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상담전도법] 과제3) 1-4단계까지의 내용 중에서 잘 이해가 되지 않는 것이 있는지 점검하고 질문 올리기, 전도대상자에 대한 계획 세우기  

(1) 1-4단계까지의 내용 중에서 잘 이해가 되지 않는 것이 있는지 점검하고 질문 올리기

2단계에 하나님과의 관계 형성의 부분 중에,
초등학교 친구로 인연이 되어 성인이 되서까지 오랜 시간을 두고 전도했던 친구가 있었다. 친구의 삶 가운데 악순환의 원인이 결국 하나님 없는 삶임을 제시하고 여러 방법들을 동원하여 전도하고자 했으나 암진단을 받고 젊은 30대에 세상을 떠난 친구.. 죽기 일주일 전에도 복음에 관한 영화와 찬양을 다운받아 전달해 주기로 했으나 결국 전달도 못하고 영접기도도 못한채 친구를 보냈다. 그 이후 몇 달간 그 영혼을 구원에 이르게 하지 못했다는 자책과 아쉬움으로 힘든 시간을 보냈다. 영혼은 하나님 손에 있고 하나님이 하시는 것이지만 그 친구가 끝내 나의 말에 귀기울여 주지 않고 마음을 열지 않은 것에 대한 안타까움은 여전히 있다.
이후 꿈을 통해 어두운 친구의 얼굴을 종종 보게 되었는데 그때도 그 친구가 안타까울 뿐이었다. 아무리 전도해도 마음을 닫고 있는 다른 이들을 볼 때면 선택한 자들만 구원에 이르게 된다는 신학적인 해석도 어느정도 이해가 간다. 무엇보다 모든 것은 주님의 영역이시니 주께 맡기고 나에게 현재 주어진 전도대상자들에게 집중해야 하겠다. 전도대상자와 하나님과의 관계 형성의 부분은 결코 쉽지 않은 것 같다. 앞으로도 나의 발전과 신앙의 성숙이 동반되면서 나를 통해 전도대상자와  하나님과의 관계가 잘 형성되어지고 친밀해질 수 있도록 기도하며 최선을 다해 사명을 감당해야 하겠다.

(2) 전도대상자에 대한 계획 세우기

나의 자녀가 다녔던 어린이집의 친구 엄마와 관계맺고 교제하는 요즘, 종종 자녀와 친구와 만나며 엄마와 티타임을 하기도 한다. 첫째가 새로운 어린이집에 잘 적응하고 있을쯤 갑자기 어린이집이 문을 닫는 다는 소식을 접하고, 둘째 영아가 귀에 염증이 생기면서 갑자기 입원하게 되는 상황들.. 친구 엄마는 이런 상황이 당황스럽고 왜 이런일이 일어나는지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

1단계 : 친구 엄마인 자신은 자신의 계획대로 모든 일이 잘 진행될 줄 알았는데 갑자기 예상 못한 일을 겪게 됨으로 당황하고 어찌할바를 알지 못하는 이해 안되는 상황을 겪게 됐다. 다 잘 되고 있었는데 왜 갑자기 이런 일들이 생겼는지 결국 자기 자신만을 의지하고 내 뜻대로 될 것이라는 헛된 믿음이 있었음을 인지시켜준다.

2단계 : 이러한 상황으로 근심하게 되고 두려워하는 마음이 생겼다. 이러한 두려움은 자신의 계획을 의지했고 자신의 계획이 이루어짐으로 유익하고자 했으나 되지 않음으로 생긴 악순환임을 자각시켜준다. 이렇듯 내 뜻과 다른 하나님의 뜻과 주권이 있음을, 진리인 하나님을 바라볼 때 선순환의 삶을 살 수 있음을 알려준다.

3단계 : 하나님의 뜻과 주권은 친구 엄마를 사랑하시고 자녀 삼아 주심으로 창세전 창조하신 하나님의 놀라운 섭리와 계획하심부터 시작되었고 지금의 갑작스런 상황에서 하나님을 알고 의지하기를 원하시는 하나님이 계심을 그리고 가장 유익한 것을 주시기 위한 과정임을 알려준다. 주님을 의지함으로 지금의 두려움에서 진정한 평안을 얻을 수 있음을 나눈다.

4단계 : 자신의 진짜 문제가 무엇인지 알게 되고 하나님을 바라봄으로 자신를 의지했던 삶에서 하나님께 영광돌리는 삶으로의 목표가 바뀌고 하나님께 충성함으로 선순환의 열매가 맺혀 남편과 자녀들을 하나님께로 인도하려는 전도의 마음이 자연스레 생긴다. 나아가 남편과 자녀들이 예수님을 믿어 하나님 안에서 화목한 가정을 이룬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필독서1
필독서2


1.신체문제 상담챠트

2.뇌구조 상담챠트

3.정신구조 상담챠트

4.마음이해 상담챠트

5.변화과정 상담챠트


킹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11-04 (수) 06:51 4년전
전도를 하는 것은 때론 부담스럽고 책임감이 따르는 일이지만 한편으로 그렇게 어려운 일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각 사람을 주관하시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각 사람의 구원자요, 목자요, 왕으로 임하시고 각 각의 시간에 인격적으로 만나주십니다. 복음을 알지 못하고 죽어간 친구일지라도 하나님의 선하심과 자비가 있으심을 믿습니다. 사모님의 한 영혼에 대한 목자의 심정을 받으시고 계속 하나님의 사람들을 사랑하고 기도해주고 복음을 나누는 삶을 사시길 축복합니다. 귀한 간증 감사합니다.

1단계에서 문제인식을 잘 하셨습니다. 너무도 많은 사람들이 고난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때문에 어려움앞에 위축이되고 다음 단계를 나가지 못하고 주저앉습니다. 고난에 대한 인식 그리고 시각을 바꿔주는 것도 중요한 상담의 방향이 됩니다. "모든 사람은 고통을 당하는 존재이다." 라는 명제를 잘 이해하고 그 고난이 절망이나 두려움이 아니라 오히려 축복으로 인식하도록 돕는것과 더 나아가 고난중에 은혜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도하고 돕는것이 중요합니다.

2단계에서 감정과 욕구를 잘 살피므로 원인이해를 잘 하셨습니다. 여기서 조금 더 깊이 나아가본다면, 그녀가 그녀의 어려움앞에 어떤 반응을 보이고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살피고 나누는 것이 중요합니다. 근심하고 두려워하는 마음이 어떻게 그녀의 환경과 관계 가운데 영향을 미치고있는지 나누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단계 방법적용에서는 복음과 하나님에게 연결시키기위해 그녀의 눈높이에서 어떻게 다리를 만들어 건널 수 있을지 구체적인 성경의 예화나 성경의 원리들을 설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4단계 변화형성의 단계는 인생전반에 걸쳐 성장하고 성화되므로 현재 한가지 부족한 점을 구체적으로 찾고 매일의 삶에서 순종해 보도록 돕는 것이 중요합니다.

귀한 과제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주소 추천 0
     
     
승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11-04 (수) 13:30 4년전
간사님 감사드립니다. 큰 도움이 됩니다^^
주소 추천 0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상태 날짜 추천 조회
4 207상담전도법 과제4) 소감문 2 승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1-04 1 1086
207상담전도법 과제3) 1-4단계까지의 내용 중에서 잘 이해가 되지 않는 것이 있는지 점검하고 질문 올리… 2 승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0-29 0 980
2 207상담전도법 과제2) 4단계 과정 중 내가 제일 잘 하는 단계와 어려운 단계는 무엇이며 내가 전도하고자… 2 승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0-25 0 877
1 207상담전도법 과제1) 내가 경험한 전도법은 무엇인가? 2 승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0-23 0 929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