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울증인것같습니다
평소에는 엄청 활발하단 소리를 많이 듣는데요
혼자있거나 밤만되면 너무 우울해서 미쳐버릴것같아요 매일 울고 속이너무 답답하고 그래요 그리고 화가나면 자해를 해요 예전엔 그냥 손톱으로 제 몸에 상처냈었는데 지금은 칼로 팔부분 일자로 계속 그어요 어떤식으로 해결해나가야댈지 모르겠습니다
소원상담센터 상담사 오미자입니다.
님의 안좋은 환경과 상황속에서 님이 느낀 좌절과 절망을 볼 수 있습니다. 그것이 원인이 되어 사람에 대한 미움, 분노, 절망을 느끼고 자신때문이라는 죄책감과 수치심까지 느끼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것을 숨기기 위해 낮에는 엄청 활발하게 행동하지만 속으로는 억눌리어 그만큼 무기력하게 침체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님의 그 마음을 해결하지 않고는 브레이크없는 자동차처럼 낭떠러지를 향해 달려갈 뿐입니다.
먼저 님의 쌓여있는 감정을 하나 하나 해결하셔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 불행하다고 생각하는 상황들을 다시 해석해 보세요. 어려움 중에도 님이 잘 이겨내왔던 시간들을 기억해 보시면서 사람을 향한 미움과 분노를 사랑과 용서의 마음으로 바꿔 보세요. 그러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욕구를 버리고 앞으로 더 나아질 보람된 계획과 소망을 바라보세요. 나무가 추운 겨울을 나기 위해 나뭇잎을 다 떨어뜨리고 겨울을 나고 봄이 되면 마침내 새싹을 내는 것처럼 님도 어려운 환경을 이겨내면 분명 더 보람되고 가치로운 결실을 맺을 것을 기대하며 마음을 돌이켜보세요. 그것만이 님의 악순환을 끊어버리고 새로운 소망을 가진 선순환의 삶으로 갈 수 있는 방법입니다.
부디 지금의 어려움을 잘 이겨내시어 선한 열매를 맺는 삶을 사시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