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3역동성] 과제3 갈라디아서5,6장에 나타난 말씀들을 역동성으로 정리하고 그렇게 정리된 말씀을 묵상한 후에 소감을 기록하기1. 상황
5:8.그 권면은 너희를 부르신 이에게서 난 것이 아니니라 --- 하나님으로부터 나오지 않은 조언일 수 있다.
5:10.나는 너희가 아무 다른 마음을 품지 아니할 줄을 주 안에서 확신하노라 그러나 너희를 요동하게 하는 자는 누구든지 심판을 받으리라 5:12.너희를 어지럽게 하는 자들은 스스로 베어 버리기를 원하노라
6:12.무릇 육체의 모양을 내려 하는 자들이 억지로 너희에게 할례를 받게 함은 그들이 그리스도의 십자가로 말미암아 박해를 면하려 함뿐이라
5:15.만일 서로 물고 먹으면 피차 멸망할까 조심하라 --- 계속 악한상태를 진전시키다가 마침내 피차 멸망한다.
5:15.만일 서로 물고 먹으면 피차 멸망할까 조심하라 --- 서로 공격하고 피해입으며 둘 다 승자가 되지 못한다.
5:19.육체의 일은 분명하니 곧 음행과 더러운 것과 호색과
5:26.헛된 영광을 구하여 서로 노엽게 하거나 서로 투기하지 말지니라 --- 헛된 영광을 취하면서는 그 방법이 격동, 투기하는 것일 수 밖에 없다. 선한 영광을 추구한다면 방법도 선하다.
5:16.내가 이르노니 너희는 성령을 따라 행하라 그리하면 육체의 욕심을 이루지 아니하리라
5:24.그리스도 예수의 사람들은 육체와 함께 그 정욕과 탐심을 십자가에 못 박았느니라 --- 이 것을 알지 못할 때 정, 욕심으로 살게되고 더 힘들어지며, 그 십자가에서 떨어져나오게 된다.
6:14.그러나 내게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외에 결코 자랑할 것이 없으니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세상이 나를 대하여 십자가에 못 박히고 내가 또한 세상을 대하여 그러하니라 --- 그리스도가 승리하신 것처럼 우리도 승리하면 모든 악한 것들은 십자가에 못박히고 우리는 자유로워진다.
6:17.이 후로는 누구든지 나를 괴롭게 하지 말라 내가 내 몸에 예수의 흔적을 지니고 있노라 ---그리스도의 십자가 고통의 흉터는 사랑, 헌신, 순종, 영광을 나타낸다. 그리스도인들도 동일한 흉터가 있어야한다. 현재의 고난, 슬픔은 미래에는 영광의 상처가 될 것이다.
5:6.그리스도 예수 안에서는 할례나 무할례나 효력이 없으되 사랑으로써 역사하는 믿음뿐이니라 --- 행동의 유무가 아니라 그리스도를 사랑함으로 믿음의 행동을 나타내게 된다.
5:22.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 성도들의 완성된 열매는 이와같다.
6:1형제들아 사람이 만일 무슨 범죄한 일이 드러나거든 신령한 너희는 온유한 심령으로 그러한 자를 바로잡고 너 자신을 살펴보아 너도 시험을 받을까 두려워하라
5:13형제들아 너희가 자유를 위하여 부르심을 입었으나 그러나 그 자유로 육체의 기회를 삼지 말고 오직 사랑으로 서로 종 노릇 하라
육체의 소욕을 따르는 것과 성령을 따르는 것의 각자의 결과에 대해 분명히 나와있다는 것을 다시금 알게되었고, 하나님이 사랑으로 말씀하시는 것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같은 상황에서 어떻게 선순환으로 나아가야하는지, 혹은 어떻게 하면 악순환이 되는지 갈라디아서 말씀을 통해 정리가 되었습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