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7진로상담] 과제2] 1)하나님의 뜻의 네 가지 이해와 다른 사람의 다섯 가지 이해를 질문하고 자답하기. 2)자신은 하나님의 뜻과 다른 사람의 뜻에 대해서 어디에까지 이르고 있는가?과제 2-1] 하나님의 뜻의 4가지 이해와 다른 사람의 5가지 이해를 생각해보면서 이해되지 않는 질문을 생각해보고 자답하기 특별히 떠오르지가 않습니다.
과제 2-2] 자신은 하나님의 뜻과 다른 사람의 뜻에 대해서 어디에까지 이르고 있는가? 1. 하나님의 뜻: 경륜과 섭리를 통해서도 하나님을 뜻을 깨닫기도 하지만 주로 계명과 계시를 통해서 하나님의 뜻을 인도함 받고 있습니다. 1) 계명은 주일말씀, 금요예배 말씀, 새벽큐티 말씀, 성경통독을 통해 나에게 개인적으로 하시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인도함 받습니다. 2) 계시는 기도할 때 주로 내면의 음성으로 인도함 받습니다. 2. 다른 사람의 뜻: 선을 주장, 선에 참여, 중립적임, 악에 참여, 악을 주장 골고루 해당되는 것 같습니다. 1) 선을 주장: 복음을 전하거나 어려움에 처한 사람을 심방해서 격려하고 돕거나 일대일로 성경공부 하거나 하는 모습인거 같습니다. 믿음의 말, 감사, 찬양하는 말을 나 자신에게 또 다른 사람에 선포하는 모습도 선을 주장하는 모습인 것 같습니다. 2) 선에 참여: 리더와 동역하여 셀모임을 이루고 동역해서 같이 다른 사람을 돕는 모습인거 같습니다. 다른 사람을 위한 중보기도 하는 것도 선에 참여하는 것 같습니다. 3) 중립적임: 회사나 주변에 어려운 상황에 처한 사람들이 있을 때 적극적으로 돕기 원하는 마음과 외면하려는 마음의 싸움이 있을 때가 중립적인 상태인거 같습니다. 그리고 대한민국, 교회, 직장, 가정 안에서 선과 악의 영적인 싸움이 있는 것을 보아도 모른척 외면하고 그냥 조용히 잠잠히 있는 것도 중립적인 상태인 거 같습니다. 4) 악에 참여: 주로 회사에서 어려움이 있을 때 사람들과 같이 분위기에 휩쓸려서 같이 수근수근하고 부정적인 말을 했던 것이 악에 참여했던 모습인 것 같습니다.
5) 악을 주장: 가정에서 남편과 자녀에게 감정적이고 부정적인 표정과 말로 가족들 마음을 낙담하게 하거나 상처를 줄 때 악을 주장하는 모습인거 같습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