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120)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3급 상담실습] 3-3) 우울증 일까요?  

  3-1_A-5.tif 1.5M 3 3년전
  3-1_A-4.tif 4.3M 0 3년전

 # 적용적 상담문

 

#우울증#감정문제


질문 
 
 
청소년 우울증
 
 
 
안녕하세요.
15살 평범한 여학생 입니다.
1년간 지속적인 우울함이 지금도 계속 되고 있고,
요즘은 소화불량에 이유 없는 우울함과 무기력도 있으며,
친구와 신나게 놀다가도 갑자기 우울해지고, 아무 이유도 없는데도 눈물이 나올 때가 있습니다.
이렇게 아무 이유 없이 눈물이 나오면 멈출 생각을 하지 않고,
기억력도 낮아지고 있습니다.
1년 전에는 우울로 인한 자해까지 해왔습니다.
지금은 자해는 하지 않지만..자살 충동 생각이 많이 들기도 합니다.
그리고 요즘 아무것도 하기 싫고, 계속 잠을 자도 더 자고 싶고, 소화불량 이지만 계속 뭘 먹고 싶고, 그래서 지금도 항상 속이 더부룩 합니다.
친구, 가족 등 누군가와 같이 있고 싶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없으면 외롭고 합니다..
1년 전에 학교에서 상담을 받아 본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 마저도 그 때 뿐 저의 이러한 고통은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상담 치료 등을 받으려면 돈도 많이 든다고 하여, 병원을 가진 못하여서 #1388 이라는 곳에서 상담을 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이것 마저도 그 때 뿐이더 라고요.
부모님께 말씀 드려 병원을 가보라는 말 밖에 없지만,
저희는 부모님 이혼으로 인해 아빠와 동생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아빠께 말씀 드리진 않았지만..집안 형편도 그리 좋진 않고,
무엇 보다도 제가 아빠에게 힘들다고 말하면 아빠의 반응, 말 등이 전부 예상이 가기에 말을 1년 째 하지 못하는 상황 입니다.
인터넷, 유튜브 갔은 곳에서 청소년 우울증 증상을 계속 쳐 보고
했지만 결국 답은 병원 가보라는 말 밖에 하지 않더군요..
누군가의 위로도 이젠 그 사람들을 더 힘들게 하는 것 같아 이젠 말하기도 두렵습니다..
친구 관계도 지금 틀어지고 있는데
그 상황 속에서도 자꾸만 피하고 다닙니다..
용기도 도저히 나지 않고, 친구 관계에 있어선 소심한 성격이다 보니..
요즘 다 지치고, 사는게 사는것도 아닌것 같고,
그냥 반복적인 생활에 습관화되었기에 그냥 그저 살고 있고,
반복적인 이유없는 우울함에 고통 스럽습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이게 우울증에 해당 되나요?
정말 병원에 가는 방법 밖에 없을까요?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을 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정회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2 (목) 08:13 3년전
상담챠트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2 (목) 20:48 3년전
챠트는 A-1과 A-6을 기본으로 써야 합니다^^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2 (목) 15:23 3년전
(3-1)=> 3-1)로 수정 바랍니다.
     
     
  정회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2 (목) 17:18 3년전
#우울증#감정문제
 
 *사례분석
1) 악순환: 한창 밝게 생활해야 할 십대의 청소년이 일상생활이 안 될 정도로 자주 우울감을 호소하며 이것이 신체로 까지 떨어져 소화 장애가 생긴 상황에 더불어 자살 충동까지 느끼며 삶의 수준히 현저히 떨어짐.
2) 진입구: 우울증은 현대인의 감기라고 할 정도로 누구에게나 느낄 수 있는 감정이고 감기도 치유가 되듯이 우울증도 마음의 약이 있음을 어필한다.
3) 방향성: 우울증은 보이지 않지만 자해나 자살같이 극단적인 자기 협오로 갈 수 있는 큰 문제이지만, 이런 큰 문제도 마음속의 욕구로 시작한 것을 깨닫게 하고 그 욕구하나를 버리면 이 큰 악순환이 끊길 것을 제안한다.
4) 선순환: 피상담자 안의 욕구를 버리고 은혜를 붙들 때 환경과 상황에 낙담하지 않고 우울해 할수 있으며, 학업에 본분에도 충실해 질 수 있다.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정회진 상담사입니다. ‘우울함’ ‘무기력’이라는 단어를 두 번이나 쓰신 것을 보니 마음 속에 깊은 우울감으로 고통을 받고 계신 것 같습니다. 무려 1년간이나 지속되며 돌을 씹어도 될 정도로 위장능력이 좋다는 10대의 나이에 소화불량이라는 신체의 문제까지 깊게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사람에게 생긴 어떤 사건이나 상황들이 이해가 되지 않으면 마음에 감정을 남깁니다. 또 이 감정들이 해결이 되지 않은 채 지속되면 몸까지 그 기능이 떨어져 신체의 문제까지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유 없는 눈물이 ’  님께서는 슬프지도 않은 상황에서도 자주 눈물이 나오고 눈물이 상황과 상관없이 주체가 되지 않는 상황까지 오게 되었고 학습에 열심을 두어야 할 중학과정의 시기에 기억력 감퇴라는 악순환이 계속 되고 있습니다. 이런 악순환의 문제도 이 고통을 주는 마음의 욕구를 알면 이 연결고리를 끊고 선순환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 1년 전에는 우울로 인한 자해까지 해왔습니다.’ 이 우울한 증상들이 오랜 시간동안 방치되어 고착이 되다 보니 이제는 자신의 몸을 해하거나 자살을 하고 싶은 충동까지 들게 될 정도로 악화되었는데요. 그리고 이런 마음의 충동들이 잠을 계속 자고 싶은 무기력이나. 친구나 가족들과 멀리 있고 싶은 고립에 대한 마음, 또 밥을 먹지는 못하지만 뭔가 허기지는 내적인 결핍감들이 다발적으로 나타나며 님을 괴롭게 하고 있습니다. 1388의 상담을 이용한 적이 있지만 그 순간 뿐 다시 이 고통들은 여전히 님의 삶을 갑갑하게 조여들고 있습니다.

‘ 누군가의 위로도 이젠 그 사람들을 더 힘들게 하는 것 같아 이젠 말하기도 두렵습니다. 친구 관계도 지금 틀어지고 있는데 그 상황 속에서도 자꾸만 피하고 다닙니다.~ 반복적인 이유없는 우울함에 고통 스럽습니다..’  이글을 쓰는 님께서는 이것이 마음의 문제라는 것을 무의식적으로 인지하고 계십니다. 병원의 의학적인 약물치료를 우선 내심 거부하고 있으며, 누군가와 대화는 하고 싶은데 들어줄 사람이 없기에 외로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제는 이런 마음의 문제를 일으키는 님의 마음속의 욕구를 찾아 버리고 은혜를 추구한다면 이 악순환에서 벗어나 선순환의 삶을 살고 이 지긋지긋한 우울증에서 벗어나실 수 있습니다.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2 (목) 21:00 3년전
1. #우울증, 감정문제는 위 사례에 써 있으니 빼셔도 될 것 같습니다.

2. 해석법을 쓰지 않았네요 예를 들면=> *분석적 해석

3. 안녕하세요. 소원 상담센터 정회진상담사 입니다. 하고 한 줄 내려서 문장을 쓰시면 되겠습니다.
예를 들면=>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정회진상담사 입니다.

 ‘우울함’ ‘무기력’이라는 단어를 두 번이나 쓰신 것을 보니 마음 속에 깊은 우울감으로 고통을 받고 계신 것 같습니다
     
     
  정회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3 (금) 21:29 3년전
#분석적 해석

 
 *사례분석
1) 악순환: 한창 밝게 생활해야 할 십대의 청소년이 일상생활이 안 될 정도로 자주 우울감을 호소하며 이것이 신체로 까지 떨어져 소화 장애가 생긴 상황에 더불어 자살 충동까지 느끼며 삶의 수준히 현저히 떨어짐.
2) 진입구: 우울증은 현대인의 감기라고 할 정도로 누구에게나 느낄 수 있는 감정이고 감기도 치유가 되듯이 우울증도 마음의 약이 있음을 어필한다.
3) 방향성: 우울증은 보이지 않지만 자해나 자살같이 극단적인 자기 협오로 갈 수 있는 큰 문제이지만, 이런 큰 문제도 마음속의 욕구로 시작한 것을 깨닫게 하고 그 욕구하나를 버리면 이 큰 악순환이 끊길 것을 제안한다.
4) 선순환: 피상담자 안의 욕구를 버리고 은혜를 붙들 때 환경과 상황에 낙담하지 않고 우울해 할수 있으며, 학업에 본분에도 충실해 질 수 있다.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정회진 상담사입니다.

‘우울함’ ‘무기력’이라는 단어를 두 번이나 쓰신 것을 보니 마음 속에 깊은 우울감으로 고통을 받고 계신 것 같습니다. 무려 1년간이나 지속되며 돌을 씹어도 될 정도로 위장능력이 좋다는 10대의 나이에 소화불량이라는 신체의 문제까지 깊게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사람에게 생긴 어떤 사건이나 상황들이 이해가 되지 않으면 마음에 감정을 남깁니다. 또 이 감정들이 해결이 되지 않은 채 지속되면 몸까지 그 기능이 떨어져 신체의 문제까지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유 없는 눈물이 ’  님께서는 슬프지도 않은 상황에서도 자주 눈물이 나오고 눈물이 상황과 상관없이 주체가 되지 않는 상황까지 오게 되었고 학습에 열심을 두어야 할 중학과정의 시기에 기억력 감퇴라는 악순환이 계속 되고 있습니다. 이런 악순환의 문제도 이 고통을 주는 마음의 욕구를 알면 이 연결고리를 끊고 선순환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 1년 전에는 우울로 인한 자해까지 해왔습니다.’ 이 우울한 증상들이 오랜 시간동안 방치되어 고착이 되다 보니 이제는 자신의 몸을 해하거나 자살을 하고 싶은 충동까지 들게 될 정도로 악화되었는데요. 그리고 이런 마음의 충동들이 잠을 계속 자고 싶은 무기력이나. 친구나 가족들과 멀리 있고 싶은 고립에 대한 마음, 또 밥을 먹지는 못하지만 뭔가 허기지는 내적인 결핍감들이 다발적으로 나타나며 님을 괴롭게 하고 있습니다. 1388의 상담을 이용한 적이 있지만 그 순간 뿐 다시 이 고통들은 여전히 님의 삶을 갑갑하게 조여들고 있습니다.

‘ 누군가의 위로도 이젠 그 사람들을 더 힘들게 하는 것 같아 이젠 말하기도 두렵습니다. 친구 관계도 지금 틀어지고 있는데 그 상황 속에서도 자꾸만 피하고 다닙니다.~ 반복적인 이유없는 우울함에 고통 스럽습니다..’  이글을 쓰는 님께서는 이것이 마음의 문제라는 것을 무의식적으로 인지하고 계십니다. 병원의 의학적인 약물치료를 우선 내심 거부하고 있으며, 누군가와 대화는 하고 싶은데 들어줄 사람이 없기에 외로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제는 이런 마음의 문제를 일으키는 님의 마음속의 욕구를 찾아 버리고 은혜를 추구한다면 이 악순환에서 벗어나 선순환의 삶을 살고 이 지긋지긋한 우울증에서 벗어나실 수 있습니다.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4 (토) 08:47 3년전
상담챠트에서 다운받아 A-1과 A-6을 챠트를 올려 주세요. 3급 실습은 이 챠트를 기본으로 씁니다^^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5 (일) 21:46 3년전
*사례분석

1) 악순환: 한창 밝게 생활해야 할 십대의 청소년이 일상생활이 안 될 정도로 자주 우울감을 호소하며 이것이 신체로 까지 떨어져 소화 장애가 생긴 상황에 더불어 자살 충동까지 느끼며 삶의 수준히 현저히 떨어짐.
(악순환을 만들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문제의 원인을 찾아 쓰세요)

2) 진입구: 우울증은 현대인의 감기라고 할 정도로 누구에게나 느낄 수 있는 감정이고 감기도 치유가 되듯이 우울증도 마음의 약이 있음을 어필한다.
(피상담자의 마음이 무엇이며 어떻게 그 마음으로 들어갈 것인가를 적어본다)

3) 방향성: 우울증은 보이지 않지만 자해나 자살같이 극단적인 자기 협오로 갈 수 있는 큰 문제이지만, 이런 큰 문제도 마음속의 욕구로 시작한 것을 깨닫게 하고 그 욕구하나를 버리면 이 큰 악순환이 끊길 것을 제안한다.
(상담의 방향성은 상담목표가 아니라 넓은 의미의 방향성을 말합니다. 심층문제이면 심층의 문제들을 바르게 이해하게 하는 것이 방향성이 될 수 있습니다.)

4) 선순환: 피상담자 안의 욕구를 버리고 은혜를 붙들 때 환경과 상황에 낙담하지 않고 우울해 할수 있으며, 학업에 본분에도 충실해 질 수 있다.
(선순환은 악순환과 반대의 짝을 이루게 쓰시면 됩니다. 문장을 바르게 수정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정회진 상담사입니다.

1.

2.

3.

4.

각 단락의 핵심되는 요지를 한 문장으로 정리해 보세요
     
     
  정회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6 (월) 19:28 3년전
*사례분석

1) 악순환: 이유를 알 수 없는 반복적인 우울감으로 인한 신체 장애의 문제(소화 불량/대인기피)

 2) 진입구: 피상담자가 어떤 상황에서 우울감을 느끼는지 심층 질문을 해본다.

3) 방향성:
피상담자를 깊은 마음 속에 이해 할 수 없는 사건들이 감정을 만들어 몸의 문제까지 왔음을 인식하고 심도 있는 질문을 통해 그 근원욕구가 무엇인지 끌어 낸다.

4) 선순환:


알 수 없는 우울증의 근원 욕구를 버리고 은혜를 붙들어 신체의 문제를 해결하고 반복적인 우울감에서 벗어 날 수 있다.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정회진 상담사입니다.

1. 마음 속의 깊은 우울감으로 고통을 받고 계신 것 같습니다.

2. 슬프지도 않은 상황에서도 자주 눈물이 나오고 눈물이 상황과 주체가 되지 않습니다.

3. 1년 전에는 우울증으로 자해까지 해왔습니다.

4. 반복적인 이유없는 우울함에 고통스럽다.

각 단락의 핵심되는 요지를 한 문장으로 정리해 보세요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6 (월) 21:39 3년전
*사례분석

1) 악순환: 이유를 알 수 없는 반복적인 우울감으로 인한 신체 장애의 문제(소화 불량/대인기피)
(피상담자의 욕구와 감정으로 삶을 악순환 되게 한다. 욕구와 감정을 찾아 보세요)

 2) 진입구: 피상담자가 어떤 상황에서 우울감을 느끼는지 심층 질문을 해본다.
(진입구는 질문이 아니라 그 사람 마음으로 들어가는 진입로이다. 피상담자의 마음이 무엇이며 어떻게 그 마음에 들어갈 것인지를 생각해보고 다시 적어주세요) 

3) 방향성:
피상담자를 깊은 마음 속에 이해 할 수 없는 사건들이 감정을 만들어 몸의 문제까지 왔음을 인식하고( 심도 있는 질문을 통해-이부분은 삭제바람 )그 근원욕구가 무엇인지 (찾아내 버리고 은혜의 소원으로 마음을 바꾸게 한다고 정리하세요)끌어 낸다.-삭제

4) 선순환: 알 수 없는 우울증의 근원 욕구를 버리고 은혜를 붙들어 신체의 문제를 해결하고 반복적인 우울감에서 벗어 날 수 있다.
(선순환을 악순환의 반대로 해서 맞춰 주세요)
     
     
  정회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6 (월) 22:21 3년전
*사례분석

1) 악순환: 이유를 알 수 없는 반복적인 우울감으로 인한 신체 장애의 문제(문제인식-개인,심층)


 2) 진입구: 언제부터 이런 우울한 감정들이 들기 시작했는지 그 시작점을 진입구로 삼는다.
 (원인이해-절망,인정)

3) 방향성:
피상담자를 깊은 마음 속에 이해 할 수 없는 사건들이 감정을 만들어 몸의 문제까지 왔음을 인식하고 그 근원욕구가 무엇인지 끌어 낸다.(방법적용-용서,희락)

4) 선순환: 항상 기뻐하고 쉬지말고 기도하라는 말씀구절처럼, 이 반복적인 우울감에서 벗어나 희락의 삶을 살아 보기를 결심해본다. (변화형성-충성,교제)
  정회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9 (목) 07:09 3년전
* 사례분석

1)악순환: 이혼 가정 속에서 지속적인 우울감과 무기력증, 소화장애를 호소 하고 있음.
 2)진입구: 이혼가정의 어려움 속에서도 잇는 청소년의 마음을 이해하며 들어간다.
 3) 방향성: 이 정체모를 우울감에서 벗어나 하나님이 이 청소년에게 허락하신 기쁨과 희락을 향해 나아간다.
 4)선순환: 알수 없는 무기력증과 우울감에서 벗어나고 소화 장애도 치료 되어 학업 생활을 즐겁게 한다.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9 (목) 14:15 3년전
*사례분석

1) 악순환: 이혼 가정 속에서 지속적인 우울감과 무기력증, 소화장애를 호소 하고 있음.=>이런 증상이 있게 된 것은 그 안에 욕구가 있기 때문 입니다. 이 욕구로 인해 악순환이 시작되고 이런 결과가 와진 것 입니다. 

2)진입구: 이혼가정의 어려움 속에서도 잇는 청소년의 마음을 이해하며 들어간다=>'이혼가정의 어려움속에 있는 청소년의 마음을 이해하며 들어간다.' 로 수정바람.

 3) 방향성: 이 정체모를 우울감에서 벗어나 하나님이 이 청소년에게 허락하신 기쁨과 희락을 향해 나아간다.
  =>악순환에서 어떻게 선순환으로 들어 갈 것인지를 쓴다.

 4)선순환: 알수 없는 무기력증과 우울감에서 벗어나고 소화 장애도 치료 되어 학업 생활을 즐겁게 한다
  =>어떻게 무기력증과 우울감에서 벗어나고 소화장애도 치료될 것인지를 찾아 쓴다.
     
     
  정회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9 (목) 22:36 3년전
*사례분석

1) 악순환: 이혼 가정 속에서 지속적인 우울감과 무기력증, 소화장애를 호소 하고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있게 된 것은 그 안에 욕구가 있기 때문 입니다. 이 욕구로 인해 악순환이 시작되고 이런 결과가 와진 것 입니다.

2)진입구: 이혼가정의 어려움속에 있는 청소년의 마음을 이해하며 들어간다.

3) 방향성: 이 우울감에서 벗어 날 수 있는 하나님의 능력인 희락을 바라보며 이 악순환의 고리를 끊어 낸다.
 
 4)선순환: 자신의 인생에서 하나님의 계획을 믿고 나아갈 때 희락할 수 잇으며, 절망적인 상황에서 오는 우울감을 끊어 내고 희락의 마음으로 다른 사람들과 우애롭게 교제 할 수 있다.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13 (월) 20:46 3년전
4)선순환: 자신의 인생에서 하나님의 계획을 믿고 나아갈 때 희락할 수 잇으며, 절망적인 상황에서 오는 우울감을 끊어 내고 희락의 마음으로 다른 사람들과 우애롭게 교제 할 수 있다.

=>A-1 챠트에는 5.은혜가 그려있지 않네요. 맨 처음 챠트에는 은혜의 소원이 능력으로 되어 있음.

=>그리고 챠트 명칭을 3-1_A-1, 3-1_A-2 로 해주세요.

그리고 상담문 올려 주세요.
  정회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15 (수) 08:45 3년전
챠트3-1_A-3
  정회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17 (금) 09:57 3년전
안녕하세요. 소원 상담 센터 정회진 상담사입니다.

사람은 인생을 살면서 이해가 되지 않은 어떤 사건이나 상황을 만났을 때 마음에 감정이 생기게 됩니다. 또 이 감정이 해결이 되지 않으면 이 감정은 신체의 문제까지 그 증상이 떨어집니다. 이것은 사람에게 있는 욕구가 있기 때문인데 이 욕구를 찾아서 버릴 때 이 문제를 해결 받을 수 있습니다. 님은 지금 살아오면서 이해가 되지 않은 어떤 사건을 만났고, 그로 인해 신체까지 무기력하고 반복적인 우울감을 호소하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성인들도 회사에서 스트레스를 받으면 위장기능이 멈추고, 무엇을 먹어도 소화를 못시키는 것처럼 이 마음은 몸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그런데 현대인들은 이 마음의 문제를 찾아 해결하기 보다는 위장약을 먹거나, 몸에 좋은 건강식을 과하게 먹는 처방을 통해 기능이 떨어진 위장을 치료하지 못하고 더 기능이 악화되는 악순환에 빠지는 것처럼 잘못된 처방은 우리의 몸과 마음을 더 떨어지게 할 수 있습니다.

학생이 가장 최근에 라든지 아니면 과거에 이해가 가지 않아서 생긴 마음의 감정을 찾아 그때의 감정을 찾아보고 그 속에 있는 학생이 원하는 바를 찾아 그 욕구를 버리고 학생의 삶의 은혜를 찾아 그 은혜를 붙든다면  학생의 삶에 생긴 이해할 수 없는 사건을 바르게 해석하는 것이고, 그로 인해  학생의 마음을 통해 일상생활을 힘들게 하는 이 우울증의 악순환을 끊어 낼 수 있습니다.

 A학생은 항상 입맛이 없고 기력이 자주 떨어지며 학습에도 집중하지 못하자 이를 유심이 본 담임 선생님이 그 학생과 면담을 하게 되었습니다. 가정 내 불화로 마음이 힘들어, 그 힘든 마음이 학업과 식생활까지 영향을 주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담임 선생님이 이 학생의 마음을 알아주고 상황과 환경에 지배되지 않게 학생의 진로를 찾아 더 불들 수 있도록 심적으로 많이 지지해 주었더니 학생은 학업에도 집중하고 식욕도 정상적으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이 사례처럼, 님의 마음을 지배하는 욕구를 찾아 준다면 이 문제에서 자유롭게 되시고 우울감과 무기력증이 좋아지고 절망의 마음으로 인한 인간관계의 단절이 해결 되어 이전처럼 밝은 학교생활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적용적 해석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17 (금) 11:41 3년전
수고하셨습니다^^

학생이 가장 최근에 라든지 아니면 과거에 이해가 가지 않아서 생긴 마음의 감정을 찾아 그때의 감정을 찾아보고 그 속에 있는 학생이 원하는 바를 찾아 그 욕구를 버리고 학생의 삶의 은혜를 찾아 그 은혜를 붙든다면  학생의 삶에 생긴 이해할 수 없는 사건을 바르게 해석하는 것이고, 그로 인해  학생의 마음을 통해 일상생활을 힘들게 하는 이 우울증의 악순환을 끊어 낼 수 있습니다.

=>절망의 감정, 인정의 욕구를 넣어 설명해 주세요.


A학생은 항상 입맛이 없고 기력이 자주 떨어지며 학습에도 집중하지 못하자 이를 유심이 본 담임 선생님이 그 학생과 면담을 하게 되었습니다. 가정 내 불화로 마음이 힘들어, 그 힘든 마음이 학업과 식생활까지 영향을 주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담임 선생님이 이 학생의 마음을 알아주고 상황과 환경에 지배되지 않게 학생의 진로를 찾아 더 불들 수 있도록 심적으로 많이 지지해 주었더니 학생은 학업에도 집중하고 식욕도 정상적으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이 사례처럼, 님의 마음을 지배하는 욕구를 찾아 준다면 이 문제에서 자유롭게 되시고 우울감과 무기력증이 좋아지고 절망의 마음으로 인한 인간관계의 단절이 해결 되어 이전처럼 밝은 학교생활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맨 앞에 '한 예로' 를 넣어 주시고요.

님의 마음을 지배하는 욕구를 찾아 준다면 이 문제에서 자유롭게 되시고 우울감과 무기력증이 좋아지고 절망의 마음으로 인한 인간관계의 단절이 해결 되어 이전처럼 밝은 학교생활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선순환(은혜, 결심)을 넣어 보완해 주세요^^
  정회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17 (금) 13:48 3년전
안녕하세요. 소원 상담 센터 정회진 상담사입니다.

사람은 인생을 살면서 이해가 되지 않은 어떤 사건이나 상황을 만났을 때 마음에 감정이 생기게 됩니다. 또 이 감정이 해결이 되지 않으면 이 감정은 신체의 문제까지 그 증상이 떨어집니다. 이것은 사람에게 있는 욕구가 있기 때문인데 이 욕구를 찾아서 버릴 때 이 문제를 해결 받을 수 있습니다. 님은 지금 살아오면서 이해가 되지 않은 어떤 사건을 만났고, 그로 인해 신체까지 무기력하고 반복적인 우울감을 호소하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성인들도 회사에서 스트레스를 받으면 위장기능이 멈추고, 무엇을 먹어도 소화를 못시키는 것처럼 이 마음은 몸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그런데 현대인들은 이 마음의 문제를 찾아 해결하기 보다는 위장약을 먹거나, 몸에 좋은 건강식을 과하게 먹는 처방을 통해 기능이 떨어진 위장을 치료하지 못하고 더 기능이 악화되는 악순환에 빠지는 것처럼 잘못된 처방은 우리의 몸과 마음을 더 떨어지게 할 수 있습니다.

학생이 가장 최근에 라든지 아니면 과거에 이해가 가지 않아서 생긴 절망의 감정을 찾아 그때의 감정을 찾아보고 그 속에 있는 인정의 욕구를 버리고 학생의 삶의 은혜를 찾아 그 은혜를 붙든다면  학생의 삶에 생긴 이해할 수 없는 사건을 바르게 해석하는 것이고, 그로 인해  학생의 마음을 통해 일상생활을 힘들게 하는 이 우울증의 악순환을 끊어 낼 수 있습니다.

 한 예로, A학생은 항상 입맛이 없고 기력이 자주 떨어지며 학습에도 집중하지 못하자 이를 유심이 본 담임 선생님이 그 학생과 면담을 하게 되었습니다. 가정 내 불화로 마음이 힘들어, 그 힘든 마음이 학업과 식생활까지 영향을 주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담임 선생님이 이 학생의 마음을 알아주고 상황과 환경에 지배되지 않게 학생의 진로를 찾아 더 불들 수 있도록 심적으로 많이 지지해 주었더니 학생은 학업에도 집중하고 식욕도 정상적으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이 사례처럼, 님의 마음을 지배하는 욕구를 찾아 버리고 하나님의 능력인 희락의 은혜를 붙든다면, 이 문제에서 자유롭게 되시고 우울감과 무기력증이 좋아지고 절망의 마음으로 인한 인간관계의 단절이 해결 되어 이전처럼 밝은 학교생활을 하실 수 있습니다.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17 (금) 14:28 3년전
한 예로, A학생은 항상 입맛이 없고 기력이 자주 떨어지며 학습에도 집중하지 못하자 이를 유심이 본 담임 선생님이 그 학생과 면담을 하게 되었습니다. 가정 내 불화로 마음이 힘들어, 그 힘든 마음이 학업과 식생활까지 영향을 주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담임 선생님이 이 학생의 마음을 알아주고 상황과 환경에 지배되지 않게 학생의 진로를 찾아 더 불들 수 있도록 심적으로 많이 지지해 주었더니 학생은 학업에도 집중하고 식욕도 정상적으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이 사례처럼, 님의 마음을 지배하는 욕구를 찾아 버리고 하나님의 능력인 희락의 은혜를 붙든다면, 이 문제에서 자유롭게 되시고 우울감과 무기력증이 좋아지고 절망의 마음으로 인한 인간관계의 단절이 해결 되어 이전처럼 밝은 학교생활을 하실 수 있습니다.

욕구를 찾아 버리고=>욕구를 버리고
하나님의 능력인 희락의 은혜를 붙든다=>은혜의 소원인 능력으로 님이 할 수 있는 일을 해 나갈때 의지적으로 희락의 마음을 가질 수 있습니다. 으로 수정.
  정회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17 (금) 15:28 3년전
*사례분석

1) 악순환: 이혼 가정 속에서 지속적인 우울감과 무기력증, 소화장애를 호소 하고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있게 된 것은 그 안에 욕구가 있기 때문 입니다. 이 욕구로 인해 악순환이 시작되고 이런 결과가 와진 것 입니다.

2)진입구: 이혼가정의 어려움속에 있는 청소년의 마음을 이해하며 들어간다.

3) 방향성: 이 우울감에서 벗어 날 수 있는 하나님의 능력인 희락을 바라보며 이 악순환의 고리를 끊어 낸다.
 
 4)선순환: 자신의 인생에서 하나님의 계획을 믿고 나아갈 때 희락할 수 잇으며, 절망적인 상황에서 오는 우울감을 끊어 내고 희락의 마음으로 다른 사람들과 우애롭게 교제 할 수 있다.


안녕하세요. 소원 상담 센터 정회진 상담사입니다.

사람은 인생을 살면서 이해가 되지 않은 어떤 사건이나 상황을 만났을 때 마음에 감정이 생기게 됩니다. 또 이 감정이 해결이 되지 않으면 이 감정은 신체의 문제까지 그 증상이 떨어집니다. 이것은 사람에게 있는 욕구가 있기 때문인데 이 욕구를 찾아서 버릴 때 이 문제를 해결 받을 수 있습니다. 님은 지금 살아오면서 이해가 되지 않은 어떤 사건을 만났고, 그로 인해 신체까지 무기력하고 반복적인 우울감을 호소하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성인들도 회사에서 스트레스를 받으면 위장기능이 멈추고, 무엇을 먹어도 소화를 못시키는 것처럼 이 마음은 몸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그런데 현대인들은 이 마음의 문제를 찾아 해결하기 보다는 위장약을 먹거나, 몸에 좋은 건강식을 과하게 먹는 처방을 통해 기능이 떨어진 위장을 치료하지 못하고 더 기능이 악화되는 악순환에 빠지는 것처럼 잘못된 처방은 우리의 몸과 마음을 더 떨어지게 할 수 있습니다.

학생이 가장 최근에 라든지 아니면 과거에 이해가 가지 않아서 생긴 절망의 감정을 찾아 그때의 감정을 찾아보고 그 속에 있는 인정의 욕구를 버리고 학생의 삶의 은혜를 찾아 그 은혜를 붙든다면  학생의 삶에 생긴 이해할 수 없는 사건을 바르게 해석하는 것이고, 그로 인해  학생의 마음을 통해 일상생활을 힘들게 하는 이 우울증의 악순환을 끊어 낼 수 있습니다.

 한 예로, A학생은 항상 입맛이 없고 기력이 자주 떨어지며 학습에도 집중하지 못하자 이를 유심이 본 담임 선생님이 그 학생과 면담을 하게 되었습니다. 가정 내 불화로 마음이 힘들어, 그 힘든 마음이 학업과 식생활까지 영향을 주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담임 선생님이 이 학생의 마음을 알아주고 상황과 환경에 지배되지 않게 학생의 진로를 찾아 더 불들 수 있도록 심적으로 많이 지지해 주었더니 학생은 학업에도 집중하고 식욕도 정상적으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이 사례처럼, 님의 마음을 지배하는 욕구를 버리고 하나님의 능력인 희락의 은혜를 붙든다면 은혜의 소원인 능력으로 님이 할수 있는 일을 해 나갈 의지인 희락의 마음을 가질 수 있습니다.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17 (금) 16:33 3년전
님의 마음을 지배하는 욕구를 버리고 하나님의 능력인 희락의 은혜를 붙든다면 은혜의 소원인 능력으로 님이 할수 있는 일을 해 나갈 의지인 희락의 마음을 가질 수 있습니다


=>욕구를 대치하기 위하여 필요한 은혜의 소원은 능력이라고 하셨습니다. [5.은혜-능력]
그 마음속에 의지적으로 갖게 되는 결심은 희락이라고 했습니다. [6.결심-희락]

이것을 피상담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써 주시면 되겠습니다.
  정회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17 (금) 18:53 3년전
안녕하세요. 소원 상담 센터 정회진 상담사입니다.

사람은 인생을 살면서 이해가 되지 않은 어떤 사건이나 상황을 만났을 때 마음에 감정이 생기게 됩니다. 또 이 감정이 해결이 되지 않으면 이 감정은 신체의 문제까지 그 증상이 떨어집니다. 이것은 사람에게 있는 욕구가 있기 때문인데 이 욕구를 찾아서 버릴 때 이 문제를 해결 받을 수 있습니다. 님은 지금 살아오면서 이해가 되지 않은 어떤 사건을 만났고, 그로 인해 신체까지 무기력하고 반복적인 우울감을 호소하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성인들도 회사에서 스트레스를 받으면 위장기능이 멈추고, 무엇을 먹어도 소화를 못시키는 것처럼 이 마음은 몸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그런데 현대인들은 이 마음의 문제를 찾아 해결하기 보다는 위장약을 먹거나, 몸에 좋은 건강식을 과하게 먹는 처방을 통해 기능이 떨어진 위장을 치료하지 못하고 더 기능이 악화되는 악순환에 빠지는 것처럼 잘못된 처방은 우리의 몸과 마음을 더 떨어지게 할 수 있습니다.

학생이 가장 최근에 라든지 아니면 과거에 이해가 가지 않아서 생긴 절망의 감정을 찾아 그때의 감정을 찾아보고 그 속에 있는 인정의 욕구를 버리고 학생의 삶의 은혜를 찾아 그 은혜를 붙든다면  학생의 삶에 생긴 이해할 수 없는 사건을 바르게 해석하는 것이고, 그로 인해  학생의 마음을 통해 일상생활을 힘들게 하는 이 우울증의 악순환을 끊어 낼 수 있습니다.

 한 예로, A학생은 항상 입맛이 없고 기력이 자주 떨어지며 학습에도 집중하지 못하자 이를 유심이 본 담임 선생님이 그 학생과 면담을 하게 되었습니다. 가정 내 불화로 마음이 힘들어, 그 힘든 마음이 학업과 식생활까지 영향을 주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담임 선생님이 이 학생의 마음을 알아주고 상황과 환경에 지배되지 않게 학생의 진로를 찾아 더 불들 수 있도록 심적으로 많이 지지해 주었더니 학생은 학업에도 집중하고 식욕도 정상적으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이 사례처럼, 님의 마음을 지배하는 욕구를 버리고 하나님의 능력을 붙든다면 님의 마음이 우울하지 않고 희락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17 (금) 22:08 3년전
3.학생이 가장 최근에 라든지 아니면 과거에 이해가 가지 않아서 생긴 절망의 감정을 찾아 그때의 감정을 찾아보고 그 속에 있는 인정의 욕구를 버리고 학생의 삶의 은혜를 찾아 그 은혜를 붙든다면  학생의 삶에 생긴 이해할 수 없는 사건을 바르게 해석하는 것이고, 그로 인해  학생의 마음을 통해 일상생활을 힘들게 하는 이

=>(학생이 가장 최근에 라든지 아니면 과거에 이해가 가지 않아서 생긴 절망의 감정을 찾아 이해하고 정리할 때 극복할 수 있습니다. 친구와 신나게 놀다가도 갑자기 우울해지고, 아무 이유가 없는데도 눈물이 나와 멈출 생각을 하지 않는 이유를 찾아 보세요. 님이 과거 경험속에서 느꼈던 절망의 감정이 사라지지 않고 마음에 남아 순간 순간 떠오르는 것입니다. 또한 이러한 감정을 자극하는 인정의 욕구를 버리고 은혜의 소원으로 나아갈 때 우울증의 악순환을 끊어 낼 수 있습니다.) 제가 수정해 보았습니다. 


4. 이 사례처럼 님의 마음을 지배하는 욕구를 버리고 하나님의 능력을 붙든다면 님의 마음이 우울하지 않고 희락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이 사례처럼 님의 마음을 지배하는 욕구를 버리고 하나님의 능력을 붙들고 님이 할 수 있는 일들을 하나씩 해 나갈 때  님의 마음이 우울하지 않고 희락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로 수정하면 좋을것 같아서요. 은혜의 소원인 능력이 하나님의 능력도 되고, 사람이 할 수 있는 것도 됩니다.

이렇게 수정하고 정리해서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정회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18 (토) 07:55 3년전
안녕하세요. 소원 상담 센터 정회진 상담사입니다.

사람은 인생을 살면서 이해가 되지 않은 어떤 사건이나 상황을 만났을 때 마음에 감정이 생기게 됩니다. 또 이 감정이 해결이 되지 않으면 이 감정은 신체의 문제까지 그 증상이 떨어집니다. 이것은 사람에게 있는 욕구가 있기 때문인데 이 욕구를 찾아서 버릴 때 이 문제를 해결 받을 수 있습니다. 님은 지금 살아오면서 이해가 되지 않은 어떤 사건을 만났고, 그로 인해 신체까지 무기력하고 반복적인 우울감을 호소하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성인들도 회사에서 스트레스를 받으면 위장기능이 멈추고, 무엇을 먹어도 소화를 못시키는 것처럼 이 마음은 몸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그런데 현대인들은 이 마음의 문제를 찾아 해결하기 보다는 위장약을 먹거나, 몸에 좋은 건강식을 과하게 먹는 처방을 통해 기능이 떨어진 위장을 치료하지 못하고 더 기능이 악화되는 악순환에 빠지는 것처럼 잘못된 처방은 우리의 몸과 마음을 더 떨어지게 할 수 있습니다.

학생이 가장 최근에 라든지 아니면 과거에 이해가 가지 않아서 생긴 절망의 감정을 찾아 이해하고 정리할 때 극복할 수 있습니다. 친구와 신나게 놀다가도 갑자기 우울해지고, 아무 이유가 없는데도 눈물이 나와 멈출 생각을 하지 않는 이유를 찾아보세요. 님이 과거 경험속에서 느꼈던 절망의 감정이 사라지지 않고 마음에 남아 순간순간 떠오르는 것입니다. 또한 이러한 감정을 자극하는 인정의 욕구를 버리고 은혜의 소원으로 나아갈 때 우울증의 악순환을 끊어 낼 수 있습니다.

 한 예로, A학생은 항상 입맛이 없고 기력이 자주 떨어지며 학습에도 집중하지 못하자 이를 유심이 본 담임 선생님이 그 학생과 면담을 하게 되었습니다. 가정 내 불화로 마음이 힘들어, 그 힘든 마음이 학업과 식생활까지 영향을 주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담임 선생님이 이 학생의 마음을 알아주고 상황과 환경에 지배되지 않게 학생의 진로를 찾아 더 불들 수 있도록 심적으로 많이 지지해 주었더니 학생은 학업에도 집중하고 식욕도 정상적으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이 사례처럼 님의 마음을 지배하는 욕구를 버리고 하나님의 능력을 붙들고 님이 할수 있는 일들을 하나씩 해 나갈 때 님의 마음이 우울하지 않고 희락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18 (토) 08:53 3년전
수고하셨습니다.^^

@담당체크 : 완료
  정회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18 (토) 09:15 3년전
간사님의 수고에 감사드립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20 (월) 14:58 3년전
제목에서 번호와 글자 사이를 한칸 띄우세요.

상담문 상단에 적용적 상담문 이라고 항상 써주세요.

마지막에 격려와 상담권고의 말 한줄 써주세요. 다른 분들 것을 참고하세요.

챠트명은 3-1_a-4.tif 라고 해주시고 댓글 첨부가 아닌 원글 첨부로 넣어주세요. 내용에는 어떻게 순서를 정하는지 화살표를 그어주세요. 추가로 상담챠트 a-5를 다운받아서 자신이 사용한 해석에 동그라미 치시고 동일하게 화살표로 연결시켜서 올리세요.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20 (월) 14:58 3년전
간사님은 앞으로 이러한 내용을 숙지하셔서 미리 요청하시고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20 (월) 15:02 3년전
네~ 알겠습니다^^

목사님~
-상담문 상단에 *적용적 해석 이라고 쓰라고 했습니다. 먼저 하신 분들 것 보니 *~해석 이라고 해서요.

-챠트명은 3-1_a-4.tif 라고 해주시고 댓글 첨부가 아닌 원글 첨부로 넣어주세요. 내용에는 어떻게 순서를 정하는지 화살표를 그어주세요. 추가로 상담챠트 a-5를 다운받아서 자신이 사용한 해석에 동그라미 치시고 동일하게 화살표로 연결시켜서 올리세요.
=>여기에서 원글에다 첨부로 넣으라고 하신 말씀은 상담문 글 말씀이신지요? 아님 고민글에다 첨부하라는 말씀이신지요?


나머지는 놓친 것 이오니 꼼꼼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21 (화) 11:01 3년전
*적용적 해석 이라고 한 것은 잘했습니다. *적용적 상담문 이라고 하는 것보다 *적용적 해석이 더 낫겠네요;;

고민글에 첨부하라는 의미입니다. 댓글에는 파일첨부가 하나밖에 안되거든요~
Kate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21 (화) 07:04 3년전
정회진집사님~ 해석문 잘보았습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22 (수) 15:07 3년전
https://swcounsel.org/b/supervision3-2196?#c_2272

아직 수정사항이 적용되지 않았네요;;
  정회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22 (수) 15:34 3년전
#적용적 해석문

안녕하세요. 소원 상담 센터 정회진 상담사입니다.

사람은 인생을 살면서 이해가 되지 않은 어떤 사건이나 상황을 만났을 때 마음에 감정이 생기게 됩니다. 또 이 감정이 해결이 되지 않으면 이 감정은 신체의 문제까지 그 증상이 떨어집니다. 이것은 사람에게 있는 욕구가 있기 때문인데 이 욕구를 찾아서 버릴 때 이 문제를 해결 받을 수 있습니다. 님은 지금 살아오면서 이해가 되지 않은 어떤 사건을 만났고, 그로 인해 신체까지 무기력하고 반복적인 우울감을 호소하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성인들도 회사에서 스트레스를 받으면 위장기능이 멈추고, 무엇을 먹어도 소화를 못시키는 것처럼 이 마음은 몸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그런데 현대인들은 이 마음의 문제를 찾아 해결하기 보다는 위장약을 먹거나, 몸에 좋은 건강식을 과하게 먹는 처방을 통해 기능이 떨어진 위장을 치료하지 못하고 더 기능이 악화되는 악순환에 빠지는 것처럼 잘못된 처방은 우리의 몸과 마음을 더 떨어지게 할 수 있습니다.

학생이 가장 최근에 라든지 아니면 과거에 이해가 가지 않아서 생긴 절망의 감정을 찾아 이해하고 정리할 때 극복할 수 있습니다. 친구와 신나게 놀다가도 갑자기 우울해지고, 아무 이유가 없는데도 눈물이 나와 멈출 생각을 하지 않는 이유를 찾아보세요. 님이 과거 경험속에서 느꼈던 절망의 감정이 사라지지 않고 마음에 남아 순간순간 떠오르는 것입니다. 또한 이러한 감정을 자극하는 인정의 욕구를 버리고 은혜의 소원으로 나아갈 때 우울증의 악순환을 끊어 낼 수 있습니다.

 한 예로, A학생은 항상 입맛이 없고 기력이 자주 떨어지며 학습에도 집중하지 못하자 이를 유심이 본 담임 선생님이 그 학생과 면담을 하게 되었습니다. 가정 내 불화로 마음이 힘들어, 그 힘든 마음이 학업과 식생활까지 영향을 주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담임 선생님이 이 학생의 마음을 알아주고 상황과 환경에 지배되지 않게 학생의 진로를 찾아 더 불들 수 있도록 심적으로 많이 지지해 주었더니 학생은 학업에도 집중하고 식욕도 정상적으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이 사례처럼 님의 마음을 지배하는 욕구를 버리고 하나님의 능력을 붙들고 님이 할수 있는 일들을 하나씩 해 나갈 때 님의 마음이 우울하지 않고 희락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이런 부분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아 보시길 권장합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22 (수) 16:02 3년전
상담문은 잘 되었습니다.

챠트를 좀더 수정해주세요. 송인경 사모님 것을 다운로드 받아서 참고하세요. 그리기 도구를 사용해서 직선을 그으세요. 연결방향이 있을 때 화살표를 쓰시고 관련사항이 있으면 직선입니다.

추가로 A-5챠트를 받아서 할 수 있는 대로 피상담자의 내용을 기록하세요. 기록한 것을 보고 수정해 드리겠습니다. 타블렛을 이용하세요. 필수입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23 (목) 15:40 3년전
a-4 챠트는 잘됐는데 a-5 챠트는 너무 글자가 크네요. 챠트를 최대한 확대하고 그안에 글자를 써 넣으세요. 타블렛으로 글자쓰는 법도 연습하시구요.

확대는 위의 돋보기 아이콘을 누르세요.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23 (목) 16:59 3년전
네 좋습니다. 다음 번에도 이번에 한 것처럼 하시면 되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