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60)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3급 상담실습] 3-8) 갑작스러운 공황 발작  

  smli_3-8_A-1.tif 3.9M 9 3년전
  smli_3-8_A-2.tif 3.0M 10 3년전
  smli_3-8_A-3.tif 3.9M 10 3년전
  smli_3-8_A-4.tif 4.9M 7 3년전
  smli_3-8_A-5.tif 1.9M 9 3년전


*문제분류추가: #공황장애, #스트레스, #불안증, #신체상태, #대인기피


최근에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을 일이 생겼습니다 며칠 전부터 계속 이유없이 불안하고 심장이 꽉 막힌 느낌을 동반하고 호흡곤란이 반복되었는데요 어제부터 갑자기 심해져서 집밖으로 나올 수 없을 정도로 불안함과 초조함을 느끼며 생각을 할수록 숨이 잘 안쉬어지고 손발이 떨리며 심장이 꽉 막히며 불규칙적인? 롤러코스터를 타는 느낌으로 심장이 쿵 떨어지는 느낌이 반복됩니다... 집밖으로 나가는 생각을 하면 불안해져서 어질어질하고 토할거 같어요. 증상이 심한 건 아니었는데 갑작스레 이렇게 심해질 수 잏나요? 이거때문에 일도 못나가겠고 미치겠습니다 어떻게 해야하죠? 출근을 해야하는데 너무 너무 무섭고 힘들어서 나갈 수가 없어요 사람을 마주치고 싶지 않고 힘듭니다...


https://kin.naver.com/qna/detail.nhn?d1id=7&dirId=70109&docId=382288361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을 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승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01 (월) 15:02 3년전 추천추천 1 비추 0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이상미 상담사입니다.

님은 현재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공황장애를 겪게 되면서 극도의 불안함과 두려움을 느끼게 되어 외출이 어렵고 대인기피의 문제까지 나타나게 되면서 다시 스트레스가 가중되는 악순환 가운데 있습니다. 이러한 두려움의 감정 이면에는 님의 뜻대로 상황을 지배하고 싶어하는 근본적인 마음의 문제가 있고, 이것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지금의 감정을 최초로 느낀 과거의 사건에서 그때의 감정과 원하던 것이 무엇이었는지 되돌아 볼 필요가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은, 갑작스런 공황증세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치고 괴로워짐으로 고통스러운 악순환의 삶을 살고 있습니다. 그들은 이러한 자신들의 삶을 비관하고 불평함으로 분노하거나 두려움에 휩싸여 자신 안으로 갇혀 밖으로 나오지 못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혼란 가운데서도 자신의 상황을 받아들이면서 자신이 무엇을 추구하는 지에 대한 근본적인 문제에 직면 하는 사람들은 악순환의 원인을 알고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하나님은, 이미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함께 못박힌 그 정욕에 이끌려 살지 말라고 말씀하십니다.(갈5장) 이 정욕은 님의 뜻대로 상황을 지배하려는 욕구이며 이것에 이끌려 살게 될 때 사망의 길로 간다고 하나님은 말씀하십니다. 이렇듯 하나님은 지금의 악순환 속의 근본 문제를 님이 바로 알고 그 문제의 원인이 무엇인지를 이해하게 됨으로 근본적인 죄의 문제로 부터 돌이키길 원하십니다.

그러나 사탄은, 님이 원하는 것만을 추구하며 살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그래서 님의 근본적인 문제를 깨닫지 못하도록 계속적으로 방해 할 것입니다. 이와 같이 사탄은 겉으로 드러난 공황증상에만 님을 집중하게 함으로 마음을 더욱 두렵게 하고 스트레스는 가중 되게 하여 님이 상황과 사람을 회피하게 만들 것입니다. 이렇듯 사탄의 가장 큰 전략은 님이 하나님으로 부터 멀어지는 것이고 결국 사망의 길로 나아가게 하는 것입니다.

근본 문제를 이해하게 됨으로 선순환의 삶을 시작하게 되시길 기원합니다.

#2관점적해석, #2원인이해

승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19 (금) 14:17 3년전
*사례해석
[개인->심층->두려움->지배->희생->희락->경건->교제]

1. 악순환: 피상담자는 자신이 원치 않는 상황으로 인해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고 그 결과로 공황증세가 몸으로 나타나게 되면서 일도 하지 못하게 되는 상황에서 분노하게 되고 외출하는 것도 사람관계도 두렵게 느껴지는 악순환 속에 있습니다. 

2. 진입구: 갑작스러운 공황증세로 혼란스러워 지는 현재의 복잡한 악순환의 마음을 이해하고 나아가 회복 가능한 소망을 말해줌으로 그 마음으로 들어갑니다.
 
3. 방향성: 피상담자가 느끼는 과도한 스트레스의 원인은 자신이 원하는 상황으로 그 상황을 지배하지 못하게 되면서 생긴 몸의 증상인 것을 깨닫게 함으로 악순환에서 벗어나도록 돕습니다.

4. 선순환: 자신이 원하는 대로 지배되어져야 하는 악순환의 욕구를 버리게 함으로 스트레스에서 해방되고 공황증세가 점차 회복되는 선순환을 이룹니다.

5. 사용이론: 역동성- 선순환, 방법론- 진입구, 성경연구법- 관점적해석법, 문제진단법- 심층


*구성

1. 자신 : 님은 자신이 원치 않는 상황으로 인해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고 그 결과로 공황증세가 몸으로 나타나게 되면서, 불안함을 느끼고 일도 하지 못하게 되니 분노하게 되고 외출하기도 어렵고 사람 관계에서도 두렵게 느끼게 되는 악순환 가운데 있습니다.

2. 타인 :  이 사회는 모든 것이 빠르게 예고 없이 발전되고 변화됨에 따라 발맟춰 나아가려는 사람들에게는 불안감을 주게 되고 자신들도 모르게 마음의 문제를 만들며 쌓아가다가 스스로 해결하지 못한채 결국 갑자기 나타난 몸의 증상들로 인해 문제의 심각성을 자각하게 됩니다.

3. 하나님 : 하지만 이러한 고통의 근본문제를 이해하게 된다면 님이 원하는 대로 지배되지 않더라도 스트레스를 받지 않게 되고 그럴 때 공황증세도 점차 좋아지게 되면서 악순환에서 벗어남으로 선순환의 소망의 삶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4. 사탄 : 그러나 님이 원하는 대로만 모든 상황을 지배하고자 하는 마음을 버리지 않는다면, 지금의 악순환은 끝없이 반복될 것이고 지금의 공황증상은 더 악화되어 고통은 더해지게 됨으로 결국 신체의 병까지 만들게 됩니다.

#8관점적해석
     
     
승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19 (금) 14:18 3년전
[@승리자] 하나님, 사탄 관점을 일반 은총부분으로 3. 선 4. 악으로 바꿔 보았습니다.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20 (토) 01:11 3년전
구성을 역순으로 해주세요~
+1. 사탄
+2. 하나님
+3. 타인
+4. 자신

순서는 이렇게요~

그리고 +3. 타인: 타인은 이런 피상담자의 상황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 하는 지를 써주세요.
     
     
승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20 (토) 11:21 3년전
[@이명선] 아래와 같이 수정해 보았습니다.
승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20 (토) 11:21 3년전
*사례해석
[개인->심층->두려움->지배->희생->희락->경건->교제]

1. 악순환: 피상담자는 자신이 원치 않는 상황으로 인해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고 그 결과로 공황증세가 몸으로 나타나게 되면서 일도 하지 못하게 되는 상황에서 분노하게 되고 외출하는 것도 사람관계도 두렵게 느껴지는 악순환 속에 있습니다. 

2. 진입구: 갑작스러운 공황증세로 혼란스러워 지는 현재의 복잡한 악순환의 마음을 이해하고 나아가 회복 가능한 소망을 말해줌으로 그 마음으로 들어갑니다.
 
3. 방향성: 피상담자가 느끼는 과도한 스트레스의 원인은 자신이 원하는 상황으로 그 상황을 지배하지 못하게 되면서 생긴 몸의 증상인 것을 깨닫게 함으로 악순환에서 벗어나도록 돕습니다.

4. 선순환: 자신이 원하는 대로 지배되어져야 하는 악순환의 욕구를 버리게 함으로 스트레스에서 해방되고 공황증세가 점차 회복되는 선순환을 이룹니다.

5. 사용이론: 역동성- 선순환, 방법론- 진입구, 성경연구법- 관점적해석법, 문제진단법- 심층


*구성

문제인식
+1. 사탄 : 이 사회는 모든 것이 빠르게 예고 없이 발전되고 변화됨에 따라 발맟춰 나아가려는 사람들에게 불안감을 주게 되고 마음의 문제를 만들며 쌓아가다가 갑자기 나타난 몸의 증상들로 인해 문제의 심각성을 자각하게 됩니다. 

+2. 하나님 : 그러나 이러한 악순환에서 괴로워만 하고 상황을 회피하는 것이 아니라 힘들더라도 극복하고자 하는 마음을 갖는다면 소망을 바라보는 선순환의 삶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3 타인 : 실제로 갑작스런 공황증세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치고 고통 가운데 있는 많은 사람들은 악순환의 삶을 살고 있습니다.

+4 자신 : 님이 현재 스트레스 받게 되는 근원문제를 깨닫게 된다면 지금의 악순환에서 벗어나 소망의 선순환의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8관점적해석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20 (토) 23:10 3년전
@담당체크: 사례해석/구성 완료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22 (월) 14:56 3년전
악순환,
악순환의 의미를 다시 되새기셔서 어떤 점이 안좋게 반복되고 있는지를 써보세요.

진입구,
무엇을 해주는 것이 아니라 피상담자의 어떤 상태가 진입구가 될지를 생각해 보세요.

방향성,
원인이해까지만 목표로 해서 진행해보세요. 감정을 생각해야 하고 악순환을 벗어나면 방법적용 이상이 됩니다.

선순환,
원인이해까지의 선순환이 무엇인가를 생각해 보세요.

사용이론,
사용한 이론만 구체적인 내용을 써주세요.


상담문은 전반적으로 2원인이해 까지만 해보세요. 전부 다 수정하세요~
     
     
승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22 (월) 23:36 3년전
[@원장] 아래와 같이 수정하였습니다.
승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22 (월) 23:34 3년전
*사례해석
[개인->심층->두려움->지배->희생->희락->경건->교제]

1. 악순환: (피상담자는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공황장애를 겪게 되면서 극도의 불안함과 두려움을 느끼게 되어 외출이 어렵고 대인기피의 문제까지 나타나게 되는 악순환 가운데 있습니다.)

2. 진입구: (지금의 상황이 무섭고 힘들어서 출근할 수 없고 사람을 피하게 되는 악순환의 괴로운 마음으로 들어갑니다.)

3. 방향성: 피상담자가 느끼는 과도한 스트레스의 원인은 자신이 원하는 상황으로 그 상황을 지배하지 못하게 (됨으로 두려움을 느끼게 되면서) 생긴 몸의 증상(임을) 깨닫게 합니다.

4. 선순환: 자신이 원하는 대로 지배되어져야 하는 악순환의 욕구를 버리게 (합니다.)

5. 사용이론: 역동성-(악순환), 방법론- 진입구(사랑하라), 성경연구법- 관점적해석, 문제진단법- (심층증상)


*구성

문제인식
+1. 사탄 : 이 사회는 모든 것이 빠르게 예고 없이 발전되고 변화됨에 따라 발맞춰 나아가려는 사람들에게 불안감을 주게 되고 마음의 문제를 만들며 쌓아 가다가 갑자기 나타난 몸의 증상들로 인해 문제의 심각성을 자각하게 됩니다.

+2. 하나님 : 그러나 이러한 악순환에서 괴로워만 하고 상황을 회피하는 것이 아니라 힘들더라도 극복하고자 하는 마음을 (갖을 때 악순환은 끝납니다.)

+3 타인 : 실제로 갑작스런 공황증세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친 많은 사람들은) (고통스러운) 악순환의 삶을 살고 있습니다.

+4 자신 : (하지만) 님이 현재 스트레스 받게 되는 근원문제를 깨닫게 된다면 지금의 (불안하고 두려운 감정으로 부터 자유로워 질 것입니다.)

#8관점적해석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23 (화) 12:33 3년전
1.악순환
=> 대인기피의 문제까지 나타나게 되고 그래서 다시 스트레스가 가중되는 악순환에 있습니다.

역순은 아직 어렵겠네요. 그냥 원래대로 정순대로(순차적으로) 해보세요. 사탄은, 하나님은, 을 집어 넣으세요.
     
     
승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23 (화) 14:01 3년전
[@원장] 네 목사님, 아래와 같이 수정하였습니다.
승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23 (화) 14:00 3년전
*사례해석
[개인->심층->두려움->지배->희생->희락->경건->교제]

1. 악순환: 피상담자는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공황장애를 겪게 되면서 극도의 불안함과 두려움을 느끼게 되어 외출이 어렵고 (대인기피의 문제까지 나타나게 되면서 다시 스트레스가 가중되는 악순환에 있습니다.)

2. 진입구: 지금의 상황이 무섭고 힘들어서 출근할 수 없고 사람을 피하게 되는 악순환의 괴로운 마음으로 들어갑니다.

3. 방향성: 피상담자가 느끼는 과도한 스트레스의 원인은 자신이 원하는 상황으로 그 상황을 지배하지 못하게 됨으로 두려움을 느끼게 되면서 생긴 몸의 증상임을 깨닫게 합니다.

4. 선순환: 자신이 원하는 대로 지배되어져야 하는 악순환의 욕구를 버리게 합니다.

5. 사용이론: 역동성- 악순환, 방법론- 진입구/사랑하라, 성경연구법- 관점적해석, 문제진단법- 심층증상


*구성

1. 자신: 님은 현재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공황장애를 겪게 되면서 극도의 불안함과 두려움을 느끼게 되어 외출이 어렵고 대인기피의 문제까지 나타나게 되면서 다시 스트레스가 가중되는 악순환 가운데 있습니다.

2. 타인: 실제로 갑작스런 공황증세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친 많은 사람들은 고통스러운 악순환의 삶을 살고 있습니다.

3. 하나님: 하나님은, 이미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함께 못박힌 그 정욕에 이끌려 살지 말라 말씀하십니다.

4. 사탄: 그러나 사탄은, 님이 원하는 것만을 추구하며 살기를 진정 바라고 있습니다.

#8관점적해석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27 (토) 09:55 3년전
[@승리자]
공황장애 상담사례를 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23 (화) 16:30 3년전
네 수고했습니다. 챠트와 상담문을 올려주세요~
승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24 (수) 01:23 3년전
*상담문

1. 자신
님은 현재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공황장애를 겪게 되면서 극도의 불안함과 두려움을 느끼게 되어 외출이 어렵고 대인기피의 문제까지 나타나게 되면서 다시 스트레스가 가중되는 악순환 가운데 있습니다. 이렇게 님이 받은 과도한 스트레스의 원인은, 님이 원하는 대로 그 상황이 님의 뜻대로 지배되지 않음으로 생긴 몸의 증상이고 이것이 이해되지 못함으로 두려운 감정을 느끼고 결국 공황장애 까지 이어진 것입니다. 그러나 지금의 두려운 감정을 느낀 최초 사건을 되돌아 보고 그때의 진짜 감정과 원하던 것이 무엇이었는지 알게 된다면 지금의 악순환은 해결될 수 있습니다.
 
2. 타인
이렇듯 실제로 갑작스런 공황증세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친 많은 사람들은, 현재에도 고통스러운 악순환의 삶을 살고 있습니다. 그들은 예상치 못한 자신들의 몸의 증상으로 인해 상황을 회피함으로 사람과 사회에서의 부적응을 초래하게 되고 자신 안으로 갚혀 버리게 됨으로 악순환에서 나오지 못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혼란 가운데서도 자신의 상황을 받아들이면서 자신의 근본 문제에 직면하는 사람들은 결국 얽매였던 악순환의 삶에서 해방됩니다.

3. 하나님
성경 갈라디아서 5장에 보면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함께 못박힌 그 정욕에 이끌려 살지 말고 육체의 소욕을 버림으로 성령을 따라 행하는 삶을 살라고 말씀하십니다. 이와 같이 하나님은 육체를 쫓고 정욕에 이끌려 사는 것이 죄라 말씀하시며 죄는 곧 사망을 낳는 것이라 말씀 하셨습니다. 그럼에도 하나님이 먼저 우리를 사랑하심으로 우리가 정욕으로 부터 돌이켜 하나님을 바라볼 때 하나님은 언제나 우리를 안아 주시고 고통 가운데서 회복시켜 주실 것이라 약속하십니다.

4. 사탄
그러나 사탄은, 님이 정욕을 쫓아 사는 것을 즐거워 함으로 님이 원하는 것만을 추구하며 살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님이 상황과 사람을 회피함으로 사회에 적응하지 못하고 결국 외톨이가 되고 스트레스는 더 가중되어 몸에 병을 얻게 되고 삶이 무너지는 것이야 말로 사탄의 계획이고 전략입니다. 나아가 하나님을 원망하고 사랑하지 않게 함으로 하나님을 떠나 사망에 이르게 하는 것이 사탄의 가장 큰 목표일 것입니다.

#8관점적해석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24 (수) 02:11 3년전
1. 상담문

[하나님] 문단이 가장 핵심적인 부분인데 [자신]과 [타인] 문단과 연결이 되지 않고 생뚱맞은 느낌이 있네요. [자신]의 문단에서 "~그때의 진짜 감정과 원하던 것이 무엇이었는지~"에서 욕구를 설명하고 싶으셨던 것 같은데 이 부분을 한번 잘 연결 시켜 보세요~ 지배의 욕구와 정욕이 어떻게 연결되는지 설명을 좀 해보시던가 해서  그렇게 해서 그것이 [사탄] 문단까지도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도록 해보세요~
아니면 [자신] 문단을 수정해도 될 것 같네요~ 한 주제에 대해서 4가지 다른 관점을 이야기 하면서 전체적으로 하나의 목표를 향하는 상담문이 될 수 있도록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이 부분이 수정되면 수정된 내용에 따라 챠트도 다시 한번 살펴보세요.

2. 챠트

A3:
악순환: 대인기피까지 넣어보세요.
계획안: '지배 욕구 인지' 라고 쓰면 더 정확해지겠네요.
선순환: '지배 욕구를 버리는 것'은 원인이해 다음 단계 과정에 해당되니 지배의 욕구를 깨닫게 하는 것으로 하시면 됩니다.


관점적해석: 수정된 상담문에 따라 필요에 따라 수정해보세요~
     
     
승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24 (수) 15:00 3년전
[@이명선] 아래와 같이 상담문, 챠트3 수정하였습니다.
승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24 (수) 15:00 3년전
*상담문

1. 자신
님은 현재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공황장애를 겪게 되면서 극도의 불안함과 두려움을 느끼게 되어 외출이 어렵고 대인기피의 문제까지 나타나게 (되면서) 다시 스트레스가 가중되는 악순환 가운데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도한 스트레스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님이 원하는 대로 상황이 (지배되어 지길 바라는 욕구로 인한 것이고, 상황이 지배되어 지지 않으므로 몸의 증상인 스트레스와 함께 불안함과 두려움을 느끼게 된 것입니다. 이러한 악순환의 삶은 육체에 따라 사는 삶이고 정욕을 쫓게 됨으로 계속적인 악순환을 낳게 됩니다. 하지만 악순환의 근본적인 문제를 알게 된다면 지금의 악순환은 해결될 수 있습니다.) 

2. 타인
실제로 갑작스런 공황증세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친 많은 사람들은, 고통스러운 악순환의 삶을 (살아 가고 있습니다.) 그들은 (이러한 자신들의 삶을 비관하고 불평함으로 분노하거나 두려움에 휩싸여 자신 안으로 갚혀 밖으로 나오지 못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혼란 가운데서도 자신의 상황을 받아들이면서 근본 문제에 (직면함으로 자신의 정욕을 이해하게 되는) 사람들은, 결국 얽매였던 악순환의 (삶을 깨닫게 됩니다.)

3. 하나님
성경 갈라디아서 5장에 보면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함께 못박힌 그 정욕에 이끌려 살지 말고 육체의 소욕을 버림으로 성령을 따라 행하는 삶을 살라고 말씀하십니다. 이와 같이 하나님은 육체를 (따라) 정욕에 이끌려 사는 것이 죄라 말씀하시며 죄는 곧 사망을 낳는 것이라 말씀 하셨습니다. (이렇듯 하나님은 우리가 정욕으로 부터 돌이켜 하나님을 바라보기를 원하십니다. 그럴 때 지금의 고통에서 건져주신다 약속하십니다.)

4. 사탄
그러나 사탄은, 님이 정욕을 쫓아 사는 것을 즐거워 함으로 님이 원하는 것만을 추구하며 살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탄의 전략은) 님이 상황과 사람을 (회피하게 함으로) 사회에 적응하지 (못하게 하며) 외톨이가 되게 하고 (그) 스트레스는 더 (가중되게 하여)몸에 병을 얻게 (함으로 결국 님의 삶이 무너지게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더욱더 악으로 나아가) 하나님을 원망하고 사랑하지 않게 함으로 하나님을 떠나 사망에 이르게 하는 것입니다.
 
#8관점적해석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24 (수) 15:56 3년전
[자신] 문단에서 재진술로인해 내용이 길어젔네요. 문제상황, 원인이해, 해결 모든 내용을 한 문단 안에 넣으려고 해서 그런 것 같은데 해결 부분은 다른 문단에서 언급하던가 해서 전체적인 구성을 다시 한번 보세요~

스트레스-> 공황장애 -> 대인기피의 악순환은 불안과 두렴으로 생기고 이 감정은  그 상황이 지배되지 않음으로 생긴 것이다. 라는 내용을 핵심적으로 표현될 수 있도록 해보세요. 그렇게 되면 재진술을 피할 수 있을 것입니다.
     
     
승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24 (수) 16:57 3년전
[@이명선] 자신에 대한 부분 다시 수정해 보았습니다.
승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24 (수) 16:57 3년전
*상담문

1. 자신
님은 현재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공황장애를 겪게 되면서 극도의 불안함과 두려움을 느끼게 되어 외출이 어렵고 대인기피의 문제까지 나타나게 되면서 다시 스트레스가 가중되는 악순환 가운데 있습니다. (이러한 불안함과 두려움의 감정 이면에는 님의 뜻대로 상황이 지배되어지기를 바라는 지배의 욕구가 있고 이것이 원하는대로 되지 않음으로 몸의 증상인 스트레스, 공황장애, 대인기피로 까지 확장되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악순환의 삶은 육체에 따라 사는 삶이고 정욕을 쫓게 됨으로 계속적인 악순환을 낳게 됩니다.

2. 타인
실제로 갑작스런 공황증세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친 많은 사람들은, 고통스러운 악순환의 삶을 살아 가고 있습니다. 그들은 이러한 자신들의 삶을 비관하고 불평함으로 분노하거나 두려움에 휩싸여 자신 안으로 갇혀 밖으로 나오지 못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혼란 가운데서도 자신의 상황을 받아들이면서 근본 문제에 직면함으로 자신의 정욕을 이해하게 되는 사람들은, 결국 얽매였던 악순환의 삶을 깨닫게 됩니다.

3. 하나님
성경 갈라디아서 5장에 보면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함께 못박힌 그 정욕에 이끌려 살지 말고 육체의 소욕을 버림으로 성령을 따라 행하는 삶을 살라고 말씀하십니다. 이와 같이 하나님은 육체를 따라 정욕에 이끌려 사는 것이 죄라 말씀하시며 죄는 곧 사망을 낳는 것이라 말씀 하셨습니다. 이렇듯 하나님은 우리가 정욕으로 부터 돌이켜 하나님을 바라보기를 원하십니다. 그럴 때 지금의 고통에서 건져주신다 약속하십니다.

4. 사탄
그러나 사탄은, 님이 정욕을 쫓아 사는 것을 즐거워 함으로 님이 원하는 것만을 추구하며 살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탄의 전략은 님이 상황과 사람을 회피하게 함으로 사회에 적응하지 못하게 하며 외톨이가 되게 하고 그 스트레스는 더 가중되게 하여 몸에 병을 얻게 함으로 결국 님의 삶이 무너지게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더욱더 악으로 나아가 하나님을 원망하고 사랑하지 않게 함으로 하나님을 떠나 사망에 이르게 하는 것입니다.
 
#8관점적해석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24 (수) 19:26 3년전
(이러한 불안함과 두려움의 감정 이면에는 님의 뜻대로 상황이 지배되어지기를 바라는 지배의 욕구가 있고 이것이 원하는대로 되지 않음으로 몸의 증상인 스트레스, 공황장애, 대인기피로 까지 확장되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또한 재진술입니다. 아래의 문장을 참고해서 두번째 문장을 바꿔보세요~

´=> 예를 들어, '이에 대한 근본적인 원인은 님의 뜻대로 상황이 지배 되길 바라는 데 있다'는 사실을 이해해야 한다거나 깨달아야 한다거나 인지해야 한다거나 한는 말로 바꿔주셔서 세버째 문장과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해보세요~
     
     
승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24 (수) 23:22 3년전
[@이명선] 아래에 자신 부분을 수정했습니다.
승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24 (수) 23:21 3년전
*상담문

1. 자신
님은 현재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공황장애를 겪게 되면서 극도의 불안함과 두려움을 느끼게 되어 외출이 어렵고 대인기피의 문제까지 나타나게 되면서 다시 스트레스가 가중되는 악순환 가운데 있습니다. (이러한 악순환의 근본적인 원인은) 님의 뜻대로 상황이 지배되어 지기를 (바라는 데 있고, 이것을 바르게 이해하고 깨달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악순환의 삶은 육체에 따라 사는 삶이고 정욕을 쫓게 됨으로 계속적인 악순환을 낳게 (되기 때문입니다.)

2. 타인
실제로 갑작스런 공황증세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친 많은 사람들은, 고통스러운 악순환의 삶을 살아 가고 있습니다. 그들은 이러한 자신들의 삶을 비관하고 불평함으로 분노하거나 두려움에 휩싸여 자신 안으로 갚혀 밖으로 나오지 못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혼란 가운데서도 자신의 상황을 받아들이면서 근본 문제에 직면함으로 자신의 정욕을 이해하게 되는 사람들은, 결국 얽매였던 악순환의 삶을 깨닫게 됩니다.

3. 하나님
성경 갈라디아서 5장에 보면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함께 못박힌 그 정욕에 이끌려 살지 말고 육체의 소욕을 버림으로 성령을 따라 행하는 삶을 살라고 말씀하십니다. 이와 같이 하나님은 육체를 따라 정욕에 이끌려 사는 것이 죄라 말씀하시며 죄는 곧 사망을 낳는 것이라 말씀 하셨습니다. 이렇듯 하나님은 우리가 정욕으로 부터 돌이켜 하나님을 바라보기를 원하십니다. 그럴 때 지금의 고통에서 건져주신다 약속하십니다.

4. 사탄
그러나 사탄은, 님이 정욕을 쫓아 사는 것을 즐거워 함으로 님이 원하는 것만을 추구하며 살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탄의 전략은 님이 상황과 사람을 회피하게 함으로 사회에 적응하지 못하게 하며 외톨이가 되게 하고 그 스트레스는 더 가중되게 하여 몸에 병을 얻게 함으로 결국 님의 삶이 무너지게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더욱더 악으로 나아가 하나님을 원망하고 사랑하지 않게 함으로 하나님을 떠나 사망에 이르게 하는 것입니다.
 
#8관점적해석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25 (목) 07:11 3년전
1. [자신] 문단을 여러번 수정하면서 '되다' 라는 단어 사용이 너무 많게 되었네요. 그 표현을 다른 표현으로 바꿔보세요. 전체적으로 다른 문단도 혹시 반복되는 동사 표현들이 있나 보시고 있으면 다른 단어로 바꿔보세요.

2. 각 문단의 관점을 분명하게 하기 위해서 [님]이나 [사탄] 문단처럼 [타인]과 [하나님]문단도 '많은 사람들은' '하나님은' 이렇게 시작해보세요.

3. [타인]문단에서 '~갚혀'는 '~갇혀'로 수정해주세요.

4. [사탄] 문단에서 마지막 문장은 상담문을 마무리 하는 시점에서 상담의 방향성을 이야기 해주면 좋겠네요. 예를 들면, '~ 하나님을 떠나 사망에 이르지 않길 바랍니다.'
     
     
승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25 (목) 11:37 3년전
[@이명선] 아래와 같이 수정했습니다.
승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25 (목) 11:37 3년전
*상담문

1. 자신
님은 현재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공황장애를 겪게 되면서 극도의 불안함과 두려움을 느끼게 되어 외출이 어렵고 대인기피의 문제까지 나타나게 되면서 다시 스트레스가 가중되는 악순환 가운데 있습니다. 이러한 악순환의 근본적인 원인은 님의 뜻대로 (상황을 지배하고 싶어하는 것에 있으며) 이것을 바르게 이해하고 깨달아야 (하겠습니다.) 왜냐하면 악순환의 삶은 육체에 따라 사는 삶이고 정욕을 쫓게 (될 때) 계속적인 악순환을 낳게 (하기) 때문입니다.

2. 타인
실제로 (많은 사람들은,) 갑작스런 공황증세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치고 괴로워짐으로) 고통스러운 악순환의 삶을 (살고) 있습니다. 그들은 이러한 자신들의 삶을 비관하고 불평함으로 분노하거나 두려움에 휩싸여 자신 안으로 (갇혀) 밖으로 나오지 못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혼란 가운데서도 자신의 상황을 받아들이면서 근본 문제에 직면함으로 자신의 정욕을 이해하게 되는 사람들은 결국 얽매였던 악순환의 삶을 깨닫게 됩니다.

3. 하나님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함께 못박힌 그 정욕에 이끌려 살지 말고 육체의 소욕을 버림으로 성령을 따라 행하는 삶을 살라고 말씀하십니다.(갈5장) 이와 같이 육체를 따라 정욕에 이끌려 사는 것이 죄라 말씀하시며 죄는 곧 사망을 낳는 것이라 말씀 하셨습니다. 이렇듯 하나님은 우리가 정욕으로 부터 돌이켜 하나님을 바라보기를 원하십니다. 그럴 때 지금의 고통에서 건져주신다 약속하십니다.

4. 사탄
그러나 사탄은, 님이 정욕을 쫓아 사는 것을 즐거워 함으로 님이 원하는 것만을 추구하며 살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탄의 전략은 님이 상황과 사람을 회피하게 함으로 사회에 적응하지 못하게 하며 외톨이가 되게 하고 그 스트레스는 더 가중되게 하여 몸에 병을 얻게 함으로 결국 님의 삶이 무너지게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더욱더 악으로 나아가 하나님을 원망하고 사랑하지 않게 함으로 하나님을 떠나 사망에 이르게 하는 것입니다.
 
#2관점적해석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25 (목) 13:28 3년전
@담당체크: 챠트/상담문 완료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26 (금) 10:35 3년전
챠트1에서 다른 해당 주제는 없는지 확인해주세요.

챠트4, 5를 추가해 주세요.
     
     
승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26 (금) 23:05 3년전
[@원장] 챠트1 수정, 챠트4, 5 추가 하였습니다.
Grace88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27 (토) 11:46 3년전
저도 공황장애 대해서 성경적 상담으로 분석하고싶었는데 이번 상담사례를 보면서 선행학습이 될 것 같습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27 (토) 12:40 3년전
챠트4에서 타인, 하나님, 사탄의 해석에 어디에 해당하는지를 표시해 주시고 전부 원인이해까지만 해당되게 해주세요.

따라서 상담문도 문제인식과 원인이해까지에 대한 설명으로 수정해주세요. 너무 비현실적인 변화의 모습은 납득되기가 어렵습니다. 그 전까지 문제를 인식하고 원인을 찾는 것으로도 변화가 되니 거기에만 집중되도록 해보세요. 다음번에는 문제인식에만 초점에 맞춰지게 할 것이니 그 전 단계로 원인이해까지만 적용해보세요.
     
     
승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27 (토) 22:33 3년전
[@원장] 아래와 같이 상담문 수정하였고 챠트4 수정하였습니다.
승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27 (토) 22:22 3년전
*상담문

1. 자신
님은 현재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공황장애를 겪게 되면서 극도의 불안함과 두려움을 느끼게 되어 외출이 어렵고 대인기피의 문제까지 나타나게 되면서 다시 스트레스가 가중되는 악순환 가운데 있습니다. (이러한 두려움의 감정 이면에는 님의 뜻대로 상황을 지배하고 싶어하는 근본적인 마음의 문제가 있고, 이것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지금의 감정을 최초로 느낀 과거의 사건에서 그때의 감정과 원하던 것이 무엇이었는지 되돌아 볼 필요가 있습니다.)

2. 타인
실제로 많은 사람들은, 갑작스런 공황증세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치고 괴로워짐으로 고통스러운 악순환의 삶을 살고 있습니다. 그들은 이러한 자신들의 삶을 비관하고 불평함으로 분노하거나 두려움에 휩싸여 자신 안으로 갇혀 밖으로 나오지 못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혼란 가운데서도 자신의 상황을 받아들이면서 (자신이 무엇을 추구하는 지에 대한 근본적인 문제에 직면 하는 사람들은 악순환의 원인을 알고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3. 하나님
하나님은, 이미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함께 못박힌 그 정욕에 이끌려 살지 말라고 말씀하십니다.(갈5장) (이 정욕은 님의 뜻대로 상황을 지배하려는 욕구이며 이것에 이끌려 살게 될 때 사망의 길로 간다고 하나님은 말씀하십니다. 이렇듯 하나님은 지금의 악순환 속의 근본 문제를 님이 바로 알고 그 문제의 원인이 무엇인지를 이해하게 됨으로 근본적인 죄의 문제로 부터 돌이키길 원하십니다.)

4. 사탄
그러나 사탄은, 님이 원하는 것만을 추구하며 살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그래서 님의 근본적인 문제를 깨닫지 못하도록 계속적으로 방해 할 것입니다. 이와 같이 사탄은 겉으로 드러난 공황증상에만 님을 집중하게 함으로 마음을 더욱 두렵게 하고 스트레스는 가중 되게 하여 님이 상황과 사람을 회피하게 만들 것입니다. 이렇듯 사탄의 가장 큰 전략은 님이 하나님으로 부터 멀어지는 것이고 결국 사망의 길로 나아가게 하는 것입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28 (일) 06:29 3년전
수고하셨습니다. 최종상담문을 올려주세요~
     
     
승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28 (일) 13:39 3년전
[@원장] 감사합니다~
승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2-28 (일) 13:38 3년전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이상미 상담사입니다.

님은 현재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공황장애를 겪게 되면서 극도의 불안함과 두려움을 느끼게 되어 외출이 어렵고 대인기피의 문제까지 나타나게 되면서 다시 스트레스가 가중되는 악순환 가운데 있습니다. 이러한 두려움의 감정 이면에는 님의 뜻대로 상황을 지배하고 싶어하는 근본적인 마음의 문제가 있고, 이것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지금의 감정을 최초로 느낀 과거의 사건에서 그때의 감정과 원하던 것이 무엇이었는지 되돌아 볼 필요가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은, 갑작스런 공황증세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치고 괴로워짐으로 고통스러운 악순환의 삶을 살고 있습니다. 그들은 이러한 자신들의 삶을 비관하고 불평함으로 분노하거나 두려움에 휩싸여 자신 안으로 갇혀 밖으로 나오지 못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혼란 가운데서도 자신의 상황을 받아들이면서 자신이 무엇을 추구하는 지에 대한 근본적인 문제에 직면 하는 사람들은 악순환의 원인을 알고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하나님은, 이미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함께 못박힌 그 정욕에 이끌려 살지 말라고 말씀하십니다.(갈5장) 이 정욕은 님의 뜻대로 상황을 지배하려는 욕구이며 이것에 이끌려 살게 될 때 사망의 길로 간다고 하나님은 말씀하십니다. 이렇듯 하나님은 지금의 악순환 속의 근본 문제를 님이 바로 알고 그 문제의 원인이 무엇인지를 이해하게 됨으로 근본적인 죄의 문제로 부터 돌이키길 원하십니다.

그러나 사탄은, 님이 원하는 것만을 추구하며 살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그래서 님의 근본적인 문제를 깨닫지 못하도록 계속적으로 방해 할 것입니다. 이와 같이 사탄은 겉으로 드러난 공황증상에만 님을 집중하게 함으로 마음을 더욱 두렵게 하고 스트레스는 가중 되게 하여 님이 상황과 사람을 회피하게 만들 것입니다. 이렇듯 사탄의 가장 큰 전략은 님이 하나님으로 부터 멀어지는 것이고 결국 사망의 길로 나아가게 하는 것입니다.

근본 문제를 이해하게 됨으로 선순환의 삶을 시작하게 되시길 기원합니다.

#2관점적해석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01 (월) 00:21 3년전
마지막에 #2원인이해 라고 추가로 적어주세요.

#2관점적해석, #2원인이해
     
     
승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01 (월) 15:02 3년전
[@원장] 아래에 수정했습니다.
승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01 (월) 15:02 3년전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이상미 상담사입니다.

님은 현재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공황장애를 겪게 되면서 극도의 불안함과 두려움을 느끼게 되어 외출이 어렵고 대인기피의 문제까지 나타나게 되면서 다시 스트레스가 가중되는 악순환 가운데 있습니다. 이러한 두려움의 감정 이면에는 님의 뜻대로 상황을 지배하고 싶어하는 근본적인 마음의 문제가 있고, 이것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지금의 감정을 최초로 느낀 과거의 사건에서 그때의 감정과 원하던 것이 무엇이었는지 되돌아 볼 필요가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은, 갑작스런 공황증세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치고 괴로워짐으로 고통스러운 악순환의 삶을 살고 있습니다. 그들은 이러한 자신들의 삶을 비관하고 불평함으로 분노하거나 두려움에 휩싸여 자신 안으로 갇혀 밖으로 나오지 못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혼란 가운데서도 자신의 상황을 받아들이면서 자신이 무엇을 추구하는 지에 대한 근본적인 문제에 직면 하는 사람들은 악순환의 원인을 알고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하나님은, 이미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함께 못박힌 그 정욕에 이끌려 살지 말라고 말씀하십니다.(갈5장) 이 정욕은 님의 뜻대로 상황을 지배하려는 욕구이며 이것에 이끌려 살게 될 때 사망의 길로 간다고 하나님은 말씀하십니다. 이렇듯 하나님은 지금의 악순환 속의 근본 문제를 님이 바로 알고 그 문제의 원인이 무엇인지를 이해하게 됨으로 근본적인 죄의 문제로 부터 돌이키길 원하십니다.

그러나 사탄은, 님이 원하는 것만을 추구하며 살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그래서 님의 근본적인 문제를 깨닫지 못하도록 계속적으로 방해 할 것입니다. 이와 같이 사탄은 겉으로 드러난 공황증상에만 님을 집중하게 함으로 마음을 더욱 두렵게 하고 스트레스는 가중 되게 하여 님이 상황과 사람을 회피하게 만들 것입니다. 이렇듯 사탄의 가장 큰 전략은 님이 하나님으로 부터 멀어지는 것이고 결국 사망의 길로 나아가게 하는 것입니다.

근본 문제를 이해하게 됨으로 선순환의 삶을 시작하게 되시길 기원합니다.

#2관점적해석, #2원인이해
  한나07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01 (월) 21:28 3년전
사례에서 두려움 안에 지배의 욕구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01 (월) 22:34 3년전
수고하셨습니다~
승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06 (토) 00:05 3년전
3-8) 상담문 : [원인이해] 과정까지.
챠트 : A1, A2, A3, A4, A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