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상담훈련법] 적용적 상담문뱃남아내랑 살고있는 국결남 으로써 이혼을 고려중인데 적용적 상담문
원리 동족간의 결혼도 서로를 이해하기까지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지만 문화의 차이와 언어의 장벽이 있는 타민족간의 결혼은 충분한 이해를 위한 더 많은 노력과 인내가 필요합니다. 위생상태로 인해 싸움의 발단이 된 것 같아 보이지만 두 분이 평소에 가지고 있는 서로에 대한 감정이 고조되어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리 옳고 바른 소리도 마음이 상하면 듣기 싫은 소리로 들려 따르고 싶지 않게 되고 서로에 대한 감정의 골을 더 깊어지게 만들죠.
예화 동족 간의 대화도 말 자체의 의미보다는 목소리의 톤, 몸짓과 표정 등으로 더 많은 의미를 나타냅니다. 더욱이 언어의 장벽이 있으면 말 보다는 이러한 눈으로 보여지는 것에 더 민감하게 되어 감정이 앞서게 됩니다.
방법 위생문제를 바르게 가르치는 것에 앞서 먼저 아내가 자신이 남편으로 부터 사랑받고 있음을 느낄 수 있어야 되겠고 남편이 자신의 보호막이 되고 있음에 대한 신뢰감을 주는 것이 먼저 이루어져야 되겠습니다. 설득하고자 하는 마음보다는 진정한 애정을 가지고 상대를 보살피고자 하는 마음이 보여진다면 아내도 남편에게 귀를 기울이고 이해하고자 노력할 것입니다.
사례 저의 어머니와 즐겨 보는 TV프로그램 중 ‘러브 인 아시아’는 늘 제게 많은 감동을 줍니다. 먼 나라에서 특별한 인연을 맺어 낯설은 타국 땅에 와서 남편만을 의지하는 아내를 아끼는 남편의 모습 속에서 서로에 대한 배려심과 노력과 인내의 결과로 만들어 가는 행복은 늘 코끝이 찡하는 감동을 불러옵니다. 님께서도 아내에게서 대접받고자 하는 대로 먼저 아내를 섬기신다면 아내의 감동을 얻어 화목한 가정을 이루실 수 있습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