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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급 상담실습] 3-1) 너무 쉽게 상처받는 성격  

  3-1_A-4.tiff 2.8M 10 3년전
  3-1_A-5.tif 1.7M 14 3년전

#대인관계 #대인기피

 

 

저는 조금만 안좋은 평가를 듣거나, 반응이 좋지않으면 상처를 크게 받아요....
그래서 사람을 쉽게 거르다보니 친구도 별로 없구요... 상처를 안받고싶어서 아예 사람을 안만나게되네요.
사회생활할때는 견디고 견디고 집와서 매번 울고그랬어요... 근데 성격이 좀 쿨하고 그냥 넘어가고 이러고싶은데 잘 안돼요.
자꾸 곱씹게되고 너무 마음이 아프고...이래가지고 험한 세상 어떻게 살려고...
예를 들어. 제가 무슨말을 했는데 무시당하거나, 아 ...예...같은 반응이 나오면 엄청 상처받고 무서워져요. 그 자리에서 뛰쳐나가고싶고 사람들이 절 싫어한다고 판단해버리구요...
이런 성격에 관한 병명도 있나요? 너무 심각한거같아서요...
(특이 사정이라면, 어릴때부터 욕설을 심하게 듣고 자랐었습니다...부모로부터 많이 무시당했어요.. 정말 심하게요. 그리고 일년전부터 불안장애 우울증 발병을 했고 지금은 좀 나아졌어요.) 이런 제 성격은 정말 사회생활 하는데 너무도 마이너스라서...고치고 싶습니다... 자존감이 엄청 낮아서 남들의 사소한 말투나 언어로도 상처받는 것 같긴한데... 별거도 아닌거로 상처받으니까 자꾸 대인기피증이 오려하고 사람들을 만나기가 무서워요...방법 없을까요??

 


 https://kin.naver.com/qna/detail.nhn?d1id=7&dirId=70109&docId=3774710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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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ce88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3 (일) 09:11 3년전
*사례해석

사회 – 심층 – 두려움 – 인정 – 충만 – 화평 – 우애 – 교제

1. 악순환: 관계를 맺을 때 좋은 사람으로 인정 받고자 하는 욕구로 인해 상처를 받게 되고 관계를 두려워하고 회피하는 악순환에 있습니다.
2. 진입구: 사회 생활을 하면서 관계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던 피상담자를 이해하며 마음 문을 열 수 있습니다.
3. 방향성: 사람들에게 부정적인 반응을 들었을 때 생기는 감정들의 원인을 생각해보고 욕구를 찾아보게 하고 그 욕구 대신 영적인 것을 채울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4. 선순환: 인정의 욕구를 버리고 하나님의 자녀로써 있는 그대로의 날 사랑하시는 은혜로 충만하여 사람들의 반응으로부터 화평을 결심하고 우애 할 수 있습니다.


*구성

원리: 왜곡된 기준은 진실을 바로 보지 못하게 한다
- 커다란 코끼리를 어느 방향에서 보느냐에 따라 다 다르게 인지한다. .
예화:  그 기준이 강화될 때 나를 두렵게 만드는 원인이 된다.
- "가죽장갑을 끼고 학교에 다니는 흑인 아이” 
방법: 인정의 욕구를 버리고 하나님의 보배로운 자녀임을 충만하게 누릴 때 사람들의 반응으로부터 화평 할    수 있다.
사례: 사람이 두려움의 대상 이였던 삭개오는 예수님을 만나고 자녀 됨의 기쁨이 충만충만 되었을 때 더 이상 두려움을 이겨 낼 수 있었다.

#적용적해석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3 (일) 09:53 3년전
1. 사례해석
- 피상담자는 어린시절 가정에서 선악의 경험을 하면서 선으로 나아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부모님으로부터 욕설, 무시로 인해서 자존감이 떨어졌고 그래서 존경의 욕구가 생겼네요. 이런 방향으로 사례를 한번 다시 분석해 보셔서 사례해석을 수정해 보세요.
참고: https://swcounsel.org/b/manual-801

존경의 욕구는 단순히 올라가고자 하는 마음만이 아니고 떨어지지 않고자 하는 것도 존경의 욕구입니다. 무시 당해서 피상담자가 떨어지는 것이고 그래서 그것이 싫은 것입니다.

2. 구성
- 원리와 예화 구성 요소를 각각 한 문장으로 표현해 주세요.
- "원리 -> 예와 -> 방법 -> 사례"의 각 문단 내용이 발전을 해야 합니다. 두렴에 대한 내용이 세 구성요소에서 모두 언급이 되었네요. 상담 8단계를 생각해 보시고 구성도 그에 맞게 발전을 시켜 보세요.
- 사례에서는 변화형성의 요소를 통해서 희망을 심어주는 걸로 마무리를 해보세요.

3. 형식 수정
#적용적해석 -> #1적용적 해석

4. 기타
- '강화' 라는 단어는 심리학에서 많이 사용하는 단어이니 한번 다른 단어를 생각해 보세요.
  한나07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3 (일) 20:10 3년전
저도 이 글을 보고 인정의 욕구라고 생각했습니다. 공동체에 포함되어지고 인정되고싶은 마음이라고 생각했는데 간사님 설명을 통해 내려가기 싫은 마음이 존경의 욕구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승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3 (일) 23:34 3년전
올라가고자 하는 마음만이 아닌 떨어지지 않는 것도 존경의 욕구라는 것을 재인식 할 수 있었습니다.
Grace88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4 (월) 12:51 3년전
*사례해석
사회 – 선악 – 두려움 – 존경 – 충만 – 화평 – 우애 – 교제

1. 악순환: 부모님의 욕설과 무시의 경험으로 존경의 욕구가 나타났으며 그로 인해 대인관계 속에서 선으로 나아가지 못하고 두려워하고 회피하는 악순환에 있습니다.

2. 진입구: 사회 생활을 하면서 관계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던 피상담자를 이해하며 마음 문을 열 수 있습니다.

3. 방향성: 사람들에게 부정적인 반응을 들었을 때 생기는 감정들의 원인을 생각해보고 욕구를 찾아보게 하고 그 욕구 대신 영적인 것을 채울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4. 선순환: 존경의 욕구를 버리고 하나님의 자녀로써 있는 그대로의 날 사랑하시는 은혜로 충만하여 사람들의 반응으로부터 화평하고 우애하는 선순환으로 이끕니다.


*구성
1. 원리:  치우친 시선은 진실을 바로 보지 못하게 하는 것처럼 님께서는 부모님으로부터의 욕설과 무시가 잘못된 기준을 만들고 건강한 대인관계를 이루지 못하게 하고 있습니다.

2. 예화: 자신의 피부색깔을 감추기 위해 한여름에도 장갑을 끼고 다니며 학교에 다녔던 8살 아이 제프리의 이야기 속에서처럼 잘못된 기준이 자신을 지배할 때 사람에 대한 두려움과 회피의 감정이 생기게 됩니다.

3. 방법: 사람들의 좋은 평가를 통해 존경 받기를 원했던 마음들을 버리고 나를 보배롭고 고귀하게 여겨주시는 하나님의 사랑으로 충만을 누릴 때 문제를 극복 할 수 있습니다.

4. 사례: 사람들을 피했던 삭개오가 예수님을 만나고 오히려 이웃에게 나아갔던 것처럼 님께서도 사람들의 반응으로부터 초월하여 건강한 대인관계를 이루실수 있을 것입니다.

#1적용적해석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4 (월) 13:09 3년전
@담당체크: 사례해석/구성 완료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4 (월) 14:25 3년전
사례해석 단계를 다음과 같이 고쳐주세요~

[가정->심층->두렴->인정->희생->희락->우애->봉사] 

진입구는 '사회 생활을 하면서 관계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그것을 극복하고자 하는 마음이 있음을 이해하면서 들어갑니다'로 해주세요.

방향성은 '~그 욕구 대신 영적인 것을 채우도록 나아갑니다' 으로 바꿔주세요.

나머지는 괜찮습니다.
     
     
Grace88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5 (화) 08:46 3년전
수정하여 올렸습니다~!
Grace88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5 (화) 08:43 3년전
*사례해석

가정 – 심층 – 두렴 – 인정 –희생 - 희락 – 우애 – 봉사

1. 악순환: 부모님의 욕설과 무시의 경험으로 인정의 욕구가 나타났으며 그로 인해 대인관계 속에서 선으로 나아가지 못하고 두려워하고 회피하는 악순환에 있습니다.

2. 진입구: 사회 생활을 하면서 관계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그것을 극복하고자 하는 마음이 있음을 이해하면서 들어갑니다.

3. 방향성: 사람들에게 부정적인 반응을 들었을 때 생기는 감정들의 원인을 생각해보고 욕구를 찾아보게 하고 그 욕구 대신 영적인 것을 채우도록 나아갑니다.

4. 선순환: 인정의 욕구를 버리고 하나님의 자녀로써 있는 그대로의 날 사랑하시는 은혜로 기쁨을 누리고 사람들의 반응으로부터 화평하고 우애하는 선순환으로 이끕니다.


*구성

1. 원리:  치우친 시선은 진실을 바로 보지 못하게 하는 것처럼 님께서는 부모님으로부터의 욕설과 무시가 잘못된 기준을 만들고 건강한 대인관계를 이루지 못하게 하고 있습니다.

2. 예화: 자신의 피부색깔을 감추기 위해 한여름에도 장갑을 끼고 다니며 학교에 다녔던 8살 아이 제프리의 이야기 속에서처럼 잘못된 기준이 자신을 지배할 때 사람에 대한 두려움과 회피의 감정이 생기게 됩니다.

3. 방법: 사람들의 좋은 평가를 통해 인정 받기를 원했던 마음들을 버리고 나를 보배롭고 고귀하게 여겨주시는 하나님의 사랑으로 희락을 누릴 때 문제를 극복 할 수 있습니다.

4. 사례: 사람들을 피했던 삭개오가 예수님을 만나고 오히려 이웃에게 나아갔던 것처럼 님께서도 사람들의 반응으로부터 초월하여 건강한 대인관계를 이루실수 있을 것입니다.

#1적용적해석
     
     
금날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5 (화) 13:04 3년전
금날개   2021-01-05 (화) 13:02 
 
 

 
수고하셨습니다. 왜곡된 기준이 생긴 상처의 심층문제에 대한 사례 잘 보았습니다. 먼저 사례를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올려주신 사례와 코멘트내용을 보면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Grace88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8 (금) 12:54 3년전
*사례해석

[가정 –> 심층 –> 두렴 –> 인정 –>희생 -> 희락 –> 우애 –> 봉사]

1. 악순환: 부모님의 욕설과 무시의 경험으로 인정의 욕구가 나타났으며 그로 인해 대인관계 속에서 선으로 나아가지 못하고 두려워하고 회피하는 악순환에 있습니다.

2. 진입구: 사회 생활을 하면서 관계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그것을 극복하고자 하는 마음이 있음을 이해하면서 들어갑니다.

3. 방향성: 사람들에게 부정적인 반응을 들었을 때 생기는 감정들의 원인을 생각해보고 욕구를 찾아보게 하고 그 욕구 대신 영적인 것을 채우도록 나아갑니다.

4. 선순환: 인정의 욕구를 버리고 하나님의 자녀로써 있는 그대로의 날 사랑하시는 은혜로 기쁨을 누리고 사람들의 반응으로부터 화평하고 우애하는 선순환으로 이끕니다.


*구성

1. 원리:  치우친 시선은 진실을 바로 보지 못하게 하는 것처럼 님께서는 부모님으로부터의 욕설과 무시가 잘못된 기준을 만들고 건강한 대인관계를 이루지 못하게 하고 있습니다.

2. 예화: 자신의 피부색깔을 감추기 위해 한여름에도 장갑을 끼고 다니며 학교에 다녔던 8살 아이 제프리의 이야기 속에서처럼 잘못된 기준이 자신을 지배할 때 사람에 대한 두려움과 회피의 감정이 생기게 됩니다.

3. 방법: 사람들의 좋은 평가를 통해 인정 받기를 원했던 마음들을 버리고 나를 보배롭고 고귀하게 여겨주시는 하나님의 사랑으로 희락을 누릴 때 문제를 극복 할 수 있습니다.

4. 사례: 사람들을 피했던 삭개오가 예수님을 만나고 오히려 이웃에게 나아갔던 것처럼 님께서도 사람들의 반응으로부터 초월하여 건강한 대인관계를 이루실수 있을 것입니다.

#1적용적해석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5 (화) 16:15 3년전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에는 수정한 부분에 괄호를 쳐주세요. 이제 다음으로 챠트와 상담문을 완성해 주세요~
     
     
Grace88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5 (화) 16:31 3년전
감사합니다~! 다음부터는 알려주신대로 수정하겠습니다~
Grace88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5 (화) 16:29 3년전
*상담문

1. 원리:  커다란 코끼리를 다리에서 바라보는 개미는 코끼리의 진짜 생김새가 무엇인지 알지 하는 것처럼 치우친 시선은 우리가 진실을 바로 보지 못하게 만듭니다. 이처럼 님은 어렸을 적 부모님의 욕설과 무시가 잘못된 기준을 만들었고 사람들의 반응을 진실과는 다르게 받아들이며 건강한 대인관계를 이루어가는데 어려움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2. 예화: 미국에 제프리라는 8살 흑인 소년은 자신의 피부색깔을 친구들에게 감추기 위하여 한여름에도 장갑을 끼며 학교에 다녔다고 하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친구들이 자신의 피부를 가지고 놀릴 것이라고 하는 왜곡된 생각이 그 아이를 지배했을 때 이 것은 곧 사람에 대한 두려움이 생기고 회피의 감정이 자리잡았습니다. 

3. 방법: 문제 이면에 있는 자신의 욕구를 찾고 그 욕구를 버릴 때 진실을 정확히 바라 볼 수 있는 눈이 생깁니다. 님께서 사람들의 좋은 평가와 반응을 통해 인정 받기를 원했던 마음들을 버리고 나를 보배롭고 고귀하게 여겨주셔서 죽기까지 자신을 희생하신 예수님의 은혜를 깨닫게 될 때 문제를 극복 할 수 있습니다.

4. 사례: 성경 속 인물인 삭개오는 예수님을 보고 싶지만 사람들이 두려워 돌무화과 나무 위에 숨어 바라보던 사람 이였습니다. 하지만 예수님을 만나고 난 후 그의 마음에는 기쁨이 넘치게 되었고 사람들에 대한 마음도 달라지게 되었습니다. 님께서도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괴로운 문제에서 벗어나 선순환의 삶을 이루실 수 있을 것입니다.


#1적용적해석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5 (화) 16:49 3년전
완성되어지는 사례문을 보며 저에게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5 (화) 17:52 3년전
1. 상담문
- 적용적 상담문은 원리를 중심으로 그 원리에 이어지는 예화와 방법 그리고 최종적으로는 사례로 상담문제를 풀어가는 것입니다.
1) 원리: 각 시점의 대상에 대한 이론이나 원리를 설명해 주는 것
2) 예화: 각 시점의 대상에 대한 예화적인 인물이나 이야기를 들려 주는 것
3) 방법: 구체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을 알려주는 것
4) 사례: 구체적으로 실천되어진 일들에 대한 사례를 들어 설명하는 것입니다.

1.1. 원리: 원리에서 이미 예화로 시작해서 두번째 예화의 의미가 약해지게 되었습니다. 예화를 빼시고 바로 원리로 시작하시면서 그 원리를 상담사례로 연결시켜보세요.

1.2. 예화, 접속, 사례: 문단과 문단을 접속사를 이용해서 전체적으로 하나의 상담문으로 잘 이어질 수 있도록 해 보세요. 4개의 글이 아니고 4개의 문단으로 이뤄진 하나의 상담문이 되어야 합니다.


2. 챠트

2.1. A4: 은혜주제를 선택해서 위 아래로 연결시켜 주세요.

2.2. A5: 잘 기록하셨습니다.


3. 기타
3.1. 수정하신 부분은 괄호 처리해주세요.
Grace88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6 (수) 12:27 3년전
*상담문

1. 원리:  (예화생략) 때로는 우리가 가진 치우친 시선들이 진실을 바로 보지 못하게 만듭니다. 이처럼 님은 어렸을 적 부모님의 욕설과 무시가 잘못된 기준을 만들었고 사람들의 반응을 진실과는 다르게 받아들이며 건강한 대인관계를 이루어가는데 어려움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2. 예화: (이는) 미국에 제프리라는 8살 흑인 소년의 이야기로 (비유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피부색깔을 친구들에게 감추기 위하여 이 소년은 한여름에도 장갑을 끼며 학교에 다녔습니다. 친구들이 자신의 피부를 가지고 놀릴 것이라고 하는 왜곡된 생각이 그 아이를 지배했을 때 이 것은 곧 사람에 대한 두려움이 생기고 회피의 감정이 자리잡았습니다. 

3. 방법: (그렇지만) 문제 이면에 있는 자신의 욕구를 찾고 그 욕구를 버릴 때 진실을 정확히 바라 볼 수 있는 눈이 생깁니다. 님께서 사람들의 좋은 평가와 반응을 통해 인정 받기를 원했던 마음들을 버리고 나를 보배롭고 고귀하게 여겨주셔서 죽기까지 자신을 희생하신 예수님의 은혜를 깨닫게 될 때 문제를 극복 할 수 있습니다.

4. 사례: 성경 속 인물인 삭개오는 예수님을 보고 싶지만 사람들이 두려워 돌무화과 나무 위에 숨어 바라보던 사람 이였습니다. 하지만 예수님을 만나고 난 후 그의 마음에는 기쁨이 넘치게 되었고 사람들에 대한 마음도 달라지게 되었습니다. 님께서도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괴로운 문제에서 벗어나 선순환의 삶을 이루실 수 있을 것입니다.


#1적용적해석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7 (목) 07:30 3년전
1. *챠트
1.1. A4
- 모든 방향성은 위에서 아래로 해주세요. 악순환을 어떤 것에 적용했는지 선순환을 어떻게 보는지를 기록하는 것입니다.  상담과정도 마찬가지입니다. 문제인식에 원리, 예화, 방법, 사례를 다 연결시킬 수 있고 안 그럴 수도 있습니다.

2.2. A5
심층의 유형 챠트 개념:
-> 이해해석, 경험사건(이해불가), 감정반응, 신체행동 영역의 내용을 다시 한번 분석해 보세요. 어떤 사건이 이해 되면 아래로 떨어지지 않습니다. 이해되지 않았기 때문에 아래로 떨어지는 것입니다. 그래서 유형 단계에서는 이해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감정이 생기고 그 감정이 신체에까지 영향을 미치게 된 것입니다.

심층의 유형 챠트 적용:
-> 2단계인 유형 단계에서는 이해해석 부분은 기록하지 않습니다. 이해 되지 않은 것을 '[2]경험사건'에 적고. 그 다음에 그 문제로 인해 생긴 감정을 '[3]감정반응'에 적고, 그 감정 때문에 신체로까지 떨어진 결과가 무엇인지를 '[4]신체행동'적으시면 됩니다.

-> 상담방향을 나타난 녹색 화살표 옆에 어떻게 올라갈 수 있는지 간단한 핵심을 적어주세요. 상담구성에서 했던 내용을 적으시면 됩니다.


2. *상담문
- 원리: 치우친 시선으로 인해서 어떤 악순환의 상황으로 이어지고 있는지 피상담자의 상황을 한 문장 정도를 더 추가해 주세요. "근데 성격이 좀 쿨하고 그냥 넘어가고 이러고싶은데 잘 안돼요." 이런 문장에서 알 수 있듯이 이 피상담자는 선으로 나아가고 싶은데 어린시절 선악의 경험으로 선으로 나아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본인은 노력했지만 안된다는 것이지요. 이런 부분을 한번 추가해 보세요.

- 방법: 이 문단이 문제 해결에 있어서 절정이나 마찬가지인데 살짝 부족하네요. 이미 본인에게 주어진 희생의 은혜를 생각할 때 저절로 어떤 마음의 목표가 생기게 되는지를 추가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사례: 삭개오 경험을 통해서 이 피상담자도 인간관계의 변화가 어떻게 어떤 과정을 통해 이뤄질 수 있을지를 한번 생각해 보시고 추가해 보세요.
Grace88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7 (목) 10:13 3년전
*상담문

1. 원리:  (예화생략) 때로는 우리가 가진 치우친 시선들이 진실을 바로 보지 못하게 만듭니다. 이처럼 님은 어렸을 적 부모님의 욕설과 무시가 잘못된 기준을 만들었고 사람들의 반응을 진실과는 다르게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사람들의 말들에 쉽게 상처받게 되었고 이것을 극복하려는 마음이 있지만 계속되는 악순환 속에) 건강한 대인관계를 이루어가는데 (점점 더) 어려움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2. 예화: (이는) 미국에 제프리라는 8살 흑인 소년의 이야기로 (비유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피부색깔을 친구들에게 감추기 위하여 이 소년은 한여름에도 장갑을 끼며 학교에 다녔습니다. 친구들이 자신의 피부를 가지고 놀릴 것이라고 하는 왜곡된 생각이 그 아이를 지배했을 때 이 것은 곧 사람에 대한 두려움이 생기고 회피의 감정이 자리잡았습니다. 

3. 방법: (그렇지만) 문제 이면에 있는 자신의 욕구를 찾고 그 욕구를 버릴 때 진실을 정확히 바라 볼 수 있는 눈이 생깁니다. 님께서 사람들의 좋은 평가와 반응을 통해 인정 받기를 원했던 마음들을 버리고 나를 보배롭고 여겨주셔서 죽기까지 자신을 희생하신 예수님의 은혜를 누릴 때 (자신의 참 가치를 알게 되고 이제는 나를 평가하는 존재로 느끼던 사람들이 은혜를 나누는 사랑의 대상으로 바뀌게 됩니다.)

4. 사례: 성경 속 인물인 삭개오는 예수님을 보고 싶지만 사람들이 두려워 돌무화과 나무 위에 숨어 바라보던 사람 이였습니다. 하지만 예수님을 만나고 난 후 그의 마음에는 기쁨으로 벅찼습니다 사람들에 대한 마음도 달라지게 되었습니다. (님께서도 받은 은혜와 기쁨을 주변사람들과 나눔으로 인해 우애의 열매를 맺는) 과정을 통하여 괴로운 문제에서 벗어나 선순환의 삶을 이루실 수 있을 것입니다.

#1적용적해석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7 (목) 10:28 3년전
1. *상담문
1.1. 원리: ~사람들의 반응을 진실과는 다르게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2. *챠트
2.1. A4: 피상담자의 1단계 가정, 7단계 우애가 연결이 안되었네요.
Grace88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7 (목) 10:33 3년전
*상담문

1. 원리:  (예화생략) 때로는 우리가 가진 치우친 시선들이 진실을 바로 보지 못하게 만듭니다. 이처럼 님은 어렸을 적 부모님의 욕설과 무시가 잘못된 기준을 만들었고 사람들의 반응을 진실과는 다르게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사람들의 말들에 쉽게 상처받게 되었고 이것을 극복하려는 마음이 있지만 계속되는 악순환 속에) 건강한 대인관계를 이루어가는데 (점점 더) 어려움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2. 예화: (이는) 미국에 제프리라는 8살 흑인 소년의 이야기로 (비유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피부색깔을 친구들에게 감추기 위하여 이 소년은 한여름에도 장갑을 끼며 학교에 다녔습니다. 친구들이 자신의 피부를 가지고 놀릴 것이라고 하는 왜곡된 생각이 그 아이를 지배했을 때 이 것은 곧 사람에 대한 두려움이 생기고 회피의 감정이 자리잡았습니다. 

3. 방법: (그렇지만) 문제 이면에 있는 자신의 욕구를 찾고 그 욕구를 버릴 때 진실을 정확히 바라 볼 수 있는 눈이 생깁니다. 님께서 사람들의 좋은 평가와 반응을 통해 인정 받기를 원했던 마음들을 버리고 나를 보배롭고 여겨주셔서 죽기까지 자신을 희생하신 예수님의 은혜를 누릴 때 (자신의 참 가치를 알게 되고 이제는 나를 평가하는 존재로 느끼던 사람들이 은혜를 나누는 사랑의 대상으로 바뀌게 됩니다.)

4. 사례: 성경 속 인물인 삭개오는 예수님을 보고 싶지만 사람들이 두려워 돌무화과 나무 위에 숨어 바라보던 사람 이였습니다. 하지만 예수님을 만나고 난 후 그의 마음에는 기쁨으로 벅찼습니다 사람들에 대한 마음도 달라지게 되었습니다. (님께서도 받은 은혜와 기쁨을 주변사람들과 나눔으로 인해 우애의 열매를 맺는) 과정을 통하여 괴로운 문제에서 벗어나 선순환의 삶을 이루실 수 있을 것입니다.

#1적용적해석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7 (목) 10:40 3년전
@담당체크: 챠트/상담문 완료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7 (목) 11:30 3년전
*상담문

1. 원리
(예화생략) 때로는 우리가 가진 치우친 시선들이 진실을 바로 보지 못하게 만듭니다. 이처럼 님은 어렸을 적 부모님의 욕설과 무시가 잘못된 기준을 만들었고 사람들의 반응을 진실과는 다르게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사람들의 말들에 쉽게 상처받게 되었고 이것을 극복하려는 마음이 있지만 계속되는 악순환 속에) 건강한 대인관계를 이루어가는데 (점점 더) 어려움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2. 예화
(이는) 미국에 제프리라는 8살 흑인 소년의 이야기로 (비유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피부색깔을 친구들에게 감추기 위하여 이 소년은 한여름에도 장갑을 끼며 학교에 다녔습니다. 친구들이 자신의 피부를 가지고 놀릴 것이라고 하는 왜곡된 생각이 그 아이를 지배했을 때 이 것은 곧 사람에 대한 두려움이 생기고 회피의 감정이 자리잡았습니다.

3. 방법
(그렇지만) 문제 이면에 있는 자신의 욕구를 찾고 그 욕구를 버릴 때 진실을 정확히 바라 볼 수 있는 눈이 생깁니다. 님께서 사람들의 좋은 평가와 반응을 통해 인정 받기를 원했던 마음들을 버리고 나를 보배롭고 여겨주셔서 죽기까지 자신을 희생하신 예수님의 은혜를 누릴 때 (자신의 참 가치를 알게 되고 이제는 나를 평가하는 존재로 느끼던 사람들이 은혜를 나누는 사랑의 대상으로 바뀌게 됩니다.)

4. 사례
성경 속 인물인 삭개오는 예수님을 보고 싶지만 사람들이 두려워 돌무화과 나무 위에 숨어 바라보던 사람 이였습니다. 하지만 예수님을 만나고 난 후 그의 마음에는 기쁨으로 벅찼습니다 사람들에 대한 마음도 달라지게 되었습니다. (님께서도 받은 은혜와 기쁨을 주변사람들과 나눔으로 인해 우애의 열매를 맺는) 과정을 통하여 괴로운 문제에서 벗어나 선순환의 삶을 이루실 수 있을 것입니다.

#1적용적해석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7 (목) 11:32 3년전
1. 에서, '어려움을 느끼게 된 것입니다.'라고 원리를 설명해 주세요.

3. 에서, '희생하신 예수님의 은혜를 누릴 때'=> '은혜를 기억하고 그 은혜 속에서 살려고 할 때 사람들을 새롭게 바라볼 것입니다'

4. 에서, '예수님을 만나고 난 후' => 그 기쁨 속에서 살려고 할 때' 로 바꾸시고 말은 알아서 다듬으세요.
     
     
Grace88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7 (목) 13:00 3년전
수정하여 올렸습니다.

4에서, 수정한 문장 뒷부분에 설명을 추가해 보았습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7 (목) 11:36 3년전
챠트의 제목은 3-1_A-4 입니다. 다 이렇게 통일되어 있으니 그렇게 해주세요. 편의상 지칭할 때는 A4, A5 라고 합니다.

A-5에서, 상향의 화살표의 변화는 한칸씩 더 위로 올리고 맨 밑에는 왜 이런 반응을 보이는지 이유를 발견한다로 써넣으세요.
Grace88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7 (목) 12:54 3년전
*상담문

1. 원리
 때로는 우리가 가진 치우친 시선들이 진실을 바로 보지 못하게 만듭니다. 이처럼 님은 어렸을 적 부모님의 욕설과 무시가 잘못된 기준을 만들었고 사람들의 반응을 진실과는 다르게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사람들의 말들에 쉽게 상처받게 되었고 이것을 극복하려는 마음이 있지만 계속되는 악순환 속에 건강한 대인관계를 이루어가는데 점점 더 (어려움을 느끼게 된 것입니다.)

2. 예화
이는 미국에 제프리라는 8살 흑인 소년의 이야기로 비유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피부색깔을 친구들에게 감추기 위하여 이 소년은 한여름에도 장갑을 끼며 학교에 다녔습니다. 친구들이 자신의 피부를 가지고 놀릴 것이라고 하는 왜곡된 생각이 그 아이를 지배했을 때 이 것은 곧 사람에 대한 두려움이 생기고 회피의 감정이 자리잡았습니다.

3. 방법
그렇지만 문제 이면에 있는 자신의 욕구를 찾고 그 욕구를 버릴 때 진실을 정확히 바라 볼 수 있는 눈이 생깁니다. 님께서 사람들의 좋은 평가와 반응을 통해 인정 받기를 원했던 마음들을 버리고 나를 보배롭고 여겨주셔서 죽기까지 자신을 희생하신 예수님의 은혜를 (기억하고 그 은혜 속에 살려고 할 때 사람들을 새롭게 바라볼 것입니다.) (그러면)자신의 참 가치를 알게 되고 이제는 나를 평가하는 존재로 느끼던 사람들이 은혜를 나누는 사랑의 대상으로 바뀌게 됩니다.

4. 사례
성경 속 인물인 삭개오는 예수님을 보고 싶지만 사람들이 두려워 돌무화과 나무 위에 숨어 바라보던 사람 이였습니다. 하지만 (그가 기쁨 속에서 살려고 할 때 )사람들에 대한 마음도 달라지게 되었고 ( 이웃들에게 먼저 다가가 선을 행하는 삶으로 변화 되었습니다.) 님께서도 받은 은혜와 기쁨을 주변사람들과 나눔으로 인해 우애의 열매를 맺는 과정을 통하여 괴로운 문제에서 벗어나 선순환의 삶을 이루실 수 있을 것입니다.


#1적용적해석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7 (목) 14:01 3년전
3. 방법에서, ('그러면' 자신의 참 가치를 알게 ) 로 바꾸어주세요.

4. 사례 다음에, 한 마디 격려의 말을 해주세요.

1.원리 등의 구성요소설명을 제거해 주시고 내용만 올려주세요.
Grace88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8 (금) 08:28 3년전
*상담문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임지연 상담사 입니다.

 때로는 우리가 가진 치우친 시선들이 진실을 바로 보지 못하게 만듭니다. 이처럼 님은 어렸을 적 부모님의 욕설과 무시가 잘못된 기준을 만들었고 사람들의 반응을 진실과는 다르게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사람들의 말들에 쉽게 상처받게 되었고 이것을 극복하려는 마음이 있지만 계속되는 악순환 속에 건강한 대인관계를 이루어가는데 점점 더 어려움을 느끼게 된 것입니다.

 이는 미국에 제프리라는 8살 흑인 소년의 이야기로 비유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피부색깔을 친구들에게 감추기 위하여 이 소년은 한여름에도 장갑을 끼며 학교에 다녔습니다. 친구들이 자신의 피부를 가지고 놀릴 것이라고 하는 왜곡된 생각이 그 아이를 지배했을 때 이 것은 곧 사람에 대한 두려움이 생기고 회피의 감정이 자리잡았습니다.

 그렇지만 문제 이면에 있는 자신의 욕구를 찾고 그 욕구를 버릴 때 진실을 정확히 바라 볼 수 있는 눈이 생깁니다. 님께서 사람들의 좋은 평가와 반응을 통해 인정 받기를 원했던 마음들을 버리고 나를 보배롭고 여겨주셔서 죽기까지 자신을 희생하신 예수님의 은혜를 기억하고 그 은혜 속에 살려고 할 때 사람들을 새롭게 바라볼 것입니다. 그러면 자신의 참 가치를 알게 되고 이제는 나를 평가하는 존재로 느끼던 사람들이 은혜를 나누는 사랑의 대상으로 바뀌게 됩니다.

 성경 속 인물인 삭개오는 예수님을 보고 싶지만 사람들이 두려워 돌무화과 나무 위에 숨어 바라보던 사람 이였습니다. 하지만 그가 기쁨 속에서 살려고 할 때 사람들에 대한 마음도 달라지게 되었고 이웃들에게 먼저 다가가 선을 행하는 삶으로 변화 되었습니다. 님께서도 받은 은혜와 기쁨을 주변사람들과 나눔으로 인해 우애의 열매를 맺는 과정을 통하여 괴로운 문제에서 벗어나 선순환의 삶을 이루실 수 있을 것입니다.

 힘내셔서 문제를 극복 하시고 건강한 대인관계를 이루어가시길 바랍니다.


#1적용적해석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8 (금) 12:33 3년전
단락3 방법에서 '그러니 그렇게 욕구를 버리고 은혜를 따라서 한번 살아보세요.' 라고 추가해주세요. 방법인데 어떻게 하라는 말이 없었네요.
Grace88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8 (금) 12:52 3년전
*상담문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임지연 상담사 입니다.

 때로는 우리가 가진 치우친 시선들이 진실을 바로 보지 못하게 만듭니다. 이처럼 님은 어렸을 적 부모님의 욕설과 무시가 잘못된 기준을 만들었고 사람들의 반응을 진실과는 다르게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사람들의 말들에 쉽게 상처받게 되었고 이것을 극복하려는 마음이 있지만 계속되는 악순환 속에 건강한 대인관계를 이루어가는데 점점 더 어려움을 느끼게 된 것입니다.

 이는 미국에 제프리라는 8살 흑인 소년의 이야기로 비유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피부색깔을 친구들에게 감추기 위하여 이 소년은 한여름에도 장갑을 끼며 학교에 다녔습니다. 친구들이 자신의 피부를 가지고 놀릴 것이라고 하는 왜곡된 생각이 그 아이를 지배했을 때 이 것은 곧 사람에 대한 두려움이 생기고 회피의 감정이 자리잡았습니다.

 그렇지만 문제 이면에 있는 자신의 욕구를 찾고 그 욕구를 버릴 때 진실을 정확히 바라 볼 수 있는 눈이 생깁니다. 님께서 사람들의 좋은 평가와 반응을 통해 인정 받기를 원했던 마음들을 버리고 나를 보배롭고 여겨주셔서 죽기까지 자신을 희생하신 예수님의 은혜를 기억하고 그 은혜 속에 살려고 할 때 사람들을 새롭게 바라볼 것입니다. (그러니 그렇게 욕구를 버리고 은혜를 따라서 살아보세요.) 그러면 자신의 참 가치를 알게 되고 이제는 나를 평가하는 존재로 느끼던 사람들이 은혜를 나누는 사랑의 대상으로 바뀌게 됩니다.

 성경 속 인물인 삭개오는 예수님을 보고 싶지만 사람들이 두려워 돌무화과 나무 위에 숨어 바라보던 사람 이였습니다. 하지만 그가 기쁨 속에서 살려고 할 때 사람들에 대한 마음도 달라지게 되었고 이웃들에게 먼저 다가가 선을 행하는 삶으로 변화 되었습니다. 님께서도 받은 은혜와 기쁨을 주변사람들과 나눔으로 인해 우애의 열매를 맺는 과정을 통하여 괴로운 문제에서 벗어나 선순환의 삶을 이루실 수 있을 것입니다.

 힘내셔서 문제를 극복 하시고 건강한 대인관계를 이루어가시길 바랍니다.


#1적용적해석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8 (금) 13:11 3년전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