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86)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3급 상담실습] 3-4) 여자가 되고 싶어요.  













 

#성정체성 #정신치료 #동성애

 

여자가 되고 싶어요

안녕하세요 저는 28살의 남자입니다

사실 저 자신을 남자라고 칭하기도 싫네요

 이미 정신이나 마음 모두 여자인데 제가 도대체 왜 남자로 불려야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저한테 왜 여성의 성기가 아닌 남성의 성기가 있는지도 모르겠고 왜 목젖이 튀어 나와 있는지도 모르겠고 그냥 제몸의 모든부분이 다 마음에 안들고 짜증이 납니다

그리고 왜 남자속옷과 남자옷을 입어야 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저는 여자인데.. 이미 난 여자인데 왜 남자옷을 입으며 생활해야 되는지 모르겠고

 

 

왜 내가 남자로서 불미스런 일들을 겪었어야했나 그부분도 이해가 안됩니다

정말로 여자가 되고 싶어요 태어날때부터 여자인 여자분들이 부러워요

전 그리고 성정체성이 여자이면서 같은 여자를 사랑합니다

즉 동성애죠 레즈비언..

 

 

제가 평소에도 늘 하는 생각이 제가 죽어서 다음생에 여자로 태어나서 귀여운 여자랑 사귀고 싶다는 생각을 자주해요 전 그정도로 간절히 여자가 되고 싶고 레즈비언이 되고 싶어요

 

 

아무튼 성정체성의 혼란때문에 힘들어 죽겠습니다

 

https://kin.naver.com/qna/detail.nhn?d1id=7&dirId=70109&docId=328117576&qb=7Jes7J6Q6rCA65CY6rOg7Iu27Ja07JqUIOyViOuFle2VmOyEuOyalCDsoIDripQgMjjsgrTsnZgg64Ko7J6Q7J6F64uI64ukLg==&enc=utf8&section=kin&rank=2&search_sort=0&spq=0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을 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금날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5-17 (월) 00:14 2년전 추천추천 1 비추 0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소은순상담사입니다.


님이 느끼는 괴로움은 나타난 성별과 마음의 성이 다르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괴로움을 느끼는 것입니다. 하지만 사실은 그런 것이 아닙니다.  잘 설명되어 있지는 않지만 남자로서 겪었던 이해할 수 없는 불미스러운 사건들이 있었네요.  그 일을 언급한 것은 어쩌면 그 일이 성 정체성의 혼란을 야기한 원인이 될 수도 있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또한 그로 인해 성전환이나 동성애로 마음이 향해지면서 마음의 괴로움은 더 가중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여성 인지가 있다고 해서 다 여성이 되고 여성을 사귀고 싶다고 느끼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님이 이런 마음과 생각 때문에 괴로운 것은 좀더 마음 깊은 곳을 들여다 본다면 남성으로서의 삶을 피하고 싶은 숨겨진 마음의 욕구에서 찾아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남성으로서 직면해야 할 힘든 것들을 회피하고 편안하고자 하는 것일 수 있는데 그러한 마음을 찾고 내려놓을 때 현재의 마음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인간의 삶이 성적인 욕구만 있는 것은 아님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결핍을 느끼는 곳에 가치관을 두고 바라보기 때문에 하나님의 계획을 바라보기보다 다른 성 정체성과 동성애를 바라보게 된 것이라 생각됩니다. 따라서다른 성 정체성과 동성애에 대한 관심이 남성 성을 부정함으로서 얻을 수 있는 어떤 유익이 있어서 그것에 가치를
두고 바라보게 된 것 인지를 깨닫고 그 마음에 직면할 때 그 문제가 해결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하나님의 님에 대한 계획을 믿고 가치관을 새로이 정립하여 경건으로 나아 가고자 할 때 지금의 열망이 올바르지 않았다는 판단이 내려질 수도 있고 결국 지금의 혼란과 괴로움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하나님의 각 사람을 향한 계획을 바라봄으로써 우리는 삶의 방향의 지표를 잃어버리지 않고 잘 갈 수 있습니다.  물론 현재의 혼란과 괴로움들이 호르몬이나 뇌의 인지 상의 객관적인 물리적인 원인이 작용해서 그럴 수 있는 부분이 있을 수 있지만 그것은 매우 정밀한 검사와 조사와 전문가의 진단이 필요한 부분이고 그것은 극히 드문 일 이라고 합니다. 설령 그렇다고 할지라도 하나님은 님께서 하나님이 원하시는 수준의 가치관으로 나아가기를 바랄 것입니다. 따라서 경건을 훈련하며 남성으로서의 가치 있는 일들을 이루도록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위해 노력한다면 삶에 안식과 평안이 올 것이라 생각됩니다.


모든 괴로움은 마음에서 나옵니다. 마음을 살펴보시는데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고 하나님이 원하시는 삶이 되고 평안이 임하기를 기도합니다. .



#4극본적해석

금날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01 (월) 18:56 3년전
*사례해석

[개인->심층->절망->쾌락->계획->인내->절제->교육]

1.악순환: 님은 자신의 남성신체에 대한  안좋은 감정과 이해안되는 불미스러운 일들을 겪으며 성정체성에 혼란이 왔고 자신은 이미 여자라는 생각과 여자를 좋아하는 레즈비언이 되고 싶다는 생각에 이르게 되어 절망으로 악순환되었습니다.   

2.진입구: 성 정체성에도 혼란이 왔고 같은 여자를 좋아하며 레즈비언이 되고 싶은 마음에 절망을 느끼는 상황을 진입구로 하여 들어갑니다.   

3.방향성: 하나님은 님을 남성으로서 태어나게 해주셨습니다. 님은 님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하심을 바라보며 쾌락의 욕구를 내려놓고 인내하며 현재의 절망에서 벗어나 더 가치있는 삶의 방향으로 나아갑니다.     

4.선순환: 하나님이 주신 남성성에 대한 선하신 계획을 믿고 여자가 되고 싶고 여자가 좋다는  쾌락을 쫒는 마음을 내려놓고 현재의 마음을 절제하며 이성과의 올바른 관계를 이루어나갈 수 있도록 나아갑니다. 

5.사용이론:역동성(선순환,악순환)/상담의방법론(진입구)/문제진단법(심층문제)성경연구법(극본적해석)

*구성

1.발단: 님은 남자의 신체에 대한 거부감과 자신을 여자라고 인식하며 같은 여자를 좋아하는 성정체성의 혼란과 동성애로 레즈비언이 되고 싶은 상황에 있습니다.     

2.전개: 님은 신체가 남자인것과 불미스러운 일을 겪은 것이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며 동성애를 느끼고 있는데 쾌락의 욕구를 내려놓으며 역리의 마음에서 하나님이 원하시는 구별된 가치관을 세우도록 합니다. 

3.절정
님의  성 정체성의 혼란과 동성애의 마음은 스스로 가치관을 바꾸려고 노력하지 않는한 강화될 수 밖에 없습니다. 성경적 이해와 가치관이 세워지도록 마음과 생각을 절제하며 쾌락을 내려놓아 점차 벗어나도록 합니다     


4.결말
남자로 보내주신 하나님의 계획을 바라보고 여성성으로 가고자하는 마음을 절제하며 순리를 역리로 쓰게 되지 않도록 성 정체성의 혼란에서 벗어나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할 때 평안해지며 모든 삶에 안식이 올 것입니다.

#극본적해석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03 (수) 20:05 3년전
집사님, 어려운 사례를 선택하셨네요.

감정과 욕구를 한번 다시 살펴보세요.
예를 들면, 자신의 현실에 대해서 짜증난다고 하는 걸 보면 분노의 감정을 절망 보다 먼저 다뤄야 하는 감정이 아닌가 생각되는데 어떻게 생각하세요? 분노를 다루면 절망까지 해결이 되는데 절망을 다룬다 해서 분노가 해결될 것 같진 않네요.

욕구도 마찬가지로 지금 현재는 쾌락인 것 같은데 쾌락으로 오기까지의 과정을 한번 살펴보세요. 그 전에 무엇 때문에 쾌락으로 오게 되었는지를요.

일단 이렇게 상담 8단계만 먼저 살펴보시고 집사님의 의견을 적어주세요.


참고로 말씀 드리면, 이 사람 상담의 죄총 목적은 하나님의 형상에 따라 지음 받은 것을 받아들이면서 풍성한 삶을 살게 하는 것인데...

지금 현재는 쾌락에 빠져있습니다. 그러나 그 이전의 상황을 살펴본다면, 신체적으로는 남자의 몸인데 현실적으로 여성의 모습이 더 강해서 괴로워 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내가 누구인가 하는 성정체성에 혼란이 오게 되었고 동성애 생활을 하면서 더욱 혼란에 빠진 것 같네요.
금날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04 (목) 00:52 3년전
아시는분 자녀가 성전환수술전이예요.
그래서 이런 사례를 몇개 읽어보았는데 스토리가 없어요.
 과정같은거요.
이사례에서 남자로서 불미스러운 일을 겪은 일의 의미가 과정을 만들어낸 사유가 되었을까를 생각해보았는데
자꾸 사례를 반복해서 읽어보니
 그런것은 아니건 같고 일관성있게 남자인 몸이 불쾌한 것이고 불미스러운 일겪은 것도 같은 내용이라 판단이 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남자인 몸에 대한 여자로 인식되는 성인지상태와 남자신체인 불쾌하고 거북스러운 신체에 대한 괴리감 때문에 절망적인 상태로 느끼로 있는 것이라고 감정을 판단을 했습니다.
 제가 이 것을 어떻게 해석해야 할지 난감해서 레즈비언이나 성인지가 다른 사람들에 대해서 좀 자료를 찾아보았는데 내가 누구인가라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성이 여자라는 분명한 인지라는 것이드라구요.
 이런걸 간과하고 해석했다가는 이 사례로 상담을 할 때 정말 동떨어질 수가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나름 조사를 한 후에 8단계를 짰어요.
쾌락은 맞게 간거 같아요. 이분들의 관심사는 성이었어여. 인지가 잘못되었다 하더라도 방향을 바꿔야 하는 부분이라생각해서요.
어~~
간사님이 분노로 보시는 사유를 좀 힌트를 주시면 좋겠습니다.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04 (목) 02:33 3년전
피상담자의 마음(감정과 욕구)을 살펴볼 수 있는 표현들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칭하기도 싫네요, ~제가 도대체 왜~, ~다 마음에 안들고 짜증이 납니다, ~입어야 되는지도 모르겠습니다(2회),
~남자로서 불미스런 일들을 겪었어야했나, 정말로 ~ 부러워요, ~제가 죽어서 다음 생에~, ~ 생각을 자주해요, ~ 간절히 여자가..., ~힘들어 죽겠습니다.


이런 표현을 보면 미움(싫음)과 분노가 있어요. 절망도 있을 수 있겠네요.
그럼 여기서 어떤 감정을 다뤄야 이 사람의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될 수 있을지를 정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그 감정이 생기게 하는 욕구들을 살펴보시면 됩니다.
금날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06 (토) 01:00 3년전
*사례해석

[개인->심층->분노->쾌락->계획->인내->경건->교육]

1.악순환: 님은 자신의 남성신체에 대한  불쾌한 감정과 이해안되는 불미스러운 일들을 겪으며 성정체성에 혼란이 왔고 자신은 이미 여자라는 생각이 고취되었고 또한 여자를 좋아하는 레즈비언이 되고 싶다는 마음에 이르게 되니 그러한 상황에 대해 분노하며 악순환이 왔습니다.     

2.진입구: 남성신체인이 것이 싫고 불쾌한데 실제로는 여자라고 인식하면서 몸은 남자인 것에 분노하며 레즈비언이 되고 싶은 마음까지 겹쳐  너무 힘들어 생각되는 상황을 이해하며 진입구로 들어갑니다.     

3.방향성: 하나님은 님을 남성으로서 태어나게 해주셨습니다. 님은 먼저 분노의 마음을 내려놓고  하나님의 뜻에 따라 님을 향한 계획하심이 어디에 있는지를 바라보며 성적삶에 대한 관심과 쾌락의 욕구보다 더 가치있는 삶의 방향으로 나아가도록 합니다.       

4.선순환: 하나님이 주신 남성성에 대한 선하신 계획을 믿고 여자가 되고 싶고 여자가 좋다는  쾌락을 쫒는 마음을 내려놓고 인내하며 하나님의 뜻대로 살아가며 세상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영원히 지속되는 경건의 삶을  쫒아 더 가치있는 삶을 향해 나가며 이성과의 관계가 자연스러워 질 수 있도록 합니다.   

5.사용이론:역동성(선순환,악순환)/상담의방법론(진입구)/문제진단법(심층문제)성경연구법(극본적해석)

*구성

1.발단: 님은 남자의 신체에 대한 거부감과 자신을 여자라고 인식하며 같은 여자를 좋아하는 성정체성의 혼란과 동성애로 레즈비언이 되고 싶은 상황에 대해 분노의 감정으로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2.전개: 님은 남자로서 이해가 되지 않는 불미스러운 일을 겪으며 자신의 성 정체성과 동성애를 느끼며 더욱 선호하는 성적 삶에 대한 관심을 가지며 동성애로 원하며 쾌락을 지향하나 순리를 역리로 쓰지 않는 하나님이 원하시는 원하시는 구별된 가치관을 세우도록 합니다. 

3.절정
님의  성 정체성의 혼란과 동성애의 마음은 스스로 가치관을 바꾸려고 노력하지 않는한 점차 강화되며 그것은 님을 분노와 쾌락의 요구 속에서 매우 힘든 삶이 될수밖에 없고 그렇기 때문에 힘들어 죽겠는 상황이 온 것입니다. 성경적 이해와 가치관이 세워지고 힘든 상황에서도 인내하며 쾌락을 내려놓아 점차 벗어나도록 합니다.     


4.결말
남자로 보내주신 하나님의 계획을 바라보고 여성성으로 가고자하는 마음을 절제하며 순리를 역리로 쓰게 되지 않도록 성 정체성의 혼란에서 벗어나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할 때 평안해지며 모든 삶에 안식이 올 것입니다.

#극본적해석
  한나07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06 (토) 15:26 3년전
요즘 한국에서도 동성애문제나 성전환 관련 문제가 점점 많이 보이는 것 같아요.. 따라가며 배우겠습니다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06 (토) 18:40 3년전
지금은 쾌락인데 고민자가 쓴 내용을 보면 정체성으로 굉장히 혼란스러워 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단순히 그것을 즐기는 것이 아니라 신체적인 모습과 감정적으로 느껴지는 성이 완전히 다른 것이지요. 본인이 누구인가를 고민하는 중에 외모로 나타나는 신체적인 성을 따르는 것이 아니라 느낌으로 나타나는 성에 따르게 된 것이지요. 결국 이런 혼란을 회피하면서 쾌락의 욕구에 빠지게 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욕구는 편안의 욕구로 봐야 하는데 이것이 이해가 되시는지 한번 살펴보세요. 만약 이해가 되시면 사례해석과 구성도 이에 맞게 수정해 주세요. 만약 이해가 되지 않으시다면 그냥 쾌락으로 가셔도 되겠습니다.

사례해석은
상담사가 사례를 분석하고 상담을 기획하는 것이니 고민자 입장이 아닌 상담사 입장에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모두 상담사 입장에서 상담사의 의견으로 수정해주세요.
1. 악순환은 이 고민자의 문제가 어떻게 반복되고 있는 지를 간단하게 써주세요.


구성은
1. 발단: 일이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과거의 시점으로 써주세요.
2. 전개: 이러한 일들이 지금 현재 어떻게까지 전개되고 있는지를 써주세요.
3. 절정: 앞의 악순환이 어떻게 반전될 수 있는지를 써주세요. 시제는 미래가 되겠네요.
4. 결말: 이런 반전을 통해 어떠한 삶을 이룰 수 있을 지를 써주세요.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07 (일) 22:44 3년전
원글 본문에서 문제분류 추가에서 문제증상과 문제증상 사이에 한 칸 씩 띄어주세요.
#성정체성#정신치료#동성애 => #성정체성 #정신치료 #동성애


그리고 가능한 문제분류에 제시된 문제증상에서 증상을 찾아서 적어주세요.
'성정체성'은 문제 분류에 없으니 삭제하셔도 되겠습니다.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08 (월) 19:50 3년전
성정체성과 동성애가 같이 있는 어려운 사례인 것 같은데 사례해석 과정을 보면서 배우게 되네요~
금날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10 (수) 01:35 3년전
*사례해석

[개인->심층->절망->편안->계획->인내->경건->교육]

1.악순환: 님은 자신의 남성 신체에 대한  불쾌한 감정이 생겨 성정체성에 혼란이 왔는데 자신은 이미 여자라는 생각이 고착되면서 더 나아가 여자를 좋아하는 레즈비언이 되고 싶다는 마음에 까지 이르게 되니 (매우 절망적인 상황으로 악순환되었습니다).     

2.진입구: 자신의 남성성이 싫고 짜증나며 왜 불미스러운 일을 겪어야 되었는지 이해가 안되고 여자로서 여자를 사귀고 싶은 마음이 강하게 들지만 현실은 남성의 신체인 자기가 너무 힘들게 느껴지는 마음을 진입구로 하여 들어갑니다. 

3.방향성: (남성 신체에 대한 거부감과 불미스러운 일들에 대한 이해가 안되는 마음과 동성애를 원하며 마음이 힘든 부분들을 직면하며 편안의 욕구를 내려놓고 하나님의 계획하심을 믿고 경건으로 나아가도록 합니다.)       

4.선순환: 하나님의 계획하심을 바라보고 성정체성의 정착에 힘든 마음의 편안과 쾌락을 쫒는 마음을 내려놓고 인내하며 경건을 훈련하며 더 가치있는 삶을 향해 나가며 (하나님을 바라보고 나아갈 수 있도록 합니다.)   

5.사용이론:역동성(선순환,악순환)/상담의방법론(진입구)/문제진단법(심층문제)성경연구법(극본적해석)

*구성

1.발단: 님은 여자가 되고 싶어 하며 남성의 신체를 가진 것을 못마땅하게 여기며 남자로서 불미스러운 일을 겪은 것도 이해가 안가고 여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에 레즈비언이 되고 싶어하니 (그 마음으로 인해 매우 절망적이고 마음이 힘든 상태가 되었습니다.)         

2.전개: (님은 남자의 신체와 남성으로서의 삶을 불쾌하게 여기고 여자가 되고 싶어하며 동시에 레즈비언이 되고 싶다는 생각에 집착하면서 정체성의 혼란이 와 절망의 상황으로 악순환 되었습니다.) 

3.절정: (님의 남성성은 하나님의 계획하심으로 주신 것입니다. 그 계획하심을 바라보고 성 정체성의 혼란과 동성애의 마음으로 괴로운 것을 극복하기 위해 편안의 욕구를 내려놓고 쾌락을 지향하는 마음을 인내하며 경건을 훈련하면 순리를 역리로 쓰지않게 될 것입니다.) 

4.결말: (하나님의 계획을 바라보고 성 정체성의 혼란에서 벗어나 성애중심의 삶의 관심에서 더 나은  가치관의 삶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편안의 욕구를 내려놓고 경건으로 나아가려 노력할 때  주님 안에서) 평안해지며 모든 삶에 안식이 올 것입니다.

#극본적해석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11 (목) 06:34 3년전
*사례해석은
상담사가 사례를 분석하고 상담을 기획하는 것이니 고민자 입장이 아닌 상담사 입장에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모두 상담사 입장에서 상담사의 의견으로 수정해주세요.

1. 악순환에서 '님은' -> '피상담자는' 으로 바꿔주세요.


*구성은
2. 전개: 발단의 일들을 회피함으로 지금 현재 어떻게까지 전개되고 있는 지를 써주세요. 예를 들어, ~회피함으로 지금은 성정체성의 혼란까지 오면서 절망적인 상황으로 악순환 가운데 있다.

3. 절정: 회피하지 말고 어떻게 자신의 문제를 직면해야 하는 지를 알려줌으로 상황이 반전될 수 있도록 한번 구상해보세요.

4. 결말: 재진술은 피해주세요.
Grace88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11 (목) 08:02 3년전
고민자의 입장이 아닌 상담사의 입장에서 상담사례를 작성해야함을 알게되었습니다~
승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11 (목) 21:23 3년전
저도 현재 극본적 해석을 다루고 있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수고하세요 집사님!
금날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12 (금) 01:25 3년전
*사례해석

[개인->심층->절망->편안->계획->인내->경건->교육]

1.악순환: (피상담자는) 자신의 남성 신체에 대한  불쾌한 감정이 생겨 성정체성에 혼란이 왔는데 자신은 이미 여자라는 생각이 고착되면서 더 나아가 여자를 좋아하는 레즈비언이 되고 싶다는 마음에 까지 이르게 되니 (매우 절망적인 상황으로 악순환되었습니다).     

2.진입구: 자신의 남성성이 싫고 짜증나며 왜 불미스러운 일을 겪어야 되었는지 이해가 안되고 여자로서 여자를 사귀고 싶은 마음이 강하게 들지만 현실은 남성의 신체인 자기가 너무 힘들게 느껴지는 상황을 진입구로 하여 들어갑니다. 

3.방향성: (남성 신체에 대한 거부감과 불미스러운 일들에 대한 이해가 안되는 마음과 동성애를 원하는 마음들이 있기에 그로 인해 매우 힘든 상황입니다. 피상담자는 왜 이 마음이 시작되었고 진행되었는지 어떤 마음을 피하고 싶은지를 찾고 직면하고 회피하지않는 편안의  욕구를 내려놓아야 합니다. )       

4.선순환: 하나님의 계획하심을 바라보아야 합니다. 성정체성의 혼란과 동성애를 향하는 마음은 편안과 쾌락을 쫒으므로서 현실에서 도피하려는 마음의 어려움에 갇히는 것입니다. 이 것을 이기는 것이 것이 힘들지만 문제를 직면하고 인내하며 경건을 훈련하며 더 가치있는 삶을 향해 나가며 (하나님을 바라볼때 하나님이 큰 훈련과 성숙의 단계를 높히실 것입니다.)     

5.사용이론:역동성(선순환,악순환)/상담의방법론(진입구)/문제진단법(심층문제)성경연구법(극본적해석)

*구성

1.발단: 피상담자는 여자가 되고 싶어 하며 남성의 신체를 가진 것이 마음에 들지 않고 남자로서 불미스러운 일을 겪은 것도 이해가 안가는 상황에서 시작된 현재 고통의 원인이된일들을 회피함으로 지금은 성정체성의 혼란까지 오면서 절망적인 상황으로 악순환 가운데 있다.

 
2.전개: (님은 남자의 신체와 남성으로서의 삶을 불쾌하게 여기고 여자가 되고 싶어하며 동시에 레즈비언이 되고 싶다는 생각에 집착하면서 정체성의 혼란이 와 절망의 상황으로 악순환 되었습니다.) 

3.절정: (님의 남성성은 하나님의 계획하심으로 주신 것입니다. 그 계획하심을 바라보고 성 정체성의 혼란과 동성애의 마음으로 괴로운 것을 극복하기 위해 편안의 욕구를 내려놓고 쾌락을 지향하는 마음을 인내하며 경건을 훈련한다면 순리를 역리로 쓰지않게 될 것입니다.) 

4.결말: (하나님의 각 개인에 대한 특별한 계획과 가지고 계시는데 왜 이런 일을 당해 힘들어 죽겠다는 생각이 드는상황까지 왔는지는 어떤 어려움이 왔을때 두려움으로 직면을 회피했기 때문입니다.이제라도 하나님의 계획을 바라보고 성애중심의 관심에서 벗어나 구원의 가치관의 삶을 향해 편안을 내려놓고 경견으로 나아갈때 삶에 안식이 올 것입니다. 

#극본적해석
금날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12 (금) 01:29 3년전
상담사 입장에서 작성하라는 말을 잘 못알아듣겠습니다. 상담게힉의 용어 서술어가 나는 충분히 상담계획에 맞는 글이라 생각해서 쓴  것인데 같은 피드백을 또 주셔서 다시 수정은 하였는데 정확한 의미파악이 안되었지만 일단더 맞게 수정하여보았으니 피드백 주시는 것을 단편적으로주셔서 하나하나 고쳐가고 완성해가면서 알아지겠지요. 감사합니다.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12 (금) 05:47 3년전
*사례해석

1. 악순환:
- '님은....' 이라고 쓰셨는데 '피상담자는...'으로 바꾸셨네요.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구성이나 상담문에서 피상담자를 지칭할 때 '님은~' 이라고 쓰는데 이때와 의미를 구분하기 위해서 바꾸라고 했습니다. 상담사의 소견을 쓰는 것이지 피상담자에게 하는 말이 아니라서요.

- 악순환이 끝난 것이 아니고 지금도 악순환이 계속 되고 있으니 '~ 악순환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현재 진행형으로 바꿔주세요.


*구성

1. 발단: 어떻게 문제가 발단 되었는지를 쓰는 것이니 과거에 일어난 시제로 써주세요.

2. 전개: 그 발단이 지금까지 전개되고 있음을 써주세요. 지금 상황을 써주시면 됩니다.
금날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12 (금) 15:56 3년전
*사례해석

[개인->심층->절망->편안->계획->인내->경건->교육]

1.악순환: (피상담자는) 자신의 남성 신체에 대한  불쾌한 감정이 생겨 성정체성에 혼란이 왔는데 자신은 이미 여자라는 생각이 고착되면서 더 나아가 여자를 좋아하는 레즈비언이 되고 싶다는 마음에 까지 이르게 되니 (매우 절망적인 상황으로 악순환되고있습니다.)     

2.진입구: 자신의 남성성이 싫고 짜증나며 왜 불미스러운 일을 겪어야 되었는지 이해가 안되고 여자로서 여자를 사귀고 싶은 마음이 강하게 들지만 현실은 남성의 신체인 자기가 너무 힘들게 느껴지는 상황을 진입구로 하여 들어갑니다. 

3.방향성: (남성 신체에 대한 거부감과 불미스러운 일들에 대한 이해가 안되는 마음과 동성애를 원하는 마음들이 있기에 그로 인해 매우 힘든 상황입니다. 피상담자는 왜 이 마음이 시작되었고 진행되었는지 어떤 마음을 피하고 싶은지를 찾고 직면하고 회피하지않는 편안의  욕구를 내려놓아야 합니다. )       

4.선순환: 하나님의 계획하심을 바라보아야 합니다. 성정체성의 혼란과 동성애를 향하는 마음은 편안과 쾌락을 쫒으므로서 현실에서 도피하려는 마음의 어려움에 갇히는 것입니다. 이 것을 이기는 것이 것이 힘들지만 문제를 직면하고 인내하며 경건을 훈련하며 더 가치있는 삶을 향해 나가며 (하나님을 바라볼때 하나님이 큰 훈련과 성숙의 단계를 높히실 것입니다.)     

5.사용이론:역동성(선순환,악순환)/상담의방법론(진입구)/문제진단법(심층문제)성경연구법(극본적해석)

*구성

1.발단: 피상담자는 여자가 되고 싶어 하며 남성의 신체를 가진 것이 마음에 들지 않고 남자로서 불미스러운 일을 겪은 것도 이해가 안가는 상황에서 시작된 현재 고통의 원인이된일들을 회피함으로 지금은 성정체성의 혼란까지 오면서 절망적인 상황으로 악순환되었습니다.

 
2.전개: (님은 남자의 신체와 남성으로서의 삶을 불쾌하게 여기고 여자가 되고 싶어하며 동시에 레즈비언이 되고 싶다는 생각에 집착하면서 정체성의 혼란이 와 절망이와 매우 괴로워하고 있습니다.) 

3.절정: (님의 남성성은 하나님의 계획하심으로 주신 것입니다. 그 계획하심을 바라보고 성 정체성의 혼란과 동성애의 마음으로 괴로운 것을 극복하기 위해 편안의 욕구를 내려놓고 쾌락을 지향하는 마음을 인내하며 경건을 훈련한다면 순리를 역리로 쓰지않게 될 것입니다.) 

4.결말: (하나님은 각 개인에 대한 특별한 계획을 가지고 계시는데 왜 이런 일을 당해 힘들어 죽겠다는 생각이 드는 상황까지 왔는지는 어떤 어려움이 왔을때 두려움으로 직면을 회피했기 때문입니다.이제라도 하나님의 계획을 바라보고 성애중심의 관심에서 벗어나 구원의 가치관의 삶을 향해 편안을 내려놓고 경견으로 나아갈때 삶에 안식이 올 것입니다. 

#극본적해석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12 (금) 16:38 3년전
[@금날개]
수고하셨습니다~ 이제 원장님께 지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12 (금) 16:37 3년전
@담당체크: 사례해석/구성 완료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14 (일) 17:28 3년전
1. 악순환, '레즈비언이 되고 싶다는 마음에 까지 이르게 되니 (매우 절망적인 상황으로' => 악순환은 원래의 상황이 더욱 악화되고 있음을 잘 보여주어야 합니다. 그러한 의미의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2. 진입구, 여자가 되어서 여자를 좋아하고 싶지만 신체구조상 남성으로의 한계에 직면하고 있는 마음을 진입구로 해서 들어가 보세요.

3. 방향성, 좀 줄여서 한마디로 어떤 방향으로 상담을 하려고 하는지를 다시 써보세요.

4. 선순환, 무엇이 선순환이 될 수 있는지를 써보세요. 어떻게 살아가게 하려는 것인지를 간단하게 한 문장으로 적어보세요.


발단 이후의 전개는 전부 상담에서 이룰 것이니 이미 이루어진 것을 쓰지 마세요. 전부 다시 구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금날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15 (월) 23:35 3년전
*사례해석

[개인->심층->절망->편안->계획->인내->경건->교육]

1.악순환: (피상담자는) 자신의 남성 신체에 대한  불쾌한 감정이 생겼고 자신은 이미 여자라는 생각이 굳어지고 또한  여자를 좋아하는 레즈비언이 되고 싶은 마음까지 들면서 정체성의 혼란이 와 절망과 괴로움 으로 매우 힘든 상황으로 악순환되었습니다.       

2.진입구: (여자가 되어서 여자를 좋아하고 싶지만 신체구조상 남성으로의 한계에 직면하고 있는 마음을  진입구로 해서  들어갑니다). 

3.방향성: 피상담자는 왜 이 마음이 시작되었고 진행되었는지 생각해보고 남자로서 사는 것이 왜 어떻게 힘든지 어떤 것을 피하고 싶은지 찾고 회피하지 않는 편안의  욕구를 내려놓도록 합니다.  )     

4.선순환: 하나님의 계획하심을 바라보고 성정체성의 혼란과 동성애를 향하는 마음에서 벗어나 경건을 훈련하며 남자로서 하나님의 계회을 일루는 남성으로서의 삶을 살아가도록 합니다.     

5.사용이론:역동성(선순환,악순환)/상담의방법론(진입구)/문제진단법(심층문제)성경연구법(극본적해석)

*구성

1.발단: 피상담자는 여자가 되고 싶어 하며 남성의 신체를 가진 것이 마음에 들지 않고 남자로서 불미스러운 일을 겪은 것도 이해가 안가는 상황에서 시작된 현재 고통의 원인이된일들을 회피함으로 지금은 성정체성의 혼란까지 오면서 절망적인 상황으로 악순환되었습니다.

 
2.전개:( 피상담자가 성정체성에 혼란이 오도록 남성으로서 여성성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은 어떤 계기가 될 만한 일 이후에발생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런데 그 결과 피상담자는 혼란과  절망과  괴로움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3.절정:(여성화와 동성애에 대한 관심을  남성성을 부정함으로서 얻을 수 있는 유익의 이유를 생각해보고 직면함으로서 하나님이 주신 남성성의 삶을 회피하지 않고  편안의 욕구를 버리고 경건으로 나아가면 혼란과 괴로움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4.결말: 하나님의 계획을 바라보고 성애중심의 관심에서 벗어나 (남성으로서 가치있는 일들을 하도록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이루도록 노력하며) 경건으로 나아갈 때 삶에 안식이 올 것입니다.

#극본적해석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17 (수) 18:17 3년전
네 잘하셨습니다. 극본적 해석에서 발단 이후는 전부 극적인 설명과 해석을 해야 하니 앞으로도 그렇게 부탁드립니다. 다음으로 챠트와 상담문을 준비해 주세요~
금날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25 (목) 23:53 3년전
*상담문


1.발단
님은 28세의 남자입니다. 하지만 현재 님은 자신의 남성 신체에 대한  불쾌감을 느끼고 있으며 자신은 이미 여자라는 생각이 굳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남자로서 불미스러운 일을 격은 것도 이해가 가지않고 게다가 여자를좋아하고 여자가 되고 싶다는 마음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남자인 현재의 상황이 받아들여지지 않는 다른마음의 문제로 성 정체성의 혼란을 겪으며 절망적인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2.전개
님께서 성정체성에 혼란이 오도록 남성으로서 여성성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은 어떤 계기가 될 만한 일 이후에 발생했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현재는 여자가 되어 여자를 좋아하고 싶지만 신체구조상 한계가 있기 때문에 혼란과 절망과  괴로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원하는 배후에는 남성으로서의 삶을 살때 피하고 싶은 진짜 숨겨진 마음의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 마음의 원인을 깨닫고 내려놓는다면 현재의 마음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3.절정
그래서 여성화와 동성애에 대한 관심이 남성성을 부정함으로서 얻을 수 있는 어떤 유익이 있는지를 깨닫고 남성으로서 살아살아갈 때 힘든 마음을 직면하고 편안하고자 하는 마음을 버릴 때 현재의 문제가 해결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계획을 믿고 가치관을 새로이 정립하여 경건으로 나아가고자 할 때 성인지나 여성화에 대한 열망이 잘못된 것이라는 판단이 내려질 수도 있습니다.  그럴때 또한 성 정체성의 혼란과 괴로움에서도 벗어날 수 있을것입니다.


4.결말
하나님은 각 사람을 향한 계획을 가지고 계시는데 그것을 바라보지 않으면 우리 삶의 방향은 지표를 잃어버리기 쉽습니다. 하나님의 계획을 바라보고 믿으며 성정체성의 혼란과 동성애를 향화는 마음과 관심에서 벗어나 경건을 훈련하며 남성으로서 가치있는 일들을 하도록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이루도록 노력하며 경건으로 나아간다면 삶에 안식과 평안이 올것입니다.


#극본적해석
금날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26 (금) 01:28 3년전
제 컴이 파일 3개가 안 올라가요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26 (금) 06:36 3년전
파일 하나 추가 하실 때마다  +를 누르신 후 파일을 올려보세요.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29 (월) 16:22 3년전
*챠트:
- 타블렛 펜으로 작성 부탁드립니다.
- A-3, A-5, A-6 도 올려주세요.

A-1: 상담주제 표시와 상담주제 연결선이 너무 흐려서 잘 안보여요. 조금 진한 색으로 해주세요.
A-4: 연결만 시키셨는데 각 항목에 내용도 간단하게 핵심만 써주세요. 그리고 화살표로 진행 방향을 표시해 주세요.



*상담문

- 전체적으로 재진술이 많습니다. 위에서 작성하신 구성을 중심으로 살을 붙이셔서 각 문단을 수정 보완해 보세요.
금날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4-05 (월) 16:19 3년전
*상담문


1.발단
님은 28세의 남자로 자신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외부로 드러난 자신의 성적 신분에 대해서 명확하게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현재 님은 자신의 남성 신체에 대한 불쾌감을 느끼고 있을 뿐만이 아니라 자신을 스스로 여자라고 인지하고 있는 듯 합니다. 또한 잘 설명되어 있지는 않지만 남자로서 겪었던 불미스러운 일은 무엇일까요? 그 일을 언급한 것은 어쩌면 성 정체성의 혼란을 야기한 원인이 될 수도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현재 님은 자신의 성이 남성이라는 것을 받아들이고 있지 못하며 절망적인 마음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2.전개
또한 님께서는 현재 여자가 되고 싶어하고 있고 또 여자를 사귀고 싶은 마음의 상태에 있습니다. 그런데 신체는 남성 신체이기 때문에 그 한계 앞에서 무척 괴로운 심정이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여성 인지가 있다고 해서 다 여성을 사귀고 싶다고 느끼지는 않을 것임에도 불구하고 님이 이런 마음과 생각을 가지게 된 것은 어떤 계기가 있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 원인은 남성으로서의 삶을 피하고 싶은 숨겨진 마음의 욕구에서 찾아본다면 남성으로서 직면해야 할 힘든 것들을 회피하고 편안 하고자 하는 것일 수도 있는데 그러한 마음을 찾고 내려놓을 때 현재의 마음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3.절정
인간의 삶이 성적인 욕구만 있는 것은 아님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결핍을 느끼는 곳에 가치관을 두고 바라보기 때문에 하나님의 계획을 바라보기보다 다른 성 정체성과 동성애를 바라보게 된 것입니다. 따라서 다른 성 정체성과 동성애에 대한 관심이 남성 성을 부정함으로서 얻을 수 있는 어떤 유익이 있어서 그것에 가치를 두고 바라보게 된 것인지를 깨닫고 그 마음에 직면하고 편안 하고자 하는 마음을 버릴 때 현재의 문제가 해결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님에 대한 계획을 믿고 가치관을 새로이 정립하여 경건으로 나아 가고자할 때 지금의 열망이 올바르지 않았다는 판단이 내려질 수도 있고 결국 지금의 혼란과 괴로움에서 벗어날 수도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4.결말
하나님의 각 사람을 향한 계획을 바라보지 않는다면 우리 삶의 방향은 지표를 잃어버리기 쉽습니다. 물론 현재의 혼란과 괴로움들이 호르몬이나 뇌의 인지상의 객관적인 물리적인 원인이 작용해서 그럴 수 있는 부분이 있을 수 있지만 그것은 매우 정밀한 검사와 조사와 전문가의 진단이 필요한 부분이고 그것은 극히 드문 일 이라고 합니다. 설령 그렇다고 할지라도 하나님은 님께서 더 높은 수준의 가치관으로 나아가기를 바랄 것입니다. 따라서 경건을 훈련하며 남성으로서의 가치있는 일들을 이루도록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위해 노력한다면 삶에 안식과 평안이 올 것입니다.


#극본적해석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4-05 (월) 18:55 3년전
A-6챠트가 없고 A-4챠트가 두 개네요. A4를 내리시고 A6를 올려주세요.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4-05 (월) 22:11 3년전
챠트를 A1 부터 A6까지 순서대로 올리셔야 합니다. 지금은 거꾸로 올렸어요....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4-08 (목) 02:22 3년전
*챠트

A-3:
- 개인과 심층이 만나는 칸에 간단한 내용을 써주세요. 

A-4:
- 어디서 어디로 나갔는지 모두 화살표로 방향성을 표시해주세요.
- 상담이론: 구체적으로 어떤 이론을 사용했는지 기록해주세요.
- 은혜주제: 피상담자에게 필요한 계획의 은혜를 기록해주세요.

A-5:
- 상담방법에서 발단, 전대, 절정, 결말이 상담주제로 어떻게 연결되었는지를 화살표로 표시해주세요.

A-6:
아래와 같이 적어주세요.
- 이해: 신체는 남자, 정신과 마음은 여자인 것이 이해불가
- 사건: 여자로 생각이 되는데 남자 옷을 입고 남자처럼 살아야 함
- 감정: 싫고, 짜증, 불미스럽고,
- 신체: 동성애, 레즈비언, 성정체성의 혼란


*상담문
수정한 내용이 있으면 수정하신 내용을 괄호처리 하셔서 아래 댓글에 기록해주세요.
금날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4-15 (목) 12:23 3년전
상담문


1.발단
님은 28세의 남자로 자신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외부로 드러난 자신의 성적 신분에 대해서 명확하게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현재 님은 자신의 남성 신체에 대한 불쾌감을 느끼고 있을 뿐만이 아니라 자신을 스스로 여자라고 인지하고 있는 듯 합니다. 또한 잘 설명되어 있지는 않지만 남자로서 겪었던 불미스러운 일은 무엇일까요? 그 일을 언급한 것은 어쩌면 성 정체성의 혼란을 야기한 원인이 될 수도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결과적으로  님은 자신의 성이 남성이라는 것을 받아들이고 있지 못하며 절망적인 마음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2.전개
(또한 님께서는 현재 여자가 되고 싶어하고 있고 또 여자를 사귀고 싶은 마음의 상태에 있습니다. 그런데 신체는 남성 신체이기 때문에 그 한계 앞에서 무척 괴로운 심정이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여성 인지가 있다고 해서 다 여성을 사귀고 싶다고 느끼지는 않을 것임에도 불구하고 님이 이런 마음과 생각을 가지게 된 것은) 어떤 계기가 있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 원인은 남성으로서의 삶을 피하고 싶은 숨겨진 마음의 욕구에서 찾아본다면) 남성으로서 직면해야 할 힘든 것들을 회피하고 편안 하고자 하는 것일 수도 있는데 그러한 마음을 찾고 내려놓을 때 현재의 마음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3.절정
(인간의 삶이 성적인 욕구만 있는 것은 아님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결핍을 느끼는 곳에 가치관을 두고 바라보기 때문에 하나님의 계획을 바라보기보다 다른 성 정체성과 동성애를 바라보게 된 것입니다. 따라서 다른 성 정체성과 동성애에 대한 관심이 남성 성을 부정함으로서 얻을 수 있는 어떤 유익이 있어서 그것에 가치를 두고 바라보게 된 것인지를 깨닫고 그 마음에) 직면하고 편안 하고자 하는 마음을 버릴 때 현재의 문제가 해결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님에 대한 계획을 믿고 가치관을 새로이 정립하여 경건으로 나아 가고자할 때 지금의 열망이 올바르지 않았다는 판단이 내려질 수도 있고 결국 지금의) 혼란과 괴로움에서 벗어날 수도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4.결말
하나님의 각 사람을 향한 계획을 바라보지 않는다면 우리 삶의 방향은 지표를 잃어버리기 쉽습니다. 물론 현재의 혼란과 괴로움들이 호르몬이나 뇌의 인지상의 객관적인 물리적인 원인이 작용해서 그럴 수 있는 부분이 있을 수 있지만 그것은 매우 정밀한 검사와 조사와 전문가의 진단이 필요한 부분이고 그것은 극히 드문 일 이라고 합니다. 설령 그렇다고 할지라도 하나님은 님께서 더 높은 수준의 가치관으로 나아가기를 바랄 것입니다. 따라서 경건을 훈련하며 남성으로서의 가치있는 일들을 이루도록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위해 노력한다면 (삶에 안식과 평안이 올 것입니다.)



#극본적해석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4-18 (일) 09:05 3년전
*챠트

A-4: 은혜주제가 해석 중 무엇과 연결될 지를 생각해 보시고 연결해주세요.
A-5: 극복적 해석 상담 방법에서 한 문단에서 두 세 개 상담주제로 연결하셨는데 주가 되는 하나만 연결 시켜 주세요. 나갈 때는 한 번만 나가고 들어올 때는 여러 개가 만날 수 있습니다.


*상담문

1. 발단: 사건의 발단만 써주세요. "결과적으로  님은 자신의 성이 남성이라는 것을 받아들이고 있지 못하며 절망적인 마음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 문장은 상담 상황이니 전개 부분에 맞는 내용인데 굳이 전개 문단에 삽입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비슷한 의미의 문장이 이미 전개에 들어가 있네요.

3. 절정: 전개에서 다뤘던 욕구 부분을 또 다루셨는데 이 부분을 빼주세요. 바로 어떻게 반전의 상황이 될 수 있는지를 써주세요.

4. 결망: "~ 않는다면~" 이런 부정적인 표현보다는 긍정적인 표현으로 반전을 통해 어떠한 변화 형성이 있을 수 있을 지를 써주세요.
금날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4-23 (금) 00:55 3년전
상담문


1.발단
님은 28세의 남자로 자신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외부로 드러난 자신의 성적 신분에 대해서 명확하게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현재 님은 자신의 남성 신체에 대한 불쾌감을 느끼고 있을 뿐만이 아니라 자신을 스스로 여자라고 인지하고 있는 듯 합니다. 또한 잘 설명되어 있지는 않지만 남자로서 겪었던 불미스러운 일은 무엇일까요? 그 일을 언급한 것은 어쩌면 성 정체성의 혼란을 야기한 원인이 될 수도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2.전개
(또한 님께서는 현재 여자가 되고 싶어하고 있고 또 여자를 사귀고 싶은 마음의 상태에 있습니다. 그런데 신체는 남성 신체이기 때문에 그 한계 앞에서 무척 괴로운 심정이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여성 인지가 있다고 해서 다 여성을 사귀고 싶다고 느끼지는 않을 것임에도 불구하고 님이 이런 마음과 생각을 가지게 된 것은) 어떤 계기가 있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 원인은 남성으로서의 삶을 피하고 싶은 숨겨진 마음의 욕구에서 찾아본다면) 남성으로서 직면해야 할 힘든 것들을 회피하고 편안하고자 하는 것일 수도 있는데 그러한 마음을 찾고 내려놓을 때 현재의 마음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3.절정
(인간의 삶이 성적인 욕구만 있는 것은 아님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결핍을 느끼는 곳에 가치관을 두고 바라보기 때문에 하나님의 계획을 바라보기보다 다른 성 정체성과 동성애를 바라보게 된 것입니다. 따라서 다른 성 정체성과 동성애에 대한 관심이 남성 성을 부정함으로서 얻을 수 있는 어떤 유익이 있어서 그것에 가치를 두고 바라보게 된 것 인지를 깨닫고 그 마음에) 직면할 때 그 문제가 해결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하나님의 님에 대한 계획을 믿고 가치관을 새로이 정립하여 경건으로 나아 가고자 할 때 지금의 열망이 올바르지 않았다는 판단이 내려질 수도 있고 결국 지금의) 혼란과 괴로움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4.결말
하나님의 각 사람을 향한 계획을 바라봄으로써 우리 삶의 방향은 지표를 잃어버리지 않고 잘 갈 수 있습니다.  물론 현재의 혼란과 괴로움 들이 호르몬이나 뇌의 인지 상의 객관적인 물리적인 원인이 작용해서 그럴 수 있는 부분이 있을 수 있지만 그것은 매우 정밀한 검사와 조사와 전문가의 진단이 필요한 부분이고 그것은 극히 드문 일 이라고 합니다. 설령 그렇다고 할지라도 하나님은 님께서 하나님이 원하시는 수준의 가치관으로 나아가기를 바랄 것입니다. 따라서 경건을 훈련하며 남성으로서의 가치 있는 일들을 이루도록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위해 노력한다면 (삶에 안식과 평안이 올 것이라 생각됩니다.)



#극본적해석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4-23 (금) 07:18 3년전
[@금날개]

'#극본적해석' 을 '#4극본적해석'으로 바꿔주세요. 숫자 4를 추가해주세요.

수고하셨습니다~ 이거 수정하시면 완료 드리겠습니다~
금날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4-23 (금) 11:16 3년전
상담문


1.발단
님은 28세의 남자로 자신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외부로 드러난 자신의 성적 신분에 대해서 명확하게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현재 님은 자신의 남성 신체에 대한 불쾌감을 느끼고 있을 뿐만이 아니라 자신을 스스로 여자라고 인지하고 있는 듯 합니다. 또한 잘 설명되어 있지는 않지만 남자로서 겪었던 불미스러운 일은 무엇일까요? 그 일을 언급한 것은 어쩌면 성 정체성의 혼란을 야기한 원인이 될 수도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2.전개
(또한 님께서는 현재 여자가 되고 싶어하고 있고 또 여자를 사귀고 싶은 마음의 상태에 있습니다. 그런데 신체는 남성 신체이기 때문에 그 한계 앞에서 무척 괴로운 심정이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여성 인지가 있다고 해서 다 여성을 사귀고 싶다고 느끼지는 않을 것임에도 불구하고 님이 이런 마음과 생각을 가지게 된 것은) 어떤 계기가 있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 원인은 남성으로서의 삶을 피하고 싶은 숨겨진 마음의 욕구에서 찾아본다면) 남성으로서 직면해야 할 힘든 것들을 회피하고 편안하고자 하는 것일 수도 있는데 그러한 마음을 찾고 내려놓을 때 현재의 마음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3.절정
(인간의 삶이 성적인 욕구만 있는 것은 아님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결핍을 느끼는 곳에 가치관을 두고 바라보기 때문에 하나님의 계획을 바라보기보다 다른 성 정체성과 동성애를 바라보게 된 것입니다. 따라서 다른 성 정체성과 동성애에 대한 관심이 남성 성을 부정함으로서 얻을 수 있는 어떤 유익이 있어서 그것에 가치를 두고 바라보게 된 것 인지를 깨닫고 그 마음에) 직면할 때 그 문제가 해결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하나님의 님에 대한 계획을 믿고 가치관을 새로이 정립하여 경건으로 나아 가고자 할 때 지금의 열망이 올바르지 않았다는 판단이 내려질 수도 있고 결국 지금의) 혼란과 괴로움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4.결말
하나님의 각 사람을 향한 계획을 바라봄으로써 우리 삶의 방향은 지표를 잃어버리지 않고 잘 갈 수 있습니다.  물론 현재의 혼란과 괴로움 들이 호르몬이나 뇌의 인지 상의 객관적인 물리적인 원인이 작용해서 그럴 수 있는 부분이 있을 수 있지만 그것은 매우 정밀한 검사와 조사와 전문가의 진단이 필요한 부분이고 그것은 극히 드문 일 이라고 합니다. 설령 그렇다고 할지라도 하나님은 님께서 하나님이 원하시는 수준의 가치관으로 나아가기를 바랄 것입니다. 따라서 경건을 훈련하며 남성으로서의 가치 있는 일들을 이루도록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위해 노력한다면 (삶에 안식과 평안이 올 것이라 생각됩니다.)



#4극본적해석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4-23 (금) 14:41 3년전
@담당체크: 챠트/상담문 완료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4-23 (금) 18:32 3년전
챠트의 글자는 손으로 쓰세요
A-1, 다룬 주제는 줄로 연결시키시고 예상은 하지만 다루지 않은 주제는 그냥 원표시만 하세요.
A-4, 상담과정에서 해석에 적용하지 마시고 이론에서 해석에 적용하세요
A-5, 상담해석문에서도 다룬 주제는 줄로 연결시키시고 예상은 하지만 다루지 않은 주제는 그냥 원표시만 하세요.
A-6, 심층문제에서 연결되는 내용 사이를 각각 줄로 이으세요 옆에 쭉 그어 놓기만 하지 마세요. 헤결할 방향을 다시 올려서 줄표시를 하시고 해결할 내용을 간단하게 적으세요.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4-27 (화) 21:57 3년전
모든 챠트 텍스트는 펜글씨로 해주세요.


A-1, 다룬 주제는 줄로 연결시키시고 예상은 하지만 다루지 않은 주제는 그냥 원표시만 하세요.

=> 이 사람에게 나타난 모든 상담 주제를 확인하시고 그 주제에 동그라미를 치셔서 기록하시면 됩니다. 가령 예를 들자면, 상담 2단계에서 선악, 합의, 심층이 나타납니다. 그럼 이 3개의 주제에 모두 동그라미를 하시고, 다룬 주제 심층을 1단계와 3단계로 연결시키면 됩니다. 3단계에서도 어떤 감정이 나타나는지 4단계 욕구에서도 어떤 욕구들이 나타나는지를 살펴보시고 나타나는 감정과 욕구를 모두 원으로 표시를 하세요.



A-4, 상담과정에서 해석에 적용하지 마시고 이론에서 해석에 적용하세요

=> 왼쪽의 상담과정은 왼쪽의 사례해석이나 상담이론이나 은혜주제로 연결 시켜 주세요.
=> 왼쪽의 상담이론은 오른쪽의 상담해석으로 연결시켜 주세요.



A-5, 상담해석문에서도 다룬 주제는 줄로 연결시키시고 예상은 하지만 다루지 않은 주제는 그냥 원표시만 하세요.

=> A-1에서와 마찬가지로 하시면 됩니다. 사례에서 분석한 상담 주제를 추가적으로 모두 표시하시면 됩니다.



A-6, 심층문제에서 연결되는 내용 사이를 각각 줄로 이으세요 옆에 쭉 그어 놓기만 하지 마세요. 헤결할 방향을 다시 올려서 줄표시를 하시고 해결할 내용을 간단하게 적으세요.

=> 마치 한꺼번에 문제가 쭉 떨어지는 것처럼 표시하지 마시고 화살표로 한 단계 한 단계 떨어지는 것을 표시해 주세요. 올라가는 것도 마찬가지로 그렇게 하셔서 문제가 어떻게 해결되어야 하는지를 간단하게 기록하시면 됩니다.
금날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5-12 (수) 01:58 2년전
수정하였습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5-14 (금) 15:05 2년전
재진술이 많네요. 발단, 전개에서 다음을 다 삭제하고 핵심인 '불미스러운 일'과 '그것이 괴로움이 된 원인'에 대해서 다루면서 발단과 전개에 살을 붙이세요.

=>

님은 28세의 남자로 자신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외부로 드러난 자신의 성적 신분에 대해서 명확하게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현재 님은 자신의 남성 신체에 대한 불쾌감을 느끼고 있을 뿐만이 아니라 자신을 스스로 여자라고 인지하고 있는 듯 합니다. 또한


(또한 님께서는 현재 여자가 되고 싶어하고 있고 또 여자를 사귀고 싶은 마음의 상태에 있습니다.
금날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5-15 (토) 00:33 2년전
상담문


1.발단
 (님은 인지하는 성과 외부로 드러난 신체상의 성이 다른 상황에서 마음에 큰 괴로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런데 잘 설명되어 있지는 않지만 남자로서 겪었던 이해할 수 없는 불미스러운 사건들이 있었네요.  그 일을 언급한 것은 어쩌면 그 일이 성 정체성의 혼란을 야기한 원인이 될 수도 있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또한 그로 인해 성전환이나 동성애로 마음이 향해지면서 마음의 괴로움은 더 가중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2.전개
하지만 여성 인지가 있다고 해서 다 여성이 되고 여성을 사귀고 싶다고 느끼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님이 이런 마음과 생각때문에 괴로운 것은 좀더 마음 깊은 곳을 들여다 본다면 (남성으로서의 삶을 피하고 싶은 숨겨진 마음의 욕구에서 찾아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남성으로서 직면해야 할 힘든 것들을 회피하고 편안하고자 하는 것일 수도 있는데 그러한 마음을 찾고 내려놓을 때 현재의 마음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3.절정
인간의 삶이 성적인 욕구만 있는 것은 아님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결핍을 느끼는 곳에 가치관을 두고 바라보기 때문에 하나님의 계획을 바라보기보다 다른 성 정체성과 동성애를 바라보게 된 것이라 생각됩니다. 따라서다른 성 정체성과 동성애에 대한 관심이 남성 성을 부정함으로서 얻을 수 있는 어떤 유익이 있어서 그것에 가치를두고 바라보게 된 것 인지를 깨닫고 그 마음에) 직면할 때 그 문제가 해결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하나님의 님에 대한 계획을 믿고 가치관을 새로이 정립하여 경건으로 나아 가고자 할 때 지금의 열망이 올바르지 않았다는 판단이 내려질 수도 있고 결국 지금의) 혼란과 괴로움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4.결말
하나님의 각 사람을 향한 계획을 바라봄으로써 우리 삶의 방향은 지표를 잃어버리지 않고 잘 갈 수 있습니다.  물론 현재의 혼란과 괴로움 들이 호르몬이나 뇌의 인지 상의 객관적인 물리적인 원인이 작용해서 그럴 수 있는 부분이 있을 수 있지만 그것은 매우 정밀한 검사와 조사와 전문가의 진단이 필요한 부분이고 그것은 극히 드문 일 이라고 합니다. 설령 그렇다고 할지라도 하나님은 님께서 하나님이 원하시는 수준의 가치관으로 나아가기를 바랄 것입니다. 따라서 경건을 훈련하며 남성으로서의 가치 있는 일들을 이루도록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위해 노력한다면 (삶에 안식과 평안이 올 것이라 생각됩니다.)



#4극본적해석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5-15 (토) 16:32 2년전
(님은 인지하는 성과 외부로 드러난 신체상의 성이 다른 상황에서 마음에 큰 괴로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것도 재진술입니다. 재진술을 없애는 것이 제일 중요한 문제입니다. 알고 있는 내용을 다시 반복하지 말고 나타난 내용을 재해석하고 재설명하고 재구성 하세요. 다음 문장으로 교체하시기 바랍니다.

님이 느끼는 괴로움은 나타난 성별과 마음의 성이 다르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괴로움을 느끼는 것입니다. 하지만 사실은 그런 것이 아닙니다.....
     
     
금날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5-16 (일) 00:13 2년전
[@원장]
감사합니다. 재진술 하지 말자 기억할께요.
금날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5-16 (일) 00:12 2년전
상담문


1.발단
 (님이 느끼는 괴로움은 나타난 성별과 마음의 성이 다르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괴로움을 느끼는 것입니다. 하지만 사실은 그런 것이 아닙니다..)  잘 설명되어 있지는 않지만 남자로서 겪었던 이해할 수 없는 불미스러운 사건들이 있었네요.  그 일을 언급한 것은 어쩌면 그 일이 성 정체성의 혼란을 야기한 원인이 될 수도 있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또한 그로 인해 성전환이나 동성애로 마음이 향해지면서 마음의 괴로움은 더 가중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2.전개
하지만 여성 인지가 있다고 해서 다 여성이 되고 여성을 사귀고 싶다고 느끼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님이 이런 마음과 생각때문에 괴로운 것은 좀더 마음 깊은 곳을 들여다 본다면 (남성으로서의 삶을 피하고 싶은 숨겨진 마음의 욕구에서 찾아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남성으로서 직면해야 할 힘든 것들을 회피하고 편안하고자 하는 것일 수 있는데 그러한 마음을 찾고 내려놓을 때 현재의 마음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3.절정
인간의 삶이 성적인 욕구만 있는 것은 아님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결핍을 느끼는 곳에 가치관을 두고 바라보기 때문에 하나님의 계획을 바라보기보다 다른 성 정체성과 동성애를 바라보게 된 것이라 생각됩니다. 따라서다른 성 정체성과 동성애에 대한 관심이 남성 성을 부정함으로서 얻을 수 있는 어떤 유익이 있어서 그것에 가치를두고 바라보게 된 것 인지를 깨닫고 그 마음에) 직면할 때 그 문제가 해결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하나님의 님에 대한 계획을 믿고 가치관을 새로이 정립하여 경건으로 나아 가고자 할 때 지금의 열망이 올바르지 않았다는 판단이 내려질 수도 있고 결국 지금의) 혼란과 괴로움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4.결말
하나님의 각 사람을 향한 계획을 바라봄으로써 우리는 삶의 방향의 지표를 잃어버리지 않고 잘 갈 수 있습니다.  물론 현재의 혼란과 괴로움 들이 호르몬이나 뇌의 인지 상의 객관적인 물리적인 원인이 작용해서 그럴 수 있는 부분이 있을 수 있지만 그것은 매우 정밀한 검사와 조사와 전문가의 진단이 필요한 부분이고 그것은 극히 드문 일 이라고 합니다. 설령 그렇다고 할지라도 하나님은 님께서 하나님이 원하시는 수준의 가치관으로 나아가기를 바랄 것입니다. 따라서 경건을 훈련하며 남성으로서의 가치 있는 일들을 이루도록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위해 노력한다면 (삶에 안식과 평안이 올 것이라 생각됩니다.)



#4극본적해석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5-16 (일) 10:09 2년전
다음에도 재진술은 금해주세요. 재진술 하기 시작하면 그 이후의 모든 상담문이 의미를 잃어버립니다. 최종상담문 부탁드립니다~
금날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5-17 (월) 00:14 2년전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소은순상담사입니다.


님이 느끼는 괴로움은 나타난 성별과 마음의 성이 다르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괴로움을 느끼는 것입니다. 하지만 사실은 그런 것이 아닙니다.  잘 설명되어 있지는 않지만 남자로서 겪었던 이해할 수 없는 불미스러운 사건들이 있었네요.  그 일을 언급한 것은 어쩌면 그 일이 성 정체성의 혼란을 야기한 원인이 될 수도 있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또한 그로 인해 성전환이나 동성애로 마음이 향해지면서 마음의 괴로움은 더 가중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여성 인지가 있다고 해서 다 여성이 되고 여성을 사귀고 싶다고 느끼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님이 이런 마음과 생각 때문에 괴로운 것은 좀더 마음 깊은 곳을 들여다 본다면 남성으로서의 삶을 피하고 싶은 숨겨진 마음의 욕구에서 찾아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남성으로서 직면해야 할 힘든 것들을 회피하고 편안하고자 하는 것일 수 있는데 그러한 마음을 찾고 내려놓을 때 현재의 마음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인간의 삶이 성적인 욕구만 있는 것은 아님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결핍을 느끼는 곳에 가치관을 두고 바라보기 때문에 하나님의 계획을 바라보기보다 다른 성 정체성과 동성애를 바라보게 된 것이라 생각됩니다. 따라서다른 성 정체성과 동성애에 대한 관심이 남성 성을 부정함으로서 얻을 수 있는 어떤 유익이 있어서 그것에 가치를
두고 바라보게 된 것 인지를 깨닫고 그 마음에 직면할 때 그 문제가 해결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하나님의 님에 대한 계획을 믿고 가치관을 새로이 정립하여 경건으로 나아 가고자 할 때 지금의 열망이 올바르지 않았다는 판단이 내려질 수도 있고 결국 지금의 혼란과 괴로움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하나님의 각 사람을 향한 계획을 바라봄으로써 우리는 삶의 방향의 지표를 잃어버리지 않고 잘 갈 수 있습니다.  물론 현재의 혼란과 괴로움들이 호르몬이나 뇌의 인지 상의 객관적인 물리적인 원인이 작용해서 그럴 수 있는 부분이 있을 수 있지만 그것은 매우 정밀한 검사와 조사와 전문가의 진단이 필요한 부분이고 그것은 극히 드문 일 이라고 합니다. 설령 그렇다고 할지라도 하나님은 님께서 하나님이 원하시는 수준의 가치관으로 나아가기를 바랄 것입니다. 따라서 경건을 훈련하며 남성으로서의 가치 있는 일들을 이루도록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위해 노력한다면 삶에 안식과 평안이 올 것이라 생각됩니다.


모든 괴로움은 마음에서 나옵니다. 마음을 살펴보시는데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고 하나님이 원하시는 삶이 되고 평안이 임하기를 기도합니다. .



#4극본적해석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5-17 (월) 11:47 2년전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