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기본원리] 원리 과제4. 5,6,7장 배운 내용 중 가장 감명 깊었던 부분 기록하고 이유 설명하기예수님이 상담자의 모델이시기에 예수님의 본을 따라 상담해야 하는 것과 모든 상담 과정을 성령님을 의지하고 맡겨야 한다는 원리도 꼭 마음에 기억하고 싶은 원리입니다.
그러나 과제로 쓰고 싶은 것은
고통은 모든 사람이 받는 것이며 고통의 원인을 바르게 이해할 때 회개와 치유, 성장과 성숙의 단계로 갈 수 있다는 말씀과 고통의 네가지 축인 나 자신과 타인, 하나님과 사탄에 대한 균형잡힌 이해가 있어야 한다는 말씀이 가장 마음에 남고, 더 깊이 알아가고 싶습니다.
고통에 대해 바르게 이해하지 못할 때, 고통 자체보다 고통을 이해하고 해석하지 못하는 고통이 더 큰 것을 경험했고 또 옆에서 보았습니다. 고통에 대한 하나님의 큰 뜻을 깨닫지 못하면 하나님의 사랑과 선하심을 의심하기도 하고, 신앙을 떠나기도 하며, 비관적으로 극단적 생각과 선택을 하기도 합니다. 또한 인생의 많은 시간을 방황하면서 살 수 밖에 없는 치명적인 이유가 바로 고통과 그 고통을 이해하지 못하는 데서 오는 것임을 보게 됩니다.
이와는 반대로 고통에 대해 누구의 죄인지, 하나님의 계획은 무엇인지 사탄의 계략은 무엇인지를 분별하고 알게될 때 하나님의 일하실 것에 대한 신뢰, 결국 합력하여 선을 이루실것에 대한 소망과 믿음, 그리고 사탄에 대해서는 분별하고 대적함으로 난관을 벗어나기도 합니다. 고통에 대한 이해만으로도 그 고통을 이길 수 있는 힘이 생기고 더 하나님께 가까이 감으로 그분을 알게되고 닮게 됩니다.
이렇게 고통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도록 상담자가 성령을 의지함으로 적절하게 도와줄 때 아름다운 열매들이 맺히는 것 같습니다. 저의 문제와 주변의 문제들, 그리고 앞으로 있을 피상담자의 고통의 문제들 가운데 이러한 바른 해석과 이해, 통찰력과 분별력을 주시기를 구합니다. 열심히 배우며 지혜를 구하는 상담자로 성장해 나가고 싶습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