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8기관운영법] 과제2) 네이버지식인 사례 상담답변 올리기<질문> 학교에 칼 들고 가서 누구 찌르면 경찰오나요 어차피 저 미자고 찌른이유도 명백히 있고 게다가 정신병도 있는데
찌른애가 죽지만 않으면 되는거잖아요?
전 걔때문에 정신적.신체적 피해를 당했고요
걔때문에 담임도 저 깔보고요
가족들도 다 저를 무시하고 폐륜아라고하고요
저 걔때문에 은따도 당하고요
학교가서는 걔때문에 미칠것 같고 집에 와서는 가족때문에 미칠것 같아요
그러니깐 제가 걔를 찌르면 전 당연히 소년원에 들어가겠죠?
차라리 그게 나을것 같아요
상담사도 있고 공부도 할수 있고 걔도 없고 가족도 없고. 너무 행복할 것 같아요
<답변>
안녕하세요 현재 다른친구로 인해서 정신적, 신체적 피해를 당해서 분노가 높아진 상태이시네요. 감정적으로 피해를 받았다고 생각하는 상태에서는 어떤 말이나 행동을 할때 실수할 가능성이 커지고, 지금보다 더 안좋은 방향으로 나갈수 있기 때문에 일단은 한템포 쉬면서 이성적으로 생각해보는것도 필요합니다.
어떤 사건이 있었는지 적혀있지않으니 알수는 없지만, 담임샘이 깔보고 가족들도 질문자님을 다 무시하는 것에 화가나는것은,,,,,,, 사실은 자신이 낮아지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는 의미가 내포되어있기도 해요. 이것은 질문자님 스스로 더 안좋은 방향으로 나가는 것을 절제하는 힘으로 쓸수 있기때문에 좋은 모습이 될 수도 있습니다.
성장하는 과정에 누구나 실수하고 나쁜일도 합니다. 하지만 그일이 장기적으로 봤을때 결과는 아니에요. 커가는 과정이지요. 현재는 좋은 평판을 받을 수 없으니 화가나겠지만 내가 한 행동이 올바른 것이 아니었다면 인정하고 새로운 결심을 해보는것이 앞으로 나아가는 방향입니다. 이번일을 계기로 주변에 있는 사람중 스트레스를 잘 이겨내는 사람들의 반응을 관찰해보며 건강하게 성장해 나가시기를 바랍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