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단계별 잘하는지 못하는지 평가하기
step1 : 전도자의 입장으로 나는 사람들과 관계를 형성하는 것을 어려워하지않는다. 전도 대상자가 자기이야기를 스스로할수있게 대화를 이끌고 잘 들어준다.
step2 : 전도대상자의 경험담을 듣다가 실패한 부분이 있거나 인간적인 생각을 이야기하는 것을 잘 듣고있다가,,,,,, 나도 비슷한 경험이 있었는데,,,그때 교회를 다니지않았을때 였던지....다니고나서인지의 내마음의 분명한 변화,,,상황을 보는 눈이 달라짐을 고백해준다. 교회다녀본적 있는지를 직선적으로 질문하고 하나님이 어떤분이신지 그 사람의 경험에 성경말씀이나 사건을 이야기로 풀어서 말해주고 하나님을 의지할것을 권유해본다
step3 : 열맺맺는 삶의 시작 - 처음에는 중요한 원리나 하나님에 대해 도움이 될수있도록 가르치는데 한두번 돕고 교회의 공동체안에서 스스로 성장한다고 믿고 방치했다. 전도한 모든사람이 스스로 잘 다니고있어서 다행이긴하지만 나는 성실히 도와주지못했다.
step4 : 새로운 변화와 성숙의 순환 - 이야기는 해줄수있지만 나도 잘 안되는 부분이기때문에 어렵다.
2. 전도하고자하는 사람이 몇단계인지, 이유는 무엇인지...
현재까지 step 2는 된거같은데,,,,깊이있는 이야기를 하지는 못했다.
전에한번 이야기하다가 서로상처받은적이 있어서 다시 이야기할날이 있을까 싶었지만
최근에 좋은 전도지가 내 차량에 끼워져있어서 감동되어 그내용을 다시 이야기해보게되었다.
교회에 일회성으로 같이간적이 있지만 가족모두가 불교이고 가족의 싸움,,,골프약속 등...깨고싶지않은것이 많은거같다.
전도대상자의입으로 인생이 허무하댔는데,,,,,,,언젠간 가겠지...라며 전처럼 완전 쳐내지는 않는 상태까지는 왔다.
1,2단계의 분위기로는 어려울거같다. 다음 전도자가 이 바통을 다시 이어받을 날이 있을것이라 믿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