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ㅅ충동] 삶에 대한 애착
*분류에는 대표증상을 적어주시고 나머지 세부증상은 다음 목록에서 해당되는 문제 앞에 #을 붙여주세요(예: #관계단절). 나머지는 모두 지워주세요.
[3급_이해문제] [2급_감정문제] 스트레스 자살충동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고3입니다. 말그대로 삶에 대한 애착이 없어요
사회생활에 문제가 있는 것도 아니고 고1땐 전교1등도 해보고 외모, 인간관계, 재력 등 남부럽지 않게 살고 있는 것 같긴한데 딱히 죽음이 두렵지 않아요 제가 없다면 절망하실 부모님과 소중한 친구들을 생각하면 눈물만 나는데 그렇다고 열심히 살아가기엔 너무 지치네요 주변 사람의 자살은 일주일이면 잊혀진다는걸 직접 경험해보니 더 두렵지않아요 좋은 대학가서 좋은 곳 취직해도 딱히 삶이 행복할 것 같지않아요.. 대체 인간은 왜 살아가야되는 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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삶의 전반에 별 문제가 있는 것도 아니고 남부럽지 않게 살고 있는것 같긴 한데 라고 생각 하지만 사는 것이 너무 지치고 살고싶지 않다는 반응으로 보아 지금까지의 삶이 열심은 있엇지만 생명력 없는 허무한 것이고 미래도 그렇게 보이고 있다는 것입니다. 마음의 이해되지 않는 문제가 오래도록 스트레스가 되면 몸이나 삶에 문제로 나타나게 되는 심층의 문제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 하기 위해서는 지금까지는 왜 살아왔는가를 알아봐야 합니다. 지금까지 살게 했던 동기가 유익 편안 인정 존경 지배 중에 어떤 것에 해당 하는지를 생각해 보세요. 이러한 욕구들은 대다수 사람들이 추구하는 것이기도 하지만 결코 채워질 수 없고 만족 할 수 없는 것이기에 지치고 허무함만 남게 될 뿐입니다.
마음에 올바른 동기를 갖는것은 올바른 목표를 갖게 하고 올바른 의미를 찾게 하므로 마르지 않는 생명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잘못된 동기는 마음에 감정을 만들고 악감정이 스트레스가 되어 죽음에 이르게도 합니다.
사람의 마음은 의미를 알고 가치있고 숭고한 목표를 향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 합니다. 왜냐하면 사람은 영적인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학생이 지금 가진 능력이나 배경이나 누리고 있는 것들은 누군가에게는 절실 하고, 힘써서 갖고자 하는 것이며 대를 이어 물려주고자 애쓰고 노력 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학생에게 그런 어떤 능력이 주어졌다면 그것은 학생에게 주어진 귀중한 계획이 목표가 있기때문입니다. 님에게 없는 것을 보지말고 있는 것을 보고 찾고, 그것을 발전시켜서 어떻게 주고 어떻게 선을 나타낼것을 생각 하세요.
살고싶어서 스스로 태어난 사람은 없고, 삶은 하나님의 명령인 것입니다. 그러니 스스로 죽어서도 안되고 삶의 방법 또한 우리 임의대로 욕심을 따라 살아서는 문제에 부딛칠 수 밖에 없습니다. 삶의 바다에서 파도와 바람 고통이 있을때 마음을 새롭게 하라는 것이 인생여정 입니다. 지금은 마음을 새롭게 하셔서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을때 입니다. 부디 잘 해결 되시기를 바라며 혼자서 어려우시면 상담으로 자세한 도움을 드릴 수 있으니 힘을 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