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5성경세션] 성경세션 과제4. 소감문<성경세션 소감문> 상담만으로 진행되기 어려울 때, 혹은 더 효과적인 상담을 위해 세션을 진행을 위해 세션을 진행한다는 개념이 일단 새로웠습니다. 상담자인 사람의 말에는 움직이지 않아도 하나님의 말씀에는 그 영혼이 반응할 수 있다는 것에 말씀 자체에 대한 능력도 새삼 깨닫게 됩니다. 실제로 교재에 실린 성경구절과 성경세션 사례, 그리고 가상의 세션 시나리오 구성을 하면서 피상담자가 말씀을 통해 어떻게 생각과 마음이 달라져가는지를 보며, 참 놀라운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피상담자의 고민주제와 별 상관없어 보이는 성경구절인듯한데 다양한 성경해석 접근법을 통해 하나하나 풀어갈 때, 피상담자에게 적합한 통찰을 주는 포인트를 발견해갈수 있다는 부분이 말씀의 능력인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런 과정에서도 피상담자의 존경욕구, 상담자가 나를 어떻게 볼까를 생각하여 모범답안을 말하거나 실현불가능한 일들을 말할 떄는 오히려 상담의 효과에 있어서는 더 멀어짐을 말씀해 주십니다. 피상담자의 정직하게 자신을 그대로 보이는 태도가 효과적 상담을 이룬다는 것도 알게 됩니다.
내가 피상담자가 되었을 때는 정직한 태도로, 상담자가 되었을 때는 적절한 소원과 연결할수 있는 성구의 선택과 길안내에 대한 통찰이 필요한것 같습니다. 제가 먼저 성령님과 동행하고 그분으로 충만하여 지혜와 생명이 넘치는 은혜 안에 있기를 소원합니다. 강의를 들으며 제 삶에도 좀더 회복되어가는 기회를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