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성경연구법] 과제4. 극본적 해석, 소감문<극본적해석>
창6:5
여호와께서 사람의 죄악이 세상에 가득함과 그의 마음으로 생각하는 모든계획이 항상 악할 뿐임을 보시고
발단 : 하나님은 지으신 인간이 타락함으로 근심하시고, 우리는 에덴동산의 온전한 평안이 떠나간이후 계획이라는 것을 해야하는 삶을 살게되었다.
전개 : 하나님의 영이 영원히 사람과 함께 있지아니하니 이는 사람이 육신이 됨으로 하나님의 뜻을 알수없게되고, 사람이 육신의 일을 행할때에 가지는 계획은 하나님의 일과는 상관이 없으므로 하나님이 보시기에 선한것이 없다.
절정 : "하나님은 영이시니 신령과진정으로 예배할찌어다." 영이 없는 육신의 일은 감정과 욕구일 뿐이요 모든것이 죄악일 뿐이다. "사람이 계획할지라도 그 길을 인도하시는 이는 여호와이시라." 결말 : 육신의 일은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이 될수 없고, 온전히 이루어질수 없는 것이다. 인간을 지으신분이 하나님이시므로 하나님의 품안에 있을때에 인간의 계획이 의미가 있어진다. 하나님과 멀어지면 사람의 일이 크고작은 죄로 분류되는 것이 아니라 모든것이 악할뿐인 것이다.
================================== <소감문> 수업듣는 과정에서 특히 극본적해석이 어려웠습니다. 성경구절은 적혀있지만 발단,전개,절정, 결말 에 쓰여있는 글이 어디서나오는건지 궁금하면서부터 수업집중이 잘 안되었지만 수업이 끝나고 숙제를 하면서 약간 이해가 되고있습니다. 적용적, 관점적, 분석적, 극본적 만약,,,작가라면 극본적해석을 더 잘할수있을까요?^^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