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400)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4자격시험] 3급 자격시험 신청

50회 까지
26 회 신청!
적립금 50,000원 (50,000원)

 

[3급 자격시험 신청]

 

 

소원상담센터의 웨스트민스터 성경적 상담사, 상담강사 자격증을 취득하기를 원하시면 자격시험에 응시하여 합격하고 실습과정과 상담활동을 마치셔야 합니다. 시험합격 이후에 상담실습 과정을 완료하시면 상담사 자격증을 수여합니다. 합격하시면 1년 간의 유효기간이 주어집니다. 그 기간 내에 실습에 참여하지 않으면 다시 시험을 보셔야 합니다.


 

*신청을 위해서는 1,2,3학차 완료확인을 마치셔야 합니다.


*청강생의 경우에는 1,2,3학차 소감문과 필독서 2권에 대한 소감문이 필수적으로 있어야 합니다.

 

*시험 신청은 시험일 한달 전에만 가능합니다(5월, 11월만 신청가능, 시험이 있는 6월, 12월에는 신청불가)

 


 


 
[자격시험 응시과정 안내]
 
 
 
 
1. 시험자격
 
전체 학기 완료 후 시험응시 가능

 
2. 시험신청 방법 및 기간 
                 
1) 방법: [강의신청] 페이지에서 [3급 자격시험 신청]을 합니다. 
 
2) 기간: 6월 시험자는 5월 중으로, 12월 시험자는 11월 중으로 신청합니다.


3. 시험준비

1) [자격증>자격시험 응시]로 들어가서 3급 자격시험 예상문제집을 다운로드합니다. 문제에 대한 답은 스스로 찾습니다.

2) [자격증>자격시험 응시]로 들어가서 '3급 자격시험 응시답안지'를 출력해놓도록 합니다. 시험날 이 답안지에 작성해야 합니다.

3) 홈페이지 하단에 있는 줌(ZOOM)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자신의 아이디를 만드세요. 컨닝방지를 위해서 온라인 시험을 위해서는 화상용 웹캠이 필수입니다. 카메라를 통해 자신의 모습을 비추는 것이 불가능할 때에는 시험에 응시할 수 없습니다.


4. 시험진행
 
1) 시간에 맞춰 안내받은 줌(ZOOM) 링크로 들어옵니다. 컨닝방지를 위해 웹캠을 계속 켜놓은 상태로 시험을 치룹니다.
 
2) 시험이 시작되면 안내에 따라 특정 게시글로 들어가서 해당 자격시험 문제를 열람합니다. 열람비밀번호는 시험시간에 알려드립니다. 

3) 정해진 시간 내에 문제에 대한 답을 답안지에 기록한 뒤 답안지를 카메라로 찍어서 관리자에게 전송합니다.
 
4) 시험종료 후에 정답이 적혀있는 글의 비밀번호를 알려드립니다. 정답지를 보고 자신의 답안지를 직접 채점합니다.
 

5. 시험과목 및 문항
 
총 25과목 100문항(각 과목당 4문제). 60분간 진행

*참고: 1, 2학기만 완료한 후 시험응시를 하는 것은 일시적으로만 운영됩니다. 6학기까지 모두 이수하고 시험을 응시하는 사람이 나오게 되면 이 예외사항은 없어지고 전체 학기 이수 기준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6. 합격기준
 
1) 합격자: 총점 70점 이상
 
2) 불합격자:  다음 시험(매년 6월, 12월)에 재응시하셔야 합니다.

합격자는 3급 실습과정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자격시험 합격의 유효기간은 1년이고, 그 기간 내에 다음 단계인 실습과정에 등록하셔야 합니다. 자격시험에 합격한 후에 상담실습(사례답변, 인턴상담)까지 마치면 자격증을 수여합니다. 


         

*시험일자 등은 응시자에게 별도로 공지해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시행세칙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 https://swcounsel.org/bbs/board.php?bo_table=license&wr_id=1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holypeople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11-16 (화) 11:37 2년전
상담멤버쉽이 머죠? 가입이 되야 신청 가능하다는데...
주소 추천 0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11-16 (화) 12:43 2년전
학생상담을 의미합니다. 상담한지 오래 되었으면 다시 상담을 해야 합니다~
주소 추천 0
목록