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3중독상담] 3) 성중독에 관한 다음 사례에 대해서 상담문 작성하기과제3) 성중독에 관한 다음 사례에 대해서 상담문 작성하기
#1.[가족사례] 저희 남편은 47세인 공무원입니다.
신랑이 다방여자나 노래방 여자등과 성관계를 해 신혼 초에는 배꼽, 성기 주위, 엉덩이에 성병이 올라 다녔습니다. 또한 지정 여관에 다니면서 항상 그곳에 가서 나오는 것도 발견 했습니다. 또한 회사 근무자들과 같이 항상 식사 후에 노래방을 가서 노래방 여자와 관계를 했고요. 근무는 격일제인데 근무일이던 쉬는 날이던 어떻게든 만나 성관계를 합니다. 6급 공무원이라 월급도 많은데 부인에게는 양육비만 주고도 항상 빚을 지면서 까지 다닙니다. 그리고도 돈이 없으면 집에 와 돈을 훔처 가 달라고 하니 구타를 했습니다. 내가 못 가게 하니까 아파트 한 가운데서 몇 번 구타도 당했고 유산도 9번이나 했습니다. 아이들이 불안해서 공부 잘하던 아이들이 인터넷 중독에 빠졌고 왕따를 당하고 심리 검사에 자살 충동까지 했습니다.
저도 참아 보려고 했지만 16년이란 생활동안 신랑에게 구타를 당해 지금은 신랑이 보이지 않으면 불안하고 성병이 올라와도 불안해서 생명에 위협을 느껴 살수가 없습니다. 제가 영상통화를 했는데 그날 저녁에 식사를 하고 노래방 여자를 불러 한 여자는 성기를 빨고 한 여자는 영상을 계속 찍고 제가 옷 입힐 때까지 동영상을 보내고 한 30분 배회를 하더니 다시 들어가 전화를 끊고 고추가 다 헐도록 합니다. 참아보려 하나 참기 정말 힘이 듭니다.
신랑은 남자들은 다 외도를 하니 당연하다고 합니다. 내가 이상하다고 합니다. 이것을 회사에 신고를 해도 안 되어 방송국에 신고를 해서 조사가 나왔는데 한 달 정도 참더니 동영상이 있나 없나 확인을 하여 없다 생각이 되니 계속 비웃으며 외도를 하고 다닙니다. 부부들이 외도를 해서 살해가 나오는 뉴스가 이해가 됩니다. 생명에 위협을 느낍니다.
이것이 이혼만이 해답입니까? 이혼을 하지 않고 해결될 방법은 없나요? 대학도 나왔고 6급 공무원인데 지식이 전부는 아닌지 제가 처음엔 담석 제거 지금은 간에 혹이 유방에 혹이 계속 병이 생깁니다. 저희 가족이 화목하게 살아갈 방법이 없습니까? 이혼을 하지 않고 정신과 등 강제적으로 치료할 방법은 없나요?"
<상담계획> 가족사례
1.[영역] : 가정 2.[유형] : 합의 3.[감정] : 두렴 4.[욕구] : 유익 인정 5.[은혜] : 동행 6.[결심] : 화평 7.[실천] : 우애 8.[사역] : 양육
<관점적 상담문>
1. 자신 님은 성중독에 빠진 남편으로 인해 정신적, 육체적 고통 가운데 있으면서도 이혼이란 극단적 해결보다는 남편의 성충동을 치료하여 가족이 화목하게 살아갈 방법을 찾고 계십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님이 느끼는 감정은 무엇입니까? 님이 표현하신대로 라면 두려운 감정이 있으십니다. 신랑이 보이지 않아도 불안하고, 남편이 성병을 옮겨와 생명에 위험이 있지 않을까 불안하며 두려운 감정입니다. 이런 감정을 느끼는 이유는 님이 무언가를 추구하는 욕구가 있기 때문입니다. 님이 추구하는 욕구가 무엇입니까? (유익, 편안, 쾌락, 존경, 인정, 지배) 유익과 인정받고자 하는 마음입니다. 이런 마음을 은혜의 마음으로 바꾸어야 선순환의 삶을 살 수 있습니다.
2. 타인 남자들은 다 외도를 한다면서 성중독에 빠져 자신을 합리화 시키는 남편의 입장에서 아내를 바라보는 마음은 어떤 마음일까요? 내 아내는 양육비만 주고 생활비를 안 주어도, 구타를 해도, 대놓고 바람을 피어도 마음이 약해 어쩌지 못해. 이혼은 절대로 못할거야 라는 생각으로 행동합니다. 이런 남편 마음 속 깊은 곳에 있는 바램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자기 힘으로 어찌할 수 없는 성중독의 늪에서 구해주길 바라는 마음일 것입니다.
3. 하나님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마11:28) 하시며 당신을 부르십니다. 삶에 지친 당신이 주님 앞에 마음을 열고 아뢰기를 원하십니다. 사람을 지으신 하나님께서 문제의 해결책을 알고 계십니다. 먼저 님과 자녀들이 하나님을 의지하고 그 분을 신뢰하길 바라십니다. 이럴 때 하나님의 은혜로 주님과 동행하게 되며 성중독에 빠진 남편을 긍휼이 여기는 마음을 통해 문제의 실마리를 풀어가길 원하십니다.
4. 사탄 사탄은 자신의 계략대로 끌려 다니는 님의 남편을 조종하며 님의 가정을 파괴할 목적을 갖고 있습니다. 16년이란 오랜 세월동안 님의 남편을 노예처럼 조종하여 성중독자로 만들었습니다. 더불어 님도 여러가지 질병과 9번의 유산을 경험하게 하였습니다. 이런 사탄의 계략을 파악하여 님이 눈에 보이는 현실에 끌려 다니지 않고 바로서야 합니다. 님이 바로 설 때 자녀도, 가정도 지킬 수 있습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