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8기관운영법] 기관운영법 과제4. 기관운영법을 듣고 난 다음의 소감, 제안하는 아이디어, 보완해야 할 것이 있다면 기록하기<기관 운영법 듣고 난 소감>
기관 운영과 나는 아무 상관이 없다고 지금까지는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단순히 상담에 관심이 있고 좋은 상담을 해 줄 수 있는 사람이 되면 좋겠다 싶어 공부를 시작해 보았는데 현재 운영하시는 소원상담센터의 모델을 살펴보며 개인 차트를 비롯해서 다양한 부분들에 대한 자료와 기록, 저장, 필요 공간 등을 살펴보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실제로 상담실을 세우고 운영하려는 분들에게는 좋은 모델이 될 것 같습니다. 저의 미래가 어떻게 될지는 모르지만 실제적인 부분까지 강의해주시는 열정에 감사드립니다.
불필요한 공간이 하나도 없다는 말씀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공부한 지 1년 가까이 되어가는데도 아직 한번도 둘러보지 않은 영역들도 있고 세션은 무엇일까 싶기도 했는데 한 사람의 회복을 위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찾아 최선을 다하시려는 모습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차트를 피상담자와 함께 보여 시각적인 방법도 동원하여 가야할 방향을 더 명확하게 보여주는 부분도 그렇고 음악, 미술, 성경, 기도를 통해 자신에 대한 이해를 돕는 세션이라는 부분도 새롭게 알게 되었습니다.
상담이라는 과정, 가야할 방향은 알지만 내려놓지 못하는 욕구와의 치열한 싸움이며 이 욕구를 하나님의 소원으로 바꾸어주는 게 베테랑 원장님조차도 가장 어려운 과정이라는 부분이라 하셨는데 하나님의 은혜의 손길의 도우심 없이는 정말 사람의 힘만으로는 어려운 일임을 깨닫게 됩니다. 하나님이 한 사람을 변화시키고 회복시키실 때 함께 동역하는 자로 쓰임받을 수 있기를 소망하며 남은 과정도 열심히 공부해 보겠습니다. 하나님 앞에서 치열하게 배우시며 정리해놓으신 통찰력있는 내용들을 잘 교육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