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기본원리] 원리 과제2. 1,2장에 대한 소감쓰기1,2장에 대한 소감 1장 사람은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되었다.
가장 마음에 깊이 담아두고 기억하고 싶은 것은 부르심의 삼각형이었습니다. 주신 환경에 대해 불평하지 않고 받아들이고 금기를 어기지 않으며 주신 사명을 향해 나아갈 때 내 삶을 향한 부르심과 그 의미를 온전히 찾고 나아가기에 하나님께 기쁨과 영광을 드리는 가장 온전한 삶을 살 수 있다는 말씀. 이 세 가지 부분이 깨어지기 때문에 온갖 인생의 문제들이 생기며 이 세 영역을 다시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 일이 상담이라는 말씀에 삶을 보는 눈과 어떻게 도와야 하는지 좀더 방향성이 명확해지는 것 같았습니다.
또한 제 삶에도 적용해 보게 되었습니다. 환경에 대해 불평할 때 주신 환경에 감사할 수 있도록 극한(?) 고난을 허락하셨고 금기에 접근할 위험에서 처했을 때 두려움, 수치심, 아픔을 동반했지만 놀랍도록 보호해주셨으며 스스로 갈 수 없던 길을 등떠미셔서 사명의 길을 걷게 하십니다. 이런 삶으로 회복이 되었을 때 인생의 그 어느 때보다 가장 삶의 의미와 보람을 느끼며 감사와 기쁨의 삶을 살게 하십니다. 인생의 최고의 상담자 되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2. 사람은 죄 문제로 인해 타락하였다.
피해자의 시각으로 자신을 볼 때 모든 문제를 다른 사람의 탓으로 돌리며 책임전가 하게 되는데 이것이 죄를 자각하지 못하고, 회개하지 못하도록 하며 삶의 교정과 변화를 가로막는 최대의 문제임을 보게 됩니다. 저도 동일하게 이런 프레임에 갇혀 피해자로 상처투성이로 살아왔지만 내가 가해자였음을 보여주실 때 진정한 회개를 할 수 있었고 그 때부터 모든 것이 변화되는 은혜가 있었습니다.
강의를 들으며 지금도 제 안에 남 탓을 하는 부분이 여전히 존재하는 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이 부분에서도 돌이켜서 삶의 어그러진 부분이 다시 회복되는 기회로, 나의 죄를 회개하고 돌이키는 은혜를 사모하며 주님께 나가고 싶습니다.
강의를 통해 나의 문제를 보게 하시고 새롭게 되는 기회를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