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212)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사람을바꾼다_소감] 관계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주는 책  

성경이 사람을 바꾼다를 읽고

나는 이 책을 이윤미 상담사에게 선물을 받아서 읽게 되었다.
사실 처음 받았을 때는 읽지 않고 책장에 꽂아 두었다가 이윤미 상담사과 이정선상담사님께 상담을 받으며 상담의 효과를 체험하게 되었고, 스스로가 내 자신을 너무 괴롭혔다는 깨달음을 얻게 되었다.
이 공부를 하며 내 자신을 더 많이 이해하고 내 자녀들을 양육함에 있어 관계로써 오는 갈등들을 최소한으로 줄여보고 싶었고, 발달장애 큰 아들을 좀 더 이해해보고 싶은 소망으로 이 책을 집어 들었다. 
 이 책에서 다소 충격적으로 다가온 문장은 가족들이 각자의 이해관계가 있다는 것이었다. 내 생각에 가족은 희생과 사랑으로 이루어진 최소한의 공동체인데 이 마저도 각자의 이해문제로 갈등이 유발 될 수 있다는 것이 내게는 충격을 주었던 것 같다. 어릴 적 이상향의 가족은 티비 속에 나오는 갈등이 없고 서로가 서로를 극진히 사랑하는 모습으로만 동경하며 그려오다가 나 또한 현실의 괴리를 느끼며 더 상처를 스스로가 받았던 것 같다.
 이 책을 읽으며 왜 부부가 싸울 수 밖에 없는지 왜 자녀와 부모가 그렇게 사랑하면서도 애증의 관계가 되는지 이해 할 수 있었고, 우리의 첨예한 이해 관계 속에 좁게는 가정 넓게는 교회, 국가가 대치하고 있는 상황들이 보이다 보니 재미있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했다.
 
 더 넓게는 그런 인간들을 넓은 마음으로 기다려주시고 보듬어 주시는 우리 하나님이 보이기 시작했다. 이 책은 꼭 상담학에 관심이 없는 분들도 자신의 상황을 이해하며 관계에 대한 통찰을 주기에 참 유익한 것 같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2-04 (화) 22:39 4년전
좋은 소감 감사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이 책은 몇 페이지를 보다가 책장에 꽂아두고 뭔가 필요(?)가 있을 때 펼쳐서 2,3번 읽게 되는 책입니다. 또한 읽을 때마다 새로운 느낌이 있는 책입니다. 왜냐하면 한번에 다 이해가 안되기 때문입니다. 2,3번 읽으면 이해가 되고 나중에 또 읽으면 그 때 그 말이 이해되는 그런 책입니다. 이렇게 어렵게(?) 책을 쓰게 된 이유는 제가 처음부터 한권에 너무 많은 내용을 담아서 압축해서 썼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좀 풀어서 예화도 많이 넣고 제 개인적인 경험도 더 넣었으면 좋았을 것이라는 후회(?)도 있습니다. 그런데 그러다 보면 원리를 다 설명하지 못할 것 같아서 온전히 원리 위주로만 쓰다보니 책이 두꺼워졌고 그나마 다 담지도 못했습니다.

앞으로 다음 책을 준비하고는 있지만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고 이책이라도 계속 잘 참고하셔서 앞으로의 상담공부에 지도와 나침반을 갖게 되시기를 바랍니다. 읽고 끝내는 책이 아니라 읽고 시작하는 책이니 앞으로도 계속 살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주소 추천 0
번호 분류 제목
사람을바꾼다_소감
성경이 사람을 바꾼다를 읽고 나는 이 책을 이윤미 상담사에게 선물을 받아서 읽게 되었다. 사실 처음 받았을 때는 읽지 않고 책장에 꽂아 두었다가 이윤미 상담사과 이정선상담사님께 상담을 받으며 상담의 효과를 체험하게 되었고, 스스로가 내 자신을 너무 괴롭혔다는 깨달음을 얻게 되었다. 이 공부를 하며 내 자신을 더 많이 이해하고 내 자녀들을 양육함에…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