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8기관운영법] 과제4:기관운영법 소감문<문제> 기관운영법을 듣고 난 다음의 소감을 쓰고, 제안하는 아이디어나 보완해야 할 것이 있다면 기록하기
<소감> 먼저 이렇게 차곡차곡 구축해놓은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마음껏 가르쳐주고, 나누려고 하는 마인드가 놀랍다. 아까울텐데도 아낌없이 가르쳐 주려고 노력하는 모습에 고마움을 느낀다. 그러나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데 어쩌나하는 부담과 걱정이 있다.
쉽게 생각하고 달려들어서 대충 듣고 공부하려고 한 자세를 고쳐야 겠다. 정신 바짝 차리고 신경써서 공부해야지 이렇게 하다가는 안되겠다는 생각이 든다. 아마추어적으로 접근을 했는데 그렇게 해서는 결코 될 일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게 되었다. 프로 정신을 가지고 연구하고 공부해도 될까말까 하겠다.
상담차트를 일일이 개발하여 한눈에 쏙 들어오도록 상담자나 피상담자나 문제를 구조화하게 만들어 놓은 부분도 참 놀랍다. 뇌 구조가 산만한지 정리정돈이 안되는 나로서는 배워야 할 부분이고 차근차근 문제를 접근하고 풀어갈 수 있는 차트가 있다는 것이 반갑다. 4학기에는 차트작성법이라는 과목이 있던데 아무튼 잘 배워서 내 삶, 생각, 마음부터 구조화하여 정리해야 되겠다.
성경세션, 음악세션, 미술세션을 활용하려는 아이디어도 놀랍다. 미술치료 연수를 많이 받았다. 또 음악치료에도 관심을 가지고 기웃거렸다. 놀이치료, 모래치료... 따로따로 공부해야 하는 분야들을 한꺼번에 공부하고 상담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하나의 패키지로 활용할 수 있다니, 그러한 발상은 주님께서 주신 지혜임에 틀림없으리라 본다.
제안할 아이디어나 보완해야 할 부분은 우선 따라가기도 바빠서 생각할 겨를 이 없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