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5챠트작성법] 과제3: 사례를 선택하고 차트 B, C에 표기하기  

< 사례 >

제목: 불안장애 인지.. 정신병인지.. 상담 받아보고 싶어요.

 

일어나지 않은 일에 대해 상상하고, 제 일인것처럼 대입시켜보고 불안해 해요.

그런일이 나에게 일어나면 어쩌지? 꼭 언젠가 일어날것 같아서 불안해요.

정신이 가끔 혼란스러워서 이런 상상을 해대면 머리를 휘저어 가면서 생각에 빠져나오려고 하는데, 불안한 마음은 항상 지속돼요.

예를 들어, 어디가 아프면 암일 거 같고, 죽을병이면 어쩌지? 이러면서 제가 죽는 상상을 하고...

제가 차를 몰고 가다가 길에서 차에 치여 내장이 다 튀어나온 고양이를 보게 되면, 우리집 강아지가 저렇게 되면 어쩌지 걱정하고 불안하게 되고.. 막 상상을 더 심하게 하게 돼요.

 

또, 너무너무 사랑하는 어린 딸이 있는데, 아기가 잘못 될까봐 걱정이 되고... 별 사소한 걱정까지 하게 되고 상상하게 돼요. 요리를 하다가 물이 확 덮치는 상상 등등 차마 말로 꺼내지 못할만큼 위험한 상상을 하게 되어서 너무 끔찍하고 힘들어요.

상담을 받아보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보험은 PPO인데 제 보험을 받는 상담사에게 전화 해보는것부터인지.. 가능하면 괜찮은 정신상담사를 만나보고 싶은데 누가 잘하는지도 모르겠고, 영어보다는 한국말이 편해서요.

생각해보면 제가 어려서부터 이랬던거 같아요. 상상하고 불안해하고, 어떤 일을 시작할때는 아주 안좋은 쪽부터 먼저 생각하게 되고..

결혼하고 부터는 남편이 속을 많이 썩여서 더 의심하고 경멸하고.. 지금은 남편이 저에게 잘하려 하지만 모든게 다시 제자리로 돌아갈것만 같고.. 일어나고 있는 중인거 같고 그래요.

근데, 제 주위 사람들은 제가 아주 즐겁게 긍정적으로 성격 좋은 사람으로 사는거 같대요. 항상 웃고 있고 농담도 잘한다고.. 저는 근데 아니에요. 그냥 괜찮은 척 더 하는거예요.

가면성 우울증인건지.. 뭔지 알고 싶어요. 제 지금 상태를요.

혹시 이쪽으로 유명한 정신상담사를 알고 계시면 추천 부탁드려요. 저는 캘리 OC살아요.

 

B과제.jpg

 

 

C 과제.jpg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필독서1
필독서2


1.신체문제 상담챠트

2.뇌구조 상담챠트

3.정신구조 상담챠트

4.마음이해 상담챠트

5.변화과정 상담챠트


박인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2-04-24 (일) 00:28 2년전
차트B를 통해서는 문제의 유형을 다양하게 살펴보는 훈련을 하게 됩니다.
차트C는 욕구가 다양하게 나타나는 것을 살펴볼 수 있고 소원을 통해 점진적으로 발전되고 확장되는 것을 살펴보게 됩니다.
차트 작성을 잘 해주셨고 수고 하셨습니다~^^
주소 추천 0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2-04-24 (일) 11:11 2년전
<상담문>
우리의 삶은 언제나 걱정과 근심의 연속입니다. 수많은 걱정들과 상상속의 근심안에 우리의 감정과 욕구들이 발견됩니다.
남들에게 보이는 모습과 달리 님은 왜 괜찮은 척 표면적으로 행동하는 것일까요? 무엇을 가리기 위해 밝은모습을 두각하는것인지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우리는 눈에 보이는 존재앞에도, 눈에 보이지 않는 존재앞에서 나약할수밖에 없는 불안정한 존재임을 인정해야합니다. 님의 생각안에서도 님을 스스로 안전하게 지킬 수 없습니다.
또한, 님과 마찬가지로 다른사람에 대해서도 불완정한 존재임을 인정하고 그들안에 희망이 없음을 절망하거나 두려워하지 않고, 근심과 걱정이 끊이지 않는 마음대신 그분의 은혜의 소원으로 충만하게 채우셔야 합니다.
악한 존재는 언제나 우리를 나약하게 만들고 무기력하게 만듭니다. 그들은 우리가 악에 참여하는것이 목표가 아니라 아예 선을 행할 시도도 하지 않도록 우리를 무기력하게 만듭니다.
그렇지만 하나님은 어두움가운데 빛이 되시며 우리에게도 빛 가운데로 들어서기를 명령하십니다. 자신의 어두움을 가리려는 목적이 아니라 빛 가운데 들어오기를 초대하고 계십니다.

각자 생각과 마음이 달라도 그것을 해결하는 방법은 다릅니다. 누군가는 나약한 생각가운데 악순환으로 무기력한 삶을 살지만, 다른 누군가는 어두움안에서 빛을 따라가며 선의 길로 들어가 결국 빛의 길에 서 있게 됩니다.

#관점적 해석
주소 추천 0
     
     
박인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2-04-24 (일) 15:43 2년전
[@조이스]
관점적 해석으로 하셨네요~ 관점적 해석법은 자신, 타인, 하나님, 사탄의 관점에서 다양하게 볼 수 있도록 하는 해석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과제하시느랴 수고 많으셨습니다. ^^
주소 추천 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상태 날짜 추천 조회
4 205챠트작성법 과제4: 강의소감 및 발전을 위한 제안 3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2-04-23 1 650
205챠트작성법 과제3: 사례를 선택하고 차트 B, C에 표기하기 3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2-04-23 1 646
2 205챠트작성법 과제2: 사례를 선택하고 차트 A. B에 표기하기 3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2-04-23 1 656
1 205챠트작성법 과제1: 상담사례에 대한 계획을 차트A에 표시하기 5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2-04-22 1 683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