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상담훈련법] 과제1. 리더교사 프로그램을 읽고 내용을 완성해서 기록하기나의 문제 설명-어려서부터 허약한 체질로 인하여 일상생활의 어려움을 겪으며 살아오다가 몇 년전 큰 교통사고를 당하고 하루 하루를 힘겹게 지내고 있다. 허리가 아파서 의자에 앉아있지 못하고 왼쪽팔을 잘 사용할 수 없어서 컴퓨터 자판을 두드리기가 힘들지만 하나님의 은혜로 성경적 상담공부를 감당해가고 있다. 과정 5 : 은혜 자신에게는 어떤 하나님의 은혜가 필요합니까? 동행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너의 하나님이 됨이니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이사야 41장 10절) 아무리 현실 상황이 견디기 힘들어도 하나님께서 나를 도와주시며 함께 하시겠다는 약속의 말씀을 붙들고 고통을 인내하며 나아갈 수 있다. 때때로 쓰러져서 다시는 일어날 수 없을 것 같은 절망감이 들 때마다 동행하시는 하나님을 인하여 다시 일어날 새 힘을 얻을 수 있다.
과정 6 : 결심 자신은 하나님의 은혜를 통해서 어떤 결심을 하고자 하십니까? 희락 모든 인간은 이런 모양 저런 모양으로 삶의 고통을 겪게 된다. 이런 고통 가운데에서 사람의 도움을 받는 것도 행운인데 살아계신 하나님의 도우심을 약속받고 살아갈 수 있는 것은 얼마나 더 큰 축복인가? 내가 현재 받고 있는 고통에 촛점을 두고 늘 생각하고 고민하면 그나마 삶속에 주어진 기쁨마저 다 흘려버리고 말지만, 고통가운데에서 하나님께서 주시는 동행의 기쁨을 생각하면 그 기쁨으로 인하여 고통이 반감되고 삶속의 기쁨은 배가하게 될 것이다.
과정 7: 실천 자신의 문제에 대해서 어떤 실천을 할 수 있습니까? 절제 실제로 고통이 더 크게 느껴지는 이유는 왜? 나만? 언제나 고통이 사라질까? 어떻게 고통을 없앨 수 있을까? 등등 하루종일 고통을 묵상하며 지내기 때문이다. 먼저 고통에 대한 생각을 절제하고 대신 동행의 기쁨을 감사하며 묵상하는 실천을 해나가야 하겠다.
과정 8: 사역 자신은 앞으로 어떤 사역에 참여할 수 있습니까? 양육 나의 고통에 갖혀있기보다 성경적 상담을 통하여 다른 이들의 고통을 어떻게 도와줄 수 있을지 배워나가면서 가족과 교회분들을 영육간에 더 잘 섬길 수 있다. 한창 사춘기를 겪고 있는 딸 아이를 양육함에 있어서 성경적 상담에서 배운대로 잘 도와주고 있으며 이민생활의 여러가지 고통을 겪는 교회분들을 섬길 때에도 인간적인 위로에 그치지 않고 성경적 상담에서 배운 공부가 큰 도움이 되고 있어 참으로 감사하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