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8기관운영법] 과제2) 네이버지식인 사례 상담답변 올리기
<네이버 지식인 사례 상담답변 올리기>
아이디 gamramyu
사례
실명인증 받은 성인40대 가장 사업하는 사람입니다. 우울증일까요?? ㅠ
시골에서 태어나 대도시에서 4년제 대학을 마치고 좋은 회사에 취업하여
오래 만난 여자랑 결혼하고...돈을 벌고자 사업 시작하고 운영 한지 10년이 되었고..
수많은 어려움 속에 대출 다 갚고 현재 살만한 집한채를 가지고 있고..
공부 잘하는 딸 아들 낳아 사는 중에.. 벌써 중3이 되고 중1이되고..
불필요한 인간관계 다 정리 하고.. (술을 많이 마셔 도움 안되는 사람들 다 정리하고)
사는중에..
내가 지금 무얼하고 있나? 내가 왜 살까? 왜 살고 있나? 라는 생각이 드네요.
도대체 내가 뭘하지? 뭐하는 사람이지 라는 생각도 들고 우울하네요..
이런 적 있으세요? 배부른 소리 한다고 할 수 있지만
인생이 우울한건지.. 재미가없는건지..
취미생활도 없고 택시나 한대사서 끌고 다닐까 생각 들어 택시 면허도 따고
배를 사볼까 싶어 조정면허 1급도 따고..
인생이 재미가 없는데 제가 왜 이럴까요?
이런 경우 있으세요? ㅠㅠ
답변 개인적으로 성실하고 열심히 사셔서 대학과정도 완주를 하셨고 우여곡절 속에 세운 사업으로 재정적 기반도 이루셨네요. 사랑하는 아내, 딸, 아들과 함께 가정도 큰 문제없이 평안한 것 같구요. 이렇게 물질적인 염려없이 살 수 있는 것은 귀한 선물을 받은 것임으로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을 갖으시면 좋겠습니다. 현실적으로는 부족함이 없는 삶처럼 보이는데 뭔가 우울한 감정이 있다는 것은 자신의 진정한 삶의 의미를 찾지 못하는 데서 찾아온 공허함 때문으로 보입니다. 인간은 삶의 최고의 우선순위를 자신을 창조한 하나님과 온전한 관계를 이루고 이웃을 내몸과 같이 사랑하는 데서 진정한 보람과 기쁨을 얻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인간은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받은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인간은 물질적인 만족만으로 채워질 수 없는 영적이고 정신적이며 신체적이고 사회적 존재입니다. 하나님의 형상이란 지,정,의를 가진 인격적인 존재라는 의미이지요. 그러므로 하나님은 님의 인생뿐만 아니라 마음과 생각, 감정까지 관심을 갖고 계시며 님을 향한 진정한 인생의 계획을 갖고 계십니다. 님의 인생에 대해 하나님이 주신 삶의 목표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바다를 향해 배가 닻을 올리고 부두를 떠나 인생의 항해를 시작했는데 도착해야할 목적지를 잃어버렸다면 향방없이 인생의 한 가운데서 헤메이게 되겠지요. 그리고 또한 물에서 우물을 길어올리는 나무로 만들어진 두레박을 기억하시는지요. 물을 담으려고 둥글게 세로로 덧댄 납작한 나무판 중의 하나가 잘려나가면 그 잘려나간 수준까지만 물이 담기게 되어 있듯이 인간의 삶의 질도 지,정,의의 인격으로 영적이고 신체적이며 사회적인 영역이 골고루 균형이 잡혀 있을 때 진정한 기쁨을 맞보게 되어 있습니다.
님께서 우울함의 감정을 벗어나기 위해 택시면허도 따고 조정1급 면허도 따고 하셨지만 지금까지 자신의 유익을 위해 무언가 열심히 살아온 과 것에서 종류만 바뀌었을 뿐 그 열심의 끝엔 또 다시 우울한 마음이 찾아오게 됩니다. 왜냐하면 그 일에 열심을 내게 되는 마음의 동기가 자기의 유익에서 출발하였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유익을 내려놓고 하나님께서 주신 자신의 인생의 계획을 발견하고 다른 사람을 섬기는 일에 마음의 시선을 두고 양선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자신의 유익을 위해서 성실하고 최선을 다하신 그 열심으로 다른 사람을 섬기면 님의 존재의미에 보람과 기쁨을 느낄 것입니다.
이 세상에 불필요한 인간관계는 없는 것 같습니다. 인간은 혼자서는 살 수 없도록 창조되었습니다. 외양간에 소가 없으면 구유는 깨끗하겠지만, 나에게 유익이 안되는 사람을 잘라버리면 당장은 편한 것 같지만 나는 외롭게 되고, 가지 많은 나무가 바람잘날 없이 흔들리겠으나 그 문제있는 사람들과 함께 살면서 다른 사람을 향해 덕을 세우면 시간이 지난 후에 그 많은 가지에 새가 깃들어 쉼을 얻는 것을 보고 님은 진정한 기쁨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더 나아가 님이 그동안 근실함으로 이룬 성공적 삶의 경험을 가지고 다른 사람이 유익하도록 가르치며, 님에게 교육을 받은 사람이 또 다른 사람을 향해 선을 베푸는 삶이 지속되면 바람잘날 없었던 나무에 탐스런 열매가 맺히는 것을 경험하며 인생의 큰 기쁨을 얻게 될 때 모든 우울증은 사라질 것입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