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8기관운영법] 기관운영법 과제1. 4.5.6장을 읽고 지금까지 상담실에서 배운 내용 중에서 궁금한 점을 적고 그 질문에 대한 자신의 대답을 적어보기/ 상담실 기관 운영에 대한 아이디어나 제안이 있다면 기록하1. 4.5.6장을 읽고 지금까지 상담실에서 배운 내용 중에서 궁금한 점을 적고 그 질문에 대한 자신의 대답을 적어보기
질문: 기관운영법을 왜 배워야 하며 피상담자를 도울 뿐만 아니라 상담자를 돕는다는 의미가 무엇인가?
답변: 단순히 좋은 상담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만을 했을 때는 센터를 차릴 생각도 없는데 기관운영을 왜 배워야하는가 싶은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러나 강의를 듣다보니 좋은 상담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좋은 하드웨어가 잘 세팅이 되어있어야 가능함을 알았습니다. 비밀이 보장되어 자유롭고 효과적인 상담이 이루어지려면 상담대상자의 범위, 충분한 사례 등이 필요하며 이를 가능하게 하는 다양한 방법과 전략 등도 필요하기에 기관운영법을 배우는 일이 꼭 필요함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상담자가 피상담자를 도울 때 물에 빠진 사람을 구하기 위해 줄을 매고 뛰어들듯이 상담자를 보호해 줄 수 있는 기관과 전문상담사와 연결되어 있어야 안전하며 여러 위기 상황에서 보호를 받을 수 있음을 알았습니다. 상담이 좋은 방향으로 진행되는지에 대한 점검과 함께 피상담자로부터 받을 수 있는 정서적 어려움 혹은 법적인 문제에 이르기까지 사전에 보호받을 수 있기 위한 지도와 가이드가 기관에 연결되어 있음으로 가능함을 알았습니다. 2. 상담실 기관 운영에 대한 아이디어나 제안이 있다면 기록하기
아직 실제적으로 투입되어 경험해본 적이 없어서 잘은 모르겠습니다만 상담사들 안에서 크로스체크를 통한 상호 성장과 수퍼비전을 통한 성숙을 향한 과정에서 서로에 대한 신뢰와 친밀함, 자유로운 의사소통이 중요하다고 여겨집니다. 때로는 뼈아픈 조언이나 일침을 가할 수도 있는 상황에서도 달게 약으로 여길 수 있는 탄탄한 사랑과 신뢰의 관계성이 되는 아름다운 그리스도의 몸으로 기관이 운영되기를 소망합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