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7진로상담] [과제1] 진로상담의 내용을 살펴보았을 때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대한 자신의 경험과 앞으로의 생각[과제1] 진로상담의 내용을 살펴보았을 때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대한 자신의 경험과 앞으로의 생각이 어떤지를 기록하기.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구하고 인도하심을 따라 한걸음 나아가게 된 개인적인 경험 중에 인생에서 중요했던 때를 떠올리면, 2019년 남편이 잘 다니던 직장을 그만 두고 성경을 공부하러 학교 입학을 준비하기로 결정했던 때이다. 청년부 사역과 선교지 방문을 다니면서 부담감을 갖게 된지는 오래여서 삶에 대해 기도하고 있었는데 성숙한 사람들의 도전과 경제적 가능성이 있었다. 무엇보다 그동안 살아온 과정 하나 하나를 섬세하게 인도하셨다는 것을 생각했을 때 여기까지 인도하신 하나님께 앞으로의 상황도 믿음으로 맡기자는 결단이 생겼고 새로운 길을 가게 되었다. 첫걸음을 떼고 나니 하나님께서는 그 다음 무엇을 하면 될지 성령의 인도하심을 계속 주셨고, 소망과 확신 가운데 감사와 기쁨으로 살아가는 능력을 더하고 계신다.
삶의 모든 영역과 시기에 하나님과 나와 타인의 관계 속에 하나님의 뜻이 가장 중요하고, 하나님의 다스리심과 인도하심이 존재한다는 것에 대해 알고 인정함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새길 수 있었다. 또 한편으로는 다른 사람들을 인식하는 면에서 너무 소홀했던 것 같다. 그들이 선을 주도하는 쪽인지 악을 주도하는 쪽인지 선에 가까운지 악에 가까운지 파악하고, 하나님의 뜻과 부르심에 함께 나아가도록 적절한 방향의 합의를 이루어 좋은 연합의 결과를 낳기를 소원하게 된다. 또한 나도 누군가의 타인이 될 수 있는데, 하나님의 통로로 사용되는 사람이 되길 원하고 상담 공부가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에 의미가 커진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