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위 문제>
사례
코로나로 공적 예배가 축소되면서 신앙생활에 부족함을 느낍니다. 평소에 말씀묵상이나 성경을 읽으면 되는데 취미생활로 가방을 만들고 있는데 아닌 지인이 가방을 하나 부탁을 하셔서 퇴근후엔 거의 매일 늦은 시각까지 그 가방 만드는 작업을 하고 나면 개인적인 여유 생활이나 공부할 시간을 많이 뺏기게 됩니다. 그 작업으로 인해 잠을 충분히 못자게 되기고 하고 중고등부 교사를 하고 있는데 중고등부 학생들에게도 매일 큐티 말씀 정리해서 올리는 데에도 시간적인 여유나 할애가 힘들정도 입니다.
1. 필수영역
매일 큐티로 경건생활
매 주일 드리는 공적 예배
코로나로 인해 예배가 축소되어 금요 기도회, 오후예배가 사라졌는데 사라진 만큼의 개인 신앙생활을 제대로 이어나가지 못하고 있음
2. 중요영역
중고등부 학생에게 큐티 묵상및 정리한것 보내고 말씀묵상 독려하기
아버지, 형의 가족 구원을 위해 기도하고 안부전화하기
합창단 연습
지금 만나고 있는 이성과의 교제와 나눔
책임이 있는 일에서만 신경을 쓰고 개인적인 관계를 맺고 있는 친구들과의 관계를 잘 이어나가지 못함에 대한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3. 유익 영역
성경적 상담 공부, 신앙서적, 성경 읽기
최근에 들어 다시 공부하고 책을 읽고 있지만 며칠 전만 해도 선택의 영역으로 인해 시간을 많이 뺏겼음
4. 선택영역
취미로 했던 일인데 지인의 부탁으로 인해 가방을 만들고 있어서 개인의 여가 생활이 뺏기게 되고 이로인해 다른 영역들도 축소가 되고 있음을 발견합니다.
매일 하루 일과를 정하고 그 시간대로 선택영역의 활동을 한다면 다른 필수 영역과 유익 영역이 건강하게 자리를 잡을것 같습니다.
합의 문제
남편이 올해까지 회사 다니고 그만두게 되었어요지금은 편의점 한개하고 있는데 남편이 회사그만 두면 5인가족이 편의점 수입만으로는 생활하기가 힘들어요ㅠㅠ 그래서 남편이 편의점 한개 더 하자는데 전 초등학교앞에 문구점 하고싶거든요 근데 남편이 코로나 때문에 애들 등교는 많이 안하고 온라인수업한다고 학교앞 문구점 장사가잘 안된다고 앞으로 코로나가 어찌될지 모른다고 남편왈''이번에 코로나 때문에 애들 얼마나 학교를 안갔노? 매출 0 원 이잖아. 아직도 100프로 학교 가는것도 아니고. 좋친 언니야 자기 건물에 월세 나갈일 없으니 그냥 문닫고 놀면 되지. 그리고 지금 다시 코로나 퍼지고 있는데 가을에 2차 유행 온다고 하고. 앞으로의 비젼도 코로나로 인해 많은게 바뀌는데 그중하나가 애들 온라인 교육의 전환이지. 좋은점 만 보지말고 리스크도 같이 보길.''이런얘기 들으니 그런것같기도하고 근데 전 편의점 하는것보다 문구점하고 싶거든요 편의점 하게되며 객일이214개 있는 호텔건물이라는데 가정주부인 전 결정을 못하겠어요
상황
남편이 직장을 그만두고 편의점을 1개 더 열자고 제안했고 피상담자는 편의점보단 초등학교앞에서 문구점을 하고 싶어하지만 현재 코로나로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되면서 문구점은 매출을 올릴 수 없을것이라고 설득하고 있다.
1. 피상담자의 소원
남편이 직장을 그만두고 5식구 가계를 걱정하고 있으면서
편의점 보다는 문구점을 하고 싶어한다.
2. 남편
직장을 그만두고 편의점을 하려한다.
3. 하나님과의 관심과 계획
사례에서는 하나님과의 관계가 나와 있지 않아 알수가 없다
4. 불신자로 보이며 이영역에서는 알수가 없다.
5. 피상담자가 원하는 것은 문구점이지만 개인의 시간은 여유롭게 가질 수 있겠지만 코로나로 인해 매출이 충분치 못할것이고 남편은 그에 대한 것으로 편의점을 제시하였다.
6. 하나님을 알지 못하므로 이 부분은 파악 할 수가 없다.
7. 4와 6의 영역을 알수 없으므로 7의 결정이 나타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