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44)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3급 상담실습] 한 고등학생인데요 매일 ㅈ ㅏ살 생각을 몇년간 하면 비정상이에요?  

한 고등학생인데요 매일 ㅈ ㅏ살 생각을 몇년간 하면 비정상이에요? ㅈ ㅏ살 방법 몇년간 열심히 찾아보고 자해 
고등학생인데요
매일 ㅈ ㅏ살 생각을 몇년간 하면 비정상이에요?
ㅈ ㅏ살 방법 몇년간 열심히 찾아보고 자해도 하고.
밖에서도 언제 필요할지 몰라서 자해할 수 있는 칼을 소지하고 다니고...
그런데 아무도 이런 줄 모를 정도로 저는 아주 멀쩡한 사회생활을 하고 학교 성적도 거의 탑급으로 좋은데... 웃는 상이라 친구들도 활기도 넘쳐보인다고 하고.
가족들도 다 좋으시구요

그런데
제 친구가 자기 인생 처음으로 죽고싶다는생각을 해봤다면서 자기가 우울증같다는데... 그 얘기를 여러번 듣다보니 어느 날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이렇게 살아온 나는 뭐지?" 하는 생각이 들면서 갑자기 무너져 내리는 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그 애는 다른 사람들에게 다 그렇게 말하고 다니지만 저는 다 마음 속에 쌓아두었단 말이에요. 한번도 느끼지 못한 이상한 감정이 느껴지는데 그게 너무 형언할 수가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 이런 잡념에서 벗어날 수 있죠?

갑자기 혼자서 너무 혼란스러워서 한달째 사람들을 피하고 혼자있을 수 있는 곳만 찾고있는데 주변 사람들이 조금씩 느끼고 있는 듯해서 오해가 생길 것 같아요. 그런데 정말 혼자 조용히 있고 싶고 누군가 소리지르고 노는 소리가 들릴 땐 정말 머리가 아프고 괴로워요.


소원상담센터(shco****)님의 답변입니다.

소원상담센터 상담사 오미자입니다.

사람은 마음으로 생각하는 것을 말하고 행동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러나 지금 님의 보여지는 생활과 모습은 아주 밝고 정상적이면서 속으로는 매일 자살 생각을 한다는 것은 비정상입니다. 심지어 자해와 구체적 자살 방법을 찾는다는 것은 위험한 상태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보여지는 모습이 아니라 님의 속 마음이 진짜 님의 상태입니다. 그 마음을 해결하셔야 합니다..

 왜 자살을 생각하는지 이유가 나와있지 않네요. 그 이유를  진지하게 생각해 보세요.  친구의 고백이 님에게 문제를 인식하는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자신의 생각을 나눈다는 것에 님이 도전을 받으신 것도 같습니다. 신뢰할만한 사람에게 이야기해 보세요. 친구처럼 님의 생각을 자연스럽세 나누어 보세요. 그러면서 님이 진정 원하는 그것이 님의 인생에 어떠한 의미가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그것이 어떤 것이든 님의 선택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님은 지금 어린 아이를 지나 청소년기를 지내면서 님의 선택에 책임을 느낄 수 있는 나이입니다. 님의 미래를 향한 더 바람직한 계획이 있음을 기억하세요. 자살이라는 극단적 선택은 악한 것입니다. 포기이고 회피일 수 있습니다. 부정적 생각에 반응하지 마시고 님의 인생의 목표를 바라보면서 사람들과 생각을 교류해 보세요. 아무쪼록 마음과 행동이 일치된 건강한 삶이 되시길 바랍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을 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센터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7-04-11 (화) 10:23 7년전
적용적 해석으로 답변을 하셨네요. 완성된 답변을 하기 위해서는 원리에 대한 예화와 방법에 대한 사례가 필요합니다. 내용을 많이 쓰지 않더라도 실습에서는 꼭 이러한 요소들이 들어가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원리가 눈에 들어오고 방법에 소망이 생깁니다. 각각 예화와 사례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