소원 상담 공부는 내게 큰 길라잡이가 되어주는 느낌이었다. …
1 _1학차소감
어느 덧 1학기 공부를 시작한지 일년 정도 된 것 같다. 4남매 양육하며 틈나는 대로 들었는데, 1학기를 마치게 되었을 때는 막연했던 공부가 좀 더 구체화 된 것 같아 감사했다. 우선 이 공부를 시작한 연유는 지인인 이윤미 상담사님을 통해 알게 되어 내 고민과 걱정을 상담하며 알게 되었고, 이 외에 인생의 모든 근심과 걱정을 하나님의 방법으로 해결 할 수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