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집사님은 시어머니를 모시며 살고있다. 남편과 함께 친목모임에 자주 참여하고 여행도 자주 다닌다. 그러나 시어머니를 모시느라 오래 집을 비우기는 힘들다. 자유롭게 다니고싶으나 시어머니 때문에 제약을 받는다.
시어머니는 나이가 많고 외부활동을 한 적이 없어 친구가 없다. 거의 집에 홀로 있으며 TV를 보는 것이 유일한 취미이다. 자부와 아들이 거의 대부분의 시간을 밖에서 보내기 때문에 식사를 혼자 하는 경우가 많다. 하는 일이 없고 만나는 사람이 없어 하루종일 집에있는 상황에 우울해한다.
이러한 상황이 지속되다보니 시어머니는 A집사님에게 서운한 게 많고 우울감에 빠져있다. A집사님은 친구하나 없는 시어머니가 답답하고 손이 많이 간다고 느낀다. 어르신들을 모시는 주간시설에 모시려고 했으나 시어머니가 안간다고 거부하자 서로 간의 갈등이 깊어진 상황이다.
연결부분은 컴퓨터로 표현하기 어려워 밑에 써봤습니다.
4. 하나님-시어머니
시어머니는 불신자이다. 하나님은 시어머니가 구원을 얻고 우울같은 부정적인 감정에서 벗어나 평안을 얻기를 바라실 것이다.
5. 시어머니-A집사님
시어머니는 A집사님의 사랑과 관심을 원한다. 그러나 A집사님은 친구하나 없는 시어머니가 답답하고 손이 많이 간다고 느낀다. 어르신들을 모시는 시설에서 어느정도 시간을 보내길 원한다. 그러나 시어머니는 그동안 타인과 어울려 지내본 적이 없고 말주변도 없어 그런 상황이 매우 어색하고 어렵다고 생각한다.
6. 하나님-A집사님
하나님은 A집사님이 시어머니를 사랑으로 섬기며, 소통하고 시간을 함께 보내는 것을 원하실 것이다.
7. 시어머니-하나님-A집사님
A집사님은 사랑, 섬김의 마음을 다시금 회복해야 한다. 인간적인 마음이 아닌 주님의 시선으로 시어머니를 바라보고, 주님이 공급하시는 사랑의 마음으로 시어머니를 섬기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