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9사례연구법] 과제1) 자가상담** 자가상담 **
1. 자가상담 주제 성향이 맞지 않는 리더와 일을 행함에 있어서 불편함.
2. 변화를 이룰 수 있는 구체적 목표를 세우라 혼자 무엇인가를 해내려는 것이 아닌 합력을 통해 좋은 결과를 만들자.
3. 용기를 줄 사람과 기도 후원자들을 열거하라. 남편, 자녀들(삼남매), 큰언니, 작은 언니, 셀식구들
4. 질문에 스스로 답하라
1) 내 상황은 어떠한가? 성격상 어떤 일을 할 때 명확한 계획과 철저한 준비를 해서 진행하는 편인데 리더가 즉흥적이다 보니 갑자기 일이 주어지고 또 그것을 완벽하게 해주길 요구해서 마음이 불편하다.
2) 나의 문제의 결과는 무엇인가? 미리 계획된 업무는 시간을 가지고 잘 준비하는 편이지만 즉흥적으로 주어지는 것은 바로 바로 수행할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아 마음이 불편해서 효율적으로 일을 추진하지 못하고 붙들고만 있는 것같아 힘들다.
3) 나는 문제 속에 어떻게 반응했는가? 맡겨진 일이라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생각해서 밤새도록 생각은 하나 더 효율적으로 진행하려면 이전에 했던 사람들의 의견을 반영해서 함께 생각을 모아 하는 것이 더 낫지 않을까라고 생각하며 부담스럽게 생각했다.
4) 지금 나를 지배하는 것은 무엇인가? 어쨌든 나에게 맡겨진 것들을 잘 해야 된다는 마음이 지배적이다.
5) 하나님은 누구신가? 하나님은 어떻게 말씀하시는가?내가 필요할때 하나님은 무엇을 예비하셔서 나를 도우실까?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아. 필요할 때는 내가 감당할 능력을 너에게 줄거야.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도움이 필요할 때 곁에 돕는 영혼을 주셔서 합력해서 선을 이루게 하심.
6) 나는 하나님께 도움을 얻기 위해 어떠한 마음을 가질 수 있는가? 모든 것을 내 계획대로 하려하지 않고 하나님께서 이루어 가실 것에 대해 믿는 마음 혼자서가 아닌 합력해서 가장 합당한 선을 이루실 선한 동역에 대한 기대의 마음
7)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 위해 내가 어떻게 상황에 반응해야 하는가? 이미 예비된 하나님의 일하심에 대한 기대와 선한 동역을 요청하여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일을 진행하기.
8) 계속적인 주를 믿음과 그 뜻에 순종하는 가운데 사는 삶의 결과는 무엇이겠는가? 계획된 일이 아닌 즉흥적으로 진행되는 일이라 할지라도 혼자만의 힘으로 완벽하게 하려는 것이 아닌 선한 동역(아이디어를 나누고, 동일한 방향성 안에서 합당한 것을 찾는 과정을 함께함)을 통해 합력하여 선을 이루시는 하나님의 일하심을 경험하며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삶의 기쁨과 평안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