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7진로상담] 과제3) 3장 전체를 읽고 그 중 각 과에서 해야 하는 일들을 생각할 때 어려운 것이 무엇인지를 쓰고 그 이유를 기록하라.과제3) 3장 전체를 읽고 그 중 각 과에서 해야 하는 일들을 생각할 때 어려운 것이 무엇인지를 쓰고 그 이유를 기록하라.
먼저 이해가 잘 되지 않는 부분은, 1과 5. 지혜는 진정한 초자연적인 은사이다. 여기서 말하는 지혜는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현명한 방법이나 이런걸 넘어서 하나님의 선물, 초자연적인 생각들인지 궁금하다. 예를 들면, 성격에서 나오는 예수님과 선지자들의 가르침, 잠언서와 같은 것인지 궁금하고, 이것은 하나님으로부터 주어진 것이기 때문에 초자연적인 은사라고 말하는건지 궁금하다.
3과 2. 섭리속에서 도덕을 유추해서는 안된다. 섭리속에서 도덕을 유추하지 말라는 것은, 하나님의 구원사역은 우리가 일일이 판단하고 이해할 수 없으므로 거기에서 그것이 맞고 틀림을 함부로 재단하거나 판단하지 말라는 뜻이 맞는지 궁금하다.
그리고, 내가 어려운 일은, 긍휼히 여기라는 것과 우선순위 정하기인것 같다. 나는 긍휼한 마음이 비교적 있는 편이나, 그것이 모든 사람을 향하진 않는 것 같다. 특히 힘을 가지거나 높은 위치에 있는 사람들에게는 긍휼한 마음으로 다가가기 보다는 약간 선입견을 가지고, 잘 살고 있으니 긍휼한 마음으로 내가 다가가지 않아도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여기서 긍휼하게 여기라는 것이 모든 대상을 향해 가져야하는 마음인지 궁금하기도 하고, 그렇다면 어려운 마음같다.
그리고 우선순위 정하기인데, 나는 유익에 관한 일까지는 잘 하는 것 같으나, 필수적이고 중요한 일에는 그다지 비중을 두지 않았던 것 같다. 이전 과제에도 썼듯이 중립적인 위치에 더 있는 것 같아, 하나님을 향한 적극적인 선울 추구하는 우선순위가 잘 세워지지 않는다. 이부분은 반성해야하고 고쳐야할것같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