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7진로상담] 과제 2) 1. 하나님 뜻의 네 가지 이해와 다른 사람의 다섯 가지 이해를 생각해 보면서 이해되지 않는 질문을 생각해보고 자답하기, 2. 자신은 하나님의 뜻과 다른 사람의 뜻에 대해서 어디까지 이  

과제 2. 1) 하나님 뜻의 네 가지 이해와 다른 사람의 다섯 가지 이해를 생각해 보면서 이해되지 않는 질문을 생각해보고 자답하기

 

이번 과목을 배우면서 자답을 하고싶었으나 안되는 질문들이 많았습니다. 이런 케이스는 적용이 안되지 않을까 이런 생각들이 들어서 자답은 하지 못했고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질문 1.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구하는 성도들과 이렇게 진로상담을 하는 것은 너무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존재를 모르고 믿지않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을 제외하고 어떻게 이러한 진로상담이 가능한지 모르겠습니다. 나의 뜻과 타인의 뜻만 맞추는 것은 하나님과 연관이 없기때문에 크게 의미가 없다고 하셨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피상담자의 삶의 평탄함을 위해 나와 타인만이라도 맞춰야하는지요? 

 이전 강의에서 믿지않는 자와 할 때에는 소원 등 다른 것으로 대체해서 하면 된다고 하신 것에 대해 이해가 됐습니다. 그런데 진로에 대해서는 하나님이 그 사람한테 계시지 않는다면 무엇으로 대체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질문 2. 다른사람의 선악에 대해 생각해볼때, 하나님은 악한 사람을 통해서도 일을 이루실 수 있고 길을 내실 수 있지 않나요? 야곱은 요즘으로 치면 노동법을 위반하는 악덕업주 밑에서 일한 것인데, 야곱은 그 곳에서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 가정을 이뤘고, 고난을 겪으며 정금과 같은 믿음으로 변화되었습니다. 또 라반이 가진 자원이 야곱의 것이 되면서 부강하게 되었습니다. 나에 대한 타인의 의도가 이용하려고 한다던지, 수단으로 삼을지라도 오히려 이러한 것을 반대로 사용하여 하나님이 나에 대한 길을 열어주거나 인도하여주실 수 있지 않나요?  



질문 3. 하나님이 인도하시는 진로로 간다는 것은, 시간이 흐르고 일이 이루어진 후에 '아, 하나님의 뜻이 이것이었구나!'하는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강의에서 말씀하셨는데 목사님께서는 목회를 하려고 성경적 상담을 배운 것은 아니었지만 추후에 하나님이 이루어가시는 것을 보면서 하나님께 이러한 뜻이 있으셨던 것을 깨달으신 것 같았습니다. 또 교회가 이사를 갔을 때 이사를 하라는 하나님의 메세지가 있어서 이사하기는 했지만 이전 교회장소가 팔리지를 않아서 어정쩡하게 몇 달을 있었고, 이 상황을 불쌍하게 본 사람이 교회에 다니겠다고 나와서 성도가 됐다고 하셨습니다. 그 성도가 들어온 후에 이전 교회장소가 나갔다고 하셨고, 한 성도에 대한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경험하신 것을 말씀하셨습니다. 이러한 경우도 성도가 실제로 오는 일이 이루어져야 그제서야 하나님의 뜻이 이러한 거였구나 하고 이해할 수 있는 것 아닌지요? 그 사이에 하나님의 뜻을 모르고 기다리는 몇 달간의 기간이 있으셨는데, 만약 이 때 성경적 상담을 받았어도 하나님의 뜻은 결론까지 가봐야 알게되는 것 아닌가요? 



2) 자신은 하나님의 뜻과 다른 사람의 뜻에 대해서 어디까지 이르고 있는가?

저의 삶의 영역에 따라 다른 부분이 있지만 대부분 선에 참여, 선을 주장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전에는 하나님 말씀을 믿고 의지하면서도 행동까지 연결하지 못했고 실생활에 나타나지지 않아 중립적인 상태였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성경적 상담을 배우며 여러가지 저의 신앙적인 부분이 정리가 되고 바로 세워진 것이 많은 것 같습니다. 또 하나님이 저에게 주신 소명이 있다는 것과, 하나님을 따르는 과정에서 인도하시는 것을 느끼게 되면서 더 선을 주장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게 되는 것 같습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필독서1
필독서2


1.신체문제 상담챠트

2.뇌구조 상담챠트

3.정신구조 상담챠트

4.마음이해 상담챠트

5.변화과정 상담챠트


윤에스더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12-23 (수) 06:27 3년전
질문1: 불신자나 신자의 의미가 아닌, 우리 모두는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받은 존재라는 바운더리 안에서 이해하면 좀 더 쉽게 접근해 나갈 수 있습니다. 비록 하나님의 뜻을 알수 없는 불신자라해도 은혜의 6가지 주제를 잘 설명할때, 들을 수 있는 마음이 있습니다. 그러할 때 건강하며 열매맺는 또한 다른 사람에게 유익과 좋은 영향력을 주는 진로를 선택해 나갈 수 있습니다.

질문2, 3: 세상에는 악이 존재하고 이 악을 주장하는 단계에서 사람들은 희생양이 되기도합니다. 이럴때 희생된 사람은 피해자 프레임에 갇히기 쉽고 이때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기쉽습니다. 그러나 이런 악한 상황가운데서도 하나님 중심적인 선한 반응을 보일때 좋은 열매를 계속해서 맺어갈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악인과 선인에게 일반적인 은총를 주시는 분이십니다. 하나님은 악인을 사용하셔 그의 일을 이루신다는 의미보다는 악 가운데서도 그의 뜻을 이루시며, 하나님을 기억하고 하나님 중심적인 반응을 하는 사람들을 통해서 그의 일을 나타내보이십니다.

하나님의 뜻은 결론까지 가봐서 아는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현재 나에게 주어진 환경과 상황 그리고 사람들에 대해서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을 믿고 그의 뜻을 구하고 순종하는 순간들의 중요함을 아는것입니다. 나의 뜻이 자꾸 어긋나는 시간속에서도 우리는 결론에 우리가 얻어야할 것보다 더 귀한 영적인 가치들을 주님과의 교제속에서 얻고 성장해 나갈 수 있습니다.

귀한 질문들과 소감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주소 추천 0
     
     
한나07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12-24 (목) 09:05 3년전
네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주소 추천 0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상태 날짜 추천 조회
4 107진로상담 과제4. 소감문 1 한나07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2-13 1 934
3 107진로상담 과제3. 3장 전체를 읽고 그 중 각 과에서 해야하는 일들을 생각할 때, 어려운 것이 무엇… 1 한나07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2-07 0 908
107진로상담 과제 2) 1. 하나님 뜻의 네 가지 이해와 다른 사람의 다섯 가지 이해를 생각해 보면서 … 2 한나07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2-06 0 1004
1 107진로상담 과제 1. 1) 교재를 읽고 모르는 점이나 질문 혹은 소감을 기록하기, 2) 내가 익숙하게… 1 한나07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2-02 1 1019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