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2025. 1. 11. 오후2. 토.세션

1.유리
2. 자신: 유리안에 갇혀있고 밖을 바라보고 손을 대고 있다.
+힘든것
/없었다
+느낀것
/그냥 제가 이런 상태에 있구나! => 어떤가 -> 잘 모르겠다. => 분위기 -> 침침하고 => 이유-> 유리안에 갇혀있다는 생각 자유롭지 못하다
제목: 자신의 한계, 문제속에 갇혀있는 나
#1극본적해석
"그림의 내용을 순서적으로 기,승,전,결로 나누어 볼 때"
1. 발단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잘 모르겠다. 누가 나를 넣어서 시작된 느낌 => 이유-> 그래서 나는 이 안에 있다.
2. 전개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유리 안에서 손을 대고 밖을 바라보고 있는 모습
3. 절정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전개와 같다. 제가 이렇게 바깥 세상을 보고 있는 느낌이 절정인것같다. => 이유 -> 잘 모르겠다.
4. 결말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전개와 같다. 없다. 끝을 모르겠다. 열린 결말이다.
+상담에서 바라는것
/유리 안에서 바라는 마음 모르겠다 그냥 유리에 갇혀져 있는 자신 유리 안에서 => 노력,-> 노력하지 않고 그냥 혼자서 바라보고 있다 나가길 바라고 있다 => 도움 방향은 -> 그냥 문이 열려서 나가는 느낌 누구간 도와 준다기 보다는
#2통찰적 해석
"자신이 그린 그림의 내용 중에서"
1. 이해: 그림에서 ‘자신이 이해한 부분'에 관한 내용을 기록해 보세요.
/없다
2. 사건: 그림에서 '과거의 사건을 생각나게 하는 부분'에 관한 내용을 기록해 보세요.
/잘 모르겠다. 딱히 없다.
3. 감정: 그림에서 ‘감정을 일으키는 부분’에 관한 내용을 기록해 보세요.
/유리 안에 같혀 나가지 못 하는 모습
4. 신체: 그림에서 ‘신체반응을 만드는 부분’에 관한 내용을 기록해 보세요.
/잘 모르겠다.
제목: 빛 가운데서의 나의 모습과 나아갈길
+설명
/빛이 있고 빛이 길이라고 하면 그 앞에 내가 서 있다
+소감
/그냥 딱히 없다.
#3관점적해석
'그림의 내용 속에 등장한 인물이나 대상들을 생각해 볼 때에"
1. 자신: 자기 자신에 대해서 알게 된 것은 무엇입니까?
/아직 앞길은 아무것도 모른다는것, 어떤 것이든 가설이다고 보고 대치하는 상태이다
2. 타인: 타인(특정한 의식대상)에 대해서 알게 된 것은 무엇입니까?
/그것 또한 아무것도 모른다는것
3. 하나님: (그림 속에 하나님의 모습을 그려본다면) 하나님에 대해서 알게 된 것은 무엇입니까?
/나의 길을 나타내어 줄 수도 있겠다? =>신앙생활 -> 모태신앙 , 그러나 나는 무교인 상태 => 무교라고 왜 생각하나 -> 저는 누군가를 믿고 싶지 않고 신앙도 그렇게 믿고 싶지 않다 => 신앙과 삶이 별개가 아니다. 가장 필수적이고 중요한 부분에 균형이 올바로 되어있어야 건강한 삶이 될수 있다 문제의 실타래를 푸는 핵심이 여기에 있다. => 자신의 뜻대로 하고 싶은생각이 있는가 그것이 지배 욕구인데 이것은 마음에 뜻대로 할려는 마음이다. 그래서 안되면 숨기도 하고 거절하고 회피하고 때론 관계를 단절하는 현상으로도 나타난다. 교회 생활도 마찬가지다 => 어떤것 같은가? -> 맞는것 같다.지배욕구 부정하지는 않는다. (의자적용적 해석/ 상담사 사례간증)
4. 사탄: (그림 속에 사탄의 모습을 그려본다면) 사탄에 대해서 알게 된 것은 무엇입니까?
/없다.
+미술세션 소감?
/바로 바로 떠 오르는 부분에서 좋았다.
+나아가고자 할 때 자신이 따라갈 수 있는 분야?
/음악이 될것 같다
+위 분야에 대한어떤 생각을 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보기,
/구체적인 생각? -> 어떻게 하고 싶다 까지다. => 실천력 -> 연습하고 있다. 개인레슨
+상담소감?
/마지막 신앙적인 이야기가 불편했다.
[미술세션을 하면서 이야기 표현이 많이 절제된 느낌이 들어서 피 상담자가 자신의 마음을 반만 나타내고 있는것 같아서 아쉬움이 많이 있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