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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급 상담실습] 3-4) 너무 힘들고 슬퍼요.  

  jylm3-4_A-1.tif 2.6M 5 3년전
  jylm3-4_A-2.tif 2.4M 4 3년전
  jylm3-4_A-3.tif 2.3M 7 3년전

#우울증 #학교문제


너무 힘들고 슬퍼요. 

안녕하세요, 너무 힘들어서 글써요.

저는 이제 중학교 가는 학생인데요, 그냥 너무너무 힘들어요.
일단 제 상황이 좀 그런게.. 먼저 저는 2019년도에 국제학교를 갔어요, 그리고 약 5개월있다가 코로나가 터져서 2020년 1월에 한국에 와서 지금까지 살고있고요, 학교도 1년동안 안가고 온라인으로 혼자 수업하다보니까 학교같이 친구들 많은곳가기가 정말 두렵고 끔찍해요. 제가 5개월 동안 그 국제학교를 다닐때 친구도 거의 없었고, 국제학교 가기전엔 영어를 아예못했어서 학교에대한 두려움이 굉장히 커요.
그런 두려움과 동시에 제가 원래 한국에서 살던집에서 이사를 와서 적응도 못하겠고.
사실 2020년 초반엔 정말 긍정적으로 생각하려 했고, 이시간동안 열심히 해서 잘해야겠다 라는생각이있었는데, 가을후엔 정말 엄마가 마트가자고만 해도 울었고, 밥먹을때도 울고, 티비보다 울고..
제가 사실 예전엔 우는일이 다쳤을때 억울하게 문제 틀렸을때 빼곤 거의 안울었는데요, 요새는 하루에 서-너시간정도는 우는것같아요, 자기전에 울고, 밥먹다가 걱정하면 울고, 아무것도 아닌데 이야기하다가 울고, 샤워하다 울고...
그냥 내가 할줄아는것도 없고, 오늘 하루를 생각없이 보내면 내 인생이 꺼지는것같고, 내가 쓰레기 같고, 이젠 더이상 내가 행복하다고 느껴지지가 않아요.
아 그리고 저 항상 심장이 덜렁덜렁 떨려요. 많이 울면 속이 메스껍고 토할것같고 머리아프고..

저 어쩌면 좋죠?

이런거 적는 내가 한심해서 또 눈물이 나오네요.
참고로 저는 국제학교가기전엔 학교생활 좋았고, 부모님께 반항도 한적없고, 친구관계도 좋았어요.

저 진짜 어쩔까요

 

https://kin.naver.com/qna/detail.nhn?d1id=7&dirId=70109&docId=3803724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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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ce88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18 (목) 12:09 3년전 추천추천 1 비추 0
*최종상담문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임지연 상담사 입니다.

님께서는 과거 국제학교에 진학하게 되면서 언어의 어려움으로 인해 친구관계를 맺는 것에 두려움은 이전에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인간관계의 방법과 현실을 받아들이지 못하게 됨으로 부정적인 감정의 반응이 생겨나게 된 것입니다.

그리고 현재는 계속되는 악순환으로 님께서는 절망감까지 느끼는 상황에 이르게 되었고 모든 사소한 상황에서도 눈물을 흘리며 자신에 대한 비관적인 생각으로 지배 당하게 되었습니다. 더 나아가 신체적으로까지 영향을 미치게 되는 악순환의 상황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표면적인 문제의 상황 보다 님의 마음을 먼저 바라보신다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소망이 있습니다. 감정 너머에 있는 마음의 욕구, 곧 이전 자신이 누리고 있었던 관계의 수준보다 떨어지고 싶어하지 않은 존경의 욕구를 찾아 버리십시오. 그리고 그 욕구를 님이 처한 환경 속에 하나님의 변치 않는 선하신 계획의 은혜를 소원하는 하는 마음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그렇게 될 때 참 기쁨을 누리실 수 있게 됩니다. .

앞으로도 날마다 소원을 생각하고 의식하는 삶을 살아가게 된다면 문제를 바로 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지금 님께서 마주한 모든 환경에 대하여 부적정인 반응이 아닌 선한 반응을 일으킬 것입니다. 또한 이해하기 힘든 어떠한 다른 환경 속 에서도 욕구에 얽매이지 않는 선순환의 삶을 살아 갈 수 있습니다. 

힘내셔서 기쁨이 넘치는 삶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4극본적해석

Grace88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04 (목) 11:22 3년전
*사례해석
[개인->심층->절망->지배->계획->희락->충성->교육]

1.악순환: 국제학교를 들어가게 되면서 언어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친구관계의 두려움이 생기게 되었고 코로나로 온라인 수업과 한국생활의 부적응으로 인해 그 감정은 절망으로 까지 커지게 되었으며 신체적인 증상으로까지 이어지는 악순환에 있습니다.

2.진입구: 팬데믹 이라는 상황 가운데 한국에 돌아왔을 때에도 긍정적인 생각으로 절망하지 않으려 했던 마음을 진입구로 다루어 들어갑니다.

3.방향성: 절망감이 들게 하는 근원적인 마음인 지배의 욕구를 찾고 버릴 수 있게 하여 계획의 은혜를 깨달을 수 있도록 합니다.

4.선순환: 환경의 변화 속에서도 자신을 향한 변치 않는 하나님의 계획의 은혜를 누림으로 기쁨을회복하고 외적인 요소인 환경과는 상관없이 자신의 있는 자리에서 만족하며 점점 더 기쁨이 풍성해지는 삶을 살아갑니다.

5.사용이론:기본원리-7가지원리, 개론-상담과정, 역동성-선순환과악순환, 방법론-LKSD, 성경연구법-근본적해석, 문제진단-심층증상, 훈련법-극본적상담문

*구성

1.발단:모든 것이 만족스러웠던 한국 생활을 뒤로하고 국제학교진학에 진학하게 되면서 언어의 어려움 겪게 되며 학교생활의 두려움을 갖게 되었습니다.

2.전개: 계속되는 악순환에 님께서는 모든 사소한 상황에서도 눈물을 흘리게 되었고 자신에 대한 비관적인 생각으로 지배 당하게 되었고 신체적으로까지 영향을 미치게 되는 상황까지 이르게 되었습니다.

3.절정:이 모든 상황의 시작점으로 돌아가 근원적인 마음의 욕구를 찾고 계획의 은혜를 깨닫게 된다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소망이 있습니다.

4.결말: 은혜를 따라가며 살아 간다면 기쁨은 점점 자라게 되어 어떠한 환경의 변화에도 흔들리지 않는 선순환을 이루며 살아갈 수 있습니다. 


#4극본적해석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04 (목) 14:28 3년전
1. 상담8단계

- 감정: 두렴과 절망의 감정이 지배적인데 이 둘 중에 어떠한 감정을 해결해야 두 감정 모두를 해결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 욕구: 이에 따라 욕구도 한번 다시 살펴보세요. 피상담자에게 나타나는 욕구들을 모두 찾아보시고 해결하고자 하는 감정에 대한 근원적인 욕구가 맞는지 분석해보세요.
     
     
Grace88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05 (금) 07:40 3년전
[@이명선] 한국에 있을때는 모든게 원만했던 생활들이 국제학교에 가면서 영어로 인해서 컨트롤 할수 없는 상황 때문에 감정이 생긴것 같아 지배의 욕구라고 생각이 드는데...  그것이 아니면.. 존경의 욕구인가요?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05 (금) 16:04 3년전
나중에 304고통 과목에서 복합감정과 근원감정을 배우시게 됩니다. 여기서 힘들고 슬퍼요, 너무 힘들어요, 두렵고 끔찍해요. 두려움이 굉장히 커요. 울었고, 걱정하면 울고, 쓰레기 같고, ... 이런 것들이 복합 감정이고 이 감정을 분석해 보면 두렴과 절망으로 분해가 됩니다. 그럴 때 상담사는 피상담자의 우울증이라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할 때, 근원감정을 해결해야 할지 근원감정에서 파생된 감정을 해결해야 할 지를 결정하게 됩니다. 문제 증상에 따라 당장 눈에 보이는 파생감정을 해결해야 할 때가 있고 근원감정을 해결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번 사례에서는 두렴을 해결해야 절망까지 해결될지 아니면 절망을 해결해야 두렴이 해결 될 지를 살펴보세요.

그리고 나서 그 다음에 두렴에 대한 욕구는 무엇인지, 절망에 대한 욕구는 무엇인지를 찾아보세요.
곧 중학교에 들어간다는 걸 보니 현재는 6학년이고 국제학교는 5학년부터 국제학교를 다녔네요. 이런 요소들을 고려해서 사례를 분석해보세요. 감정을 먼저 찾으시고 그에 따른 욕구를 연결시키셔야 합니다.
     
     
Grace88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06 (토) 07:49 3년전
[@이명선] 설명감사합니다.

*사례해석

[개인->심층->(두렴)->(인정)->(능력)->(화평)->충성->교육]


두렴의 감정과 인정의 욕구로 바꾸었고 너무 성급하게 진행되지 않기 위해 은혜와 결심도 위와 같이 바꾸게 되었습니다.
승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05 (금) 22:01 3년전
사례마다 파생감정과 근원감정 중 어떤것을 먼저 해결해야 맞는 것인지 구별하기가 어려운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 개인적으로 통찰력과 직감을 발달시켜야 할 필요를 느끼게 됩니다.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05 (금) 23:22 3년전
저도 감정과 욕구가 두가지로 나올 때마다 어느 것을 다뤄야 될지 어려움을 느끼게 되는데...결국 사례를 다양하게 다뤄보면서 통찰력을 키워가야 될 것 같아요~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06 (토) 13:25 3년전
인정과 존경의 욕구가 햇갈리는듯 하네요. 이 피상담자는 낯선 환경에 가면 힘들어해요. 이런 한경에서 "그냥 내가 할 줄아는것도 없고, 오늘 하루를 생각없이 보내면 내 인생이 꺼지는것같고, 내가 쓰레기 같고..." 이런 내용들을 보면 본인이 낮아지는 걸 힘들어합니다. 높아지려 하는 것만 존경의 욕구가 아니라 낮아지지 않으려 하는 것도 존경의 욕구입니다. 왜냐하면 본인이 떨어짐으로 다른 사람들이 상대적으로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두렴->존경으로 바꿔주시고, 이 때 그 이후 단계도 살펴보세요. 여기서 주의할 것은 욕구를 강화시키는 것이 되어선 안됩니다.

<상담8단계에서 욕구단계 연구>

모두들 말 속에 배어 있는 욕구를 한번 공부해 주세요.
302대화법(p.13-18)에서 발췌한 내용이 매뉴얼에 올라와 있으니 이 부분을 공부하시면 됩니다~

https://swcounsel.org/b/manual-801
  한나07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06 (토) 14:10 3년전
감정과 욕구를 찾는것이 항상 헷갈리고 생각을 많이 해봐야하는 것 같습니다. 저 또한 통찰력, 직관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Grace88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06 (토) 15:00 3년전
*사례해석
[개인->심층->(두렴)->(존경)->계획->희락->충성->교육]

1.악순환: 국제학교를 들어가게 되면서 언어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친구관계의 실패에 두려움이 생기게 되었고 코로나로 온라인 수업과 한국생활의 부적응으로 인해 그 감정은 절망으로 까지 커지게 되었으며 신체적인 증상으로까지 이어지는 악순환에 있습니다.

2.진입구: 팬데믹 이라는 상황 가운데 한국에 돌아왔을 때에도 긍정적인 생각으로 이겨내려 노력했던 마음을 진입구로 다루어 들어갑니다.

3.방향성: 두려움이 들게 하는 근원적인 마음인 존경의 욕구를 찾고 버릴 수 있게 하여 계획의 은혜를 깨달을 수 있도록 합니다.

4.선순환: 환경의 변화 속에서도 자신을 향한 변치 않는 하나님의 계획의 은혜를 누림으로 기쁨을회복하고 외적인 요소인 환경과는 상관없이 자신의 있는 자리에서 만족하며 점점 더 기쁨이 풍성해지는 삶을 살아갑니다.

5.사용이론:기본원리-7가지원리, 개론-상담과정, 역동성-선순환과악순환, 방법론-LKSD, 성경연구법-근본적해석, 문제진단-심층증상, 훈련법-극본적상담문

*구성

1.발단:모든 것이 만족스러웠던 한국 생활을 뒤로하고 국제학교진학에 진학하게 되면서 언어의 어려움 겪게 되며 학교생활의 두려움을 갖게 되었습니다.

2.전개: 계속되는 악순환에 님께서는 모든 사소한 상황에서도 눈물을 흘리게 되었고 자신에 대한 비관적인 생각으로 지배 당하게 되었고 신체적으로까지 영향을 미치게 되는 상황까지 이르게 되었습니다.

3.절정:이 모든 상황의 시작점으로 돌아가 근원적인 마음의 욕구를 찾고 계획의 은혜를 깨닫게 된다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소망이 있습니다.

4.결말: 은혜를 따라가며 살아 간다면 기쁨은 점점 자라게 되어 어떠한 환경의 변화에도 흔들리지 않는 선순환을 이루며 살아갈 수 있습니다. 


#4극본적해석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06 (토) 16:16 3년전
1. 상담8단계
- 계획과 희락도 바뀌었네요. 이 부분도 괄호로 처리해주세요.

2. 사례해석
- 진입구: 피상담자 안에 있는 긍정적인 가능성을 터치하셨는데 이것도 좋은데, 이 친구가 답답해 하는 부분을 한번 터치해보세요.

3. 구성 <극본적해석>
- 극본적 해석은 시간 순으로 문제가 확대되게 해주세요.
- 발단(과거, ~했습니다.) -> 전개(현재, ~지금은 이런 상황입니다.) -> 절정(악순환에 대한 반전의 가능성, ~욕구를 찾아 버리고 계획....) -> 결말(미래, 반전으로 인한 변화 가능성)
Grace88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07 (일) 08:13 3년전
*사례해석
[개인->심층->(두렴)->(존경)->(계획)->(희락)->충성->교육]

1.악순환: 국제학교를 들어가게 되면서 언어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친구관계의 실패에 두려움이 생기게 되었고 코로나로 온라인 수업과 한국생활의 부적응으로 인해 그 감정은 절망으로 까지 커지게 되었으며 신체적인 증상으로까지 이어지는 악순환에 있습니다.

2.진입구: (어린 나이에 한국을 떠나 국제학교라는 낯선 곳에서 언어로 한계로 인해 친구관계의 어려움을 겪었던 마음을 진입구로 사용하여 들어갑니다.)

3.방향성: 두려움이 들게 하는 근원적인 마음인 존경의 욕구를 찾고 버릴 수 있게 하여 계획의 은혜를 깨달을 수 있도록 합니다.

4.선순환: 환경의 변화 속에서도 자신을 향한 변치 않는 하나님의 계획의 은혜를 누림으로 기쁨을회복하고 외적인 요소인 환경과는 상관없이 자신의 있는 자리에서 만족하며 점점 더 기쁨이 풍성해지는 삶을 살아갑니다.

5.사용이론:기본원리-7가지원리, 개론-상담과정, 역동성-선순환과악순환, 방법론-LKSD, 성경연구법-근본적해석, 문제진단-심층증상, 훈련법-극본적상담문

*구성

1.발단: (님께서는 과거) 모든 것이 만족스러웠던 한국 생활을 뒤로하고 국제학교진학에 진학하게 되면서 언어의 어려움 겪게 되며 학교생활의 두려움을 갖게 되었습니다.

2.전개: (그리고) 계속되는 악순환에 님께서는 (현재) 모든 사소한 상황에서도 눈물을 흘리게 되었고 자신에 대한 비관적인 생각으로 지배 당하게 되었고 신체적으로까지 영향을 미치게 되는 상황까지 이르게 되었습니다.

3.절정: (그러나) 이 모든 상황의 시작점으로 돌아가 근원적인 마음의 욕구를 찾고 계획의 은혜를 깨닫게 된다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소망이 있습니다.

4.결말: (앞으로도 계속) 은혜를 따라가며 살아 간다면 기쁨은 점점 자라게 되어 어떠한 환경의 변화에도 흔들리지 않는 선순환을 이루며 살아갈 수 있습니다. 

#4극본적해석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07 (일) 09:17 3년전
2.전개: (그리고) 계속되는 악순환에 님께서는 (현재) 모든 사소한 상황에서도 눈물을 흘리게 되었고 자신에 대한 비관적인 생각으로 지배 당하게 되었고 신체적으로까지 영향을 미치게 되는 상황까지 이르게 되었습니다.
=> ~눈물을 흘리고 ~ 지배 당하고 ~ 미치게 돤 상황입니다

3.절정: (그러나) 이 모든 상황의 시작점으로 돌아가 근원적인 마음의 욕구를 찾고 계획의 은혜를 깨닫게 된다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소망이 있습니다.
=> ~욕구를 찾아 버리고 (찾는 정도로는 안되고 반드시 버려야 하는 것입니다.)

4.결말: (앞으로도 계속) 은혜를 따라가며 살아 간다면 기쁨은 점점 자라게 되어 어떠한 환경의 변화에도 흔들리지 않는 선순환을 이루며 살아갈 수 있습니다. 
=> ~살아가게 될 것입니다.

이렇게 바꿔주세요~
Grace88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07 (일) 10:35 3년전
*사례해석
[개인->심층->(두렴)->(존경)->(계획)->(희락)->충성->교육]

1.악순환: 국제학교를 들어가게 되면서 언어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친구관계의 실패에 두려움이 생기게 되었고 코로나로 온라인 수업과 한국생활의 부적응으로 인해 그 감정은 절망으로 까지 커지게 되었으며 신체적인 증상으로까지 이어지는 악순환에 있습니다.

2.진입구: (어린 나이에 한국을 떠나 국제학교라는 낯선 곳에서 언어로 한계로 인해 친구관계의 어려움을 겪었던 마음을 진입구로 사용하여 들어갑니다.)

3.방향성: 두려움이 들게 하는 근원적인 마음인 존경의 욕구를 찾고 버릴 수 있게 하여 계획의 은혜를 깨달을 수 있도록 합니다.

4.선순환: 환경의 변화 속에서도 자신을 향한 변치 않는 하나님의 계획의 은혜를 누림으로 기쁨을회복하고 외적인 요소인 환경과는 상관없이 자신의 있는 자리에서 만족하며 점점 더 기쁨이 풍성해지는 삶을 살아갑니다.

5.사용이론:기본원리-7가지원리, 개론-상담과정, 역동성-선순환과악순환, 방법론-LKSD, 성경연구법-근본적해석, 문제진단-심층증상, 훈련법-극본적상담문

*구성

1.발단: (님께서는 과거) 모든 것이 만족스러웠던 한국 생활을 뒤로하고 국제학교진학에 진학하게 되면서 언어의 어려움 겪게 되며 학교생활의 두려움을 갖게 되었습니다.

2.전개: (그리고) 계속되는 악순환에 님께서는 (현재) 모든 사소한 상황에서도 눈물을 (흘리고)  자신에 대한 비관적인 생각으로 지배 (당하고) 신체적으로까지 영향을 미치게 (된 상황입니다.)

3.절정: (그러나) 이 모든 상황의 시작점으로 돌아가 근원적인 마음의 욕구를 (찾아 버리고) 계획의 은혜를 깨닫게 된다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소망이 있습니다.

4.결말: (앞으로도 계속) 은혜를 따라가며 살아 간다면 기쁨은 점점 자라게 되어 어떠한 환경의 변화에도 흔들리지 않는 선순환을 이루며 (살아가게 될 것입니다.)

#4극본적해석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07 (일) 16:36 3년전
@담당체크: 사례해석/구성 완료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08 (월) 17:58 3년전
진입구에서,
(어린 나이에 한국을 떠나 국제학교라는 낯선 곳에서 언어로 한계로 인해 친구관계의 어려움을 겪었던 마음을 진입구로 사용하여 들어갑니다.) => 좀더 감정적인 부분을 생각하고 그 속의 바램을 고려해서 진입구를 생각해 보세요.

선순환에서,
은혜에서 결심으로 가는 과정이 아니라 욕구에서 은혜까지를 나아가는 것으로 바꿔보세요. 진도를 좀 늦춰보세요.

사용이론
좀더 요약적이고 핵심적으로 이론을 생각해 보세요. 이렇게 하다 보면 늘 똑같은 이야기만 반복해서 하게 됩니다.

발단은,
재진술이니 설명, 해석으로 바꾸세요.

절정에서,
문제를 해결할 길이 욕구를 찾고 소원을 깨닫는 것을 바꾸세요.

결말은
소원을 날마다 의식하고 생각하면서 살아가면서 욕구에 얽매이지 않는 삶까지만 제시해 보세요.
     
     
Grace88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09 (화) 08:47 3년전
[@원장] 피드백 감사합니다 목사님~

그런데  사용이론은 요약적이로 핵심적 이론을 생각하라고 하셨는데~ 그럼 이론을 다 쓰지말고 몇가지만 정해서 작성하라는 말씀이신가요?

또 욕구와 소원과 은혜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궁금합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09 (화) 10:32 3년전
네 맞습니다. 욕구는 없는 것(안좋은 것)을 원하는 것이고 소원은 있는 것(좋은 것)을 원하는 것입니다. 은혜는 그 좋은 것의 근원이구요.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09 (화) 10:34 3년전
이론을 쓸 때도 그냥 '7가지 원리' 이렇게 하지 말고 하나님의 형상, 죄의 문제, 마음의 문제 등등으로 세부적으로 몇 단어로 표현해서 써보세요. 다 나열할 필요없이 중요한 것 몇개만 해도 됩니다.
Grace88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09 (화) 11:00 3년전
*사례해석
[개인->심층->두렴->존경->계획->희락->충성->교육]

1.악순환: 국제학교를 들어가게 되면서 언어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친구관계의 실패에 두려움이 생기게 되었고 코로나로 온라인 수업과 한국생활의 부적응으로 인해 그 감정은 절망으로 까지 커지게 되었으며 신체적인 증상으로까지 이어지는 악순환에 있습니다.

2.진입구: (학교생활의 두려움이 생기고 점점 감정이 커지는 상황가운데 긍정적인 생각으로 문제를 극복하고자 했던 마음을 진입구로 들어갑니다)

3.방향성: 두려움이 들게 하는 근원적인 마음인 존경의 욕구를 찾고 버릴 수 있게 하여 계획의 은혜를 깨달을 수 있도록 합니다.

4.선순환: (국제학교에 오게 되면서 예전 한국에서의 생활처럼 지낼 수 없다는 것에 대한 두려움 이면에 존경의 욕구를 찾아 버리고) 환경의 변화 속에서도 자신을 향한 변치 않는 하나님의 계획의 은혜를 누리며 살아갑니다.

5.사용이론:기본원리-(마음의 문제), 역동성-선순환과악순환, 방법론-(말하라), 훈련법-극본적상담문

*구성

1.발단: 님께서는 과거 (국제학교에 진학하게 되면서 언어의 어려움으로 인해 친구관계를 맺는 것에 두려움을 갖게 되었고 팬데믹으로 인한 환경의 변화로 감정은 더 악화되었습니다)

2.전개: 그리고 계속되는 악순환에 님께서는 (현재) 모든 사소한 상황에서도 눈물을 흘리게 되었고 자신에 대한 비관적인 생각으로 지배 당하게 되었고 신체적으로까지 영향을 미치게 되는 상황까지 이르게 되었습니다.

3.절정: 그러나 이 모든 상황의 시작점으로 돌아가 근원적인 마음의 욕구를 찾고 (소원을) 깨닫게 된다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소망이 있습니다.

4.결말: (앞으로도 날마다 소원을 생각하고 의식하는 삶을 살아가게 된다면 어떠한 환경 속 에서도욕구에 얽매이지 않는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4극본적해석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09 (화) 11:07 3년전
잘 하셨습니다. 다음으로 챠트, 상담문을 준비해주세요~
     
     
Grace88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09 (화) 11:16 3년전
[@원장] 챠트는 몇번 차트를 작성하면 될까요?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09 (화) 11:18 3년전
아, 챠트 1, 2, 3으로 진행하세요^^
Grace88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11 (목) 11:54 3년전
*상담문

1.발단: 님께서는 과거 국제학교에 진학하게 되면서 언어의 어려움으로 인해 친구관계를 맺는 것에 두려움을 갖게 되었고 팬데믹으로 인한 환경의 변화로 감정은 더 악화되었습니다. 이것은 이전에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인간관계의 방법과 현실을 받아들이지 못하게 됨으로 부정적인 감정의 반응이 생겨나게 된것입니다.

2.전개: 그리고 계속되는 악순환에 두려움의 감정은 더 심각한 절망의 감정으로 커졌습니다. 그래서 현재 모든 사소한 상황에서도 눈물을 흘리게 되었고 자신에 대한 비관적인 생각으로 지배 당하게 되었습니다. 더 나아가 신체적으로까지 영향을 미치게 되는 악순환의 상황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3.절정: 그러나 표면적인 문제의 상황 보다 님의 마음을 먼저 바라보신다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소망이 있습니다. 이 모든 상황의 시작점으로 돌아가 감정 너머에 있는 마음의 욕구, 곧 이전 자신이 누리고 있었던 관계의 수준보다 떨어지고 싶어하지 않은 존경의 욕구를 찾아 버리십시오. 그리고 님이 처한 환경 속에 하나님의 변치 않는 선하신 계획의 은혜를 소원하는 마음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4.결말: 앞으로도 날마다 소원을 생각하고 의식하는 삶을 살아가게 된다면 문제를 바로 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지금 님께서 마주한 모든 환경에 대하여 부적정인 반응이 아닌 선한 반응을 일으킬 것입니다. 또한 이해하기 힘든 어떠한 다른 환경 속 에서도 욕구에 얽매이지 않는 선순환의 삶을 살아 갈 수 있습니다. 

#4극본적해석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11 (목) 13:58 3년전
수고하셨어요 ~
아래 내용을 한번 다시 살펴보세요.

- 시간적 전개: 발단, 전개는 시간 순으로 해주세요. 무엇이 발단이 되어 어떻게 전개되고 있는지를 쓰시면 됩니다.

- 재진술 피하기: 발단에서 쓴 내용은 전개에서는 피해주세요.

- 가능성 제시: 절정에서 욕구를 버린다는 것이  (마지막 문장에서)어떠한 가능성을 제시하는 것인지를 설명해주세요.
Grace88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12 (금) 10:04 3년전
*상담문

1.발단: 님께서는 과거 국제학교에 진학하게 되면서 언어의 어려움으로 인해 친구관계를 맺는 것에 두려움을 (느끼기 시작하였습니다.) (그 후 팬데믹으로 인해 친구들과 만나는 기회가 적어지면서 두려움의 감정은 점점 커지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이전에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인간관계의 방법과 현실을 받아들이지 못하게 됨으로 부정적인 감정의 반응이 생겨나게 된 것입니다.

2.전개: 그리고 (현재는) 계속되는 악순환으로 (님께서는 절망감까지 느끼는 상황에 이르게 되었고) 모든 사소한 상황에서도 눈물을 (흘리며) 자신에 대한 비관적인 생각으로 지배 당하게 되었습니다. 더 나아가 신체적으로까지 영향을 미치게 되는 악순환의 상황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3.절정: 그러나 표면적인 문제의 상황 보다 님의 마음을 먼저 바라보신다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소망이 있습니다. 감정 너머에 있는 마음의 욕구, 곧 이전 자신이 누리고 있었던 관계의 수준보다 떨어지고 싶어하지 않은 존경의 욕구를 찾아 버리십시오. 그리고 님이 처한 환경 속에 하나님의 변치 않는 선하신 계획의 은혜를 소원하는 하는 마음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그렇게 될 때 참 기쁨을 누리실 수 있게 될 것 입니다.) .

4.결말: 앞으로도 날마다 소원을 생각하고 의식하는 삶을 살아가게 된다면 문제를 바로 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지금 님께서 마주한 모든 환경에 대하여 부적정인 반응이 아닌 선한 반응을 일으킬 것입니다. 또한 이해하기 힘든 어떠한 다른 환경 속 에서도 욕구에 얽매이지 않는 선순환의 삶을 살아 갈 수 있습니다. 

#4극본적해석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15 (월) 10:05 3년전
@담당체크: 챠트/상담문 완료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15 (월) 16:46 3년전
챠트1,
두려움의 핵심은 친구관계의 실패보다는 다른 것으로 적는 것이 좋겠네요.
나타난 문제와 다루는 문제가 다 표시되어야 하는데 다루는 문제만 표시했네요. 둘 다 표시해주세요.

챠트2,
영역을 개인으로 적었는데 그럴 때 그 문제가 아니고 학교영역도 있으니 학교영역과 개인영역의 문제를 구분해 보세요. 그중에서 개인문제를 다룬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챠트3,
극본적해석을 할 때 고려하는 것이 사례해석인지 상담과정인지 상담이론인지 은혜주제인지를 구별하게 하는 것입니다. 다양한 근거를 극본적해석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정말 그렇게 한 것이 맞는지 확인하시고 극본적해석의 핵심을 간단하게 써주세요.
     
     
Grace88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16 (화) 06:38 3년전
[@원장] 수정하여 올렸습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16 (화) 20:52 3년전
챠트1,

선으로 연결하지 않는 주제를 표시해 주세요. 1영역단계에서 개인 영역에 원을 그리신 것처럼 학교영역에도 원을 그리세요. 하지만 선은 긋지 않습니다. 그와 같이 2유형, 3감정, 등에도 발견한 다른 주제를 추가해서 기록하세요. 선은 연결하지 마시구요.


1.발단,
님께서는 과거 국제학교에 진학하게 되면서 언어의 어려움으로 인해 친구관계를 맺는 것에 두려움을 (느끼기 시작하였습니다.) (그 후 팬데믹으로 인해 친구들과 만나는 기회가 적어지면서 두려움의 감정은 점점 커지게 되었습니다.) => 재진술할 필요없이 그냥 '친구관계에 대한 두려움은'으로 줄여서 표현하시고 뒤에 설명을 붙여보세요.


2. 절정,
그리고 님이 처한 환경 속에 하나님의 변치 않는 선하신 계획의 은혜를 소원하는 하는 마음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욕구를) 님이 처한 환경 속에.....  그 욕구를 을 삽입하세요.
     
     
Grace88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17 (수) 10:07 3년전
[@원장] 수정하였습니다~
Grace88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17 (수) 07:50 3년전
*상담문

1.발단: 님께서는 과거 국제학교에 진학하게 되면서 언어의 어려움으로 인해 친구관계를 맺는 것에 두려움은 이전에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인간관계의 방법과 현실을 받아들이지 못하게 됨으로 부정적인 감정의 반응이 생겨나게 된 것입니다.

2.전개: 그리고 현재는 계속되는 악순환으로 님께서는 절망감까지 느끼는 상황에 이르게 되었고 모든 사소한 상황에서도 눈물을 흘리며 자신에 대한 비관적인 생각으로 지배 당하게 되었습니다. 더 나아가 신체적으로까지 영향을 미치게 되는 악순환의 상황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3.절정: 그러나 표면적인 문제의 상황 보다 님의 마음을 먼저 바라보신다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소망이 있습니다. 감정 너머에 있는 마음의 욕구, 곧 이전 자신이 누리고 있었던 관계의 수준보다 떨어지고 싶어하지 않은 존경의 욕구를 찾아 버리십시오. 그리고 (그 욕구를) 님이 처한 환경 속에 하나님의 변치 않는 선하신 계획의 은혜를 소원하는 하는 마음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그렇게 될 때 참 기쁨을 누리실 수 있게 됩니다. .

4.결말: 앞으로도 날마다 소원을 생각하고 의식하는 삶을 살아가게 된다면 문제를 바로 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지금 님께서 마주한 모든 환경에 대하여 부적정인 반응이 아닌 선한 반응을 일으킬 것입니다. 또한 이해하기 힘든 어떠한 다른 환경 속 에서도 욕구에 얽매이지 않는 선순환의 삶을 살아 갈 수 있습니다. 


#4극본적해석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18 (목) 11:29 3년전
잘 하셨습니다. 최종 상담문을 올려주세요.
Grace88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18 (목) 12:09 3년전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최종상담문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임지연 상담사 입니다.

님께서는 과거 국제학교에 진학하게 되면서 언어의 어려움으로 인해 친구관계를 맺는 것에 두려움은 이전에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인간관계의 방법과 현실을 받아들이지 못하게 됨으로 부정적인 감정의 반응이 생겨나게 된 것입니다.

그리고 현재는 계속되는 악순환으로 님께서는 절망감까지 느끼는 상황에 이르게 되었고 모든 사소한 상황에서도 눈물을 흘리며 자신에 대한 비관적인 생각으로 지배 당하게 되었습니다. 더 나아가 신체적으로까지 영향을 미치게 되는 악순환의 상황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표면적인 문제의 상황 보다 님의 마음을 먼저 바라보신다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소망이 있습니다. 감정 너머에 있는 마음의 욕구, 곧 이전 자신이 누리고 있었던 관계의 수준보다 떨어지고 싶어하지 않은 존경의 욕구를 찾아 버리십시오. 그리고 그 욕구를 님이 처한 환경 속에 하나님의 변치 않는 선하신 계획의 은혜를 소원하는 하는 마음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그렇게 될 때 참 기쁨을 누리실 수 있게 됩니다. .

앞으로도 날마다 소원을 생각하고 의식하는 삶을 살아가게 된다면 문제를 바로 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지금 님께서 마주한 모든 환경에 대하여 부적정인 반응이 아닌 선한 반응을 일으킬 것입니다. 또한 이해하기 힘든 어떠한 다른 환경 속 에서도 욕구에 얽매이지 않는 선순환의 삶을 살아 갈 수 있습니다. 

힘내셔서 기쁨이 넘치는 삶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4극본적해석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18 (목) 14:13 3년전
수고하셨습니다~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04 (목) 15:08 3년전
상담문: [방법적용] 과정까지 축소 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