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상담전도법] 과제1: 내가 경험한 전도법4가지 상담전도법 경험을 경험한것같다.
유년시절때(한국에 있었을때)에는 교회가 단체로 공원앞에서 찬양부르고 전도하는 행동주의 전도을 경험하였다. 당시 나는 국민학생이였지만 반주를 해야하기에 매주 길거리에서 반주를 하며 사람들에게 다가가는 방식, 어른들의 전도방법에 노출되었다. 미국에 이민와서 청년시절에 담임목사님이 공항전도를 하셨는데 영어 통역을 도와드리러 몇번 같이 간 경험이 있다. 살던 곳이 대도시여서 공항을 통하여 이민오는 자들이 처음 만나며 전도를 하려는 운명주의 겸 행동주의라고 지금 기억이 된다. 미국에 처음 이민온 분들은 같은 한인이면서, 앞길이 보이지 않을때 손을 내밀어준 전도자들이 고마우면서 하나님이 인도하신 계획이시라고 받아들이시는듯했다. 결혼을 하고 사모가 되면서, 교인중 몇몇분이 본인의 옆집, 가족, 친구 전도중이라고 함께 집 밖에 방문하면서 문앞에서 기도하고 모여서 하나님이 허락하신 시간에 마음문이 열리도록 기도하는 영지주의 전도법도 경험했다. 현재는 주로 사용하는 전도법은 통합주의이다. 현재있는 교회에서는 전도폭발 프로그램이 있고, 그 외에 참여하는 프로그램은 바자회 음악회, VBS, 해외 단기선교 참석하면서 전도를 하고있다. 개인적으로 자주 사용하였던 방법은 대학교근처 커피숍에서 모르는 외국인이나 한인대학생들과 대화하면서 자연스럽게 전도를 하게되는 전도법을 사용해왔다.
모든 전도법을 내 삶에서 경험하였기 때문에 앞으로 성경적 전도법이 어떻게 삶에서 녹아들수있을지, 활용될수있을지 강의를 들으며 기대가 되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